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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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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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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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제드 공략!

- 플자랑텔자랑(2017-02-09, 조회수: 4346)

안녕? 제드 공략을 여러개 봐왔는데 생각보다 제드에 대한 공략이 옜날보다 적어지고 있는거 같아서
[기초]에 포커스를 둔 제드공략을 작성해보려고 해

조금 약간 묶인 분위기가 싫어서 그런지 그냥 편의적으로 반말을 할게

[제드]라는 챔피언의 정의는 그림자를 활용하는 근접 전투 유닛 이야  

제드는 시즌 2 말에 등장해 시즌7까지 사랑받아오고있는 미드에서의 최강의 자리에 꼽히는 몇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야 이건 사실이지

제드라는 챔피언의 역할은 한타시 적의 딜러를 암살 또는 묵살하고 딜을 넣지 못하는 상태로 만드는것이 제드의 역할이야 

주로 암살자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원거리딜러 및 미드라이너를 잘라내어 주축을 흔들리게 하는 역할이지 

물론 주축이 미드가 아닌경우도 있지만 ㅎㅎ 

솔직히 요즘 제드 너희들도 느낀바가 있겠지만 

옛날같지가 않아 제드가 

옜날엔 제드가 E는 3초였고, 암살은 필수에다가 폭딜 데미지 600까지 훤히뛰어넘고 , 유튜브에는 AD 1030~50을 찍고 폭딜 넣고 다니는 영상도 있을정도로 막강했지

시즌 5~6후반에는 도중 제드가 역으로 버프를 먹으면서 시즌 6 후반에는 벤률 88.9% 치솟아버리는 벤률을 자랑했지

즉 제드는 시즌 3~시즌7 초반까지는 미드의 최강자리을 독점한 넘사벽 챔피언 이라고 할 수 있지

하지만 요즘은 느낌이 틀리지 않아? 궁이 상대 조합구조의 영향을 많이받게끔 바껴버리고, 궁 %은 한번 너프먹었어

그리고 새로등장한 카밀 , 리메이크 르블랑이 막강하기때문에 제드의 위엄이 상당히 사라져가고 있는 추세지 

많은 너프를 먹었고, 제드라는건 사실상 상대 AD가 잘컷거나 후반까지 끌고가 AD가 400대 및 350대 후반정도는 되어줘야 

궁으로 인한 데미지흡수가 많이 도움되는 편이지

근데 제드로 후반가면 게임이 이길 가능성이 조금 줄어든다는 거지 

만약 미드도 자이라고 원딜이 요즘 흥하는 직스 원딜같은게 나오면 데미지 흡수할만한게 탑이나 상대 정글밖에없잖아

심지어 정글도 AP같은거나올때 제드의 궁흡수는 기대할것도 없고, 존야를 띄우는 경우가 오면 제드는 진짜 암살면에서 굉장히 힘들어져 

따라서 제드를 픽할때 상대의 조합을 먼저 보고 제드가 해당게임에서 효율성을 발휘 할지부터 정하는게 중요해

물론 선픽일때는 개개인의 선택이겠지만 

현재 시즌 7 내 승률이야 (앞으로 업데이트할게)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이렇게 가는편이야, 제드는 상대 AP가 누커나 딜이 썐 마법사 챔피언이 오는경우 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리는게 일반적이니까 

구지 초반에 마저를 몰아넣어줄 필요가 없어보여서 성장 마저를 넣었어 후반에 좀 체감상 좋게 느껴지거든 

룬은 개인의 취향이자 자신의 플레이에 깔맞추는 세트가 가장 좋다 생각하나,

개인의취향을 지나치게 강조한 나머지 현실성 반영이 1도없는 (올방어라던가 머..) 

이렇게 극도로 지나친거 아니면 다 좋다생각한다. 

방어구 관통력을 넣지 않는 이유는 (이제 물리 관통력이지 시즌7패치로 바뀐건지) 

재빠른 발놀림를 찍기 때문에 포악함를 안찍잖아? 그러면 cs를 놓치는경우가 조금 발생해 

하지만 방랑자가 포악함보다 효율이 좋은건 사실이야 따라서 나는 룬에 공격력 룬 형태로 투자를 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공략보니까 결의에 1을 투자하는 경우가 있던데 

나는 그냥 일반적으로 이렇게 가는 편이다.

