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초가스, 공허의 공포
Cho'Gath, The Terror of the Void
17
1
12
4/4
Cho'gath

- 땀준형(2017-03-18, 조회수: 25334)



6.20 패치로 고인이 되버렸지만 혹시나 이 똥챔을 쓰실 분들을 위해 씀

어는 골드 밖에 안되지만 그래도 몇 년 동안 썼으니까 초가스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탑, 미드, 정글, 서폿(되긴됨)으로 운용할 수 있지만 미드를 가장 많이 하고 또 가장 낫다고 생각해서 미드 위주로 씁니다.


7.4패치로 궁이 리메이크 됐습니다



초가스의 장단점


장점

1.강력한 스킬 계수와 깡댐

2.괴물같은 라인전 회복력

3.궁으로 인한 탱킹력

4.강력한 cc

5.고인이라 사람들이 잘 모름


단점

1.스킬 맞추기가 힘듬

2.뚜벅뚜벅

3.거지같은 기본 스탯

4.마나소모 큼

5.중후반 이후의 유통기한



초가스, 공허의 공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4 (+94) 2242.4 마나 272.2 (+40.0) 952.2
공격력 69 (+4.2) 140.4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93 (+0.85) 23.3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8 (+5) 12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주문력
    +6.1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894 IP

1.빨강

마관 or 공속

무난한게 하거나 돈 없으면 마관가면 됩니다.

공속은 주문력을 안 올리고 탱으로 갈 때 쓰면 됩니다. 정글이라 던지


2.노랑

방어 or 체력

적이 ad면 방어 ap면 체력쓰면 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패시브 효과 잘 보려면 체력이 더 좋다고 생각함


+7.4추가 내용

궁에 체력계수가 붙으면서 이제는 그냥 체력만 갑니다.


3.파랑

주문력 or 성장마저(3)+성장쿨감(6)+고정마저

적이 올 ad나 딜로 갈거면 주문력

내가 탱커고 적도 탱커 or ad면 성장마저+성장쿨감 6개 

적이 초반에 강력한 ap면 고정마저


4.정수

주문력 or 이속

무난한게 주문력

이속은 뚜벅이니까 조금이라고 빨리 걸어갈려고 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양날의검 너프로 인해 현상금 사냥꾼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공성의 대가 찍은 이유는 미드서면 적이 원거리가 아닌이상 평타생각보다 맞을일 없음

차라리 포탑근처에서 방어, 마저 올리는게 좋다 판단


극탱일 때는 갓취의 손아귀 찍어줍니다

ㅇㅇ

어차피 초가스가 라인전 보고하는 챔프라 점화듬

상대가 솔킬따기 힘든 챔프면 텔드는 경우도 있음

육식 (Carnivore)
초가스는 유닛을 죽이면 체력을 18~52, 마나를 4.7~9.5 회복합니다.
파열 (Ruptu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40/200/260/32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사정거리: 950)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6/1.7/1.8/1.9/2초 동안 침묵시키고 80/135/190/24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650)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다음 3회 기본 공격 시 가시를 발사해 22/37/52/67/82 (+0.3AP) + 적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이동속도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500)
포식 (Fea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2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처치되면 초가스의 포식 중첩이 1 올라,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80/120/160 오릅니다.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랩스킬


Q

인베가거나 적이 인베를 왔다

W

1랩 때 부터 딜교하고 싶다

E

빠른 2랩을 찍고 싶다


Q나W를 찍던 2랩은 E 찍습니다

어차피 QW둘다 찍어도 마나 후달려서 둘 스킬 한번씩 쓰면 마나 없음

적 갱킹이 무서우면 둘다 찍을 순 있음


3랩되면 꽤나 쌥니다

QW로 상대 스킬 봉인하고  E로 후드려 패면 '어 이기는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썐데

어차피 기본스탯 쓰레기니까 영혼의 맞다이는 왠만하면 하지마셈



스킬 마스터 순서

RWQE

REorWQ

콤보..라고 해봐야

평타

정도?

