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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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7
1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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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죽불미포 ~~~ (한타 뒤집기) 한번 사용해보시고 판단하세요

- 세키레이(2016-12-16, 조회수: 5700)

미스포츈을 시즌6 후반에 시작하여서 지금까지도 저의 모스트 1의 원딜챔으로 사용중인 유저입니다.
티어는 보잘 것 없어서 생략합니다. 그렇지만 챔프 이해도는 저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딜량은 거의 항상 1위나 또는 한타를 뒤집어서 지는 게임도 이기게 만들 수 있는 미스포츈의 아이템트리를 
저와 비슷하거나 저보다 잘하시거나 낮으신 분들 모두가 사용하여서 더 잘하실 수 있을꺼라 생각해서
공략을 적어봅니다.

저보다 더 높은 티어에서는 얼마나 잘 통할지가 가장 궁금하네요 ^^

기본적으로는 룬&특성 과 아이템트리 부분을 가장공략의 핵심으로 잡고 나머지 부분은 거의 개인 플레이 역량 차이가
가장 클 것 같아서 기본적인 제 플레이 위주를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올공룬 사용합니다. 방관 하향전에도 저는 이것을 사용하였는데 

방관은 룬보다 거의 아이템 부분에서 가져오는게

초반 cs파밍 편의점과그리고 미포에 패시브 부분에서 더 이득을 보기 위함 인데

방관도 패시브 딜에 대한 이점은 비슷하지만 

가장 큰 특성 죽불에서 계수에서 이득을 보기위해 공격력을 사용합니다.

방관하향 이후로는 더더욱 공격력 룬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죽불만 빼면 솔직히 개인 취향 입니다.

흉포에서 분노 vs 마술 공속은 죽불에 전혀 지장은 주지 않고 또한 w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에 

죽불과 Bullet Time(쌍권총 난사)과 Double Up(한 발에 두 놈)가 가장 핵심적으로 강해지게 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도 강하게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새로운 피은 Double Up(한 발에 두 놈)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포식으로 조그만한 피흡보다는 초반에도 강력한 q를 극대화 시키고 

쿨도 짧아서 새로운 피 특성을 추천해드립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은 죽음불꽃 손길Bullet Time(쌍권총 난사)을 데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타고난 재능을 추천합니다.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미포에 마법피해는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하나 뿐입니다. 
미포에 w를 제외한 모든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있지만 마법피해는 오직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이거 하나입니다.

당연히 물리관통력을 찍습니다.

핵심특성은 미포는 솔직히 다 괜찮지만 저는죽음불꽃 손길은 Double Up(한 발에 두 놈)미니언 맞추고 챔피언 맞으면 단일 판정으로 데미지를

다 줄 수 있고 가장 큰 건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을 극대화 시키는 죽불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Double Up(한 발에 두 놈)맞고 딸피로 도망가다가죽음불꽃 손길에 죽어서 킬을 이득 본적이 많기에 더 좋다고 봅니다.

솔직히 미포는 템을 다 뽑기전에는 맞딜이 약한 챔피언이라고 봅니다. 원딜중에서요 ;;(물론 1:1상황일 때 얘기지만요)
가장 원딜의 대표 스펠이죠. 정화도 상황에 따라서는 괜찮을 수 있지만 솔직히 수은 뽑는게 나아요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ouble Up(한 발에 두 놈)>Strut(활보)>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순으로 마스터 추천 드리며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은 당연히 6/11/16 때 찍어주세요

스킬은 Double Up(한 발에 두 놈)>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Strut(활보)가셔도 솔직히 편하시는 대로 해도 문제는 없지만 


Double Up(한 발에 두 놈)선마가 가장 딜면이나 활용도 면에서 좋고


Strut(활보)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선마중에서 이건 취향인데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가 깡뎀이 줄어든 이후 또 Strut(활보)에 상향 및 제 템트리 상 


Double Up(한 발에 두 놈)선마 이후 Strut(활보) 마스터가 좋습니다 


마나관리 면이나 라인정리 딜교 때 따지면 W가 E보단 좋습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견제용이나 궁 쓰기전 이니시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주문력 게수만 있기때문이죠

스킬 활용 팁

 Double Up(한 발에 두 놈)는 미니언을 맞췄을 때 미니언을 처치후에 챔피언에게 튕겨 맞추는 방식으로 딜 극대화와 마니관리를 위해 


최대한 미니언을 처치후에 해주시는게 좋고 미니언 처치 2타각을 안주신다면 그냥 2타만 맞추는 방식으로 


마나에 신경쓰시면서 딜교해주세요


Strut(활보)는 Love Tap(사랑의 한 방)발동시 마다 2초씩 줄기때문에 맞딜 상황이 아니면 적챔피언과 미니언을 번갈아가면서 때려주시고


라인클리어 때 사용해주세요 맞딜상황에는 당연하겠죠?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적이 들어올려 할때 견제로용으만 사용해주세요 마나소모가 심한 스킬이기 때문에 자주사용하시면


마나가 없습니다. 물론 이니시 때는 사용하시는게 좋구요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은 미포에 핵심이자 미포를 픽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해야하고 적을 맞출때도 신경써서 사용해야 합니다.


