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7
1
미입력
1/1
원딜 깡패우르곳

- 깡패우르곳(2017-02-08, 조회수: 7381)

안녕하세요 깡패우르곳 입니다.


요새 롤을 잘 안하는 관계로 본캐는 닉변경을 하고 안하고 있어요


본캐는 우르곳으로만 다이아 찍었구요 ~ 한 우르곳만 타 시즌까지 합쳐서 2천판 넘게 했나 모르겠네...


취업을 한 관계로 랭크 올릴 시간이 많이 없어서 


부캐(본캐는 다른 닉으로 변경하고 부캐닉 깡패 우르곳으로 변경했어요)로 친구들과 즐겜을 하고 있어요


여자친구랑 하기 위해 부캐로 브론즈까지 떨군 다음 게임 중입니다 ㅎㅎ


정~~말 즐겜을 하다보니 승률이 50퍼도 안되네요 ㅋㅋㅋㅋㅋ 부끄럽네요


시즌7에서 느낀점은 우르곳의 템트리 폭이 넓어진 것 같아요.


시즌5에는 거의 고정템트리였는데 시즌7까지 맞이하면서 폭이 정말 다양해졌다고 느꼈네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2.25
총 가격 : 7,990 IP

왕룬에 룬은 올방관끼시고 CS잘 먹을 자신 있으시면 끼시구요


아니면 1방관 2공룬이 제일 무난한 듯 합니다


씨에스가 중요하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천둥을 씁니다.


우르곳으로 가장 취약한 시기가 초반이라 생각하는데


마나도 부족하고 천둥을 이용해서 EQQ 딜교를 하면 천둥효과로 Q를 3번 때리는 효과를 보네요


중후반에는 폭풍전사의 포효, 전투의 열광이 좋을 수도 있고 천둥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체감 상 초반에 천둥효과가 가장 많이 느껴져서 쓰고 있습니다.

상대가 케이틀린일때만 텔을 들고 나머지는 힐을 들고 있습니다.


케이틀린 상대로 텔은 여눈 가격이 모아지면 집갔다가 여눈사고 텔로 복귀


안그러면 초반 CS디나이가 엄청 나더라구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다음 W선마냐 E선마냐로 나뉘는데

이건 플레이어 특성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저는 최대한 오래 살면서 한대라도 더 때리자 라는 마인드라 Q다음 W선마를 하고

한대라도 더 쌔게 박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Q다음 E선마 하시면 되요 

 

스킬 콤보

1. EWQQQQ (가장 기본)


2. 점멸-R-W-평타-Q-상대 플 빠지는거 보고 E-QQQQ ( 점멸R을 쓰면 상대도 놀라서 바뀌고 난 후 점멸로 도망갈려고 해요. W슬로우 효과로 상대를 느리게 한 다음 상대가 플을 쓰면 정확히 E맞춰서 사망시키기)

스킬 활용 팁

1. 6렙되면 정글불러서 점멸궁으로 1킬 꼭 먹으세요. 6전까지 사리고 6되면 정글 콜하기


2. R 궁으로 한타때 상대 한명 바꿔주고 나는 그 주위에 딜러들 짜르자


금방 짜릅니다.


3. 상대랑 1:1할 때 팁 (서폿이 외근나갔을 때) ★★★

점멸 궁 쓰고! W키고 평타 때려라. E먼저 쓰지마 W키고 평타로 슬로우 걸어주면서 Q섞어주면 상대 놀래서

점멸로 뺀다. 점멸로 빼면 그때 E쓰자

우르곳 유저중에 E먼저 써서 놓치는 놈 많다. E랑 상대 점멸이랑 같은 타이밍 의외로 자주 나오거든.


점멸 - R - W - 평 - Q - 평 -(상대 점멸쓰면) E - Q - Q - Q ~!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설명하기에 앞서 저는 뒤에서 안전하게 딜을 할 경우도 있지만 보통 파고드는 플레이를 자주 합니다.

제 플레이 위주의 템트리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템 빌드에 딱히 정답은 없어요.


어떤 플레이를 하냐, 상대가 어떤 조합이냐에 따라 다른게 우르곳 템트리라고 생각해요


신발은 헤르메스, 닌자의 신발 위주로 상황에 따라가주세요.