양날의 검양날의검날카로운 공간감각(Spatial Accuracy )전투의 환희중 솔직히 양날의 검이 좋기는해, 

그래서 나는 양날의검을 찍어준다 (5초동안 제드가 적패고있지는 않으니까)

책략은 뭐,, 왜 cs 딜보다는 이동속도를 찍냐고 구지 묻는사람이 있다면

cs는 라인전단계가 끝나면 구지 효율성이 떨어지는 특성이지 포악함

반면 방랑자 이 친구는 초반에 스킬피하기, 그리고 암살시도때 추가 이동속도를 불어넣어주고

로밍도 책임지는 일석다조의 개이득을 서폿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암살자]에 어울리는 친구라고 할 수 있어 

따라서 이걸 찍어주고,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의 경우 자신이 봇제드다,정글제드다,서폿제드다 하는경우 찍지말고

[미드제드 및 탑제드]에게만 한정된 좋은 솔로라인 전용 특성이라는걸 기억해둬

나머지는 구지 설명할 필요없지? 




점화 점멸이고.. 

Teleport(순간이동) 이 친구는 URF 때만 불러오도록해 

페이커가 주로 쓰는 특성이 Exhaust(탈진) Teleport(순간이동) Cleanse(정화) barrier(방어막) 등이라고해서 그거 보고 따라하지말고.. 

암살자는 무조건 Ignite(점화) 고정이야 

Clairvoyance(천리안) 나루토 팬이라면 들도록해 

Cleanse(정화) 상대 CC기가 연발 하드 cc기라면 들도록해 (뭐 자이라처럼 묶는cc기에다가 탈진걸고 그사이에 베이가까지 있다면,,)

Teleport(순간이동) URF떄만들자 

Ghost(유체화) 친구와 1:1 달리기 대전같은거 할때 들자 

Smite(강타) 정글전용스펠이잖아 애초에 

Exhaust(탈진) 뭐 르블랑 너프될때까지 드는것도 괜찮을지도..?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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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대부분 이렇겠지만 상대 미드라이너가 야스오나 탈론 같은 경우 E를 찍어주는것도 좋고 


(탈론의 경우 스킬 뭐 찍었는지 보다가 W면 맞 Q 찍어주고 , Q찍었으면 E찍어주도록해)


요즘 Q선마 탈론도 종종 보이긴 하더라 


스킬콤보는 뭐 일방적 딜교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인건 다들 알고 있을거고 일단 국민콤보잖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 -> 슬로우 -> 원활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적중 


인데 적이 일직선으로 자신쪽으로 오고있으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빠르게 해도되 


일단 Q먼저 나가기때문에 반응적으로 스킬을 다맞았을때 시원한 느낌(?)이 있다는거고 WEQ 로 때릴때보다 Q가 2개 다맞아


일단 제드의 딜링스킬은 Q와 E밖에 없으니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경우는 제드의 주력 딜링 스킬로써, 궁 사용 직후에 딜을 넣는 주요수단이 될거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의 경우는 다목적이기떄문에 (W가 빠진상태에서 갱이오거나 적과의 접촉시 사용하면 W 쿨 E초돌음) 


일단 제드는 근접 전투 유닛이기때문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선마한다는건 좀 아닐거야 그치?


근접전투유닛은 맞는데 근접전투에 비해 제드의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는 굉장히 제한적이고 


체력 50퍼 이하의 적에게 넣는 추가 마법 데미지니까 


근접에 적이붙으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평을 넣되, 카이팅하며 빠져야해 


적과의 근접접촉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평 굉장히 강한 효율을 낸다는거 잊지마 


W가 없을떄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적을맞출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쿨 2초돈다는것도 잊어선안되고 


솔직히 제드를 살리는 가장 중요한 서브젝트 스킬이 아닐까 싶어 


[궁 콤 보]


흔히 제드의 궁콤보는 여러 경우인데 


뭐 미드라이너가 솔직히 누가 오든간에 


상대가 풀피일 경우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Ignite(점화)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면 원콤보에 보내버릴수 있는 기본적 전투 콤보인데 


이게 적이 항상 가만히 있는것도아니고 , (나는 주로 이 콤보를 연습했었기 때문에 이 콤보를 쓰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지잖아?


