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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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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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로 심해탈출 해보자! 두가지 템트리 소개~

- 애니and티버(2016-12-24, 조회수: 3835)

본 공략은 심해에서 벗어나지 못한 친구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심해 수준에 맞추어 공략합니다


애니의 장점

그래도 아직은 상위 누커  qwer 누를 손가락만 있다면 충분하다

사기적 패시브 Pyromania(방화광) 

패치를 통해 사이온화 된 정신나간 곰Summon: Tibbers(소환: 티버)


Disintegrate(붕괴) 인해 원활한 파밍과 손쉬운 마나관리



애니의 단점

로리챔답게 아주아주 유리몸

위협적인 딜과 약한몸이 하나되어 포커싱이 되기 쉬운편

궁이나 겨우 박고 뒤지면 다행이다


생각보다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라 특히 포킹챔에 한없이 약한 모습을 보인다


궁빠지면 딜량이 급감한다 궁쿨이 짧은편이긴 하나 궁 없으면 취약하다

e스킬이 공격스킬이 아닌지라 q와 w만 가지고는 딜이 부족하다


깡주문력에 의지하는 누커 답게 못크면 스턴셔틀로 전락

올주문력을 가려고하니 약한몸이 걱정

유틸템을 가져가니 딜이 안나와

애니=원콤은 희망사항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하나로 곶통

ad미드Hexdrinker(주문포식자) 사온순간 솔킬은 멀어저가고 ㅠㅠ

몸약한 원딜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하나면 잡기어려워진다

요즘은 이런 개같은것도 생겼다(밤의 끝자락)


이런 수많은 단점에도 왜 애니를 하느냐?

그래도 아직까지 골드까지는 애니로 충분하고 결정적으로 피지컬부족한 심해 유저들이 사용해도 위협적이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그냥 아무거나 있는  ap룬 들면된다

룬페 여유가 없다면 공용룬으로 이 셋팅을 추천한다


추천

왕룬 - 주문력 고정


빨강 - 마관


파랑 - 마저 or 성장주문  or 고정주문 있는거 박으면된다


노랑 - 방어


룬페여유가 생기면 체력룬을 박던 마저를 박던 하고 없으면 그냥 이거하자


올주문력 박는 미친짓은 하지말자

애초에 올주문력박고 캐리할 수준이면 이공략 볼 필요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 천둥군주의 호령 취향것

그래도 아직까진 천둥

라인전에서 특히 천둥은 밥줄이나 다름없다


포악함 미니언 잘못쳐먹는 친구들은 이거박고 q막타 치는 연습해라 엄청 쉽다

지능 이거 말고 좋게 마관 가자

포식양날의 검 이쪽은 취향것

Flash(점멸)

애니의 핵심 무조건 스펠하나는 점멸이다

점멸 티버 이니쉬는 애니의 존재 이유다

그렇다고 점멸 궁때문에 점멸아끼려다 뒤지진 말자


Ignite(점화)이거 들고 3~4렙 킬각 보기 쉽다. 

체력좀 빼놓고

(점멸)- 스턴q- w -평 천둥 -점화-(점멸) 평타 쿨돌면 q 

대부분 피좀 빼놓으면 점화단계에서 뒤진다.

되도록 점멸은 안쓰는 편이 좋으나 ㅈ같은 카이팅 챔프들에게 깜짝데스를 선사하기 위해 기습 점멸 스턴도 좋다

허나 니가 점멸 쓰면 놀라서 맞점멸 쓰는 놈들이 태반이라 손가락 영향을 좀 받는다

모든 콤보의 마무리라 할수 있고 라인전 초반에 핵심이다.

초반 10% 부족한 애니의 딜을 채워준다


Exhaust(탈진)서폿이나 들어라 애니는 서폿도 점화다. Zed(제드)Riven(리븐) 가끔 라이엇 아드님 따님 오시면 생각해볼만 하나 애니할거면 벤 해달라고 하자


Ghost(유체화) 빅토르 성님 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도주용으로 생각해볼만 하나 비추


Heal(회복) 이거들려면 차라리 barrier(방어막) 이거 들어라


Teleport(순간이동)라인전도 ㅈ도 못하면서 어딜가냐 상대가 개만만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라던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면 괜찮으나 텔타고 트페 궁따라갈 생각말고 애초에 라인전에서 궁쓸생각도 못하게 Ignite(점화)들고 개패버리면 된다

다른 챔프들도 니가 개팰수있다면 확실하게 캐리할수 있는 픽이다 이러면 텔들어라

탑 애니는 알아서 취향대로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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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먼저 3렙Molten Shield(용암 방패)을 왜 배우냐 의아 하게 생각할수 있으나 스텍관리 못하는 심해 애니에게는 필수다.

