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75% (24표)
3.1% (1표)
21.9% (7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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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벨코즈 서폿에 대한 이해 및 공략

- Redang3l(2017-02-12, 조회수: 154341)

많은 사람들이 벨코즈 서폿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알고계시는 서폿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힐이나 쉴드 및 버프 등의 유틸서폿

2.강력한 CC기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탱커형 서폿

ex) 쓰래쉬, 알리, 레오나 등

 


 

벨코즈는 이 두가지에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그럼 벨코즈의 서포팅은 어떤 방식인가?

강력한 화력으로 지원사격 및 어그로 분담입니다.


어그로 분담이 단어에 오해의 여지가 있는 것 같아서 설명드립니다.

제가 말한 어그로 분담이란? 적이 한타 또는 교전시

원딜을 물어야 되나 서폿을 물어야 되나 고민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매끄럽게 전투를 진행하기 어렵겠지요? 심하면 포커싱이 갈리구요.


쉽게 생각해서 50분에 베인이 풀템이에요. 한타때 당연히 개거품을 물며

베인을 잡으려 하겠지요? 헌데 이전 한타에서 벨코즈 궁의 광역 딜링에

아군이 진영이 붕괴되고 딜러가 자리를 못잡아서 졌다면 벨코즈도 머릿속에

떠다닐겁니다. 그럼 누군가 한명은 벨코즈를 마크 할테고

그 한명은 원래는 원딜을 물려던 정글 또는 탑일겁니다.

지켜주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한명을 대려가는 것 또한 원딜이 딜하기에

편리하겠죠?


패시브로 인한 고정 데미지! 시선을 사로잡는 스킬 이펙트!

상대는 한타구도를 그릴때 벨코즈를 의식 안할 수 없습니다.

이 아이는 서폿인데 말이죠ㅋㅋ


공략 시작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Ctrl + F를 이용하여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당황스러울 정도네요;;

엑셀 감사합니다.

의견은 안적어주셨지만 배드를 주셨다는건

제 공략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더 검토하고 더 연구하여 완성도 있는 공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간 날때마다 최대한 빠른 피드백 하겠습니다.

의견 또는 이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_)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16.04
총 가격 : 5,016 IP

표식 - 마관 고정입니다. 이게 제일 효율 좋아요


인장 - 방어력. 벨코즈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방어력 말고 성장체력 어떠세요?

          네, 300원되십니다. 아무리 사거리가 길다한들 라인전에서 적의 평타를 안맞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초반 미니언op 무시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이 친구 물몸입니다.


문양 - 고정마법저항력or성장마법저항력or주문력 택하시면 됩니다.


          1.고정마법저항력-무난 그 자체

          2.성장마법저항력-상대 조합이 ap비중이 많아서 난 후반을 고려한다.

          3.주문력-힘보다 중요한게 어딨나?!-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


정수 - 주문력으로 초반 딜을 보강해줍시다.(취향에 따라 이속룬을 추가하셔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특성 설명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흉포 - 마술 설명 패스합니다.

       - 약점노출 : 벨코즈는 한타때 광역딜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갑옷파괴로 아군의 딜 상승을 노려봅시다.

                         새로운피 별로인가요? 라인전단계에선 분명 좋은상황이 있습니다만! 사거리 긴 벨코즈가

                         굳이 적에게 평타거리까지 좁혀서 싸울만큼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포식도 설명해야되나요? 우린 서폿입니다ㅋㅋ


       - 타고난 재능 : 벨코즈는 고정데미지가 많기에 주문흡혈이 그리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미약하지만 주문력상승을!

       - 현상금사냥꾼 : 사실 이자리에 압제자가 정말 좋은건데 사라졌네요..ㅂㄷㅂㄷ 아쉬운대로 찍어줍니다.

                       Q1-양날의검은요? 이건 너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분명 딜상승엔 좋으나 가뜩이나 물몸인데

                            5프로의 추가딜이 들어온단건 좀 부담스럽네요. 자신있으시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Q2-전투의환희는요? 벨코즈는 한큐에 보내버린단 느낌이기에 전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책략 - 방랑자 설명 패스합니다.(우린 서폿이에요)

       - 비밀창고 설명 패스합니다.(암살자는 서폿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정 쿠키가 싫으시다면 뭐...ㅇㅅㅇ)


       - 무자비 : 살짝 본인플레이 스타일에 갈립니다. 필자는 마나관리에 부족함을 못느껴서 무자비5포인트입니다.