제드의 콤보는 다양하고 유동성이 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쓰면되 


적이 피가 좀 많이남아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Ignite(점화)를 써도 살것 같다 싶으면 좀 평타 치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로 쌍표창을 넣어주면되 


무엇보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넣어도 잘 죽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미니언 관통할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보다 딜이 안나오기 떄문에 


상대 미니언이 중앙에 집결해있고 타워쪽으로 뺼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는게 좋아 


상대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썻는데 아군 미니언쪽(자신이 궁을 시전한 쪽에 있다면) 


그곳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그림자가 있을것이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델타(삼각형)모양을 만들어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던지면 트리플 표창이 되게 되는데


이럴 경우, Q딜이 막강하게 나와서 구지 점화같은거 안써도 풀피날려보낼수도 있어 


물론 내가 풀피에 대한 궁 콤보를 설명하고 있지만 


대부분 이런게 현실이될것처럼 근거없는 장담을하면 우리가 흔히말하는 [ 입롤 ] 이 되어버리기 떄문에


이 정보를 수완하되, 자신이 해당 상황을 잘 파악하여 콤보를 만드는게 중요해


대부분 궁각을 잴떄 딱 이 3가지는 보고 들어가자 


1. 적의 생존스킬 쿨 유무 및 스펠체크


2. 적의 체력 


3. 주변 정글 체크 


Heal(회복)이나 barrier(방어막)이 있는경우 그 방어력 / 재생체력을 Ignite(점화)로 [먼저]걸고 막아주되,딜링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으로 하는거야


그리고 라인전시 뇟속에 각인해야할것이 하나 있는데 


제드는 원거리 견제도 가능한 근접 전투 유닛이야 


따라서 제드의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가 모두 원거리 스킬이 아니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는 스킬의 데미지를 극대화시키고 생존/추적에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연계스킬의 중추역할이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스킬이므로 


제드라는 유닛은 솔직히 말해서 근접맞딜같은건 하지 않는게 좋은 챔피언 이라는  


상대가 확실히 맞딜떠도 죽을정도의 상황아니면 왠만하면 맞딜뜨지마 


일단 어떤 순간에도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고 들어가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바로 쓰는건 기본적인경우니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어떻게 활용하고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를 넣고 나올것이냐에 집중을 하면 될 것 같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뭐 이정도인데 

템설명은 간단히할게 

옜날에 나는 솔직히 제드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갔었거든

몰락의 액티브는 시즌 3~5까지는 굉장히 좋았는데 

시즌 6되고나서 약간 비효율적으로 변해버렸지(사실상 요우무 버프로인한 선요우무추세)

그리고 피바라기로 평타섞어주면서 E를 돌리는걸 즐겼던 타입이라 피바 몰락 히드라 거기에 피흡룬까지 

45%~ 이상의 피흡률로 게임을 한적도 있었고

요우무에 치명타붙었을 시기에는 인피올려서 폭딜제드를 하기도 했었는데 

다른거에 비해 상당히 취향적이고 비효율적인데다가 특정한 상황아니면 진짜 효율을 못내더라고

그래서 요즘메타에 따라가면서 상황별 템설명을 알려줄려고해

일단 상대가 AP누커면 당연히 Hexdrinker(주문포식자)인거는 다 알거야 그치?

근데 탈론같은경우고 상대 AD가 봇에서 유리한 점을 차지하고 있다면

선템으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올리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올리도록하자

CC기가 많은 경우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려주도록하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제드를 조금 탱키하게 해주는 동시 쿨감을 제공해주고 이외에 암살에 딱좋은 메리트가 제공되기떄문에

굉장히 좋아 

옜날에 몰락->라위->요우무 였다면

요즘은 요우무->블클-> 추세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같은경우는 시즌 3~6까지만 효율을 조금 발휘하다가

이제는 앞서 말했듯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버프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조합이 굉장히 좋기때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솔직히 밀려났어

느린 공속이 싫고 평타 액티브 및 이속 효과가 좋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구지 가는걸 말리지는 않을게