또 의외로 Molten Shield(용암 방패)덕에 죽을거 살아가기도 한다

스택쌓기 뿐만 아니라 3스텍에서 Disintegrate(붕괴)날리고 Molten Shield(용암 방패) 스턴이나

2스텍 Disintegrate(붕괴)날리고 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 도 가능하다

Disintegrate(붕괴) 이 날라가는 도중에 4스텍이 쌓이면 Pyromania(방화광)적용된다

다만 2스텍 스턴은 궁제외 딜링기 2개 뿐인 애니에겐 심각한 딜로스를 유발하니 갱호응 외에는 사용하지 말자

또 원래 목적을 망각하지말고 포킹 챔프 만나면 쳐맞지 말고 맞기전에 꾸준히 돌려주자


그리고 Disintegrate(붕괴)선마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쿨도 4초에 쿨감템 고려하면 굉장히 짧아지며 타겟팅 스킬로 애니의 주력 스킬이다 Incinerate(소각)못맞출 우려가 있는 심해친구들 Disintegrate(붕괴)선마하자

라인전 단계에서 Incinerate(소각)2~3개 정도 찍는거도 나쁘지 않으나 이쪽은 어느정도 숙련되면 시도해보자

라인클리어 속도 ㅈ까고 라인 쳐밀지말자 애니는 갱킹에 한없이 취약하고 갱킹이 카운터다


 콤보는 정말 간단하다

Pyromania(방화광) 중요성은 강조안해도 알거고

1렙 콤보

q-평-평 천둥

2렙 콤보

q-w-평 천둥


e를 배운 3렙 이상부터는 3스텍 스턴을 활용하여 딜교를 하자

진  마냥 체력바 밑에 스텍이 보이게 패치되어 롤처음 한새끼가 아니고서야

4스텍 애니에게 거리를 허용 해줄리가 없다 심해여도 말야

3스텍 상태에서 쿨이 다돌아오면 Disintegrate(붕괴)-Molten Shield(용암 방패)- 앞무빙 하면서 평타-Incinerate(소각)-천둥쾅!-Ignite(점화)


참고로 스텍 쌓고 스턴한번 먹여보겟다고 스킬 아끼다 미니언 날리는 개짓거리는 자제 하자

상대도 심해인 이상 니가  q로 미니언 쳐먹고 있으면 방심하여 간격을 내주게된다

또 어느 정도 애니 상대해본놈들은 2스텍 3스텍 스턴의 존재를 알기에 3스텍만 쌓여도 간격안준다.

이런놈들은 굳이 스턴에 목숨걸다 쳐맞지 말고 마나 관리잘해서 아낌없이 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Disintegrate(붕괴) 패주자


6렙에는 도란링만 가지고도 피 40% 이하인 놈들은 한방에 주님곁으로 보내줄 수 있다

심해 미드는 선 6렙 궁싸움이다 하지만 레벨링에 목숨걸지 말고 뒤질거같으면 집가라

(점멸)-4스텍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평타 천둥쾅!- 뒤통수에 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 200골드 ^^

핵심은 되도록이면 점멸은 아껴서 원콤 안나서 살아서 도주하는놈 에게 평타나 Disintegrate(붕괴)한방 더박아주는 용도로 쓰자

또 못맞출거같으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말고 Disintegrate(붕괴)로 확정 스턴 걸어준다음 티버박으면 된다


반대로 쳐발려서 뒤지는 상황이라도 궁이라도 쓰고 뒤지는데 핵심은 피보고 될거같다 싶으면 Ignite(점화)쓰고 죽어라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알아서 패주는데 Ignite(점화)덕에 킬먹는 경우가 많다


스킬 활용 팁

 필요한 팁은 위에서 다 서술했고 핵심은 덜 뒤지는 것이다.

