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6
6
17
2/2
7.8 패치 쉔이 너프되다...또르륵 (수정)

- Msmiyo(2017-04-23, 조회수: 9489)

안녕하세요 공략글이 처음이라 많이 어색할지도 모르겠지만 성의껏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롤을 많이 하지 않았고 손이 선천적으로(?) 컨트롤쪽으로 불량품인지라 롤을 잘하지도 못합니다.

저는 어느 게임을 할때도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동하는 습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ex)롤을 비롯해 오버워치 같이 딜러,탱커,힐러 등등으로 구성된 게임류

롤에서는 서폿으로 시작해서 정글로 탑 미드 원딜로 다양한 챔피언을 해보고 저에게 맞는 챔피언을

아직 찾고있는 단계였습니다. (사실 서폿만 챔프폭이 비교적 넓은 편이지 나머지는 적게는 1개 내지 3개정도 밖에 되지 않아요) 어느날 탑을 하려는데 탑...? 무슨 챔피언을 해야할지 단순히 다리우스같은 챔피언 밖에 없던 제가 쉔을 한번 해보았는데 첫판은 망하더라구요 역시 손가락게임 그렇지만 처음치고는 괜찮았다는 생각과 저에게 좀 잘맞는 편인거 같아서 파보게 되었습니다. 티어는... 높지 않아요.. 판수도 다른 장인분들만큼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브론즈3에서 5를 넘나드는 제가 플래티넘4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고마운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물론 쉔만으로 올라간건 아니지만 쉔과 기타 서폿류를 8:2정도로 해서 올라간 티어니 저에겐 감사할따름이죠..ㅎ)

서론이 길어졌네요; 이제 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9.176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총 가격 : 3,074 IP

제가 사용중인 룬은

공격속도x9

성장체력x9

성장쿨감x9

방어x3

이렇게 사용중인데요

표식에 공속은 왜..?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몇마디 적자면

cs먹기 좀 더 좋습니다. 라인에서 cs는 거의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Q로 드실텐데 이때 좀 더 먹기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 공략은 초심자들을 위한 것에 초점을 뒀기에 나는 기초적인 룬 ex) 공 방 마저 공속 이런 룬뿐이라

공속까지 사기 부담스럽다. 혹은 좀더 강한 공격력으로 cs먹는게 좋다 하시는 분들을 공격력껴주셔도 될듯하나

저는 공속을 좀 더 추천합니다

혹은 더 수비적인걸 선호하신다면 방어룬도 무난할듯 합니다.


인장은 성장체력이 무난할것 같지만 취향따라 방어 혹은 성장방어를 껴주셔도 될거 같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드라와 성체의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하여 성체를 낍니다


문양은 성장쿨감 x9 나는 18레벨 쿨감 10 맞추고 나머지는 마저나 딴걸 넣겠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나

제 생각과 경험상 (저도 처음에는 성쿨x6 마저x3 을 썻습니다) 성쿨X9가 오버쿨감이 되더라도 쿨감 40퍼가 되기 이전에 효율이 더 좋고 궁이 조금이라도 빨리차서 더 좋아서 현재는 성쿨x9만 사용중입니다.


정수는 방어를 껴서 부족한 방어력을 채워주는데 정수에 공속을 끼고 표식에 방어를 넣겠다는 분들도 계실까봐

간략히 계산했습니다,

표식x9 정수x3

공속1.7 방어4.3 = 공속 약 15퍼 방어 약 13

방어0.9 공속 4.5 = 방어 약 8 공속 13.5

이므로 공속=표식 방어=정수 가 더 좋습니다.


룬은 취향이라는 생각에 정확히 이거다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보통 3가지로 나뉩니다.

착취의 손아귀착취트리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트리굳건한 결속결속트리

저는 파괴전차를 선호하는 편이라 많이 씁니다만 다른 2가지도 좋습니다.

