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0
12
17
미입력
0/0
서폿 갈리오 공략

- 뭐냐이게(2017-01-12, 조회수: 22397)

서폿 갈리오 공략이 하나도 없어서 씀.

 

 

- 서폿 갈리오 장점

1. 강력한 라인 푸쉬력 및 합류

E 선마를 하기 때문에 라인을 엄청 푸쉬할 수 있고

푸쉬된 상태에서 합류하는 것도 E를 이용해 빨리 할 수 있다.

 

2. 조화형 서폿.

짤짤이도 되고 원딜 지키기도 되고 한타 기여도도 나쁘지 않다.

또한 유틸성도 좋다.

 

3. 픽 꼬기.

갈리오 서폿이라고 사람들 예상 못해서 픽 꼬일 수 있다.

 

4. 물렸을때 생존력이 좋음.

솔직히 탱서폿들 탱키해도 마땅한 도주기가 없어서

물리면 시간은 끌 지언정 빠져나오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갈리오는 QE로 물려도 잘 살아나옴.

 

-서폿 갈리오 단점

1. 애매함.

짤짤이도 강력하지 않고 딜러 지키는 것도 애매하다.

한타 기여도도 상대의 조합이나 수은에 의해 애매해진다.

라인전 역시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없다.

 

2. 궁 의존도가 큼

특히 갱호응의 측면에서 더 그렇다.

6 전 갱호응은 거의 소라카 급.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500 (+40) 118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218 IP

돼지돼지한 룬 세팅.

 

쌍관룬을 드는 공략도 있지만 고대 주화를 쓰면서 쌍관룬을 들면 갈리오가 녹아내림.

 

그리고 이게 무난한 돼지룬 세팅이기 때문에 따로 룬페 마련할 필요 없이 이거 들면 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특성에서

 

'명상'은 마나 소모 심한 갈리오에게 필수 특성.

 

파괴 전차랑 영겁은 취향 차이.


만일 PBE처럼 너프된다면 파괴전차 버립니다.

이거슨 서폿계의 진리.

 

상대에 따라 유체화나 점화도 들어볼만은 함.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W>Q 순으로 마스터를 함.

 

레오나나 알리, 블츠, 애니+루시안,홍철이 등등 상대 봇듀가 강한 이니시를 가진 경우 W 선마를 해줄 수도 있음.

 

그런다고 해서 쳐물려도 잘 살리는 건 아니고, 물렸을 때 100 죽던걸 한 60-70 죽게 해줌.

 

 

 

그리고 인베를 맞은 게 아니면 1렙은 E를 찍어줌.

 

막강한 라인 푸쉬력으로 선 2렙을 찍는데 큰 도움이 됨.

 

 

- E 선마를 하는 이유

1. Q보다 맞추기 쉬움.

비록 Q보다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맞추기 쉽고, 그렇다고 데미지가 심하게 낮은 것도 아님.

만약 상대가 유지력이 떨어지는 조합이면 상당히 아프게 박힘.

 

2. 라인 푸쉬력

엄청난 라인 푸쉬를 통해 상대의 cs 손실과 함께 정글 미드 합류를 원활하게 함.

 

3. 유틸성

중반에 E 선마가 되있는 경우 엄청난 이속 버프를 자신과 팀에게 계속 제공할 수 있음.

Q 선마를 한 경우? 개잉여.

또한 초중반 빠른 합류를 가능하게 함.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모르는 사람들 혹시 있을까봐.

 

갈리오 궁 시전 중에 꽤 할 수 있는 게 많음.

 

W, 각종 액티브 아이템들 다 쓸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유목민의 메달로 업글하고 나면 대강 7렙 정도부터는 마나가 그닥 안 쪼달림.

