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7
1
0/0
시즌7에는 그브로 하드캐리!-정글그브편

- Chandeul(2017-02-13, 조회수: 6416)

시작하기 전에 우선 그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그브의 장점

1.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하다

2. 상대가 나에게 붙으면 더 쎄진다

3. 평타를 제외하면 모두 범위공격이다

4. 계수가 전체적으로 높다


그브의 단점

1. 마나 소모가 심하다

2. 평타는 미니언을 통과할수 없다

3. 벽꿍각이 안나오면 딜을 제대로 넣기 힘들다

4. 평타 2대때리면 재장전을 해야한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그브로 하드캐리 해봅시다!

그브공략 본격적으로 시작!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5,828 IP

빨강룬에는 공격력을 넣어줍시다.

이번에 방관이 물리관통력으로 바뀌면서 이제 방관보단 깡공이 좋습니다.

탑으로 갈때는 물리관통력을 넣어도 되는데 이건 정글그브 공략이니 정글그브에 관련된것만 다루겠습니다.


노랑룬에는 방어를 넣어야겠죠?

방어 없으면 정글링 무쟈게 힘들어요


파랑룬에는 마저를 들고


왕룬에는 깡공2개랑 피흡1개를 넣어줍시다.

피흡을 넣는 이유는 정글링할때 피흡으로 피가 따는 속도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간 관계상 책략만 살펴봅시다. 다른 특성들은 추후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악함을 찍어 빠르게 정글링을 해줍시다.

그브는 워낙에 정글링이 빠른편이니 포악함을 통해 더 빠른 정글링을 할수 있습니다.


암살자(Assassin)는 초반에 상대가 카정을 왔을때 그브의 강력한 초반딜로 역관광을 시킬때 좋습니다.

그브는 초반부터 매우 강력한 챔입니다. 초반에는 왠만해서는 그브를 못이깁니다. 거기에 암살자(Assassin)를 통한 추가딜로 매우 강력한 초반로 다 씹어먹고 다닙시다.


무자비 딸피를 포착했다 딸피 잡으면서 다니면 됩니다


위험한 게임이 은근 꿀이더라구요

갱갔을때 상대 챔피언 잡고 미니언한테 죽을 위기에서 위험한 게임덕분에 산적 꽤 있어요


정확성설명이 필요합니까?


천둥군주의 호령을 터뜨리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평,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 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등등등 만아요. 겁내 많아요. 그니까 꼭 드세요


정글이 이거말고 들게 더 있습니까?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자주 쓰는건 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 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 Smokescreen(연막탄)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정도겠네요.

스킬 활용 팁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는 벽에 붙어있는 적을 공격할때 써주세요. 그냥썼을때 다맞는애들 거의 없습니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은 그냥 알아서... 초보자들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은 쉽게 쓸수 있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는 싸울때는 평타와 섞어서, 벽도 넘을수 있기때문에 도주에도 좋고 추노에도 좋습니다.

Smokescreen(연막탄)는 초반에만 쓰고 후반가면...잘 안써지는데... Smokescreen(연막탄)End of the Line(화약 역류)하기 좋긴 합니다만... Smokescreen(연막탄)는 쓰다보면 쓸 타이밍이 보입니다.





한타때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으로 광역딜을 넣으면서 하나하나 따주면 됩니다. 이번 리메이크와 시즌7의 특성변동을 겪으면서 이제 그브는 포지션이 애매해졌습니다. 말만 원딜이지 뒷포지션에 있으면 사거리가 짧아 딜을 못넣고 너무 앞에 있으면 순삭당할수 있으니 적당한 포지션을 찾아야 합니다. 이건 경험밖에 답이 없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의 경우 블루스타팅할떄,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은 레드스타팅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올리고 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주는데, 상대가 전체적으로 물몸일 경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상대가 비교적 탱탱한 조합이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먼저 가주면 됩니다. 어찌됐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무조건 가줍니다.

3코어가 나온 다음엔 선택지가 굉장히 많은데, 저는 보통 피흡템이나 공속템을 갑니다.

피흡템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가 더 나은것 같아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쉴드를 통해 막아야 하는 스킬이 있는경우(상대Jayce(제이스)Ezreal(이즈리얼)Varus(바루스)같은 포킹챔이 잘컸을 경우)에 자주 갑니다. 단, 피흡이 하나로 모자랄경우 2개를 모두 가도 됩니다. (2개를 모두 가는경우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팔아줍니다)

공속템의 경우 일단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기본입니다. 보통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는 이유는 마지막으로 자신이 공격한 챔피언의 피해량 12%를 줄입니다. 물몸인 그브에게는 상당히 꿀이기 때문이죠. 이외의 공속템은 그브랑 별로 안맞는 느낌이라...


만약 상대가 너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무 탱탱해서 내가 딜이 안박힌다! 그렇다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빼고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를 가줍니다. 요우무 키면 이속은 충분하기 때문에 상관 없을겁니다(읭?)