어느 특성이던 12/0/18로 가는것은 일치합니다.

------추가------

요즘은 6/6/18도 가보고 있습니다

에서 포악함/비밀창고를 사용중입니다(포션 효과 증가 및 CS먹는데 도움)

흉포 4단계가 다소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죠..;;

------수정------

6/6/18이 가장 좋은거 같네요..

탑이니 암살자도 나쁘진 않다고 보지만 전 비밀창고를 좀 더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그게 승률이 약간 더 높기도 하구요


1단계

분노룬에 있는 공속효율 극대화

마술이건 가지않습니다. 도발 딜도 별로 높은것도 아니고... 그냥 별로

2단계

팀파이트 효율을 늘려주는 약점노출약점 노출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피새로운피를 가는분도 계신데 저는 라인은 반만 가도 된다는 생각으로 수비적으로 하기에 딜교를 먼저 거는 일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포식수비적이면 포식으로 회복도 좋지않나? 하시는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30초라는 긴 쿨이 별로 저에겐 메리트가 없는거 같습니다.. 파괴전차는 방어도라도 많이 주지.. 유닛에 20힐밖에 안되서시리...

3단계

타고난 재능흡혈귀타고난재능 흡혈귀 둘 다 괜찮은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정글이면 흡혈귀4재능1 탑이나 서폿일시 흡혈귀1 재능4를 갑니다. (그냥 5/0이나 0/5로 찍어주셔도 되요)

4단계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양날의 검현상금 사냥꾼쉔은 그닥 킬 먹을 일이 많지 않고 다양한 킬을 먹기엔 무리가 있어서 현상금사냥꾼은 배제

양날검은 좋긴 하나 2.5퍼 추가피해가 디메리트라 가지 않습니다. 보통 짧은 딜교를 하기에 환희도 큰 도움은 안되지만 약간씩 더주는 피해라 무난해보입니다.

이제 6/6/18갑니다

1단계

회복력라인전의 안정을 위해서는 회복력

꿋꿋함한타때나 방템을 갖춰서 더 튼튼해지려면 꿋꿋함

저는 회복력을 가지만 굳건한결속을 가는 결속트리를 타실땐 꿋꿋함이 더 좋아보입니다.

2단계

살펴보기걸어서 로밍은 잘 안가니 패스

질긴 피부미니언 및 잔딜교시 조금이나마 덜 아파요

는 미니언오피때문에 가죠

공성의 대가(Siegemaster)포탑을끼고 미는 웨이브 받아먹는 쉔으로써 이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효과만 보면 이건 공성이 아니라 농성 아닌가요?

성을 공격하는게 공성 수비하는게 농성인데..

질긴피부나 공성의대가 둘중 하나로 선택해주시면 될듯합니다.

3단계

룬 갑옷룬갑옷은 패시브 증가 및 파괴전차나 착취갈때 효율 증가 (흡혈귀도 덤)

고참병의 흉터는 무난하긴한데 룬갑옷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4단계

통찰력인내심대담함(Fearless)세 특성 모두 쉔에게 좋지만

점멸/텔의 쿨감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여 통찰력을 듭니다

5단계

신속슬로우를 비롯한 CC기가 많다 싶으면 이걸로

전설의 수호자CC기가 거의 없다면 요놈으로 가주세요

보통은 신속갑니다

6단계

착취의 손아귀파괴전차의 용기굳건한 결속취향껏가주세요

일반적으로

상대가 원거리 - 굳건한결속

상대가 근거리이고 라인전 안정적인게 좋다 - 착취의 손아귀

나는 한타를 중시하고 보호막으로 역관광이나 딜을 조금이라도 더 흡수하는게 좋다 - 파괴전차의 용기

이렇게 선택해주시면 무난할거 같습니다.

셋 다 좋은 선택지이기에 무난하게 고르시면 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고정입니다.

