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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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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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의 넘치는 하드캐리형 미드 벨코즈 공략 (계속 작성중)

- Acornyasuo(2017-02-03, 조회수: 6096)

시즌7 하드캐리챔피언 미드 벨코즈
이 공략을 모두 숙지한다면 당신은 플레티넘까지!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미드 벨코즈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단점 : 1. 심각한물몸
       2. 뚜벅이


장점 : 1.  1레벨 원거리 미니언 라인클리어로 엄청난 라인 푸쉬력
       2. 패시브 고정데미지로 인한 탱커 녹이기(=베인,마이 상위호환)
       3. 1050이라는 우월한 사거리로 일방적 딜교
           4. 스킬 모션이 없어 무빙 중 스킬 난사 가능.(E 제외)

* 장점 1번과 2번만 봐도 포지셔닝만 잘한다면 쉽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음.

필자는 시즌5~6까지 플레였고 시즌 7은 주챔인 카타의 리메이크와 리신,야스오의 계속된 너프, 메타 변경으로 방황 중... 이였던 찰나! 벨코즈라는 꿀 챔을 찾아냄.
 필자는 압도적 피지컬로 상대방을 누를 수 있는 하드캐리형 챔프류가 항상 모스트였고 승률도 나쁘진않았음. 하지만 이런류의 챔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고 쉽게 겜하면서 피로해졌고 나이가 먹음에 따라 점점 편한챔을 찾아서 탑과 서폿으로 기어들어감. 서폿 챔을 찾던 중 벨코즈를 발견했고 미드에 씀에도 무리가 없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
하드캐리형 미드 챔프를 찾았다.

주의 : 벨코즈를 픽할 때 아군에 1명이상 탱커가 있어야함. (딜링을 위해서)
       탑스오 정글 마이 서폿 소나 이딴거면 닷지추천 ㅋ.(사실 모든 챔프 해당)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주문력 +0.59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0.1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9,834 IP
일반적인 AP룬을 든다.
AD상대일때는 노랑에 방룬을  
AP 상대일떄는 노랑에 체력룬을 들면 된다.

AD상대라고 문양에 마저끼는 놈들 있는데 스킬 구조에 마뎀이 붙어있는 챔프들이 대다수고 벨코즈는 워낙 물몸이라 
룬에 쿨감 신경 쓸 겨를이 없다.

표식
문양 왕룬 - 마관,마저,주문력 = 고정
노랑 - AD : 방어, AP : 체력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 마술(스킬형 챔프)
2 - 포식(초반라인전 이득)
*한타를 위해 약점 노출도 좋은 선택이다. (초반 라인전에 딜교 실수 시 피관리가 힘듬)


3 - 타고난 재능(피 수급은 포식으로)
4 -양날의 검과 전투의 환희로 나뉘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다.

장점
양날의 검 : 우월한 사거리로 상대방을 5%추가된 딜로 후두려 팰 수 있다.
전투의 환희 : 양날의 검에 비해 안정적.(그나마 장점ㅋ)

단점
양날의 검 : 가뜩이나 물몸인 벨코즈를 더욱 물몸이 되게 한다.
전투의 환희 : 노딜임. 벨코즈가 지속형 ap챔프 같지만 eqwr 를 이용한 패시브 3타를 이용해 한번에 쏟아내는 딜이 더 강려크 하다.


-> 필자는 유체화와 점멸을 들기 때문에 거리 조절을 하며 사거리 밖에서 5%추가 된 딜로 후드려 팬다.
사실 롤은 스킬을 피하면서 스킬을 맞추는 게임이기 때문에 스킬을 맞는건 님 손 잘못.(골드 이하 비추천.)
=> 결론 : 양날의 검 드셈

*책략
1 -포악함 (라인푸쉬)
2 - 암살자 (부패물약을 들기때문에 쿠키는 버리셈)
3 -무자비 (ap딜러의 필수 특성)
4 -위험한 게임 (인생은 모 아니면 도지)
5 - 지능 (쿨감으로 패시브 터뜨리는게 중요함)
6 - 천둥군주 (폭딜)



점멸은 고정이고 주로 유체화를 사용한다.(90%)
나머지 스펠 중 고려해볼만한게
탈진, 정화, 쉴드, 힐. 이 정도인데...