상대가 궁을 끊을 수 있는 CC기가 있다면 스킬이 빠졌는지 또 사용하는 장소가 안전한지 


적이 어떻게 포지션이 되있는지 고려해서 사용해야 미포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올킬 목적으로 하지마시고 상대 딜러들 피를 빼놓은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조합이나 상황에 따라선 Bullet Time(쌍권총 난사)를 다 맞고 살 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온 상황에서는 딜러들은 반정도만 맞아도 죽을 위기에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중요한 건 저번 시즌6때 동생아이디로 쓴 것과 똑같은데

핵심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 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입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에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피해를 극대화 하기위한 템이지요

또한 방관부분에서 시너지가 매우 좋고 적이 방어력을 안올려도 이득을 볼 수있고 중첩쌓기도 매우 쉽기 때문이죠
첫시작은 당연히 처음은 특성에도 피흡이 없기에 그리고 초반 체력을 챙기기 위해서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주고
그이후 B. F. Sword(B.F. 대검) ,B. F. Sword(B.F. 대검) 돈이 될 때 마다 BF를 사주는데 첫B. F. Sword(B.F. 대검)이후 상황이 안좋을 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사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의문점이 드시겠지요 차라리 돈을 모아서 1코어를 뽑지 왜 쌍BF를 가느냐?

Love Tap(사랑의 한 방)을 극대화 할 수 있고 또한 1코어 3600을 들고 데미지 70 또는 75 BF 상위 템보다 데미지도 더 높고

40*2=80 그리고 가격도 2600이고 상위템에 둘다 BF가 있기에 손해 볼 부분이 없습니다.

애당초 치명타 20퍼 가지고는 크게 이득본다고 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열광상위템인 공속+치명템을 안가기에 당연히 저 2개가 나오긴 전에는 하나씩 있을 땐 BF 두개보다는 

이점이 크게 없고 BF상위템 2개가 매우 가격이 비싸고 하위템 구매에도 손해도 없는 쌍BF를 갑니다.

그리고 공속은 Strut(활보)로 커버가 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미포는 Bullet Time(쌍권총 난사)으로 쉽게 중첩을 쌓을 수 있고 또한 방어력템 유무와 관계없이 이득을 볼 수 있으며

체력300과 쿨감20%가 더해져서 총합 쿨감도 40%를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적챔피언이나 상황에 따라(헤르메스의 시미터)을 갈수는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미포에 생존성을 가장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아이템이 피바라기 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Double Up(한 발에 두 놈)가 적중시 판정 때문에 적용되며 가장 큰 건Strut(활보)에 패시브 효과 활보를 유지하는데
가장 큰 이점을 줍니다.

Strut(활보)의 패시브 효과는 미포가 피해를 입으면 사라지지만 

보호막이 있을 때 보호막 수치만 깎인다면 계속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맞딜또한 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데미지 또한 가장 높은 건 덤 ^^

(헤르메스의 시미터)은 적 CC가 많거나 상황에 따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 가주셔도 됩니다.

(죽음의 무도)은 비추 해드립니다. 받는 피해의 15퍼를 나눠 받고 다른피흡템과 다르게 Bullet Time(쌍권총 난사)에도 적용되고 

데미지도 제일 높은 아이템 중 하나닌까 좋다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일단 쿨감은 (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40%가 되기에 이득이 없고 Bullet Time(쌍권총 난사)에도 적용되는 이점은 있지만

나눠받는 피해 시간 3초가 Strut(활보)에 패시브를 미포가 한번이라도 피해를 받으면 3초동안 활보를 

못 사용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Strut(활보)를 사용하면 즉시 활보의 최대치 이속을 적용받는데

피해를 나눠받는 3초 때문에 다시Strut(활보)를 발동시켜도 즉시 활보가 사라집니다.

Strut(활보)를 사용하여 활보를 즉시 발동시키면 빠른 이속으로 생존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죽음의 무도)는 이걸 불가능하게 합니다. 단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를 같이 가신다면 좋은 시너지를 가지지만 

둘다 올리기엔 템칸이 애매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의 상위템은 상황에 따라서 가시는 걸 추천하나 일반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 

대부분 게임하다보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게 됩니다. 상대 AP 챔피언 대한 부분과 효과 때문에라도 헤르메스를 추천합니다.

단 적이 AD가 많고 또는 적 AD 챔피언이 성장을 잘 했거나 기본공격 위주인 챔피언이 잘성장했거나 많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CC없는챔이 요즘 거의 없기에 둔화 이외에 모든 CC에서 이득 볼 수 있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게 좋습니다.