근거리라 맞출수 있으면

 평타Ignite(점화)이 방법이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음


중간에 평타 섞을 수 있으면 섞고 안되면 바로 궁

근데 대부분은 이런 고인이랑 다르게 생존기 있어서 평타2대이상 섞긴 힘듦

사실 위에 거랑 달라진건 없는데 궁을 막타로 쓰는게 좋음

근데 상황안되면 그냥 위대로 써도 됨

스킬 활용 팁

패시브Carnivore(육식)

적 유닛을 처치할 경우 체력과 마나를 줌

초가스가 라인전 강캐인 이유고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 수 있게 해줌

딜교를 좀 손해봐도 라인하나 먹으면 포션1개보다 더 회복함

그리고 깨알같은 마나회복도 있음


 Q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강력한 스킬

근데 쓰면 범위 보이고 시전시간도 길어서 맞추기 힘듦

w를 쓰고 사용하면 적이 이동기를 못써서 더 맞추기 수월함.

스킬레벨 올려도 데미지만 증가하기 때문에 2,3순위로 마스터 함 칼바람 나락이 아닌이상

초가스를 정글러로 쓸려면 무조건 맞춰야하는 스킬임. 못 맞추면 걍 안하면 되고


 W

전방 부채꼴 범위를 침묵 시키는 스킬

초가스를 하는 이유였으나... 너프가 되서 초가스 할 이유가 사라짐. 그래서 고인이 되고ㅠㅠ

예전에는 거리 계산하면서 썼는데 지금은 스킬 범위안에 있어야 해서 접근한 다음 써야 맞음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 스킬인데 스킬레벨이 높아질 수록 침묵 지속 시간이 길어지기 떄문. 단 마나 소모량도 증가


 E

평타를 때리면 가시가 나가는 스킬

범위 스킬이라 스킬 안쓰고 평타만 떄려도 라인을 밀 수 있음. 정글도 이걸로 돌고

그리고 이거 끌 수 있는거라 라인 당기거나 할 때는 끄고 써도 됨

초가스를 상대하는 적이 근거리일 경우에는 각도 잘 보면서 하면 서로 cs만 먹으면서 일방적 딜교 가능함. 크진 않지만

탱이나 정글일 경우는 w보다 e를 마스터하는게 더 좋음

그리고 이 스킬이 초가스의 유통기한의 원인이 되는게 중후반 가면 적도 템이나와서 딜이 쌔기 때문에 가까이 부터서 평타 때릴일이 없음.

결국 스킬하나를 버리는 샘이되서 딜 부족으로 이어짐


 R

초가스가 먹방을 찍는 스킬. 

0.7ap 계수를 고정데미지로 박아버림. 템 잘나온 초가스는 고뎀으로 1000넘게 나옴 

또한 이걸로 막타 처리하면 스택이 쌓이고 마나랑 쿨타임 반 돌려줌. 

챔피언을 막타로 처리한 경우 2스택 쌓이는데 마나랑 쿨타임은 안 돌려줌.

스택은 6스택까지고 체력을 주며 죽으면 반으로 깎임. 

기본 스탯이 쓰레기인 초가스가 탱커를 할 수 있게 해주며 또한 죽으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함

또한 미니언, 정글몹한테는 1000고뎀을 줌 6랩부터  그래서 초중반 오브젝트 싸움이 굉장히 유리해짐

일단 6랩찍으면 바로 정글몹 먹거나 미니언먹어서 스택 쌓을 생각할 텐데 상황보고 갱킹이나 킬낼 떄 사용하는게 좋음

다만 꼭 이걸 막타로 고집할 필요는 없음 강조한 이유는 이게 선딜이 있기 때문에 적이 이거 예상하고 도주기로 도망갈수도 있음 그래서 궁쓰고 점화걸어서 잡는 방법도 있음