                     벨코즈 입문이신분들은 명상5포를 주셔도 괜찮습니다. 또는 무자비4:명상1 이렇게 주셔도 생각보다

                     마나관리 편하실겁니다.


       - 위험한게임 : 거의 특성계의 점멸급? 완소특성이지요.

               Q1-대자연의선물은요? 분명 딜적인 면에서 조금 더 도움되겠지만 안정감을 위해 위험한게임을 추천합니다.

               Q2-산적은요? 돈 몇푼 만지려고 평타치러가다 300원 되실 수 있습니다..ㄷㄷ

       - 지능 : 이 부분은 100프로 취향입니다. 쿨감45퍼로 우르프모드마냥 양으로 승부하겠다!

                   또는 난 묵직한 한방! 하시면 정확성을~


       - 갓둥군주는 설명 없어도 되겠죠? 패스합니다.천둥군주의 호령

배리어 보고 놀라셨죠? 놀랍게도 이게 벨코즈 최적화입니다.


머릿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벨코즈의 서포팅엔 지원사격도 있지만

어그로 분담! 도 있습니다. 허나 물몸이니 조금 보완하는 차원에서 배리어를 추천합니다.


사실 사거리가 원체 길어서 점화,탈진 박으러 가기 힘들어요.


(배리어를 "추천"드리는거지 고정적으로 가시라는건아닙니다,

본인 플레이랑 맞지않는다 생각하시면 탈진으로 들어주세요.)


단!Flash(점멸) Exhaust(탈진)상대가 돌진 및 암살이 강력하다 하시면 탈진을 드시는게

벨코르를 위해서도, 원딜을 위해서도 생명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배리어 공감안되시면 수고스러우시겠지만 몇판 해보시면 느낍니다.


추가로 상대가 소라카여도 절대 점화 들지 않습니다!

소라카 너프전에도 6렙이면 상대 듀오 중 한명 잡을 각 나왔습니다.

하물며 지금은 3렙에도 종종 킬각이 보여요.

 

배리어를 추천드리는 또다른 이유는 요즘 점화를 자주 들고온다는 점을 노린겁니다.

힐에 대해 질문드린 분이 있는데, 우리가 힐을 들고 원딜이 정화 또는 배리어를 든다면

이론상으론 분명 원딜의 생존성이 올라가지만 사실 솔랭에서 만난 원딜과 그정도 호흡을 끌어내긴 힘듭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겠군요.-의견 감사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부분 R ▶Q ▶ W ▶E의 순으로 선마를하시는데, 저는 조금 다르게 갑니다.


  먼저 Q를 찍어 1렙부터 마나관리를 잘하시면서 견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3렙까지 W/E를 찍은뒤, R ▶W ▶ Q ▶E 순으로 찍을 수 있을때 찍어줍니다. 선마 순서는 R ▶W ▶ Q ▶E 가 되겠네요.

WVoid Rift(공허 균열)를 선마하는 이유는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짤짤이식으로 원딜 씨에스 못먹게 괴롭히는정도로 사용하고 핵심딜로는 W를Void Rift(공허 균열)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 견제로  WVoid Rift(공허 균열)를 많이 쓰진않지만, 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스턴이 맞으면 모든 스킬을 쏟아붓습니다.

WVoid Rift(공허 균열)를 많이 안쓰는이유는 아무래도  WVoid Rift(공허 균열)선마이기때문에 저희 원딜 씨에스를 한방에 다 먹을수있기때문에 자제하면서 사용을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WVoid Rift(공허 균열) 데미지가 초반에 상당히 약한데다가 맞추기 힘든데 왜 굳이 W를 선마를해야하냐, 라고 의문을 갖일수도있는데, 저는 봇 라인전하면서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는 단지 원딜 씨에스 못먹게 방해를 해주는식으로 사용합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해서 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를 맞추고 WVoid Rift(공허 균열)딜로 상대원딜 한방을 노릴려고 WVoid Rift(공허 균열) 선마를하는겁니다.


