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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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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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도파충의 도파식미드코르키 공략

- 노코멘트720(2017-01-09, 조회수: 36587)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기본룬세팅입니다.

하지만 스킬샷을 안맞으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8레벨이후, 고정룬보다 효율이 좋은 성장룬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표식정수부분은 고정입니다)

AD상대룬

인장
 방어력    x 4
 성장체력  x 5

표식
 성장마법저항력 x 5
 공격속도 x 4

AP상대룬

인장
 방어력 x 2
 성장체력 x 7

표식
 마법저항력 x 6
 성장마법저항력 x 3
(@AP상대룬에 방어력이 2개 붙는 이유는 원거리미니언의 공격력증가로 인해서 평타견제시, 상당히 아픈점과 
상대편 미드의 평타견제를 당할시에 방어력룬이 없으면 상당한 데미지가 박히는 점을 커버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고정입니다. 
하나하나 세세하게 짚어드리자면, 

흉포
 양날의 검분노 - 스킬딜 챔피언이지만, 초반 주 견제기는 평타이기에, 초반견제에 힘을 실어줌
 포식포식 - 라인유지력 증가
 타고난 재능&흡혈귀타고난재능&흡혈귀 - 타고난재능으로 룬에서 가져가지않은 소량의 주문력. 왠만해서 피흡템을 가지않는 코르키에게 약간의 피흡+라인유지력 증가.(+0.4라는 미미한계수지만, 라인전의 승패를 가를 수 있음)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 - E스킬과 상당히 궁합이 좋음.(E지속시간 4초동안 방마저를 감소+ 전투의 환희로 인한 피해량증가)

책략
 포악함포악함 - CS수급, 평타데미지 증가
 암살자(Assassin)암살자 - 기본물약을 가지않기 때문에 비스킷이 필요가없음. 
 무자비&명상무자비&명상 - 무자비로 인한 피해량증가 & 명상의 잃은 마나 재생효과는 마나소비가 많은 코르키에게 좋을 뿐더러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없는 효과임.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 - 대자연의 선물과 산적 모두 찍지않음.
 정확성정확성 - 쿨감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 초반에 E평 콤보에 천둥이 터져서 딜교하기에 안성마춤.
유체화를 드는 미드라이너가 많아지면서, 유체화의 효과를 어느정도 떨어뜨리고 스킬적중률을 높이기위해 탈진을 듭니다. 

Ignite(점화)상대가 블라디 등 회복기가 있는경우

Cleanse(정화)스턴연계가 좋거나 애니 등 CC기를 맞을경우 원콤이 나는 류의 챔피언

Heal(회복)Ghost(유체화)barrier(방어막) 안들어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에는 E를 키고 평타를 쳐서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려주는 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스킬을 다찍고 난 후에는 E를 항상 먼저 킨 후에 상대방의 방마저를 깎고 QR을 써주시면 됩니다.(스킬사이사이에 평타는 당연히 넣어주셔야 됩니다. 광희의 검효과 발동)

스킬 활용 팁

 5렙 타이밍(공격력 90정도)부터는 원거리미니언이 QR에 죽습니다.

R은 상대방이 각을 줄때마다 쏴주는데, 3번째 대형미사일은 꼭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패시브를 들고 로밍을 가는 것도 좋지만, 패시브의 이동속도증가 효과는 라인복귀에도 매우 효율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에따른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시, 1050원 이하-->루비수정+롱소드
            1050원 이상-->광희의 검+루비수정or롱소드or신발
            (주포를 갈 시 에는 광희의 검 이후에, 마관신 타이밍은 왠만하면 트포전에!)
고정 1코어 트포
인피하위템(곡괭이,BF대검 중) 돈 되는대로

고정 2코어 고속연사포
고정 3코어 인피

4,5코어는 상황에 맞춰 가도록함.
4,5코어템 추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손아귀
   상대가 올AD가 아닌이상 가주는게 좋음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팀의 CC연계가 좋거나 하드CC기가 많을 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평타에 슬로우가 붙어서 추노에 좋고 체력증가로 인해 생존에도 상당히 좋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잘 컷을 경우에 굉장히 효율이 좋음. 특히 이기는 상황에서 패시브로 이니쉬를 하기 쉬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상대팀에 한명이 굉장히 잘큰 경우에 한명에게 버스트딜을 넣기에 좋은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그냥 너무 사기임 OP라서 필밴
상대팀에 나오면 닷지추천
카타리나
얘도 마찬가지 OP라서 필밴임
그래도 얘는 좀 해볼만함. 1~2렙때만 견제하고 3렙부턴 사려야함.
카타가 먼저 들어오면 탈진을 걸고 W로 거리를 벌린 후에 스킬과 평타로 딜교환
6렙후엔 R파밍하다가 갱오면 일부로 들어오게해서 탈진걸고 W로 거리벌린 후에 잡으셈.
오리아나
라인전 견제도 상당히 빡세고 쉴드 때문에 유리한 딜교가 가능함.
라인전은 그럭저럭 반반하고 로밍은 코르키가 더 좋지만, 소규모교전이나 한타면에서 오리가 훨씬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의외로 정말 쉬움. 초반부터 견제싸움에서 코르키가 우위에 있고, 제이스가 먼저들어와도 w로 거리벌리고 딜교환하면 오히려 이길수있음. 제이스의 QE콤보만 맞아주지않으면 쉽게이김.
에코
이런 근접챔나오면 1렙부터 조지면됨. cs먹을때마다 E평으로 천둥 터뜨려주고 Q도 맞춰주셈. 그러면 스노우볼굴러가서 계속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 수 있음. 에코가 안보이는 곳 에서 W 쓰고 들어오는 것만 조심하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평으로 천둥쿨돌때마다 천둥 터뜨려주셈.

상대가 CS먹을때 스킬맞춰주고 초반 패시브는 라인복귀용으로 쓰는게 좋음.

패시브는 싸움일어날떄 먹는다고 생각하지말고 쿨타임계속 돌려주셈.

 

중반 운영법

 2~3코어 타이밍에 코르키는 정말 강력함.

한타 때 패시브가 있다면 옆구리에서 딜러진과 탱커진을 갈라놓는데 써주는게 좋음.

        패시브가 없다면 그냥 평타와 스킬 섞어가면서 딜 넣어주면 됨.

평타 데미지도 상당히 강력함.

 

후반 운영법

 풀템이 떳다고 하면 왠만한 딜러는 다 순삭임. 

 

팀파이트시 역할

 패시브 긁어놓고 우리팀탱커와 딜러진을 녹이는데 주력함.

궁이 없을 시에는 원딜과 같은 포지션에서 탱커를 치면서 딜러진에게 진입할 타이밍을 보다가, 발키리로 탱커와 함께 들어가는게 좋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도파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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