잘커도 니가 이니쉬 하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잘커도 나중엔 궁셔틀하고 뒤지는거다 어차피 많이 뒤질거니깐

라인전에서라도 좀 사려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정말 핵심적인 내용이고 내가 애니 공략을 쓰는 이유다

아까 맨처음 애기 했던 애니의 단점들을 극복할 기회다

크게 두가지의 테크를 타게된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or (모렐로노미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보편적이고 안정적이며 상식적인 템트리이다

쿨감 20~30(모렐과 존야 or 심홀을 둘다 올릴경우)%와 깡주문력 + 마관

낮은 체력이 마음에 걸리긴 하나 기존 원콤애니에겐 이쪽이 맞다


첫템을 ad면 존야 ap면 심홀인건 존나 당연한거고

첫템 루덴 이딴거 가는 새끼는 뒤로가기 눌러라 볼자격도 없다.

문제는 첫템을 존야나 심홀을 가게되면 딜이 심각하게 안나온다

그래서 일방적으로 쳐맞는게  아니면 (모렐로노미콘)부터 가준다음 존야나 심홀을 간다

모렐은 정말 애니에게 꿀과도 같다 버릴 옵션이 하나도없다

저렴한 가격이며 하위템도 쓸만하다

주문력 100에 마나 400에 쿨감 무려 20% 쿨감템없이 깡주문력 갈때도 모렐하나로 20%만 되도 충분하다

또 고유지속효과도 문도같은 체력 게이들에게 매우좋다


따라서 첫귀환템을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을 가져갈수 있도록 하자 쿨감 10퍼와 주문력을 챙길수 있다.

1250원 모엿다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지말자 개바르는 정도 아니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이거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사고 상황에 맞추어 존야나 심홀이나 모렐로 올리면된다

안전하게 할거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올리고 모렐을 가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이란 옵션은 쉽게 얻을수 있는게 아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마관신사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러우나 여전히 라바돈은 화력덕후 애니에게는 핵심이다.

게임이 흥하거나 무난하다면 라바돈 가주자

애니가 핵깡패인 타이밍이 첫코에 신발에 라바돈 뜰때쯤이다

라바돈 나오는 시간에 따라 게임을 지배하느냐 스턴셔틀이 되느냐가 결정된다

원콤의 핵심.


막템은 상황에 따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 정도에서 골라라

올 주문력템 가서 화력높이는거도 중요하나 스킬콤보 한번 다 못돌리고 일점사당해 뒤질거라면

하나정도는 생존에 투자해라




유리몸과 이니쉬를 보완할수 있는 체력덕후 유틸 애니

이걸 왜하느냐 처음에도 애기했는데 원콤 내겠다는 생각버리고 생존과 유틸로 눈길을 돌리면 숨통이 조금 트인다.

몇대라도 더버틸수 있고 버티면서 스킬한번이라도 더 널 수 있다. 보통의 트리로는 q한방 아 쿨인데 아깝다 할때 많았을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체력덕후 유틸애니 할시간이다.

약파는거 같지만 정말 재밌고 적팀입장에서는 열받는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or (모렐로노미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리안드리의 고통)

후반까지 고려한 템트리로 보는거와 같이 체력붙은 아이템으로 도배를 하는데

이게 그냥 체력만 높은 물몸아니냐 할 수 있으나 딜량도 상당하고 유틸리티하다

위에 템기준 노특성 노룬이어도 선영겁의 경우 주문력 315 이다 막템을 라바돈을 가면 587까지 올라간다

라일 벨트 리안만 가도 900 18렙기준 체력이 2700은 그냥 넘는다 영겁에 특성 까지 고려하면 3000을 넘는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꿀같은 슬로우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게도 적용되어 적들에게 스트레스를 준다 다만

너프를 통해 주문력이 100에서 75로 낮아졌으나 가격도 내려가 부담이 줄었다. cc기가 스턴하나 뿐인 애니에게 슬로우는 추노에도 도주에도 꿀이다.

(리안드리의 고통)역시 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게도 묻어나고 스턴과 함께라면 추가 피해량이 두배로 늘어난다

모렐 리안이면 체력게이들 죽어난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애니에게는 점멸이 유일한 도주기이며 또 이니쉬에도 필수적이다 점멸로는 너무 부족한데 이때 벨트를 차고 깝쳐보자 다만 사거리가 짧다는거는 알아둬라 그래도 이동기 없는 애니에게는 너무 좋다 도주에도 효과적이고 스킬연계에도 좋다 또 깨알 쿨감 10%까지 있다.