탑이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같이 흡혈이나 체젠이 빵빵한 챔피언이어도 서폿이나 미드라이너께 점화Ignite(점화) 들어달라고하지

제가 들지 않습니다. 점화들고 라인 망하면 모든게 폭망합니다

Exhaust(탈진)탈진도 들지 않습니다. 탑이 제드라해도 안들어요

Ghost(유체화)=트롤?

Heal(회복)원딜께 써달라해요..

barrier(방어막)패시브도 방어막입니다 패시브 활용하세요

Cleanse(정화)CC기많아도... 아니죠이건...

Smite(강타)정글이면 필수 정글이면 강타점멸이니까요

+++추가+++

정글쉔도 좋습니다

룬특 그대로 들어도 무방하고 대신에 파괴전차 고정! 착취 XXX (궁효과 늘리고 싶으면 바람술사 들어보시던가요....약팔이지만) 초록/빨강강타에 잿불거인 가시면 됩니다

정글링도 매우 무난해서 첫귀환시 1200원으로 티아맷사주새요

시작템은 마체테 + 충전포션

탑처럼 e선마 하지 않고 q3레벨찍고 e선마해주세요!

q-w-e-q-q(갱)

q-w-q-e-q(정글링) 순서로 찍고 e선마 해주심됩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레드/블루 먹을때 한대 치시고 레드/블루 평타 모션 보이는 순간 w쓰시면 1대 막아줄거 2대 막아줍니다 체력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요

갱갓을때 이 한번차이가 변수를 만들지도 모르니..


Mark(표식)칼바람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레벨에 W대신 E를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만 보통 W찍는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 R Q W 순서대로 마스터하게 될겁니다


Q-E-W-E-E-R-E-Q-E-Q-R-Q-Q-W-W-R-W-W


이순서로 많이 갑니다 


스킬 콤보

 Stand United(단결된 의지)R타고가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E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Q 평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평

같은게 콤보..라고 하긴 그렇지만 이게 다입니다..

아니면 도발X점멸 콤보가 있겠네요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E 플

Flash(점멸)Shadow Dash(그림자 돌진) 플 E

둘이 같은줄 알았는데 약간 다르더라구요

플E를 하면 점멸쓰고 그쪽으로 도발을 거는 반면

E플을 하면 도발을 쓰고 약간 더 멀리있는적까지 도발이 닿습니다

(단, 점멸거리 중간에 있는 적은 안닿으니 조심)

이정도 외엔 크게 콤보랄것 까진 없네요

스킬 활용 팁

 툴팁 삽입에는 없지만 Ki Strike(기 보호막)패시브(기보호막)은 10초마다 50~101(+14% 추가체력) 만큼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쉔이 룬에서 성체를 드는것도 이런 이유랄까요... 체력이 오를수록 방어막도 오르니 좋습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CS먹는데 큰 도움을 주는 Q스킬입니다 하지만 레벨올려도 피해가 엄청 늘지로 않고 쿨감이 큰것도 아니기에 도발선마합니다


 그리고 Q가 쉔에게 오는것을 적챔피언에 맞추면 도망칠시 둔화적용이 됩니다. 게다가 추가데미지에 추가공속까지있으니 잘 이용하시면 딜교에 큰 도움을 줍니다

 Q에 체력퍼뎀 붙는것도 기억하시길!

근데 막 쓰다보면 기력 바닥나는거 한순간입니다... Q는 생각 잘하면서 써주세요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쓰기따라 슈퍼세이브도 가능하지만 그런 적은... 거의 없죠... 차라리 궁이 슈퍼세이브죠 ㅎ;

주 용도는 라인전 딜교시 쿨은 길지만 기력이 적게 들어서 그냥 평타 한두대 씹어주는 용도로

초반 딜교에서 특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한타때는 Q-W로 원딜의 평타를 한두대 무시해주면 탱킹을 더 할 수 있는 바탕이 되고 팀이 모여있는곳에 써도 좋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도발은 포탑다이브칠때 역관광같은 것에도 도움을 주고 파괴전차를 발동시킬수 있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한타때 이니시용 혹은 원딜을 무는 암살자류 챔피언에게 도발을 걸면 상대는 좋아죽습니다

는 수은..;;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쉔의 꽃!! 이거만 잘써도 겜 끝나고 도와줌++ 친추++를 받을 수 있는 효자스킬

쿨타임이 긴게 단점이지만 쿨감으로 커버치면 됩니다!