탈진은 드는 경우는
적에 제드,카밀,판테온,엘리스,피즈 등 강력한 누커 조합이라면 탈진을 들어야한다.
(필자는 점멸쓰고 유체화쓰면서 튐. 애초에 스킬 거리주면 죽는게 당연하잖아...? 제발 고치맞기전에 플 좀 쓰자 얘들아...
판테 w맞고 딸피로 플쓰다가 q맞고 죽지말고 제발.시발. )

정화를 드는 경우는 애쉬,베이가,애니,헤카림 등 반응하기 조금은 어려운 챔피언이 있을 때 든다.
(애쉬 궁,헤카림 궁은 점멸로 좀 피하자. 애니랑 베이가는 즉발이지만. 제발 뒤지기 직전에 플쓰지마.
플로 스킬 피하라고. 플빠지고 킬 헌납 휴우...골드에서 플레 넘어가는 차이가 조합,운영,맵리,점멸의 활용력이다.
 필자는 시즌3쯤 롤을 시작했고 골드에서 머물다가. 어느샌가부터 플래쉬로 스킬을 피하면서 딜링하는 법을 깨닫고 티어 상승했다. 골드~브론즈는 거의 점멸을 도주기 혹은 추노용으로 사용함)

쉴드
(잘 안드는데 그냥 취향껏 쓰셈)


(힐 들빠엔 유체화들고 튐)

=> 요약 :  스킬 사거리를 주지 않고 일방적인 딜링을 하기 위해 점멸 유체화를 듬. 어쩔 수 없는 누커들은 탈진을 들어라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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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는 동생이 실버 벨코즈 유저라 하는거 봤는데 Q딜이 쎄다고 Q선마하던데 진짜 뒤진다;;;
W 3개 무조건 찍어라. 딜이고 라인클리어고 훨씬 좋다.

스킬 콤보 : EQWR 혹은 QEWR (E를 맞춘 후 W를 깔면 W딜이 확정적으로 들어가기 때문)


스킬 설명 :
패시브 : 벨코즈가 상대에게 스킬을 맞추면 스택이 쌓이는데
          스킬을 3번 이상 맞췄을 시 고정데미지를 입힌다.

Q : 엄청난 사거리의 투사체 스킬. 슬로우와 함께 강력한 딜을 준다.

Q가 날아가는 도중 다시 누르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로 갈라져서 최대 3명한테 까지 딜링을 할 수있다. 90도 꺾이는 걸 이용해 적이 있는 곳이 아닌 옆 쪽으로 Q를 발사한 후 맞출 수 있다. 갈라져서 나온 레이저는 일반 Q발사체보다 빠르다.

W : 장판식 스킬. 총 2번의 딜이 가해진다.
첫번째 보다 2번째 딜링이 더 강하다.
두 번 충전이 가능해 폭딜이 가능하다.사정거리또한 1050으로 우월.
패시브를 터뜨릴 수 있는 주된 딜링 수단

E : 다른스킬에 비해 조금은 모션이 있는 편. 약간의 넉백 효과가 있다.

R : 레이저, 즉발 스킬. 1550의 씹사기 사거리. 조건 부 고정데미지.
궁에는 기본 효과가 있는데 패시브를 터뜨린 대상에게 궁이 마뎀이 아닌 고정 피해를 입힌다. 패시브를 안터뜨리고 사용시 마뎀으로 들어감.(궁으로 패시브 스택을 최대 3개까지 쌓을 수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템은 무조건 부패물약으로 시작한다.
안정적임과 동시에 부패물약의 마뎀이 벨코즈의 평타에도 적용되는데
벨코즈의 평타는 투사체없이 즉발이기 때문에 딜교에도 엄청난 도움이 된다.
Q : 평타 때리면 미니언 어그로 끌리잖아요 멍청;
A : 1렙에 W 두번 쓰고 평타 한대씩만 치면 바로 라인클리어 되서 미니언은 없을 뿐더러
    상대는 타워 앞에서 미니언을 먹게됨. 혹시나 미니언에 맞았다면 부패물약을 빨면서  체력을 회복하고
    CS 챙기느라 정신없는 상대를 평타와 W로 패주면 된다.