평타딜 썌지는건 확실하고 초반템으로 올리면 cs먹기도 수월하고 스플릿도 잘되거든 

생존기, 추적기로 딱이고 

단, 첫코어로 올리는건 이젠 옛날같지 않으니 비추하는걸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차이를 잘 모르는사람이 있는데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는 와드역할도 하는 동시에 숫자 물관이므로

원딜이나 적당히 탱키한 적팀 미드라이너, 또는 정글(카직스 엘리스 이런친구들)에게는 딜이 진짜 잘들어가

단 가렌이나,마오카이,다리우스같이 극적으로 탱키한정도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리고 상위템으로 올려주는걸 추천할게

그리고 방관템은 3코어정도로 올려주는게 좋을거같아 

방어템은 상대의 딜러의 비중을 따지면서

올 AD면 Thornmail(가시 갑옷) 또는 AP딜러는 섞여잇으나 나머지가 AD일경우

둘다 잘커서 모르겠다 할경우 또는 상대가 나만 포커싱떄릴경우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좋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비추할게

상대가 폭딜일경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좋다고본다. 

그리고 3코어까진 어떻게든 상황보고 올리고 신발 및 방어템 까지 올렸을경우

마지막딜템 (솔직히 마지막코어를 방어템으로 가는 타입도 있으므로)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추천할게

솔직히 자신이 피흡충이라면 피흡 룬특성끼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면 피흡이..52 + 물리딜뎀에다가 

영약먹으면 피가 1300씩 차고 그러는데 

때리는거랑 스킬딜 해서 굉장히 썐 제드가 되는건 사실인데

종합적으로 액티브면에서 효율성이 안좋고 요우무가 없어 방관이안되서 

너도 안죽고 나도안죽는 경우가 와버리는 경우도 있어..

피 다빠지고 재충전할떄는 좋긴해 ㅋㅋ 솔바도 되고

근데 이런건 일반에서 하는걸 추천하고 굉장히 안좋다는점,,

누커가 있을경우 흡혈할 타임도없이 한번에 죽어버리면 의미가 없거든

피흡정도로는 솔직히 

자신이 주로 평타를 많이 넣는 근접전투 피흡충이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정도가 딱좋고 피흡 30으로 적당한데

제드로 궁도없는상태에서 지고있는데 평타로 흡혈로 다잡겠다고하는건 도저히 말이안되지 

효율적으로 안좋다는 얘기야 

피흡충이라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는것도 평타피흡에선 최강이긴한데 

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만해도 피흡은 좋은거같아

그리고 죽음의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같은 경우는 물리피해라 스킬딜에도 피흡이 충전되거든

물약이랑 물리피해 피흡 중첩되므로 굉장히 좋다 볼 수 있어

근데 내가보기엔 피흡제드는 맛이갔다고본다.

취중하지만 팀에게 욕먹을 수 있어

피흡제드 어떠냐고 질문을 많이 받아봤기에 이렇게 길게 답변했어 이해좀 해줘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는 상대가 자꾸 피가 회복되는 챔이라면 가주고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는 체력탱간애들한테만 좋아

그럼 체력탱간 나서스는 뭐가좋아요?하면 난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간다.

시즌 7 의 제드라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rinity Force(삼위일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의 메타는 좀 안좋다고 본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환술쟁이 아줌마

솔직히 르블랑 요즘 굉장히 쌔졌고

제드의 벤율을 월등하게 따라잡은 괴녀(?)가 되었는데 왠만하면 로밍도좋고 패시브에 의한 초반폭딜이 굉장한편에서

라인클리어까지 좋으니 일단 밴 권한이 있으면 살려두지는 말자
우르곳
신지드 원거리버전

우르곳인데 W를 잘 활용하는 우르곳 유저라면

라인전이 쉽게 쉽게 잘 안끝나 , 서로 안죽거든..
카밀
고문녀

가둬놓고 고문시키는 X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책읽는 보라돌이 할아버지

솔직히 쉬운거같아 E전이 왠만하면 안걸리면 더 수월하고 Q 안맞는게 중요하지

초반엔 여눈이라던가 영겁 이런걸로 양로원 자주 들리시니까 그떄 라인클리어 잘 해줘서 포탑압박하고

궁이나오면 제드가 쌘편에 속하니까 피좀 깍았다싶으면 B없이 집으로 보내드리자

R 리메이크로인해 스킬피흡이 없으므로 걱정없이 보내드리면되나

[로밍]은 조심하자
카타리나
성형 부작용녀

솔직히 쉬운편인거같아 로밍으로 스코어 따내는것만 방지하고 단검에 순보 자꾸 타서

순보 쿨 도는거 잊지말고, 요기부리면 E타고 단검에 들어왔을때 없애버리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유희왕 팬