 

 서폿 표준 템트리 가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얘는 원딜이 물리는 순간
갈리오가 지키는 딜 이상으로 원딜을 녹임.
원딜이 잘한다면 E 선마해서 짤짤이로 승부 볼 수 있지만
원딜이 레오나한테 물리기 시작하는 순간 노답.
리 신
라인을 밀게 되는 갈리오 특성상 갱킹이 강력한 정글이 카운터.
브라움
갈리오 E를 쉴드로 막기 시작하면 라인전에서 갈리오가 할 수 있는 게 제한되고
궁 끊는 것도 쉬워서 카운터이지만
괜찮음 거의 갈리오 서폿만큼이나 고인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얘나 럭스 같이 원거리에서 딜러를 요격해버리는 애들 상대로 딜러 보호하기 좋음.
이즈리얼
이즈라기보단 그냥 환희 안 드는 원딜들.
즉 유지력 떨어지는 원딜이나 서폿 상대로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갈리오는 라인을 미는 운영을 해야 한다.

라인이 밀리면서 타워에 미니언이 박히면

E를 쓰면 미니언 피가 엉망이 되서 타워 끼고 미니언을 먹을 수가 없으며

타워에 박혔을 때 상대의 견제를 버틸만한 유지력도 없기 때문이다.


또한 갈리오 서폿은 아군도 잘 모르므로 기본적으로 3가지를 설명해야 된다.

1. 6 전의 갱호응은 좋지 못함. 반대로 6 이후엔 갱 호응이 좋음.

2. 초반에 약하고 라인전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짐.

3. 라인을 밀게 되며, 그 와중에 cs를 건드릴 수 있음.

3은 갈리오 본인도 명심해야 하는 것인데, cs를 건드릴까봐 견제를 못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초반 운영법

 1렙에 E를 이용해서 선 2렙을 찍어주자.

대신에 E를 쓰면 근거리 미니언들이 다 딸피가 되기 때문에

원딜이 근거리 미니언을 다 먹은 다음에 써주면 좋다.

 

1, 2렙 타이밍에는 갈리오가 마나에 비해 견제 뎀지가 안 나오므로 사리는 게 좋다.

3렙부터 본격적으로 E 2렙을 찍고 견제를 시작하면 된다.

 

대충, E를 쓸 수 있을 때마다 쓰고

짝수렙의 경험치 바가 중간을 넘어가면 다음 레벨을 위해 마나를 아껴두면 된다.

 

E가 찍을수록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뒤로 갈수록 견제력이 늘어난다. 

반대로 초반엔 이도저도 아닐 수 있다.


또한, 갈리오는 타워 다이브에 적합하지는 않으므로 적절히 견제를 통해 피가 빠졌다고 생각되면 라인을 초기화 시켜서 궁을 통해 킬각을 재는 게 좋다.

 

중반 운영법

 7렙이 넘어가면 E가 패시브가 된다.

마나 걱정 없이 쿨 돌 때마다 라인 밀고 합류하고 라인 밀고 합류하고...


중후반 한타 페이즈, 즉 라인전 종료 이후 더 이상 E는 딜링기가 아니다.

라인 정리와 이속 증가용으로 쓰고 상대 챔을 굳이 맞추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서폿 갈리오는 이니시에이터는 아니다.

궁을 잘 박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궁을 박아도 버틸만큼 탱키하지도 않다.

우리 딜러진을 보호하는 위주로 플레이를 하는 게 좋다.

단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는 경우 슈렐을 3코어로 올려서 이니시에이팅을 해볼 수는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 레오나 :

노답. W 선마를 해도 그 이상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원딜이 안 물리기만을 바라며 E 선마를 함.

상대 원딜이 유지력이 떨어진다면 원딜에게, 아니면 레오나에게 계속 E로 견제를 넣어서

레오나가 함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 말고는 대책이 없음.

만약 물렸다면 상대 원딜 Q+탈진, 아군 원딜 뒤쪽으로 E, 아군 원딜에게 W 걸어주고,

살기를 기원하면 됨.

 

- 블츠 :

얘는 쉽거나 어렵다. 

킬각이나 그랩 각을 잘 보는 경우 어렵고

그렇지 않고 무난한 경우 지속 견제로 수월하게 라인전 풀어갈 수 있다.

 

- 알리 :

얘의 경우 패시브 때문에 갈리오 짤짤이를 회복해 버리기 때문에

라인을 죽죽 밀어버리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 됨.

라인전 자체는 무난하지만 갱호응이 좋고 한타 기여도 차이가 크고,

갈리오 궁을 끊을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는 상성이 안 좋음.

 

마치며

 지속적으로 업뎃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