솔직히 장화 상위는 뭘 가도 상관없습니다.


마지막 한칸은 솔직히 상황에 따라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주셔도 되고 (헤르메스의 시미터)가주셔도 되고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중 선택해서 

가주셔도 되는데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적 암살자나 딜러가 너무 나만 물거나 잘컷고 또는 내가 무조건 원콤 난다 싶으시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적이 CC가 많거나 위협적인 CC가 있다(헤르메스의 시미터)

적의 탱커가 너무 딴딴하다 피흡이나 체력회복 탱커의 경우(필멸자의 운명) 피통만 큰 탱커의 경우(도미닉 경의 인사)

그이외에 선택지 사항에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시는 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저 위 아이템중에 가는 상황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지간히 적 미드나 알살자가 잘 큰 경우가 아닌이상 생존력은 위템만 가도 충분히 커버되기에

주로 적 챔피언 잘커서 나를 주로 문다고 할 때 아닌 이상 

적이 방어력템이 많으면 방관 아니면 그냥 공격력을 챙깁니다.(일반적으로 탱커는 거의 있기에 라위를 주로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CC가 미포궁을 끊을 수 있는 위협적인 서폿이나 챔피언등이 주로 카운터가 되겠습니다.

근데 애는 심지어 막을 수도 있어서 서폿 카운터의 대표로 뽑겠습니다.
카직스
암살자는 언제나 원딜 카운터죠 요즘 암살자 패치 이후 더욱 숨쉬기 힘든데

암살자 대표로 뽑겠습니다. 딜도 어마어마 합니다.

생존성이나 들어오는것도 매우 위협적이고요.
야스오
애는 왜? 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물론 뭐든 잘하시면 상대하기 힘듭니다.

근데 애도 브라움과 마찬가지로 장막으로 미포 궁을 막습니다.

그리고 미포는 맞딜도 약한편이지만 템뽑으면 상대할만 하지만 장막에 존재로

원거리 투사체를 막고 들어오는것도 위협적이여서 카운터로 뽑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잘하는 베인이면 물론 힘든데 초반 라인전부터 우위는 미포가 가집니다.

물론 서포터가 동등하거나 조금 이하 일때까지만요

딜교는 Q와 평타로만 해도 충분히 쉽다고 생각합니다.
케이틀린
애는 일반적인 원딜들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대부분 원딜이 상대할 때 힘들지만

미포는 다릅니다. 애는 사거리 때문에 주로 미니언 뒤에서 때리는데

미포에게 Q각을 가장 내어주기 쉬운 원딜이고 딜교 또한 애랑은

초반에서 미포가 더 강하다고 봅니다.
루시안
애는 요즘 승률이 매우 저조한데 솔직히 물몸한테 강한 원딜인데 사거리와 초반 미포딜이

안꿀리고 Q만 맞추면서 해도 라인 우위권을 금방 가져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뭐든 잘하는 상대면 다 힘듭니다.
카운터라 해봐야 원딜 싸움은 솔직히 잘하는 상대면 힘들고 내가 더 잘하는 상태일 때는 쉽습니다.

카운터는 솔직히 자신 실력싸움이라고 봅니다.

원딜전은 어지간해서는 미포는 무상성급 이라고 봅니다. 베인이나 코르키 코그모랑은 맞딜했다가는 아작 날수도 있어요

가장 큰 카운터는 미포궁을 끊을 수 있는 챔피언들 입니다.

미포궁을 막거나 끊을 수 있는 브라움 처럼요.

카운터는 게임을 하면서 실력이 늘면서 어느정도는 거의 해걸 가능하다고 봅니다.

추가로 성립이 안 될 정도의 카운터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을 많이 하시면서 라인관리 하시는것 말고는 설명해드릴께 딱히 없지만 템이 어느정도 나오기 전까지는 


 1:1상황은 피하세요

 

초반 운영법

 원거리 미니언을 Double Up(한 발에 두 놈)2타각을 만들피를 만들고 딜교를 하시거나 

 들어오는 원딜이나 서폿한테는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견제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을 얼마나 잘 활용 하느냐가 한타를 바꿉니다.


 일반적으로 대놓고 뻔히 사용하지 마시고 울팀원한테 보호 받거나 적이 궁을 끊을 수 있는 CC가 빠질때나

 벽을 두고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딜러 2명이상 또는 적3명에게 1초이상 맞춰도 한타는 이길수 있을 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름 잘 쓴다고 열심히 써 봤는데 너무 설명이 길어져서 보시는 분들이 눈 아프실 것 같아서 좀 걸리네요.


 제가 현재 가장 잘 다루고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이기에 공략으로 써봅니다.

 

 보시고 많이 도움되시거나 좋은 정보였다면 엑셀을 주세요 ㅠ.ㅠ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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