 

주문도둑검 사주시고 이 스킬로 미친듯이 돈버세요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814#csidx72b61dc78532edc91518123cd890428


스킬 콤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가장 기본적인 벨코즈의 콤보는  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에어본을 띄우고 WVoid Rift(공허 균열)의 패시브 2회 중첩으로 빠르게 유기물 분해를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스킬콤보는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입니다. 각보이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써주시고 궁이있다면 콤보를넣고  바로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써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슬로우를 이용하여 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추는게 나름 팁입니다.

 사실 스킬구성이 단순해서 고급테크닉은 따로 없습니다.

 굳이 하자면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각이 다양하다는 점?

 일단 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춘 순간 모든걸 부어버리면 됩니다.

 

참고로 벨코즈의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은 야스오의 바람장막Wind Wall(바람 장막)과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방패에

막힙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브라움의 경우 투사체를 막긴하지만 방패를 든 브라움 자신은 씨씨기가 적용됩니다.

 

궁 쓰는 거리에 대해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벨코즈 궁의 중간쯤 위치에 적이 있을때 쓰는게

풀딜을 하기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유동적이지만 제가 제시하는건 보편적인 방향입니다.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를 찾아보아요


(서리 여왕의 지배)저는 초반에 서리여왕을 삽니다. 아무래도 물몸이고  도주기없는 챔프라서 꼭 필요해요. 이니쉬를 걸거나 안짤리는 방법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초반에 서리여왕을 완성합니다. 후반가서 아이템을 다 완성하면 서리여왕을 팔아버리고(수호자의 눈)를 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리안드리의 고통) 마관을 올려주는 기괴한 가면과 라일라이를 갑니다.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슬로우 기능과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은 물몸인 벨코즈의 체력과 딜을올려주기때문에 갑니다. 리안드리와 라일라이의 궁합은 말안해도 아시겠죠?

(모렐로노미콘) 쿨감과 기본지속효과 때문에 갑니다. 주로 문도나 소라카 나올때 갑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닥치고 주문력 폭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건 거의 안가는 편이긴한데 뚱땡이들이 너무 많다 싶으면 후반에 최종템으로 갑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포킹과 이동속도가  필요할때 갑니다. 아무래도 물몸이다보니까 상황따라 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벨코즈 할때 존냐는 거의 안가는편이긴 하지만 제드나 암살자가 너무 많이 컷다 싶으면 갑니다.


 벨코즈 서폿터의 핵심은 최대한 AP템을 맞춰서 미드 라이너처럼 플레이하는겁니다. 주로 이렇게 템을 가시면 딜량 1~3순위 안에는 확실히 들어가고, 캐리가 가능한 템트리입니다. 원딜이 잘 못하더라도 어느정도 충분한 딜을 채워줄수있기때문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기둥으로 궁이 끊기고 기둥의 갱호응이나 인베능력은 점멸을 써도
위험한 상황이 나옵니다.

갱 안당하게 꼼꼼한 와딩은 기본이고
대응법은 놈의 기둥이 빠진다면 우리차례입니다.
물리시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배에 힘 빡주고!
배리어 키고 적 원딜 밟읍시다.
바드

궁쓰는데 얘 궁 맞으면 빡칩니다. 통로로 다양한 루트로 정글을 대려옵니다.

기본적으로 얘도 물몸이고 사거리는 우리가 더 길기 때문에
갱만 조심하면 라인전에 어려움이 없습니다만,
얘 궁빠지고 궁쓰세요.
탐 켄치
이샛기 우리가 킬각잡고 궁박으면 원딜 먹튀합니다..ㅂㄷㅂㄷ
얘 자체도 워낙 탱탱합니다.
궁으로 정글을 달고 오는것도 위협적입니다.

허나 라인전이 어려운건 아닙니다.
탱탱하다 한들 그건 중후반 얘기고 초반엔 잡을만합니다.
딱히 어려울건 없습니다만 궁이랑 스텍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스킨샀니? 죽어라
소나
견제하러오면 콤보박고 따줍시다.
딜 우리가 한참 앞서고 얜 물몸의 대명사입니다.
베인
적 원딜이 베인이면 행복합니다.
벌레는 죽여야 제 맛!!