골카 씹고 들어가는게 포인트인건 알지? 사용자가 노란색 카드를 전혀 뽑지못하는 친구라면

그냥들어가도되지만 일단 물몸이기떄문에 WEQ로 피 반쯤 깍았으면 그냥 들어가도 상관읎어

단, 그냥 들어갈떄 포탑다이브만 아니면되

[로밍]조심

그 외에 상대법같은거 적어줄게

Lux(럭스)(광년)   

굉장히 쉬운편이라고 생각해, W로 보호막 채우는거 껏해봤자 얼마안되고, WEQ 콤보 잘못맞았다가는 

한번에 훅가는 경우도 있어

상대가 제드일때 점화들고나온건 편도체가 존재하지않는 긍지인이거나, 대가리에 총맞은 경우일 수 있으므로,

점화먼저 걸고 Zo지면될거같아

아마 대부분 힐이나 베리어들지 않을까 싶어 

Diana(다이애나)(달의 여인)

피 어느정도 깍다가 자신이 체력상태가 얘보다 위에있다면 Q맞아줘서 킬각주는척한다음에

R로 들어오면 궁으로 씹어서 처리해도 되, 솔직히 얘는 Q R E W R 연계라서 이중 데미지들어오는것만 하나 씹어줘도 딜안나와 

단 키웠을때 뺴고

대부분 Q씹고 궁으로 들어가는게 무난할거야 

Nocturne(녹턴)(먹물뿌리는 오징어유령)

길거리더럽히는 미드라이너친구지, W로 궁막히니까 조심하고, 궁쓰고 들어가도 W로 막히고 E로 콤보 못넣고 끝날 수 있으니까 WEQ로 계속딜교해서 죽을정도로 위험한 콤보가 들어오면 생존본능이 발동해 W를 지혼자 뺄꺼야 

그러면 W 빠지고 쿨 돌기전에 들어가서 없애자 

Lulu(룰루)(로리)

솔직히 얘 좀 귀찮아 견제도 빡세고

시작템은 도란방패가 나을 수 도 있어 그리고 궁각나온다해도 커져라 한방이면 푸쉬당해야하고 조금 까다로운 어린이지

자신의 딜이 룰루 궁까지 씹을정도라면 쉽게이기지만 

라인밀어두고 로밍가는게 답이야 

Malphite(말파이트)(AP돌댕이)

얘는 초반에 Q딜이 굉장히 약해 따라서 콤보 계속넣어주면서 피빼다가 피 어느정도빠지면 6렙각 먼저잡고

바로 들어가서 없애야되 

그 다음부터 Hexdrinker(주문포식자) 올려서 Q딜흡수하고 말파 REQ평 콤보에 순삭당하는거 방지하자 

자신의 피가 절반이하라면 그냥 바로 집가는게 좋을거야 

Lissandra(리산드라)(얼음팔이 소녀)

Ice Shard(얼음 파편) 이거는 미니언을 관통할시 사거리가 길어지는거 알고있어야되 그리고 관통이라 미니언 뒤에 숨을 필요도없고

대부분 궁을쓰면 Frozen Tomb(얼음 무덤)를 자기한테쓰는데 라인을 민상태에서 Frozen Tomb(얼음 무덤)썻으면 주변에 적정글이 오고있는것도 눈치까야되

풀릴쯤에도 스킬로 가볍게 죽일 수 있는피면 죽이고 나오되 W는 사살용으로 안쓰는게 좋아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호응도 좋으니까 조심하고 Ring of Frost(서릿발)맞지말자 근접에서 설치다가 

Syndra(신드라)(육도선인)

