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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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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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할때의 팁,활용

- Yousung(2017-01-07, 조회수: 9484)

흠..바드가 필밴급 서포터가 되기를 바라며 쓰는글입니다.
(필자는 바드6레벨 브론...크흡)
우선 현제 제가 서식하고 있는 구간에서는 서포터는 블리츠크랭크가 대부분입니다.
왜냐 다른건 노잼이라는 생각과 미드,탑에서 피지컬만 부리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기때문이죠. 그리고 아는사람는 압니다 바드가 얼마나재미있고 캐리력있는지 지금 이글은 공략도 공략이지만 상대법이 아닌 바드에대한 팁으로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065 IP
룬은 이렇게 들어주시면 됩니다만..돈이 부족하신분들은 주문력보다는 일반적인
AD룬 들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문력이아닌 AD인 이유는 바드가 쓰레쉬와 같은원리로 라인전을
평타견제를 기반으로 하기때문이죠.
주문력을 올리면 패시브데미지,스킬데미지나 힐량이 상승하겠지만 미미한 힐량상승과 높지 않은 주문력 계수로 개인적으로 저는 지속적으로 견제할수있는 AD룬을 추천드립니다.
자 그럼이제 본격적인 제가 사용하는 룬을 살펴보자면 이속으로 로밍에 유용해지고
쌍관을 통하여 라인전견제를 강하게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성장방어나 마저는 그냥 취향입니다. 고정도 좋습니다 초반에 약한바드의 라인전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을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드는 개인적으로 천둥군주를 선호합니다.
아무래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에 천둥군주가 손쉽게터지다보니 라인전에서 각이나오면
견제의 우위를 가져갈수있죠!
그리고 흉포에 투자하거나 결의에 투자하거나 선택하시는건
공격적인 플레이가 좋다! 하시면 흉포 방어적인 플레이가 좋다! 하시면 결의를 가시면됩니다.
바람술사도 고민은 해보았으나 라인적인 측면에서 천둥이 더 좋더군요.
일단 바드는 탈진보다는 점화를 선호하는편입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체력이 절반이하일때 바드의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Ignite(점화)에 원콤나신적이 한번쯤은 있지 않으십니까? 이렇게 깜짝킬을 낼수있는 장점에
저는 탈진보다는 점화를 선호합니다.
물론 탈진도 안정적인 플레이면에서는 굉장히 좋습니다만 상대방에 암살자가
있지않는 이상 저는 점화를 선호합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그냥 보통평범하게 다른 공략과 같이 찍으세요 그게 제일무난하고 제일

효율성이 있습니다

 

스킬 콤보

 바드의 스킬콤보라고 해봤자..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가 끝이라서..

스킬 활용 팁

 그러나 스킬활용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선 원딜이 죽어갈때는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까는것은 다들아시죠?^^

그리고 바드의 최고장점은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로 선2레벨을 챙기는것이니 시작할때

담배나 화장실은 빠르게 끝내고 돌아옵시다.

그리고 바드의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는(저티어 구간한정)도주시에 부쉬에 깔고 자신은 타지않으면

상대가 낚시에 걸려그것을 타고 가는경우가 있습니다.

이와비슷하게 도주시 포탑으로 다이브를 강제로 시키고

따라온 상대를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 스턴을 넣고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드의 꽃 궁극기! 바드는 한타를 만드는 챔피언입니다.

그점에서는 상대에게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가 잘들어가야 하는데..문제는 이스킬을 원거리에서

사용하면 적들이 뻔하다 시피 피하고 그렇다고 근거리도 적중률이 높은것도 아니고..그러면Flash(점멸)을 희생하여 완벽한 한타이니시를 하는방법이 있죠

(바드로 부릴수있는 유일한 피지컬)

바로 블리츠크랭크가 알리스타를 그랩하는 상황과 같은 역이니시에이팅입니다.

바드 즉 자신이 물렸을경우 자신위치에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쓰면 상대방이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그점을 활용하여 역이니시에이팅을 하여 한타를 만들어갈수있죠

순서는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Flash(점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치만 항상이렇게 이니시에이팅을 하라는건 아닙니다. 참고용일뿐이지

이방법외에도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이용한 스턴이나 (서리 여왕의 지배)의 슬로우등으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며 바드의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는 도주로 차단,타워를 사용하지못하게 하여 다이브에도

활용할수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한아군에게 궁극기를 시전하면 아군은 바드궁에

걸리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트리는 개개인마다 다르기때문에 "저는 이렇게갑니다."형식이니 굳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는 바드가 가도 괜찮고 좋은 아이템들을 모아봤습니다.
(저항 공성기)저항공성기는 왜?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텐데 바드의 궁,저항공성기로 안전하게
다이브가 가능하기에 상대방이 타워에 꼼짝않고 들어가 있다면 한명씩짤라먹기가
다이브를 통해 훨신수월해지죠.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은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바드의 패시브가 없더라도 슬로우를 주는게 가능하며
사용범위가 넓고 저도나름 애용하기에 한번 넣어봤습니다.
쿨감20%가 아주쏠쏠한것도 있고 마나가 아~주 넉넉해지는 것도있고 여러이점이 있어서 갑니다.
저는 장화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보다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선호합니다
기동성은 통로와 종,이속룬으로 충분하기에 조금더 탱킹함에 힘을 주기위해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대표 그랩형제 둘은 파일럿에따라 무서울수도 저능아처럼보일수도 있기에 저는 잘하는사람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잘하는 사람은 지속적인 평타견제 날카로운 그랩과E의 활용성이 어마무시합니다.
물론 랜턴을 통한 갱호응도 마찬가지지만요.
블리츠크랭크
이녀석도 마찬가지로 잘하면 우리원딜이 아주아주 힘들어합니다..
그랩에이은 에어본 침묵까지..
바드
가장핵심적인 카운터는 아무래도 자신이겠죠?
스스로는 자신을 잘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정확히 모르니까
자신을 잘아는사람은 세상에 몇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바드가 아주아주 쉽게 평타견제를 할수있습니다
제드
궁극기를 무효화하여 암살을 무력하게 할수있습니다
트리스타나
초반굉장히 약합니다 초반에 평타로 괴롭혀줍시다.
사실 바드는 카운터가 없어요 어떻게보면.. 챔피언자체가 여러방면에서 우수하기에
견제면 견제 CC기면 CC기 이니시면 이니시 힐이면 힐
로밍이라던지 등등 아주유능한 서포터입니다.
바드의 유일한카운터는 자기자신 그이외에는 없는거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생존을 중심으로 견제

 

중반 운영법

 한타를 중심으로 견제,이니시에이팅

 

후반 운영법

 마찬가지로 한타를 중심으로 견제,이니시에이팅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상황을 만들어 놓은후 스턴을 가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신에게 대응하려면 자아를 찾으세요

 

마치며

 공략을 소소하게 나마쓰는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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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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