다른 서폿들의 상대법은 밑에 적겠습니다.

 

 

라인 운영법

 견제하다가 라인밀면 갱에 노출되는건 기본이죠? 

 주의합시다.

 

초반 운영법

 선 2렙 못찍더라도 비슷하게 렙업하도록 아군 원딜을 보조합시다. 

 2번째 웨이브 근거리미니언 3마리 죽으면 2렙인건 아시죠?


 아무리 돈이 많아도 시야석을 먼저 올려줍시다.

 딜로 보조한다지만 시야가 없으면 위험한건 원딜뿐이 아니니까요.

 추가로 라인전 단계든 중반이든 후반이든 핑와 계속 사세요. 

 이미 박았어도 하나는 들고 있으세요.



 아무리 다른 라인이 도와줘도 시야싸움의 주인공은 서폿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솔직히 거의 모든게임이 시야장악하면서

 슬금슬금 오브젝트나 한타 각보면서 눈치게임입니다.

 짤리시면 안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나 중반이나 운영, 시야싸움이죠.

  오브젝트랑 주요 길목에 와딩 철저히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당연한 말이고 그게 다냐고 하시겠지만 

  안정적인 위치에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 스킬을 쏟아부으세요. 

  가장 기본적이지만 그만큼 중요합니다. 


  적 딜러진에게 궁을 꽂으면 좋지만 안닿거나 

  금방 빠져나갈 수 있는 사거리 끝자락이면 그냥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추는 방향으로 합니다. 


  추가로 궁 그냥 쓰지마시고 스텍 하나라도 더 달게 

 qwe다 부으면서 피날레로 쓰세요. 

  스텍이 있고 없고의 궁극기 딜 차이는 뚜렷합니다.


  궁까지 다 했는데 아직 한타가 안끝났다면,

  혼자서 힘들게 생존하며 딜하고 있는 우리 원딜에게 

  미안함과 사랑을 담아 붙어있는 적을 치워주세요ㅋㅋ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나미 - 힐,슬로우,이속증가,에어본,광역에어본 및 슬로우를 보유한 나미입니다.

                   얜 스킬 투사체가 느리기 때문에 피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라인전이 수월합니다.

                   다만, 얘 궁극기가 범위가 넓어 라인전 또는 한타시에 궁이 끊기기 쉬우니 이점 주의해주세요.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 속박,그랩,슬로우,타겟팅에어본에 쉴드까지.. 양아치입니까?

                   사실 잘 나오지는 않지만 적겠습니다. CC기가 풍년이다 보니 벨코즈가 물리면 빠져나오기 힘들어요.

                   딜 또한 나름 잘나와서 많이 힘든게 현실입니다. 사실 그랩류 챔피언에 대해선 대응법이

                   뻔하고 단순한 멘트인데요.. 잘 피해봅시다. 성의없어 보이지만 진짜 이게 다에요.

                   한타로 넘어가면 그래도 우리 벨코즈가 더 활약이 크니 걱정마세요.

                   추가로 얘 그랩판정 많이 좋습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 스턴,속박?을 빙자한 스턴,광역스턴 또는 슬로우.. 얘도 씨씨기 풍년이네요.

                   그래도 레오나의 E천공의 검은 거리가 짧고 폭이 좁습니다. 6전에는 사거리 긴 벨코즈에게

                   희롱당하기 쉽상이죠. 6렙이후에 흑점폭발R을 안맞으셔야 됩니다. 우리 원딜이 맞더라도

                   벨코즈가 안맞았다면 우리 원딜 살리거나 혹은 양쪽 원딜 모두 죽습니다.

                   놈은 씨씨기가 풍부하지만 우린 고정대미지가 풍부하죠. 아군이 물리면 전력을 다해

                   적원딜을 물어뜯어 딜을 방해합시다.(앵간하면 적원딜 죽고 아군원딜과 함께 레오나를 사냥하게됩니다.)

 

Lulu(룰루)룰루 - 슬로우,변이,쉴드,에어본 등 이 친구 많은 씨씨기와 버프 및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웃음소리도 괴랄한 뻐킹요들이에요. 기본 스텟도 ap서폿중에 튼튼한 편이라 마냥 물몸은 아니지만

                   서폿중 딜 원탑. 위풍당당 벨코즈는 그런거 모릅니다. 룰루와의 라인전에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단, 갱호응 능력이 뛰어나요. 정글러에게 w이속증가에 픽스달고 q로 슬로우 이후 궁으로 에어본..

