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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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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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같은 포킹 미드코그모의 공략

- 미그몽(2017-02-11, 조회수: 8358)

안녕하세요.

시즌4부터 코그모를 해온 사람입니다.

코그모를 하는 사람으로써 코그모에 대한 저의 생각들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저는 코그모를 시작하게된 계기가 고라파동님의 플레이를 보고 시작하게됬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지금 까지도 계속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성향이 엄청 공격적이라서 코그모가 맞을까했는데 오히려 공격적이라서 더 잘맞아 계속 하게된거같습니다.

제 공략은 공격적이고 한타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맞을 꺼같은 공략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코그모의 장점은

TOP급의 라인클리어

엄청난 궁사거리

엄청난 한타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뚜벅이....

cc부족....

덕분에 쓰레기같은 로밍력

쓰레기같은 갱호응이 단점이죠.

개 쓰레기같은 cc덕분에 라일라이를 가는분

생존기 부재로인해 마스터리를 통찰력(스펠 쿨감 15%)에 투자하시는분

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장,단점이 분명한 챔프이죠.


하지만 저는 다릅니다.

한방한방 묵직한 포킹

위험을 감수하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

하늘에서 떨어트리는 궁으로 추격하는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이 떄문에 처음 고라파동님 플레이를 보고 반해서 시작하게되었죠.

하지만 이렇게 공격적이라서 데스가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킬도 많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저걸 내가가서 다 딸수 있다는 자신감이죠하하하하하하핳

내 플레이는 수비적이고 많이 사린다.

하시면 다른 공ㄹ......은 아니고

그래도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52 IP

가장 무난하고 가장 좋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4때 부터 코그모를 시작하면서 처음 시작할 때 코그모는 16레벨을 빨리찍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왕룬에 경험치룬을 박았었는데 더티파밍하면서 레벨 올리기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점점 메타가 바뀌면서 더티파밍하기 힘들어지면서 경험치룬을 버리고 기본 주문력룬을 박았습니다.

이속룬도 좋지만 저는 무조건 주문룬으로...


그리고 코그모는 w평타 짤이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쌍관을 박았습니다.

마관을 박아봤지만 쌍관보다는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쌍관을 박았습니다.


코그모는 그냥 닥치고 쌍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룬은 자유라고 생각하는건 다른챔프고 코그모는 무조건 쌍관!!


그리고 쿨감은 비추입니다.

그냥 해보시면 알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평타 짤이 중요한 코그모에게 분노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결의 쪽 통찰력이 너무 버리기 아깝긴 한데 취향이라서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어느 챔프보다 블루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룬 친화력 

무자비or명상 생각이 많았습니다. 두개 다 써본결과 무자비는 없어도 데미지 측면에서 부족한 점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명상은 초반에 w를 쓰면서 파밍 할 수 있는 코그모지만 6랩 이전까지 라인푸쉬가 너무 약해요.

마나가 부족해 e를 막 쓸수 없는 코그모에게 한줄기 빛이랄까?

좋습니다. Good!!


그리고 위험한 게임은 롤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정말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좋아요!!!


저는 이거 밖에 안써요ㅋㅋㅋㅋㅋ

자기에게 좋다고 생각되는 걸 쓰는거죠.


Ignite(점화)들지마세요.. 경고합니다...

Heal(회복)별로에요.. 들지마세요..

Exhaust(탈진) 제드, 탈론같은 챔프에게 쓰면 좋을꺼 같지만 제드, 탈론이 나오면 코그모를 픽하지 맙시다.

써도 죽는 장면이 자주 나와요....

Cleanse(정화) 트페, 피들, 람머스 정도 나올 때 들어주면 될꺼같아요.

하지만 저는 저 3챔프가 나와도 들지않는답니다.

barrier(방어막)개똥...

Teleport(순간이동)안들어요.. 코그모하면서 한번도 든적이없어요..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 코그모의 날개 입니다 그냥  드시면 돼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같이드시고!! 꼭!~~!~!!~!!!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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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딱히..

라인 클리어할 때 Void Ooze(공허의 분비물)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쓰는거 정도? 

코그모는 라인클리어가 직스와 더불어 TOP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안 죽는게 가장 중요해요.