검은 구슬 피하는거에 집중하자 카서스 딱콩을 혼자맞을때만한 데미지에다가 스킬시전도 빠르니까 

주포 먼저올리는거 잊지말고 게임 자체는 무난해 주포나오기전까진 파밍만 하는게 좋아 

Viktor(빅토르)(용접인)

레이저는 피하기 쉬울거야 그리고 마공 강화하고 레이저 강화하는 친구들있는데 레이저 밟고있지마 피했다고

Q 평 썌니까 조심하고 그리고 뚜벅이라 WEQ 재대로 들어가면 갈비뼈까지 소멸되니, 피 쭉빠지면 그냥 들어가서 없애고나오자 

그리 어려운 친구는 아닌거같아 

Azir(아지르)(비둘기)

솔직히 이 친구 요즘메타에 자주 안보이긴 하는데, 나오면 아프긴해 W평타거리 주지않고 파밍만하면서 

S자무빙같은거나 좌우라도 쳐주면서 WQ로 견제들어오는거 피해주고 궁쓰고 들어갔을떄 생존cc기 맞는거 주의함과 동시에

W나 점멸로 아지르 궁 먼저 피해주는거 잊지말자 

Ekko(에코)(천연흑인)

딱히없어 W로 인해 멍청하게 기절맞아주지말고 E로들어와도 침착하게 E평날려주고 Q까지날려주자

견제 데미지도 그렇고 3타맞아준거 아닌이상 딜은 제드가 더 잘넣을 수 있어 

시간을 되돌리고 제드 궁까지 되돌려놓고 쿨감은 돌려주지않는 나쁜 흑인이므로 

에코궁 보면서 궁쓰자 

Yasuo(야스오)(과학자)

E먼저 찍는 친구있고 Q먼저 찍는친구있어 

뭘 찍어도 제드한테 처음에 개발릴거야 

Q찍는 야스오의 경우 맞 Q찍어서 패시브까주고 2렙갱 각보자 2렙에 아군정글이 올만한 친구가 아니다싶으면

2렙에 야스오랑 쇼부봐야한다 2렙에 E찍을텐데 그렇다면 너도 E찍어서 맞딜보자

E로 들어오는 야스오는 제드의 E평에 약해 

딜링에서 제드가 위라는 뜻이고 Q까지날려주면 쉽게 피까이니 초반 E찍어서 딜교잘해놓자 

Jayce(제이스)(빌리)

원거리에서 나선환 맞지말자 로밍간척하면서 벽뒤에숨어 나선환 날리는 교묘한 친구들 있는데 그냥 얘 나오면 

미니언 뒤에 있어 Q로 미니언 잘챙겨먹어야해, 왜냐면 자신의 미드라인에오는 아군미니언이 없는경우면 Q 쉽게 맞게되고

무빙에만 의존하면 위험해지거든 

맞더라도 망치로바꾸고 들어오는 각은 주지말자 

Cassiopeia(카시오페아)(뱀)

패시브가 이속증가기 떄문에 그리고 E가 마나소모가 큰편이 아니므로 미니언 잘 챙겨먹는 라이너지 

Q나 W 맞아서 중독된상태로 거리줬다가는 eeeeeee연발로 맞다 옥황상제보러가므로 조심하자 

궁은 점멸이나 W로 먼저 눈치까고 피하는게 좋지 


Talon(탈론)(흉악범)

얘 처음에 Q찍으면 너도 E찍어서 맞딜보자 

이게 무슨뜼이냐면 탈론한테 가까이가서 Q맞으란소리가아니라 탈론이 Q로 cs치면 그떄 E사거리범위로 가서 E 흘리고 뺴라는뜻이야 

Q저거 평타거리되는 거리에서 맞았다가는 굉장히 아프니까 조심하고 

초반 W는 맞아도 되는데, 돌아오는 W맞지는 말자 

핑와사서 위치확보하고

Fizz(피즈)(비린내나는 물고기)

E로 궁씹히는거 알고있을거야 

방법은 하난데

라인을 E없이 감당못할정도로 밀어두면 얘가 E를뺴게되

그떄 궁쓰고 들어가자

몸이 약한죄로 재간없으면 스킬 다맞아야하는상태에 있어야하고

Q로 표창피하려는 시도 있을수잇으니 조심하고

Taliyah(탈리야)(가아라 여자버전)