                   갱호응 좋습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반대로 도주능력도 ㅂㄷㅂㄷ하단점.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이 어정쩡한 아이는 뭐죠? 룰루보다 쉽습니다. 딜이 강한것도 아니고 유틸성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추가로 얘 블랙쉴드 켜봤자 우리의 고정대미지는 블랙쉴드와 무관하게 작용합니다.

                        본인에게 블랙쉴드 키고 점멸탈진궁! 이 갱호응만 조심해주세요. 초중후반 모두 우리가 우세합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 패시브 조건부 스턴에 슬로우,에어본 보유. 무엇보다 벨코즈의 궁극기 빼고 모든걸 막는 뻐킹 방벽!!

                      놈의 궁극기와 패시브 4스텍 스턴만 당하지 않으면 그냥 대신맞아주는 뚱떙이입니다.

                      미니언에 w타고 갑작스럽게 거리를 좁혀서 이니시를 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합시다.

 

Brand(브랜드)브랜드 - 얘랑은 서로 슈팅게임이에요. 누가 먼저, 많이 박나 싸움? 우리의 우월한 사거리로 졸렬하게 싸웁시다.

                     얘 스킬맞고서 Q맞으면 스턴박혀요 조심해주세요. 또한 스킬 3대 맞으면 폭발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 대응법 여러분들도 아시죠? 단순하면서 까다로운 그거. 그랩만 피해주세요.

                              그래도 블츠가 접근해서 e로 띄우거나 그랩각을 좁히기는 힘듭니다. 우리에겐 사거리 깡패  Q가

                              있죠.   얘 궁으로 우리의 궁이 끊길 수 있으니 이거 의식하고 게임에 임해주세요.

 

 Soraka(소라카)소라카 - 어머니네요. 사실 소라카 너프전에도 점화없이 6렙에 킬각이 보였는데 하물며 지금은 3렙에도

                      킬각이 종종 보입니다. 갱호응도 안좋아서 어려울거 없습니다.

                      놈의 힐량은 우리의 딜량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굳이 소라카 먼저 잡겠다고 의식 안하셔도 되요.

                      원딜과 같이 딜을 퍼부으면 6렙에 상대가 힐(스펠)에 소라카의 모든걸 부어도 킬 나옵니다.

                      그래도 요즘 구원+향로+바람술사로 힐량30프로 증가하는 주유소 테크가 있기 때문에 모렐로를

                      올려줍시다.  참고로 얘 침묵에 벨코즈 궁 끊깁니다.

 

Thresh(쓰레쉬)쓰래쉬 - 출시 이후로 꾸준한 사랑과 많은 픽률을 보유중인 쓰래쉬입니다.

                     랜턴으로 인한 갱호응 밑 원딜 빼내기.

                     판정좋은 그랩과 풍부한 슬로우를 보유했지만 많은 너프로 그는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습니다.

                     얘한테 물리면 빠져나오는거 정말 극악입니다. 짧은 E의 쿨타임으로 궁도 끊길 위험이 커요.

                     허나 우린 사거리가 길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점 최대한 활용하며 안전거리 유지합시다.

                     놈이 라인에 안보이면 미아핑 난타해주세요. 한타로 넘어가면 우리가 좀 더 유리합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안그래도 갱호응 상급이였는데 이번에 스턴이 추가되었죠? 골아픕니다...

                        그랩류 챔피언은 무빙해볼 여지라도 있는데 얘는 타겟팅이에요(WQ콤보)...

                        여기에 플까지 쓴다면 우리의 메리트인 우월한 사거리로도 물립니다.

                        허나 이친구 스킬이 한콤보 쓰고 나면 쿨이 길어 잉여롭습니다.

                        배리어와 아군원딜의 자애로운 힐로 한턴 버티고 우리가 때릴 차례입니다.

 

Annie(애니)애니 - 사거리 너프먹고 잘 나오지는 않지만 얘도 까다롭습니다.