다만 엑티브템 활용 제대로 못하는 친구는 다른거사라

(마법공학 GLP-800)이놈도 괜찮긴 한데 마법공학 아이템 끼리는 쿨타임을 공유하기에 하나만 가야한다

궁박기에는 이쪽도 나쁘지 않지만 벨트쪽이 활용도가 더 높다 게다가 쿨감도 없다


단 마방 둘둘감은 탱커가 다수일결우 쓸모없으니 마관템과 같이 쓰던 유동적으로 가자


첫코어를 영겁이냐 모렐이냐로 갈리는데 라인전 이기가 힘들다 후반봐야 할거같다면 영겁을 올리지만 심각한 딜로스와 영겁 스텍 쌓기도 전에 게임이 터진다거나 등 상황을 고려할줄 알아야한다.

영겁 갈경우는 무조건 첫코어라는 전제하고 첫코가 아니라면 영겁 살 필요가 없다

탑애니의 경우 선영겁을 간다.


신발은 마관신이 아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가는데 유틸과 체력에 치중해 부족한 쿨감을 채워준다

모렐을 갈경우에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가도 된다.


막템역시 위와 같이 유동적으로 가면되는데 흥한 상태라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올려주자

위에 셋팅 자체도 주문력이 낮은편이 아닌데 라바돈까지 더해지면 흉악한 애니가 완성된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인데 체력 3300정도에 주문력이 600 정도 쿨감 20%다

그야말로 캐리형빌드다.







그외 서폿애니의 경우 딜템간다고 깝치지 말고 매우 흥한경우 아니면 탱템위주로 가자

원딜 속썩이지 말고 좋게 와드잘하고 스턴잘박는게 최고 서폿이다.

딜러형 서폿이나 딜러형이라는건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애기지 니가 딜쳐가란 애기가 아님을 명심하자


핵심은 템트리는 유동적이다 (??장난 치냐 ㅅㅂ)

이말해봐야 아무 소용없고 경험을 통해 스스로 터득하는게 빠르다.

위의 두셋팅을 섞어도 좋고 상황에 따라 선택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티어 공통 미드 깡패아닐까 생각한다.
뭘해도 이기기 어렵다 스턴 박으러 가다 너부터 스턴맞고 쳐맞는다
6렙 타이밍 늦어서 선궁 맞으면 사실상 필킬..
오리아나
전통적인 애니 극카운터
뭘해도 이길수가 없다.
쉴드도 엿같은데 ㅈ같은 공 때문에 미니언도 맘놓고 먹질 못한다 ㅠㅠ
심지어 한타기여도 오리아나 궁이 더 좋다
벤을 하던가 니가 애니 선픽인데 오리아나 나왔으면 할줄 알아서 작정하고 카운터 친거니 닷지해라
룰루
서폿이고 미드고 이년 만나면 짜증난다 웃음소리도 스킬도 상위호환이고
내가 미드고 애가 서폿이어도 애 궁때문에 원콤을 못낸다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오리아나가 전통적인 카운터라면 애는 전통적인 몇 안되는 애니밥이다.
만만한 애가 별로 없어서 애라도 잘잡아야한다.
애 못이기면 애니 하지마라
골카박으러오면 너도 쫄지말고 스턴박아라 애니가 이긴다.
심해친구들이 트페 로밍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애 로밍가면 니탓 맞다
미아핑이 전부는 아니다 미친듯이 괴롭혀서 로밍못가게 하던가 너도 로밍가라
베인
가끔 미드나 탑에서 만나기도 하고 서폿과 원딜로도 만나는데 확실한건 애한텐 질수가 없다.
탑베인이라면 탑애니로 복날 개잡듯이 패주자
수많은 원딜중에서도 애가 제일 만만하다.
다만 은신에 궁박아서 날려먹는 병신짓말고 q스턴 써라
야스오
과학선픽이면 애니를 하곤한다 ^^
야스오 스킬셋 특성상 애는 들어올 수 밖에 없고 결국 다이브 친다
윗동네도 마찬가진데 심해는 말할거도 없다.
3스텍 관리하면서 다이브 치면 스턴 걸어주고 역관광하는 경우가 대부분
q가 장막에 막히기는 하는데 막히면 스텍도 유지되고 w랑 궁은 못막는다 평타로 쉴드 풀어주고 개패듯이 패주자 다만 극초반한정 1렙 e찍고 들어와서 와리가리 치면 당황하면서 다 쳐맞아 주지 말고 뒤로 빼라 1렙 e찍은 애들은 초반 퍼블에 눈먼새끼들이니 침착하게 대응하면 역관광가능하다. 또 첫귀환템을 주문포식자를 사왔다면 사람일 수 있으니 방심하지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q로 미니언 막타를 잘쳐먹는다.