무슨말인지 다들 아시죠??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 있다면 저는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라고 생각합니다.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는 사거리가 의외로 엄청 길어요.

적팀이 뭐야 이게 맞아?할 정도로 긴데 맞으면 또 엄청 쌔요.

라인전에서 한방한방 맞추다보면 가끔 솔킬각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맞추는 Tip이 있다면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은 리듬이라고 생각해요.

한번 맞추면 계속 맞더라구요.

리듬이 있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에는???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계속 쏘려고 따라가다간 적팀 백업에 죽을수가 있어요.

코그모는 안짤리는게 좋아요!!  최대한~~~

그리고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쏘다고면 마나가 40씩 누적이 돼는데 잘보면서 써야해요.

쿨타임이 짧다보니 안보고 쏘다보면 마나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필요하지 않을 때는 초기화를 시켜주고 해주는게 중요하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평타 견제와 6랩전에 원활한 cs 수급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스킬이죠.

옛날에는 마나소모가 없어서 엄청 꿀이였는데.. ㄲㅂ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맞추기도 쉽고 쌘건 또 엄청쌔요.

하지만 갱호응이 씹똥인 코그모에게 유일한 호응 스킬이에요.

못맞추는순간 정글러에게 빽핑 찍어주시면 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타때는 적 딜러를 맞추는 순간 적딜러는 죽은거라고 보면 되요.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은근 꿀이에요.

코그모 하시다보면 죽었다고 무조건 챔피언에게 달려가 피해를 주시는 분이 많아요.

하지만 특별한 상황이 아닌경우에는 cs에 쓰는게 좋겠죠??

그리고 고정 피해라 엄청쌔요~~ 유의 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첫귀환시에 무조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삽니다.


너무 일찍 죽어서 돈이 없다구요?

그러면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or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를 사요.

그러곤 여눈이 나오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을 사서 빠르게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올려줍니다.

신발을 모렐을 사는 과정에 사면 됩니다.

그리곤 돈이 만약 1250원이 남았다. 하시는 분은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을 올려주시고

근데 나는 돈이 너무없다 하시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의 하위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 두개도 아니고 돈이 1500원 정도 있다.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올려주세요.

저 세개도 아니고 돈이 너무 많아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가 나온다.

바로 올려주세요.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이게 나온 순간부터 마법형 미니언들이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스킬에 한방에 죽기 시작합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나오고 바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가시는데

나는 여유가 있다 하시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적탱커가 너무 단단해 내가 도와 주지않으면 안됄꺼같아 하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다음 바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주시면 됍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가신후에도 여유가 철철 넘친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주세요. 적딜러가 궁3방에 사라지는 장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템을 설명해드리자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코그모 하시는분들이 많이 갑니다.

저또한 좋은템이라고 생각하구요.

하지만 궁사거리가 넓고 유체화를 킨 코그모는 슬로우를 괜히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올려주는 체력또한 별로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취향 존중이라고 하지요?ㅋㅋ

저만 안가는거지 효율은 좋다고 생각해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저는 코그모를 하면서 존야를 3번 정도? 밖에 안가봤어요

상대가 헤카림인데 우리팀이 나를 지킬수 없다고 생각했을때랑

제드가 나왔을 때, 녹턴이 나왔을 때 3번인데

진짜 내가 뭘 어떻게 해도 나는 죽는다. 하실 때 정 못버티시면 가시면 됍니다.

넓은 사거리로 자리잡고 싸우는 코그모로써 왠만하면 물릴일이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저는 한타때 엄청 공격적이라서 1명 잡고 살자 하는게 아니라 2명잡고 죽어버리자 하는 성향입니다.

그래서 존야를 써도 죽는 순간이 많다고 판단하여 잘 안가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속도 올려주고 좋아요.

그냥 좋아요.....

하지만 저는 안갑니다. 취향존중??

써보시고 좋으시면 가셔도 무관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코그모 하시는 분들도 안가요.

초반에 버티기 좋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후반가면 버려지는 아이템....


Lich Bane(리치베인)효율은 좋아요 하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궁의존도가 상승해

후반을 가면 갈수록 효율을 떨어진답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쓰레기에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원딜 아니에욬ㅋㅋㅋ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헬이에요....
존나 어렵습니다.