또한 라이너로 설 경우 바위게나 칼날부리 같은거 더티파밍 가능하게 하고 솔블도 가볍게 가능


7.4패치로 스킬이 바뀜

1~5스택은 그냥 쌓고

6스택이후는 용,바론,챔피언

스택 무한대로 쌓이고 죽어도 유지됨

데미지  AP0.7 →0.5  추가체력10%


일단 탱커 입장에서는 버프가 맞음

후반 유통기한오는데 그래도 비장의 한발이 생기는 셈이니까

AP입장에서는 씹너프..일줄 알았는데 그 정도는 아님

일단 노랑룬에 체력을 끼면(+도란반지) 6랩 기준에서 전보다 딜이 더나옴


이제 전보다 스택쌓기or킬각노리기 선택이 더 중요함

상황봐서 상대가 마나도 많고 체력도 많고 우리팀 정글이 갱올 상황도아니다 이런 상황이면 먹고

킬각 노려볼만 하거나 아니면 역으로 상대가 킬각재고 있을 때는 아껴두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템트리는 유동적인거라 상황에 따라 다름 위에 것도 저대로 가란게 아니라(쿨감 오버됨 저렇게 가면)저중에 상황에 따라서 선택해서 가야됨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시즌3부터 지금 까지 초가스유저들이 많이가는 모스트 템임
근데 마지막으로 쓴 이유는 난 로아가 별로 안 좋다고 생각함
로아는 10분동안 성능이 진화하는 성장형템인데 10분이면 차라리 다른템 올려서 스노우볼 굴리는게 좋음
1코어 나왔을 때 부터 초가스가 강해지는데 로아는 그 시기를 조금 뒤로 미룸
그리고 하위템도 애매해서 템 나오기전까지 딜로스 있음
게다가 마법공학벨트가 거의 필수템으로 가야하는 상황에서 로아까지가면 노딜임
7.4패치로 필수템이 됨
체력이 중요해 지면서 계륵에서 탈출

근데 앞에서 로아가 강제되면 안 좋다고 한게 로아 하위템이 쓰레기밈
하위템이 인데 주문력40 올려주는거 말고 메리트가 없음
카탈리스트는 효과가 애매함 

그래도 일단 템만 뽑으면 전보다 딜자체는 잘 나옴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첫템은 무조건 이거감 
탱커라고 해도 나쁘지 않음
뚜벅이인 초가스가 적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일단 집가서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사옴 돈 없으면 도란반지한개 더 사고 사도 되고
발동 조건이 기본공격이라 근거리초가스한테는 별로일것 같지만 어차피 킬 따려면 접근해야하기 때문에 사용함
상위템 완성되면 접근용으로 쓰면 되는데 발동시간이 있어서 확실히 잡고 싶다면 점멸 쓰는게 더 좋김함ㅇㅇ

로아가 필수템이 되면서 필수템은 아니게 됨

왜냐하면 이거랑 로아랑 둘다 가면 노딜이 됨...

결론은 가기전에 '과연 내가 이동기가 꼭 필요할까?'라고 고민한번하고 결정하셈


신발
신발은 탱커일 때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가고 나머지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일단 쿨감 붙어 있고 무엇보다 스펠재사용 시간이 10% 감소가 개꿀임 
초가스는 점멸이 있는거랑 없는거랑 큰 차이라 조금이라도 빨리 돌아오는게 좋음

이 다음 부터는 정해진게 아니라 유동적인거라 템별로 설명함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s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개인적으로 어비셜을 더 많이 감
적이 ap면 6랩이후에 마방템을 하나가는데 가지고 있다보면 그게 결국 어비셜이됨...
물론 공허의 지팡이 쌔긴한데 둘다 같이가면 효율이 똥망이라..
물론 나중에 적이 마저템 둘둘두르면 공허의 지팡이감 
+추가
패치되고나서 마저 안가고 로아 체력으로 버티는 경우가 많아져서 전보다 보이드가는 비율이 증가함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s(모렐로노미콘)
뭐 둘다가야되는 템인건 맞는데 뭐 먼저 가냐가 문제
지금 스노우볼 알차게 굴리고 있고 다 찢어버릴 수 있다면 대켑
난전형태라 마나 많이쓰고 쿨타임 중요할 때는 모렐

그 이유는 하위템(사라진 양피지)이 레벨오를 경우 마나 20% 회복시켜줘서 마나 조루인 초가스한테 도움됨
걍 모르겠다 싶으면 마나 후달리면 모렐가셈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생존성을 위한 존야임
근데 초가스는 존야랑 잘 안 어울려서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 가고 상위템은 나중에 올리는 경우가 많음
적이 제드,판테온 같이 ad 암살자일 경우 보호대를 선템으로 가거나 신발 다음에 가서 생존성을 올리는 용도로 자주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용 아이템
초가스는 e도 마법데미지라서 평타만 때려도 무한 슬로우가 가능함
또한 QW를 좀더 쉽게 맞추게 됨
다만 너프가 좀 심하게 되서 안감
7.4패치로 체력=궁이라 다시 고려할만한 아이템이 됨이라고 생각했으나...
역시 계륵 예도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랑 마찬가지로 딜로스생김
근데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가 유틸성은 더 좋음
그리고 저 템가면 무한슬로우 되서 좋을것 같아도 결국 극후반가면 슬로우고 나발이고 한방에 죽여서 크게 체감안됨