바로 앞에있는 아군부터 멀리있는 아군까지 상대 우물 들어가는 아군에게도 쓸 수 있는 글로벌궁입니다

(근데 우물들어가는데 궁쓰는 사람있을까..?)

텔과 마찬가지로 군중제어기에 끊기기 때문에 적라이너와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쓰는게 좋지만

급할시 순간 보호막이라도 주기때문에 케틀 궁같은거 씹어줄때 써도 무방

하지만 꼭 딸피일때만 쓰는게 아니라 이니시여는 아군이나 물려버린 우리 원딜등에 쓰는 것도 좋죠

즉 적재적소에 잘 사용하는것이 베스트

궁을 쓰기 위해선 맵을 잘 봐야겠죠? 맵창 위에 아군 체력바도 표시가 됩니다.

아군 체력바가 급격히 줄었다? 그러면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이니 빠르게 확인하고 합류해주시는게 중요!

CS천천히 먹으면서 2초내지 3초에 한번꼴로 맵을 보는것 같습니다 저는요...

(손이 나쁘니 이렇게라도 안하면 브론즈 지박령 내려져여..;;)

-----------------4.23 수정-------------------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5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75/350/525 (+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80/560/840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7.8패치로 인하여 쉔이 너프먹엇습니다

Q에는 소소한 15데미지가 추가되었고

궁극기는 반토막났습니다... 물론 최대체력 40퍼 미만에게 쓰면 엇비슷하지마ㄴ

사실 이니시때 이니시에이터와 궁연계등 용도와 원딜 물리자마자 써주는 용도가 있었는데

이젠.... 안그래도 좀 적다고 느껴지던 초반궁인데 ...쉔무룩해집니다

쿨타임도 길어져서 (망할라이엇) 보다 신중하고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40퍼센트 어중간하게 맞추려다 손해볼바엔 그냥 먼저 빨리 써주는것도 좋구요

그리고 E범위가 상향되엇습니다. 범위랑 기력소모량이엇던걸로 기억

도발 범위가 넓어져서 좀더 유연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졋네요!!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4%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4%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좀 많이 아픈 챔피언상대로는 천갑스타트

짤짤이 상대로는 도란방패스타트 (제일무난)

가끔가다 AP챔프가 탑올때 루비수정 스타트할때도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판단이니 되도록 도란방패 스타트!

템빌드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거드라는 4코어내지 5코어로 가주시고 3코어나 4코어 가엔도 좋습니다.

보통 첫템은 즈롯을 가는데 포탑 뒤에 설치해주시면 라인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티아맷은 라인 클리어용이고 추가체력퍼뎀이 많은 쉔에게 거드라가 잘 맞기 때문에 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반적으로 쉔에게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보다 좋은것 같구여 (르블랑 같은 챔프는 예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도발 이니시 후 범위슬로우)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서 퍼뎀 늘리기보단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통한 라인클리어 및 스플릿과 추뎀이 좋은거 같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는 후반에 좋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좀 아닌거 같아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요놈두요

서폿이면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Knight's Vow(기사의 맹세)도 좋아요

정글이면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가주세요

올 AD면 Thornmail(가시 갑옷)

그리고 가끔 즈롯-구원 갈때도 잇습니다Redemption(구원)Redemption(구원)Redemption(구원)