솔킬? 생각도 하지마세요....
그냥 제드나오면 코그모 하지마세요...
르블랑
욕나옵니다..

그리고 또 겁나썌요;....
야스오
졸라 짜증나요;;
죽여버리고 싶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카시는 q만 안맞는 가정하에 졸라게 쉬워요.
어려울꺼같았는데 개쉽네?라는 말이나와요.

유리한 사거리로 자리잡고 싸우는 코그모에게 카시는 킬셔틀 입니다.
카타리나
너무 쉽습니다.
q견제 들어오면 e깔아놓고 w키고 평타 개 때리면 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로밍이....
아리
얘는 저는 매혹만 피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매혹 피한순간 같이 싸워주시면 돼요

Riven(리븐)어려움

가끔씩 또라이들이 미드를 와요..

죽는 장면이 머릿속에 그려집니다......

16렙까지 버티세요!!


Lux(럭스)보통or 어려움

e견제와 한방딜이 무서운 럭스입니다.

하지만 스킬 적중률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져요.

스킬을 못맞추는 럭스가 오면 쉽겠죠??


Morgana(모르가나)쉬움or보통

그냥 반반싸움 가져가면 됍니다.

후반가면? 무조건 코그모가 이겨요.

q만 안맞으면 너무 쉽습니다.


Lulu(룰루)쉬움

cs만 편하게 드시면 됩니다.

후반에 무조건 이깁니다.

솔킬 따기도 어렵지만

따이기도 어려워요.


Ryze(라이즈)쉬움or어려움

쓰는 사람의 숙련도에 따라 천지차이인 라이즈

편하게 cs만 드시면 됩니다.


Diana(다이애나)보통or어려움

공격적으로 나오면 힘들어요..

하지만 수비적으로 나온다면

편하게 cs 챙기면서 후반에 밟아주면 되겠지요?

q만 맞지마세요!!!


LeBlanc(르블랑)어려움

ㅅㅂ...


Veigar(베이가)쉬움

어? 겁나 쉽네?

상대해보시면 압니다ㅋㅋㅋ

하지만 궁조심?ㅋㅋㅋㅋ


Varus(바루스)쉬움

cs만 챙기세요.

라인전?로밍?한타?

다 코그모가 더 좋습니다.


Brand(브랜드)보통or어려움

스킬 맞으면 존나 아파요..

스킬만 피해주신다면 할만 합니다.


Viktor(빅토르)보통or어려움

얘도 공격적으로 나오면 겁나 힘듭니다.

하지만 스킬 피해주시면서 딜교해주시면 바로 솔킬나와요.


Syndra(신드라)쉬움or보통

의외로 쉬워요.

저도 어려울 꺼같아 긴장했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저만 그런지는 몰라도 엄청 쉬워요.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쉬움or보통

그냥보면 쉬운데

6랩전에 라인 푸쉬가 너무 좋아요..

6랩 까지만 무난하게 가준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Azir(아지르)보통or어려움

요놈도 숙련도에 따라 천차 만별인데요.

못하면 할만한데 잘하는 아지르가 나온다면

그 날로 서울 구경하는 날이 옵니다...ㅠ


Orianna(오리아나)쉬움or보통

쉬워요.

파밍만 같이 하시면 돼요.

코그모의 한타력이 절대 오리아나에게

딸리지 않다고 봅니다.


Irelia(이렐리아)쉬움

페이커 형님이 만들어낸 충

가끔 나오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Ekko(에코)어려움

존나 힘들어요..

6랩만까지만 버팁시다....


Xerath(제라스)쉬움

개 쉬워요.

q그냥 피해주시고 딜교해주세요.


Kassadin(카사딘)어려움

아무리 거리를 벌려도 좁혀지고

쌘건 또 존나 썌요..

하지만 근접챔프라는 걸 잊지 맙시다.

W키고 평타견제 자주 해주세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보통or어려움

잘하는 트페는 너무 힘들어요.

후반에도 힘들어요..

한타 때 저만 지켜달라고 하세요.

초반에는 힘들지 않습니다.