3렙에 Q 연발로 날아오는 경우를 다 맞았다간 , 피 반보다 더까인다 

WEQ 콤보로 한순간에 저 세상갈 수 있으니까 밀치는거 조심하고 

궁으로 갇혀버리는 경우를 이용해 봇 로밍가게되면 큰일이니까 궁타고 봇못가게 라인 실컷밀어버리고

몸이약하니까 천천히 딜교해도 피 잘빠지는애야 

Kayle(케일)(조폭녀)

갱호응좋지,제드궁의 카운터스킬보유 및 cc기 가지고있는 X같은 년이지 

그래도 궁은 2초인가? 굉장히 짧은편이고 궁풀리면 그즉시딜교해서 순삭시킬수도 있어

티모와 같이 평타에 마법뎀입혀서 쌔지는친구니 게임 초반엔 그렇게 안쌔 파밍잘하더라도 

Pantheon(판테온)(투창남)

갱호응좋으므로 조심, 그리고 어쩌피 판테온 Q짤 맞기싫어서 알아서 사리게 되어있을거야 

패시브는 WEQ견제하다보면 자기도 맞견제하려고 W나 Q라도 넣어볼라고 가까이오는데 그럴때

대포미니언쪽으로 유인하다보면 얻어맞고 꺠지는 경우 있거든 

절대로 판테온 대상으로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나 평타 견제같은거 넣지마 

판테 스킬 다빠진거아닌이상 굉장히 위험해 특히 W살아 있을떄 헛수작 부리지 않기를 바래 

Ahri(아리)(RE)

이 여자는 굉장히 까다로운게 제드의 대쉬기는 Flash(점멸)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밖에 없는데 얘는 대쉬기가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Flash(점멸)로 총 4개임

피 어느정도 빠졌을떄 대쉬기 다쓰기전 죽일 수 있을정도의 체력아닌이상 순삭내긴 힘들어 

먼저 아리가 궁으로 대쉬해서 첫타로 들어오면 매혹날리기 전까진 궁을 쓰지않고 대응을 하던가 

매혹을 씹는데 가지 성공하면 아리는 매혹과 R 1개가 없으므로 W나 점멸로 따라가서 죽여야해

아리 R 3번다쓰는데도 쿨이 있으므로 왠만하면 표창각나오면 바로바로던지자 

2개가 남게되는데 이땐 제드가 어떻게든 따라잡아서 딜넣을수 있으므로

최대한 아리 매혹을 안맞는데 집중해야돼

Brand(브랜드)(화남)

W 생각보다 굉장히 빠른속도니까 조심하자 

맞았을경우 미니언 뒤로가야 연계기를 안맞을 수 있어, 

연계기맞는순간 순삭치킨이 되고 말거야 

W를 못피하는 경우가 나왓으면 그냥 궁으로 들어가서 죽여주자

몸은 약하고 뚜벅이니까 W를 씹고 들어간상태라면 역전이 가능하다.

Veigar(베이가)(성장판 문제 있는 친구)

키가 작은만큼 방어력도 약하다 WEQ 트루딜들어갔다가 그게 궁이 될지도 모른다.

Q는 왠만하면 맞지말자 

W를 무빙쳐서 맞는 사람이 이 인벤에는 없을것이라고 믿는다.(E때문에 어쩔수없는 경우 제외)

Q와 W를 맞아주면 스택이 쌓여버리게 되는데 스택 기부를 최대한 안해주는게 최고다.

수은을가서 E를씹던지 E빠졌을떄 궁쓰고 들어가던지 둘중하나 하는게 좋다

일단 궁을썼다면 순삭내는게 가능한데 자신의 피가 절반이하라면 (혹은 33%이하)라면 

R맞고 순삭대상이 바껴버리는 경우가 될 수 도 있다.

Zed(제드)(제드)

손싸움 Q안맞고 W 먼저빠진사람이 진다.

단 W아에 안뺴려고 했다간 큰일난다. 

Riven(리븐)(당근녀)

왜 당근녀일까.

마치 적을 쫒아 스킬을쓰며 진입을하는 리븐이 

당근보고 달려드는 당나귀와 흡사하기 떄문이다.