3스텍 스턴으로 딜교를 시도한다. 여러번 애기한다

3스텍 스턴의 존재를 알고 거리를 안주는놈한테는 무리하게 스턴딜교 하려고 애쓰지 말고 마나관리 잘해서 q자주 던저준다. 더 쉬운방법은 정글 부르는거다 다만 여기서 니가 호응을 잘해줘야 되는 거다. 이게 니 임무다.

 

초반 운영법

스텍유지해라 심해 정글러가 니 스텍 확인하고 갱올리없으니 니가 정글러에게 맞춰주던가 미리 애기해라

언제든 스턴박을 준비가 되있어야 된다.

라인 무리하게 쳐밀다가 갱킹 당하지말자

제어와드박아라 75원 아끼다 200원준다

와드 박아도 내가 능력이 딸려서 맵리가 안된다면 라인 당기고 겜하는 방법밖에 없다

다행히 애니좀 해보면 알겠지만 애니는 포탑밑에서도 미니언 q타이밍 맞추면 다먹을수 있다.


 

중반 운영법

 게임이 잘풀려 중반에 2코에 신발정도 빠르게 나오면 애니가 깡패인 타이밍이다.

뻔한 애기인데 미아핑 잘주고 빽업잘가고 로밍잘가자

다만 원콤에 목숨걸어 혼자다니면서 무리 하지말자 원콤내기도 전에 죽는게 빈번하다

시야 확보된거 아니면 바디체크하지마라 순식간에 녹는다.

깡패 타이밍에 무리해서 자꾸 죽으면 큰거 다소용없다. 스노우볼링 계속하는게 중요하다

1킬먹자고 적팀에 3어시 주면서 팀원들한테 할만큼 했다고 하면 욕쳐먹어도 싸다. 그건 1인분이 아니다

또 애니가 크면 클수록 적팀이 마방둘둘 감기 시작할건데 유통기한 오기전에 빠르게 끝낼수 있게 게임 유도하자

심해특성상 큰놈이 오더하게 되있다. 오브젝트 몹 쳐먹는거도 중요한건데 제발 밀때는 밀자


후반 운영법

 후반은 별거없다 이제 원콤내기도 어렵고 원콤 내려 들어갔다가 1초만에 일점사 당한다.

후반캐리들이 나대기 시작하는 타이밍이다

되도록 후진입 하는데 물몸인거 인지하고 거리 보면서 스킬 최대한 돌리는걸 목적으로한다.

특히 후반에서 궁맞추냐 못맞추냐  w 맞추냐 못맞추냐에서 한타 기여가 확달라진다

정확하게 한콤보라도 넣도록하자 아니면 딜도 안박힌다

2번째 템트리 체력덕후 유틸애니라면 그나마 좀더 버틸만 할 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 이니쉬 중요하긴한데 너가 큰상황이라면 무리하게 이니쉬하다가 먼저뒤져버리면 한타를 질 공산이 크다

존야가 있거나 벨트라던가 쓰레쉬 랜턴등 혹은 팀원의 빠른 호응이 준비된 상태에서 하자.

심해임을 인지하자 니가 아무리 아름답게 5인궁 박아도 팀원이 호응안해주면 끝이다.

굳이 이니쉬에 목숨걸지 말고 오히려 후진입해서 주요딜러들을 따는방법도 괜찮다.

특히 이 방법은 용이나 바론 싸움에서 빛을 발한다. 심해 특성상 게임이 장기전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한번의 다인궁이 승리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궁침착하게 잘박아라 아무리 잘커도 여기서 캐리하느냐 못하느냐 갈린다.

다 못하면 적어도 한타때 적 원딜이라도 따거나 이탈시켜야 된다. 그거마저 못하면 미드하지마라

 

챔피언별 대응법

 

기타 챔피언별 대응법은 계속 추가 하겠습니다.

 

마치며

 기타 보충할만한 내용이나 지적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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