800원이 모이면 라인을 WWEQ로 밀고 바로 귀환을 한다.
투 도란으로 마나 수급과 체력 보충으로 초반 물몸을 커버하고 제어 와드를 구입한다.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WWQE로 라인을 제거 한 후 양 사이드에 제어 와드1개와 시야 와드 1개로 시야확보한다.
그리고 1800원이 모일 때까지 포식과 부패물약을 이용해 파밍을 계속한다. 라인만 계속 푸쉬하고 적 정글이 오면 빠지거나 혹은 정글 백업. 바텀 백업을 해주면 된다. 라인 푸쉬의 장점은 적 미드를 미드에 붙잡아 두고 자신은 시야를 확보하거나 백업을 가거나 귀환을 갔다가 올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라인 푸쉬가 매우! 중요하다!
1800원이 모이면 쿨감신과 루덴 하위템을 사온다. 그리고 또 파밍을 하다가 루덴을 구입해오면된다.  ()

 초반 코어템을 보면 쿨감신과 루덴이다. 이 두 아이템만 일찍나오면 게임이 터졌다고 볼 수 있다. 둘다 가격이 싼 편에다가 효율은 최상급. 쿨감신은 유체화와 점멸 쿨을 줄여줄 뿐더러 쿨감까지 가지고 있으니 혜-자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마스터리에서 설명했듯이 유체화와 점멸을 이용한 거리 조절. 그걸 바탕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게 필자의 벨코즈 플레이 방식이다. 그 스펠들의 쿨타임을 줄여준다면 얼마나 이득을 볼 수있겠는가?
 루덴을 사는 이유도 라인클리어때문이다. 라인클리어의 중요성은 위에서 언급했으니 두번 말하지않겠다.
  +유체화와 함께 이속은 덤.


  쿨감신과 루덴 이후 : 밴쉬 (적팀에 브루져나 강제이니시cc,강추)
                         or 모렐로(프리딜이 가능할 떄)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라인푸쉬로 인한 템과 레벨링으로 딜링이 전혀 부족하지않다.
  상대팀의 정글이나 탑같은 브루져들이 성장했을 시 벨코즈는 힘을 쓸 수 가 없다.
  오히려 밴쉬를 올림으로써 어그로가 풀리고 프리딜이 가능해진다.
 모렐로는 적 챔프에서 나를 물 챔프가 딱히 없다하면 모렐로를 감으로써 쿨감을 통해 패시브를 더 자주 터뜨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강!력!하다. 필자는 밴쉬를 먼저 올리는데 초반에는 블루와 쿨감신을 통한 쿨감으로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후 템트리를 다양하게 갈 수 있는데 한가지 짚고 가자면. 벨코즈는 마관이라고들 하지만 사실상 마관은 그닥 필요가 없다. 패시브를 이용한 고정데미지가 있으니. 롤 내에서 가장 강력한 딜링 수단은 고정데미지다. 방어력,마법저항력 그리고 알리,마이,워윅 등 피해량 감소 스킬 또한 무시하고 그대로 딜링을 해버린다. 그래서 후반에 베인이나 마이같은 왕귀챔프가 탱커들도 녹일 수 있게 되는데 벨코즈는 초 중 후반 까지 강력하다.
 벨코즈는 물몸인 점만 빼면 매우 씹사기 캐릭이라 할 수 있다. 쨋든 
깡 AP딜을 올려서 패시브와 궁을 이용한 고정데미지를 주는것이 훨씬 강력하다.
 
=> 요약 : 부패물약, 투도란, 쿨감신, 루덴, 밴쉬or모렐로
+★쿨감★
 
위에 데켑을 올려놨지만 데켑은 거의 가지않고 최종아이템은
쿨감신/루덴/모렐로/밴쉬/존야/가엔이다. 워낙 물몸이라는 인식과 딜링이 쎄다보니 중후반쯤 벨코즈를 물기시작하는데
밴쉬와 존야와 함께 유체화 점멸을 들고 도망다니면 들링하면 상대입장에선 정말 답이없다. 극후반에는 가엔까지 두르면 당신은 캐★리★머★신!
근데 이렇게 템을 올리면 극딜 템트리나 마관 템트리보다 스킬딜이 부족한 건 사실이지만 쿨감과 함께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서 한타를 승리로 이끌어간다는게 매우! 중요하다! 패시브를 최대한 많이 터뜨리는게 한타의 승패를 좌우 하기 때문. 이 템트리대로라면 피지컬이 그렇게 좋지않더라도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만 빼면 뭐... 르블랑 솔직히 너무 강력함.
야스오
우리팀 탑스오.
피즈
아 피즈도 있다 위에 설명안함ㅋ.
했나? 아 이런 브루져면 탈진 들라했음.
알아서 탈진 드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니 근데 솔직히 말해서 말이야 쓸게 없다?
추가공략 자세히 읽어봐.
벨코즈는 라인전에서 사려야하는 챔프야.
1대1시 벨코즈 스킬이 피하기 쉽단말야. 맞다이하면 물몸인 벨코즈는 그냥 끔살이지.
무조건! 라인클리어로! 이득을 봐라. 까불지말고 제발.
너가 뭐 대리라고? 부캐라고? 그런애들 널림 다른 대리가 너 쌈싸먹으니깐 안전하게 갑시다. 예?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맞다이 금지. 파밍 우선. 정글 시야 확보. 유체화를 통한 빠른 백업.