올 AD일 경우에는 닌자, 그외에는 헤르메스


1. 기본 템트리


  or


얼어붙은 심장<br />


ㅇ얼건과 얼심은 아래에서 따로 설명



 1) 제가 제일 많이 가는 템트리입니다. 뒤에서 안전하게 앞라인부터 짜르는 템트리입니다.

 

   -  상대편 가렌, 뽀삐, 나서스가 나올 땐 꼭 이렇게 갑시다. 특히 얼심대신 꼭 얼건을 올려주세요.


 안그러면 못녹입니다. 그리고 얼건의 슬로우효과로 인해 일정거리 유지 잘하면서 상대 하실 수 있습니다.


 


  2) 칠흑을 가는 이유

  

   - 얼건, 얼심을 가기 때문에 가는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르곳의 가장 큰 장점은 탱도 되면서 딜도 쌔다는 것입니다.


 4코어에 필멸자가 나오기 전까지 다른템을 갈 경우 탱커를 녹일만한 템이 없더라구요.


 특히 저는 상대 딜러라인으로 파고 들어서 딜러들 짤라주는 플레이를 자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얼건,얼심은 포기


 못하네요 ㅎㅎ



   - E스킬과 칠흑은 시너지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3) 칠흑과 필멸자 둘다 가는 이유


    - 게임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칠흑과 E스킬로는 가렌이나 쉔 등등 극탱들을 못녹여요. 그 외 딜탱일 경우엔 필멸자가


 필요 없음. 하지만 극탱이나 가렌 뽀삐 같은애들이 있으면 무조건 2개 같이 갑시다.


   

    - 효율이 떨어진다는 말도 있던데 개인적으로 느낀건 우르곳은 절대 필멸자 또는 칠흑 하나로만 갔을 경우 극탱애들


 녹이는 속도가 너무 느리더라구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이게맞다 저게맞다 확답은 못드리지만 확실히 2개를 가면


 효율이 떨어질 수는 있으나 탱녹이는 속도는 빨라집니다.






2. 올AD (신발은 닌자신발)

얼어붙은 심장<br />가시 갑옷<br />죽음의 무도<br />


   1) 딜이 얼심 ->가갑으로 넘어갈 때 딜로스 없나요? 딜이 되나요?


     - 충분합니다. 특히 이렇게 템트리를 갈 경우에는 상대편 탱커애들을 철저히 무시해주세요.


무시하고 궁으로 상대 딜러라인까지 무조건 들어가셔야 합니다. 탱커애들? 안아파요 그냥 무시해주세요


딜러애들? 이렇게 템트리가셔도 올AD일 경우 딜러애들 3초컷입니다.



    2) 궁 활용 팁


      - 팁이라고 할 것도 없어요. 무조건 상대 딜러라인과 가까워 질 수 있다면 상대 탱커에게 R쓰고 자리바꾼 다음 딜러


라인 짤라주셔도 됩니다. 물론 미드나 원딜, 서폿에다가 R쓰면 더 좋겠지만 노상관~ 특히 가갑이 나오면 무조건 ㄱㄱ


얼심까지 나오셨다면 조금 조심스럽게 상황보고 ㄱㄱ




3. 상대 AP가 무지하게 아플 때

맬모셔스의 아귀<br />





4. 상대가 노 탱커에 AP가 다수 일 때

밤의 끝자락<br />맬모셔스의 아귀<br />밴시의 장막<br />


 - 예를들어 탑티모, 탑케넨 등


 - 정글이 노탱커에 신짜오처럼 공격형일 경우에는 얼건을 얼심으로 바꿔주세요.




5. 상대가 노 탱커에 올 AD일 경우

  - 위에 상대 올AD와 똑같이 가주시면 되요




6. 다른분 공략 템트리

여신의 눈물<br />삼위일체<br /> 

이거였던가??


이 템트리도 좋죠. 삼위가 비싼 이유가 있어요. 좋으니까 비싸죠 ㅎㅎ


이렇게 하면 확실히 딜이 쌔죠.