비추천 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범위피해 주는 템
사실 초가스한테 잘 어울리는 템은 아님
초가스는 한번에 딜을 넣는 누커지 계속 스킬넣는 짤짤이 챔은 아니라서..
가끔 풀템전에 돈이 썩어돌 때 신발팔고 가는 경우는 있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Q: ?공속+쿨감+주문력 붙어 있는데 개꿀템아님?
A: Aatrox(아트록스)부활+이동기+에어본+슬로우+피흡+공격력강화+etc.. 완전 개사기챔아님?
공속템을 갈거면 차라리 이걸 가셈Wit's End(마법사의 최후)
주문력.쿨감템 가려면 위에 있으니 참고
애초에 공속 초가스는 주문력 올린다기 보다 그냥 공속위주로만 올림

Sheen(광휘의 검)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Lich Bane(리치베인)
초가스는 e스킬이 패시브라 주문검 터뜨리는데 비효율적임 가지마셈
다만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공속 초가스 할 때 이속증가노리고 갈 수는 있음

방템
첫 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적이 ad면 썬파 ap면 정령의 형상 올림
썬파는 그냥 무난한 편이고
정령의 형상은 체력 마저 쿨감 체력재생증가 효과로 생존력을 높여줌
라인전 끝나면 체력재생증가는 크게 효과는 못보긴 하지만...
그래서 ad상대일 때는 보통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뽑을 시점에 라인전 끝나서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까지만 가고 다른템 가기도함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저 두개 간다음 이거감
방템중에 이것 만큼 초가스한테 어울리는 템은 없을 듯
마나 방어 쿨감20%
마나 조루인 탱초가스한테는 필수 템임
ap비율이 많아서 ad를 좀 높게 올린다고 해도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까지는 꼭가는게 좋음

이 다음 부터는 선택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적이 들어오는 조합이라 우리팀 딜러 지킬 때 주로 가는 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적이 기동성이 높을 때 감
사실 안 높아도 감 초가스는 뚜벅이고 탱커면 적한테 접근해야하는데 이거 있으면 유용함

Thornmail(가시 갑옷)
뭐 이건 설명 필요없을 듯
적이 2~3원딜 or 원딜 잘크거나하면 가면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솔직히 잘 안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게 더 좋기도 하고 초가스 덩치커서 스킬 잘 맞음
만약 딜로 같는데 적 ap가 너무 쌔서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버틸수가 없으면 가는것도 나쁘지 않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임
Feast(포식) 스택 쌓으면 체력올라가는 초가스랑 잘 어울릴것 같긴한데
난 거의 안감 
차라리 방템을 올려서 피 덜 까이는 쪽을 선호함
+추가
예, 그리고 스택이 무한대로 쌓이게 되었습니다....
스택 좀 쌓으면 가셈 피 잘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다른 탱커들은 많이 가던데 난 가본적 없음
개인저긍로 가엔 별로 안 좋아 하기도 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시발 제이스 너프좀
아지르
아지르가 거리 안 주고 잘 하면 cs거의 허락맡고 먹어야 함
단 아지르가 물몸이라 6랩이후에 거리주면 바로 딸 수 있음
럭스
아무래도 초가스가 근거리라 미니언에 가까이 있는데 이 썅년은 자꾸 뭘 던져댐
그리고 패시브 있어서 평타 때리면 천둥군주 펑펑
초반에는 cs 한 두개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패시브 터뜨리게 하면 안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초반원거리 짤과 평타견제가 무섭긴한데
물몸에다가 뚜벅이라 6랩이후에 킬각 잡기 좋음
얘가 궁으로 로밍다니기 때문에 텔들고 맞 로밍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제드
항상 밴되는 제드 근데 얘도 초가스가 하드카운터
초반에는 표창 좀 피해주면 되고 6랩이후에 스택 쌓이면 제드는 초가스 잡기 힘듬
신발이후에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가면 제드한테 솔킬 따일일은 없다고 보면됨
근데 당연하지만 후반가서 제드도 한 3코어 정도 나오면 조심해야함
리븐
라이엇의 딸 리븐
1랩 때는 괜히 깝치다가 스펠 빠질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플레이
6랩딱 됬을 때 리븐이 킬각 볼 수 있으니 조심

이 두개 말고는 신경쓸 거 없음 걍 들어오면 침묵걸고 띄우고 평타 치다가 씹어먹으면 됨
단 얘 보호막 스킬있으니까 점화딜로 죽겠지하고 놔두면 안 죽음 확실히 죽여야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3랩 까지는 조금 사리는게 좋음