Fizz(피즈)보통or어려움

초반에 그냥 물고기입니다.

ㅂ*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하지만 요번 패치때문에 궁사거리가 너무 길어요..

조심합니다.!!



상대 팀으로 만났을 때 힘든 정글

Lee Sin(리 신)Rengar(렝가)Warwick(워윅)Nocturne(녹턴)Hecarim(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어느챔프가 나오든 반반이 딱 좋습니다. 

그리고 코그모가 라인전 약할꺼 같은 선입견 같은게 있는데

전혀 약하지 않아요!!

킬 딸 수 있는 상황이 은근 많이 나와요.

킬 딸땐 땁시다.

하지만 무리하게 하지말고 킬보단 cs 위주로 챙겨가는게 좋아요.

저는 무난하게 파밍만 하다가 무난하게 2~3킬씩 챙겼을 때는 이겼다는 생각부터 합니다.

무난하게 cs만 챙기면 후반에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주는데 거기에 킬까지 챙겼다고 생각하면 미치는거죠.


그리고 더티는 상황봐서 하시면 됩니다.

무턱대고 정글 망했는데 더티하시다가 욕먹어요 ㅠㅠ

cs는 저는 20분 평균 180개는 먹는거 같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떨지 몰라도 저는 한타상황아니면 cs만 챙기는 편이에요.

cs만 챙기다보면 16랩도 금방이니까요 ㅋㅋ

16랩 코그모 = 승리 라는말도 있잔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초반 운영법


파밍에 또 파밍에 파밍입니다.

만약에 어쩔 수 없이 제드가 나왔다고하면 솔킬 딸 생각 하지마세요.

절대 못따요...

6랩 전까지 최대한 죽지마시고 6랩떄부터 ER으로 파밍만 합시다.


그리고 바텀과 탑에 미리 콜해주세요.

로밍 호구라고....

미아콜 쳐주시고 와드 돈남을 때마다 사시고 전구로 바꿔주시고

티어마다 갑작스런 상황판단, 백업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대한 기본조건이 라인 주도권이에요.

그 주도권은 죽지 않는거에서 부터 나오는거구요.

0킬 2데스 한상황이면 당연히 상대한테 라인 주도권이 있겠죠?

그러면 제가 백업이 더 느릴 수 밖에 없고요..

킬을 따려고 하지말고 버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버티는 쪽에 최적화된 챔프가 코그모라고 생각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정도되면 궁딜이 상상을 초월해요.

딜러 위주로 포킹 하시면서 블루 챙기시고

이기는 쪽이시면 수월하지만

지는 쪽이시라면 최대한 억제기 타워는 지키는 선으로 바론 견제만 해주시면서 버텨주시면 되요.

원래 지는 쪽보단 이기는 쪽이 실수가 더 많아요.

그 점 유의 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되구요.

내가 살았는데 상대가 바론을 친다?

상대가 미친 짓을 하네요??

곡사포로 빈사 상태 만들어줍시다.

코그모가 살아있는데 바론을 친다는거 자체가 미친짓이에요.

물론 혼자 살아있을때 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반 운영법


후반정도 됐으면 다 풀템이에요.

여기선 실수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절대 짤리지마세요!!절대!!!!!!!!!!!!

 

팀파이트시 역활


다 알고 계실텐데 코그모는 궁 범위가 엄청 넓어요.

탱커뒤에 숨어서 상대 앞라인에 슬로우 넣어주시고 궁은 딜러쪽에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w평타도 겁나 쌔요.

후반이라고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탱커도 녹는 장면을 보실수 있을꺼에요.


대천사잊지 마시구요!!!



마치며


이렇게 죽지말라고 말하지만 저는 앞써 말하듯 1명 죽이고 살자 라는 성향이아니라

2명죽이고 죽자 라는 성향입니다.

저는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냥 돌진해버립니다.

그게 독이 될수도 지만 상황이 더 좋아 질 수 도 있죠.


그리고 롤하면서 느끼는건데 내가 너무 못커서 딜런데 방템을 간다.

소용없습니다...

방템가도 상대가 잘 컷으면 녹아요..

그럴바엔 딜쪽에 올인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칠 점,궁금한 점있으시면 댓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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