왜일까요? 당연히 비싸고 좋은 템들이니깐요 ㅎㅎ


심지어 얼건과 얼심도 안갑니다.


이렇게 하시면 확실히 풀템일 경우 그 어떤 템보다 최고의 딜을 낼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제 플레이와 조금 안맞아서 패스~


우르곳은 자신의 플레이에 맞게 템트리 가시면 됩니다.


꼭 정답이 있는게 아니에요.


이렇게 갈 경우 진짜 타 원딜처럼 플레이 하시면 되요.


저는 우르곳의 가장 큰 장점이 R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렇게 갈 경우 R은 단순히 한타에서 자기방어용으로만 쓰셔야 합니다.

ex) 뒤에서 안전하게 딜하다가 상대가 나를 물러 왔을 때 예를들어 짜오가 들어오면 데미지를 덜 입기 위한 궁


단~ 우르곳의 최고 장점은 싼 템들로 빠르게 풀코어템을 맞춘다는것이라 생각하는데

삼위를 갈 경우 타원딜과 코어템이 똑같이 나올 듯 하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템을 써봤는데 상대 탑이 2킬정도 차이로 컸을 경우 마나무네에서 필멸자로 넘어가는 순간 딜로스가


 꽤 있더군요. 아마도 삼위가 비싸서 그렇겠죠? 이렇게 템가실 경우 w선마보다 e선마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탑애들이 컸을 경우 딜로스가 덜 느껴지더라구요. 상대 탑이 엄청 잘크는 경우도 자주 나오니 이렇게


템트리가시면 꼭 w대신 e선마를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q스킬 다음 선마를 말하는 겁니다~ 궁 제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밤의 끝자락<br />


개인적으로 이 템은...쓰기가 참 까다롭더라구요.


근데 막상 쓰다보니 정말 잘쓰면 좋은 템이라 생각해요.


저는 무조건 상대ap가 잘크면 멜모셔를 갔는데 베이가처럼 원콤내는 미드라이너가 상대편으로 있을 경우


1:1로 잡을 때 이템 고유스킬 쓰고 점멸r로 쌈거니까 잡네요.




맬모셔스의 아귀<br />


처음 하시는 분들은 상대 ap가 잘컸을 때 무조건 멜모셔를 가세요.


우르곳에게 정말 좋은 템입니다.





 or 얼어붙은 심장<br />

이 둘은 정말 잘 고르셔야 해요.


몇판 해보시면 알겠지만 제드나 탈론, 신짜오, 녹턴 등등 원딜 짜르는 캐릭들이 상대편에 있다면


얼심을 꼭 가주세요. 그 외에는 무조건 얼건 ㄱㄱ!





죽음의 무도<br />


제가 요새 많이 안했는데 예전에 비해 좀 비율이 떨어진 느낌??


뭐 무난하게 갔을 때 마지막 템으로는 괜찮은 듯 합니다.









끝으로


아이템트리에 정답은 없어요


자신의 플레이에 맞게 템트리를 정하셔서 하시면 되요.


진~~짜 뒤에서 딜만 할거다 하시면 다른 유저분의 트포템트리를 가셔도 되구요.


저의 템트리처럼 하시면 딜로스는 못느끼실 듯 합니다.


상대 탑이 아주 잘커도 초중반 칠흑과 E스킬로 얼건다음 필멸자가 뜨기 전 까지


무난하게 딜이 박히는 걸 느끼실 거에요.


필멸자까지 나오면 그땐 탱커도 확 녹이죠.


또 다른분 공략글 보니까 방관템 2개를 다 끼시던데


자세히는 안봤는데 예전에 저도 방관템 2개를 끼던 시절이 있었거든요.


그것도 나름 괜찮은 템트리에요. 단 극탱커들에겐 딜이 확실히 덜 박히는 느낌이 들겁니다.


이것도 플레이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이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겠죠?


그럼 즐겜~~




몇가지 우르곳 플레이 영상 올려드릴게요

어떤 플레이를 하는지 감상하실 분 하셔요


https://m.youtube.com/watch?v=WF_vnIy6XWs


https://m.youtube.com/watch?v=A0vS_mlIKMg


https://m.youtube.com/watch?v=NxPVjsEBK2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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