                  점멸궁을 이용한 이니시는 우리가 배리어를 써도 죽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아이니까 6렙전에 최대한 밟아놓고 6이후부터는

                  서로 선빵싸움입니다. 선빵필승!!

 

Zyra(자이라)자이라 - 얘 많이 어렵습니다. 사거리는 우리가 더 길지만 속박과 근접식물(슬로우)를 맞지 않으면

                     자이라도 벨코즈처럼 이후 콤보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서로 손싸움인데 아직까지 벨코즈로 자이라에게 져본적이 없습니다.

                     많은 너프로 딜이 좀 빠진 자이라 보다 벨코즈의 고정데미지가 더 강력합니다.

                     마찬가지로 물몸이니 얘를 먼저 잡는게 좋습니다.(원딜보다 얘가 더 쎄니 얘부터 잡으면 좋아요)

 

Janna(잔나)잔나 - 잔나의 쉴드로는 벨코즈의 딜을 받아낼 수 없습니다. 뚫고 죽입시다.

                  Q나 궁으로 벨코즈의 궁을 끊을 수 있지만, 그 거리면 잔나는 살아돌아갈 수 없습니다.

                  만만해요.   점멸궁을 이용한 갱호응은 주의합시다.

 

Zilean(질리언)질리언 - 질리언은 딱히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저 궁이 귀찮을뿐?

                     갱호응은 E떄문에 엄청나니 조심합시다.

 

Karma(카르마)카르마 - 요즘 핫하다는 만능서포터 카르마 입니다. 카르마가 만트라 Q를 하면 우리와 사거리가 비슷하지만

                     다행스럽게 만트라도 쿨타임이 있죠. 허나 딜링은 우리가 더 강하니 긴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에게 E걸고 w로 속박하는 갱호응은 주의해주세요.

 

Kennen(케넨)케넨 - 어느시점부터 잘 나오지 않는 피카츄입니다. 이 친구 견제 사거리가 짧아서 라인전에 부담이 없습니다.

                  6렙에 궁극기로 이니시 거는건 위협적이긴 하지만 우린 그냥 물몸 서폿이 아니라 배리어입니다!

                  알리처럼 한턴만 버티고 나면 우리차례이며 피카츄도 물몸이니 잡아줍시다.

                  한타페이즈로 넘어갈 경우 케넨이 벨코즈 보다 좋습니다. 이 경우 한타전에 포킹을 많이 하고 싸우는

                  방향이 좋아요.

 

Taric(타릭)타릭 -  사실 스킬 구성이나 활용도는 좋은 서폿이지만, 솔로랭크에서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팀과의 호흡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라인전에서 그저 타릭의 1자로 거는 스턴만 조심해주세요.

                   스턴 시전도중 점멸로 거리를 좁히는 방법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한타에서도 얘가 궁키면 2.5초 시전시간 있으니 스킬하나씩 던지고 도망치다 끝나면 다시 때려주세요.

                   타릭 궁켰는데 설마 궁쓰진 않으시리라 믿습니다..ㄷㄷ;;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 툭치면 부러지는 쿠크다스입니다. Q의 타겟팅 공포와 E의 튕기는 침묵이 짜증납니다.

                        사실 상상이상으로 물몸이라 E만 빠져도 우리가 풀콤보 부으면 Q로 우리 궁 끊으러 오다 죽습니다.

                        갑자기 라인전에서 놈이 안보인다면 궁각을 조심해주세요. 이 경우 라인당기고 미니언 앞에 있으면

                        적 원딜이 알아서 정치해줄겁니다 ex)아 거기서 뭐해ㅡㅡ 니땜에 cs못먹잖아 등?ㅋㅋ

                        정글이나 미드로 나온 피들이 아니라 서폿이였기 때문에 한타시 궁진입해도 별로 아프지도 않고

                        들어왔다가 그냥 증발하기 일수입니다. 그가 많이 잘컸거나 60분 이상의 장기전이라 서로 템이

                        많이 갖춰졌다면 긴장합시다.  사실 잘 안나와요. 통계보니깐 픽률 1% 미만ㅋㅋ

마치며

생각보다 공략이 길어졌지만 나름 최대한 많은 변수를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반대의견을 갖고 계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최대한 빠른 피드백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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