그러므로 킬각주는 피를 자랑하다 W맞고 빠른평캔을 자랑하는 리븐을 만나 순삭되지 않기를 바란다.

당신의 구간에 평캔을 재대로하는 리븐은 못봤으나 미드리븐을 가지고 나왔다면

충일 확률이 마이의 눈이 7개일 확률과 굉장히 흡사할 것이다.

단, 궁콤보를 넣었을떄 리븐이 마지막에 보호막에 의해 생존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므로 조심하자 

E먼저찍어도 제드가 이기긴한다. 

하지만 Q먼저 찍는게 바람직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이렇게 챔피언 상대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개개인의 손과 뇌에 모든게 달려있는건 사실이므로, 

상대방이 자신보다 실력면 또는 챔피언 상성상 , 아이템 차이상 조금 크게 벌어져있다면, 제드라는 명색을 포기하고 

생존에 포커스를 두는게 낫다.


마치 KDA를 관리하는 사람처럼 죽도록 타워에 쳐박혔다가 각보고 로밍가서 이득보고 정글도와주고 버프먹어가며 라인 버티는게 효율적이다. 


그리고 명심하자 제드는 평타챔이아니므로 스킬이빠졌다면 빼는게 정상적이다. 


확실한 상황아니라면 팀에게 백핑을치고 생존을 택하자 


300원을 얻는것보다 300원을 안주는게 더 이득이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이란건 그냥 라인전에서 솔킬내거나 로밍 및 수월한 파밍이다.


더티파밍으로 파밍에서 우위를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타워를 미는거에 주력하자!!

 

중반 운영법

 

로밍 로밍 로밍 및 더티파밍 파밍파밍 

그리고 각보다가 빠르게 합류하자 


그리고 빈라인 빠르게 스플릿해 상대미니언이 아군 포탑근처에도 못오게 하여 


파밍으로 인한 돈벌이 + 라인관리 필수인것 알고있자


싸움이 탑이나 미드에서 났으면 앙쪽라인 어딘가를 미는거다.(합류할 수 있으면 하는것이 좋다.)

후반 운영법

 풀템나왔다고 라인관리 안한다는것은 미친짓이다.


라인관리는 롤의 기본개념, 라인관리는 필 수 이며, 정글 와드 잘해놔서 짤리는거 방지하자 


지속적 라인관리 와 오더를 하는것이 운영법이라 볼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자르자, 상대 원딜이 못컷다면 구지 원딜물지말고 , 미드를 물자 


존야나온 미드라도 미드를 무는게 이득일때가있다.


존야를 쓰게해서 한타기여도를 낮추면되는것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롤은 포탑을 부시는 5:5게임이야, 자신의 킬수에 의존할 필요도없고 


암살자라고해서 꼭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야하는건 아니지만 


제드를 기회를보고 암살각을보고 잡는 암살챔이야


그리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의 역할에 대해 잘 알고있어야해 


제드가 근접유닛이라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없이 가서 평Shadow Slash(그림자 베기)만 죽도록 돌려서 이득볼려기보단


확실한 상황에가서 확실한 이득만 취하고 나머지는 무리수다 라고 판단을 하는게 이득을 확실히 챙기는 방법이라는걸 잊지마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없는상태에서 상대방 정글이 오게되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주축으로 하되 점멸을 아끼지 않는게 좋아


300원을 얻을 수 있지만 300원을 주게 될바엔 300원을 안주고 다음을 노려보자 


단 마지막 영혼의 한타라면 같이죽는게 낫지


제드의 핵심적인 스킬은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라고 생각해,광역딜을 넣을수도있고 광역슬로우를 넣을수도 있어 


팀을 살릴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통한 슬로우 묻혀주는거 잊지말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못맞춘다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선마하는거는 조금 리스크가 커 딜로스면에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통해 슬로우를묻히고 천천히 용기를 갖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던져보는게 좋다고 생각해


주축딜링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지만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또한 제드의 근접대응면에서 핵심적인 스킬이라는것을 잊지않도록하자


Death Mark(죽음의 표식)같은경우 추가 데미지 흡수면에서는


표식이 난 적만 죽이면 알아서 데미지가 흡수되니까 잊지말고!


도움됬으면 좋겠다.


즐제드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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