초반 운영법

 1렙에 모든 미니언이 맞게 w를 두번 쓰고 평타 한대 두대씩만 치면 바로 라인클리어 된다. 

이제 상대는 타워 앞에서 미니언을 먹게되는데 혹시나 미니언에 맞았다면 부패물약을 빨면서 체력을 회복하고 

    CS 챙기느라 정신없는 상대를 평타와 W,부패물약 딜로 패주면 된다.
 1100원이 모이면 라인을 WWEQ로 밀고 바로 귀환을 한다.
 (부패물약을 딜교를 하면서 빨면 상대방을 금방 집을 보낼 수 있다 보통 1라인을 더 먹고 라인 복귀가 가능함.)
물론 라인을 밀 때에는 적 정글 동선을 유추하면서 와딩을 하고 조심.

2도란과 신발 그리고 제어와드를 산 후 라인으로 복귀. 라인에 있는 미니언을 wwe로 원거리 미니언을 클리어하고 q로 근거리 미니언 3마리 모두 잘맞게 각도를 재서 날리면 라인이 한번에 클리어됨.
상대방이 미니언 먹느라 정신없을 때 우리는 이제 3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1. 정글 시야 확보
2. 정글 or 다른 라인 백업(주로 봇) 논타겟 스킬인 벨코즈는 서폿의 cc로 인해 더욱 쉽게 딜링.
3. 견제

 라인클리어가 한큐에 됨으로써 이렇게나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데 어찌 벨코즈를 안하는가?
*루덴 나오면 WW에 정리됨.

애초에 벨코즈는 물몸이라 상대방 챔프랑 맞다이 하려하면 안됨. 그냥 적당히 견제하다 피빠지면 그때나 딜 넣어서 간간히 킬 따는거지. 죽자고 달려들면 피통도 없는 문어는 다꼬야끼가 되버려. 

그럼 뭐다? 벨코즈는 한타다. 그러라고 점멸 유체화 든거야.

 

중반 운영법

 이제 타워들이 슬슬 깨지고 미드에 모이기 시작한다. 시야를 잘 확보해놨으면 아군과 함께 적 챔피언을 짜를 수 있다.

 벨코즈 스킬들이 사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Q만 맞춘다면 슬로우로 인해 한명은 끔살이다. 이 쯤되면 QEWR을 꽂으면 탑 챔피언 빼고 다 한 큐에 죽는다. 9~11렙 쯤.
  미드 대치 상황에서도 루덴을 간 벨코즈는 WW면 라인이 클리어 되기때문에 타워체력손실없이 우리팀이 주도권을 가지고 오게된다. 대치 상황에서 벨코즈의 긴 사거리가 또한 빛을 발함.
 적챔피언이 이니시 하게 되면 유체화 지속시간이 길기때문에 QWE로 어느 정도 딜하다가 쿨이 다시 돌 때쯤 유체화를 키고 QWE와 함께 R를 사용하게 된다면 한타는 이길 수 밖에없다... 스킬 모션이 없는 벨코즈가 딜링을 하다가 물릴 수가 없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팀이 매우 못해서 한타에 패배하더라도 Q와 W로 계속 라인클리어를 해주면 적은 더 이상 이득을 볼 수 없게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다 설명함.

 

챔피언별 대응법

 르블랑 - 탈진. 제드 - 탈진. 리븐 - 탈진. 카밀 - 탈진,  녹턴 - 탈진. 피즈 - 탈진

 감 오지? 이 외에는 그냥 후드려패셈.

 
얘네도 쿨감신사고 탈진 쿨타임때마다 들어오면 패면되. 탈진 쿨이면 사리는 거 알지?
모르면 오버워치 하러가 ㅎ 

마치며

 솔직히 챔프도 챔프지만 맵리,조합,상황판단력이 중요해.
 힘내자. 우리 모두 노력하면 다이아 갈 수 있어. 
 형은 친구들이랑 피방가도 다 오버워치할때 롤하는 의-리 남이다. 

 갓-겜 롤! 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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