서폿이 비구원서폿 Lux(럭스)Nidalee(니달리)(언제적 서폿니달리)Brand(브랜드)Zyra(자이라)Vel'Koz(벨코즈)Miss Fortune(미스 포츈)Malzahar(말자하)(얘는 가끔 가기도함)Kayle(케일)Annie(애니)일때 상황보고 구원이 필요하다 싶으면 가줍니다 (싸고 효율좋음!! 가끔 킬딸도침 캐리해주는 효자템)

----추가----

솔라리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체력이 없는게 흠이지만 광역 보호막이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성장을 막기가 쉽지 않네요...
그나마 중반 한타때는 원딜위에 W라도 써줘서 어찌해보려해도
후반가면... 원딜이 손좋고 잘큰 베인같은게 아닌이상..너무 힘든거 같아요
제이스
이번에 너프가 된다니 다행...
얘는 그냥 밴하고 시작하는게 마음에 부담이 덜할정도로 너무 무서워요
멀리서 EQ만 해준다면 감사할따름이나
망치들고 Q찍는 모션 보이는순간...왠지 모르겠는데 녹네요..;;
탐 켄치
E패시브로 인한 라인 유지력 3타 W삼키기 R맞로밍등등...
힘든게 너무나도 많은 챔피언인거 같지만 탑에선 잘 안보이니 다행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어요... 모든 챔피언이 실력이 비슷하다면 모두 쉽지않은 상대입니다
나보다 CS못먹는 상대방 포탑철거 느리고 라인 클리어 느린 챔프
마오카이
그나마 쉬운일은 장작패기
마나 소모량을 라이엇이 올려버렷기에 (참고로 팔자는 탑 노틸 마오카이 쉔등 탱커 성애자)
ㅂㄷㅂㄷ하면서 2도란갈때가 많고 탱템 둘러도 q퍼뎀으로 싸우면 이득봅니다
패시브 차면 손에 이상한 표시? 보이는데 그럼 w로 막아주세요
착취면 더더욱! 잘안보아면 상대 챔프 눌러서 보고 사용해주심됩니다
그러면 혼자 좋아서 묘목으로 저글링하다가 갱맞고 죽어줍니다

쉔이 카운터인 챔피언은 없지만 잘 사리면 라인 터질일이 없기에 반만 가도 이득입니다

전 로밍어시로 클 수 있지만 상대는 아니기에.. (로밍갈수도잇지만요)


------추가------

Gangplank(갱플랭크)이분도 넘나 빡셉니다..

궁타고 날아가면 맞궁쓰고 라인 밀면서

포블주고 라인반반가면서 어시이득 챙기려해도

대포쏴서 나도 어시있는데? 이러고 갱와서 도발쓰면 귤먹고 도망치시네요

난이도가 참 ... 어렵습니다.

Illaoi(일라오이)이누님은 E는 맞으면 안되고

라인 당겨서 CS먹으면 되긴하는데 6렙 이후로는 갱 부르지 않는게 좋을겁니다..

갱불러서 2대1해도 더블킬나옴;;

-----------추가---------------

Fizz(피즈)퍼킹 물고기

탱으로 가면 튼튼한데 더럽게 아프고

딜로가면 물몸인만큼 더 아픈

지금 op챔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ㄹㅇ..;

패시브 w딜이 그냥....어휴

e때문에 잡기도 힘들고....

 

 

라인 / 정글 운영법

 

 포탑사거리 가장자리까지 당겨서 CS먹기

초반 운영법

 

 사리면서 간간이 Q긁고 딜교

중반 운영법

 

 궁 및 텔로 합류해서 싸우기

후반 운영법

 한타 이니시 또는 주 딜러 지키기

 

팀파이트시 역할

 

 위와동문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챔피언 대응법 적어달라고 해주시면 제가 아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마치며

부족한 점이 많지만 보완할부분, 수정할 부분등을 지적해주시면 수정 또는 반영하겠습니다

나름 열심히 썻으니 조금이라도 건져가시는게 있으시다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