 일단 1랩에 W찍으면 초반에

 로 귀환 방해하고 6랩까지 못가게 막으셈

 6랩이후에는 킬각을 봐야함

 앞서 말했듯이 바로 스탯쌓는다고 쓰지말고 갱킹이나 솔킬각을 봐야함

 라인같은 경우 스킬세번 다 돌리는데 마나300정도 필요하니까 5랩 부터는 되도록 스킬 아끼면서 마나관리 해야함

 만약 적이 탱커라 킬각이 잘 안나온다 싶으면 미니언에 궁 쓰지말고 바위게 같은거 먹으면서 더티파밍하셈

중반 운영법

 초가스의 전성기임

 초반에 살짝 망했어도 이 때 잘하면 만회 할 수 있음 6랩이후에 킬좀 땄으면 더 빨리 스노우볼 굴리고

 소규모 교전일어나면 좀더 스킬 맞추기 수월하고 궁이 있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유리함

 이 떄 초가스가 성장 가속도 붙어서 적보다 1코어 이상 더 나오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봄

 그리고 스노우볼 계속 굴려서 끝내버리면 됨 왜냐하면...


후반 운영법

 유통기한이 오기 때문에

 초가스 승률만 봐도 후반가면 갈 수록 승률이 떨어짐

 후반까지 안 가고 중반에 끝내는게 후반 운영법임

 이제 보통 4코어쯤올리면 힘이 슬슬 빠짐 

 적도 템나와서 쌔지고 난 e스킬 때문에 점점 힘 빠지고 죽기라도 하면 스택 다시 쌓아야하고

 후반가면 중반처럼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 보단 팀이랑 같이 다니면서 스킬로 2~3명이상 맞출 생각 해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일 경우에는 중반에는 탱템을 안가도 탱킹이 되기 때문에 과감하게 플레이

 보통 적 미드침묵 시키거나 아니면 q로 적 원딜 전장이탈 시킬 수 있음

 그리고 적 탱커가 이니시를 걸러 들어올 텐데 침묵걸고 q맞추고 후들겨 패면 탱커가 아무것도 못하고 맞다 뒤짐


 탱커일 경우

 딜러한테 cc맞추면서 딜로스 유발시키고 달라붙음 됨 

 주문력템을 하나도 안가도 스킬 깡뎀이 쌔기 때문에 끊을 수 있으면 끊어도 되고

 아니면 적이 파고드는 조합이라던지 암살자 같은거면 딜러 옆에 붙어서 들어오는 놈들 침묵걸어주고 q로 접근 못하게  지켜주는 플레이도 됨

챔피언별 대응법

 간단요약하면 초가스는 원거리 견제챔한테 약하고 암살자한테 강함

 라인 유지력을 바탕으로 딜교하고 회복하고를 반복해서 상대 압박하고 킬각보면 킬따면 됨


 Lux(럭스)럭스 난이도★☆


 힘듭니다 멀리서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날리고Illumination(광채)때문에 평타 때리면 천둥군주터짐

 초반에는 이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스킬맞으면 cs좀 포기하더라도(경험치만 먹고) 평타 안 맞는게 좋음

 그리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있어서 점화틱으로 죽이기도 애매함

 왠만하면 럭스일 때 하지마셈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일단 1랩때는 조심하는게 좋음 안전하게 하려면 찍고 들어올 때 써주면 되는데 빗나가면 딜교 개손해봄

 그래서 전 그냥찍고 딜교함

 3랩이후에는 리븐이 들어오면 쓰고 평타때리고 쓰고 평타 때리고 도망가면 됨

 6랩때는 조심해야함 리븐이 순간적인 킬각보고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쓰지말고 마나 모았다가 들어오면 역관광 시키면됨 만약 반피밖에 없다면 걍 집가셈 죽지말고

 참고로 리븐은 탱템가는게 딜템가는거 보다 상대하기 좋음

 딜템갔다가 실수로 스킬 빗나가면 역관광당할 수 있는데

 탱템가면 실수해도 죽을일은 없음

 아 그리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셈 이거 리븐상대로 개꿀


 Yasuo(야스오)야필패 난이도★

 야스오는 초가스 못이김

 일단 3랩까지는 야스오가 이김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때문에 딜교가 안됨

 그러니까 파밍만 하셈

 그리고 4랩이후에는 2랩 찍고 딜교하면 됨

 야스오가 들어오면 쓰면 바보됨 그리고 후드려 패거나 죽이면 됨

 참고로 얘는 딜템가는게 더 편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난이도

 초반에는 평타 견제 특히Pick a Card(카드 뽑기) 골카 맞고 후들겨 맞을 수가 있음 사리셈

 그리고 버티고 6랩되면 따면됨

 얘는 물몸이라 한번 따이는 순간 계속 따임

 대신Gate(관문)로 로밍 갈 수 있으니까 끊을 수 있으면 끊고 아니면 아예 텔을 들어도 됨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난이도★☆

