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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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7
1
12
2/4
[D1][탑레이팅 마스터] 우르곳 공략

- 치토게쨩(2017-02-06, 조회수: 5764)

현 opgg 우르곳 장인랭킹 3위.

그리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25&l=760404 이 글에 나온 전적도 내 전적이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우르곳은 방관이 생명이다.


괜히 평타 한 대 더 친답시고 공속 가는 건 뻘짓임.

사거리도 짧은데 뭐 하게.


cs 먹는 데 자신이 있다면 정수에 공격력 빼고 방관 끼는 것도 나쁘지 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시즌까지는 천둥을 사용했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죽음불꽃을 더 자주 쓴다.


확실히 초반엔 천둥이 훨씬 세지만 후반 갈수록 죽음불꽃이 더 딜이 잘 나옴.


결의에 12포인트 투자한 건 우르곳이 딜러가 아닌 탱커에 가깝기 때문이다.


라인전도 훨씬 편하게 할 수 있다.

요즘은 탑우르곳보다 원딜우르곳이 더 좋다고 본다.


상대 암살자가 암살할 타겟이 하나 줄어든 거나 마찬가지니까.


특히 상대팀에 제드가 나온다면 무조건 우르곳 해라.


제드만큼 쉬운 게 없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번 콤보. E 맞추고 W 키고 QQQQ

2번 콤보. QE 날림과 동시에 R로 제압해서 맞게 한 후 WQQQQ


둘 다 별차이는 없지만 2번 콤보가 정확도가 높다.

스킬 활용 팁

2렙 때 E 찍었다고 미친 듯이 딜교하지 마라.


1렙 Q는 구데기다.


2렙 때 EQQQ로 딜교를 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느냐.


상대는 반피 정도 빠지겠지만 어차피 금방 회복됨.


그에 비해 나는 마나를 거의 다 소모한 상태라서 귀환할 때까지 라인전을 힘들게 해야 함.


절대 2렙 때 딜교하지 마라.


사용하는 마나에 비해 효율이 별로다.


하지만 Q를 2렙 찍은 3렙 때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이때부터는 Q가 꽤 아프기 때문에 딜교를 하면 상대가 상당히 고통스러워 함.



한타 때는 궁을 잘 써야 한다.


상대 딜러를 무는 데 이용할지, 우리 딜러를 지키는 데 이용할지.


베스트는 상대팀 딜러와 자리를 바꿔서 끊어 먹는 거겠지만 그걸 쉽게 당해줄 리가 없겠지?


궁을 3렙 찍기 전까진 뒤쪽에 포지션을 잡고 있는 상대 딜러와 자리를 바꾸는 건 거의 무리.


또한 수은을 가면 궁을 건다 하더라도 쉽게 빠져나가 버림.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한다?


깔끔하게 포기하고 우리 딜러를 지키는 데 써먹어라.


신지드 같이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려오는 애들을 우리 딜러들로부터 떼어낼 수 있고 카타리나 같이 안에서 깽판치는 애들을 묶을 수도 있다.


상대가 들어와서 아무것도 못하고 짤린다는 건 상대 입장에서 상당히 뼈 아프다.


그래도 역시 제일 좋은 방법은 상대 딜러한테 써서 끊어 먹는 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롱소드+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한다.


충전형 물약 대신에 포션을 3개씩이나 사봤자 다 쓰는 경우를 거의 못 봤다.


핵심 아이템 블클, 마나무네, 얼건은 고정적으로 간다.


그리고 나머지 벤시, 필멸자, 죽음의 무도, 가엔은 상황에 따라서 감.


상대가 스웨인, 블라디미르 같이 상대가 미친 흡혈을 가지고 있다면 필멸자.


내가 말도 안 되게 잘 커서 캐리각이다 싶으면 죽음의 무도를 가서 그대로 학살해 버려라.


그 외에는 벤시와 가엔을 같이 가는데 상대가 AP가 없는 올AD 조합일 때는 벤시 대신 란두인을 올리는 게 낫다.


그리고 얼건을 올리기 전에 망령의 두건을 먼저 사는 이유는 얼건을 먼저 사게 되면 체력이 부족해서 쉽게 녹아버리기 때문이다.


뭐 여기 있는 것 말고도 여러가지 템트리가 있겠지만 그건 알아서 유동적으로 가길 바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얘랑 맞라인 서게 되면 닷지해라.

멘탈 건강에 해롭다.

얘한텐 궁도 안 먹히고 W 슬로우도 안 먹힘.

도주기 없는 우르곳은 도끼 맞는 순간 회색화면 보는 거다.
야스오
얘는 스킬도 잘 안 맞고 그냥 여러가지로 귀찮은 애다.
케이틀린
베인보다 사거리 짧은 우르곳한텐 사신이나 다름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아까도 언급했지만 제드만큼 쉬운 게 없다.

얘가 궁 쓰면 나도 맞궁 쓰면 됨.

생각보다 안 아픔.

뭐, 10킬 정도 먹고 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

제드 말고는 딱히 쉬운 챔프가 없어서 안 적었다.


챔프가 중요하다기보단 그 사람의 손이 중요한 거니까.

 

 

라인 / 정글 운영법

 

CS만 잘 챙겨라.


미니언 놓치는 건 Q로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다.


마나도 절반 회수 ㄱㅇㄷ

초반 운영법

맵만 잘 보면서 갱이나 로밍에 당하지 마라.

 

초반부터 터지면 기분 나쁘잖냐.

중반 운영법

미니언 몰려오는 거 먹을 생각은 안 하는 편이 좋다.


우르곳은 라인 클리어에 특화된 챔피언이 아니기에 그 라인 먹는 동안 오브젝트를 뺏길 수 있음.

 

후반 운영법

혼자 다니다가 짤리지만 않으면 돼.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 봐가면서 잘.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누구던지 절대 깝치면 안 돼.


우르곳은 그렇게 좋은 챔프가 아니야.

마치며

 우르곳 곧 리메이크 된다는데 걱정이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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