 카타한테 1:1지면 롤 접으면 됨

 로 계속 딜교해주고 칼에 순보타는게 예측  맞추고 후들겨 패면 됨

 대신 카타가 갱을 부를 확률이 높으니 와딩 잘해주고 역갱 봐달라고 하셈

 그리고 카타가 가끔 라인전 포기하고 로밍가기 때문에 미아핑 잘 해주고 로밍가는거 보이면 백업가주셈

 한타때는Death Lotus(죽음의 연꽃)끊어주고 패면 됨


 Zed(제드)제드 난이도

 제드가 보통 멀리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견제 할 텐데 미니언 잘먹으면 다 맞는게 아닌이상 피 많이 깎일 일은 없음

  로 계속 견제하면 됨 그러면 유지력 없는 제드는 점점 피 깎일거임

 그리고 최근 내가 만난 제드들은 뭔 자신감인지 6랩되면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들어왔음

 침착하게 평타Ignite(점화)로 역관광하면 됨

 일단  만 맞추면 최소한 죽을 일은 없음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난이도

 원딜러다 보니까 초반견제가 꽤나 아픔

 그리고Arcane Shift(비전 이동)때문에 킬각 잡기도 애매함 

 로 피미리 까놓고 맞으면 Flash(점멸)Ignite(점화)로 잡아버림됨


 Corki(코르키)코르키 난이도★★

 얘도 이즈랑 비슷함

 이즈보다 딜은 쌘데 생존성은 좀 떨어짐


 Ahri(아리)아리 난이도

 아리는 하는 사람에 따라 좀 다르긴함 저 위에 난이도 기준은 잘하는 아리 기준이고 못하면 쉬움

 일단 아리가 좀 까다로운 이유가essence theft(정기 흡수)로 체력회복을 해주기 때문에 다른챔프에 비해 잘 버팀

 그리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증가랑 Spirit Rush(혼령 질주)때문에 스킬샷 맞추기가 좀 까다로움

 스킬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빠졌을 때 써서 맞추고 딜교하면 됨

 Viktor(빅토르) 빅토르 난이도

 빅토르가 하기 나름임 그래도 초가스가 좀더 불리한 편

 초반Siphon Power(힘의 흡수)이게 굉장히 아픔 이속 증가도 있기 때문에 처맞으면 평타 더 처맞을 수도 있고

 그리고 6랩때 폭딜이 은근 잘 나와서 체력 없을 때는 조심해야함 

 최근에 폭풍전사의 포효이거든 빅토르 만나봤는데 굉장히 까다로움 

 안 그래도Siphon Power(힘의 흡수)요걸로 이속증간데 특성까지 합치면 초가스가 스킬을 맞출수가 없음 


 Azir(아지르) 아지르 난이도★☆

 존나 힘듬ㄹㅇ

 난 근접해서 미니언 때리는데 이 새끼는 저 뒤에서 병사들 이용해서 때림 아주 간나새끼임

 그리고 초가스가 스킬로 라인다정리하는게 아닌이상 얘가 더 미니언 빨리 죽이고 그러면 난 평타로 미니언 먹다가 처맞음

 템 좀 나오면 미니언 허락맞고 먹어야 할 정도로 아픔 

 그리고 기껏 들어갔더니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나 밀어버림 시발

 ......물론 이건 거리 잘 안주는 잘하는 아지르 이야기고

 못하는 아지르는 (거리주는 아지르) 아지르 물몸이니까 초반만 사리다 6랩부터 계속 따면 됨


 Syndra(신드라) 신드라 난이도 ★☆

 신드라는 좀 까다로운편임

 일단 초반에 구체 만들면서 견제할텐데 그건 생각보단 피하기 쉬움

 스턴도 있고 궁딜이 엄청남 그래서 6랩 이전에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가줘야 함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추천 어차피 마저는 올려야하고 스턴도 있어서 쿨감신보단 이게 좋음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