방관템은 이거 말고도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도 있으니 상황에 맞춰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얘는 포킹으로 체력 깎다가 갑자기 망치로 훅들어옴ㄷㄷ 근데 잘못들어오면 역관광ㄱㄱ
케이틀린
얘는 사거리도 우월하고 슬로우+속박으로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함;;
만약 얘가 컷다면 칼서쳐야될지도...


얘 말고도 포킹챔(바루스,이즈등)이나 사거리가 우월한챔(애쉬등)이 잘크면 칼서각나옴ㅠㅠ
신 짜오
얘도 붙어야 쎄고 나도 붙어야 쎈데 얘는 확실하게 붙을수 있고 무엇보다 에어본이 있어서 상당히 무섭습니다. 후반가면 가엔 없을때는 그냥 죽거나 죽이고 죽어요. 얘 상대할땐 가엔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처럼 붙어서 싸우는애들한테는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근데 그브가 물몸이라 잘못하면 순삭당해요. 그러니까 적당히 붙어주면 됩니다.
마스터 이
초반에 얘가 카정오면 가볍게 역관광시킬수 있어요
니달리
잘하는 니달리 만나면 지옥이지만 브실구간에서는 만나면 정글만 봤을때는 꽁승입니다.
니달리도 그브처럼 물몸이라 창만 잘피하면 얘는 쉬워요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그라가스는 잘 안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일단 쎕니다. 초반에는 별론데 후반가면 엄청 탱탱하고 Explosive Cask(술통 폭발)으로 배달에 진형붕괴, Barrel Roll(술통 굴리기)딜도 상당하고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벽넘기에 cc기까지 있어서 후반가면 까다롭습니다. 일단 초반에 카정으로 말려놓은 다음 렙차이를 벌리고 빨리 끝내는수밖에 없어요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미러전은 손싸움+룬특싸움이라 딱히 뭐... 진다면 내 손이 이상하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얘는 정글보단 미드로 자주보이긴 합니다. 그나마 미드로 자주보여요. 다이애나 자체는 잘 안보입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는 잘 피해주시고 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은 아마 잘 못피할겁니다. 그런데 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만으로는 딜이 많이 들어가진 않고 다이애나도 붙어야 되는 챔이기 때문에 그브가 좀더 쎕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얘는 요새 거의 안보입니다. 얘는 도발걸리면 무쟈게 아파요. 나는 아픈데 쟤는 너무 탱탱해서 나만 아파요. 얘는 상대하기 힘드니 일단 템은 극방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으로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Rek'Sai(렉사이)(렉사이)

얘는 상대해본적 없으니  패스(추후에 상대해보면 업뎃합니다)




Rengar(렝가)(렝가)

얘는 이번에 리멬되고 엄청 쎄졌습니다. 상대할때는 시야확보가 1순위 이기 때문에 핑와는 항상 박아야 합니다. 아군정글 먹을때도 와드박는걸 습관화 한다면 크게 무섭진 않습니다(적어도 초반에는) 후반가면 엄청 아프기 때문에 시야확보를 더 잘해야 합니다(모든 부쉬에 와드박는다는 생각으로 시야확보하세요)




Lee Sin(리 신)(리신)

음파를 맞든 안맞든 각만 잘잡으면 Smokescreen(연막탄)End of the Line(화약 역류)Quickdraw(빨리 뽑기)평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으로 순삭이 가능합니다. 단, 이건 리신이 탱템이 얼마 나오지 않았을때 입니다.  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배달이 가능하기에 Dragon's Rage(용의 분노)의 여부를 잘 확인하시고 만약 리신충이면 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방생을 하니 리신충의 경우 그냥 깝치면 잡을수 있습니다.




Riven(리븐)(리븐)

라이엇의 딸은 라인에서 만나든 정글에서 만나든 매우 쉽습니다. 은근 어려워하는분들 있을거라 보는데,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로 들어오면 Quickdraw(빨리 뽑기)로 빼고 Smokescreen(연막탄)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 날리면 빠집니다. Ki Shout(기 폭발)를 맞아도 그냥 이깁니다. 특히 리븐충이면 매우(X10)쉽게 상대할수 있기 때문에 그냥 얘 만나면 일단 이긴겁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얘는 의외로 쉬우면서 어렵기도 합니다. 우선 카정은 꼬박꼬박 다녀야 합니다. 마이는 6렙 전까지는 정글만 먹고살기 때문이죠. 가끔 2렙때 카정오는애들 있는데 그런애들은 가볍게 따고 계속 따서 클 기회를 안주면 됩니다.




Vi(바이)(바이)

상대 안해봤으니 패스(추후 업데이트)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얘도 상대 안해봄:(





Sion(사이온)(사이온)

얘는 탑에서는 상대해 봤는데 정글에선....

일단 탑 기준으로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의 판정이 매우 좋아 '이쯤이면 안맞겠지?' 하는데 맞게되는 마술을 볼수 있습니다.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가 방어력을 깎는데다가 투사체 속도도 빠르며 슬로우까지 있는데다가 미니언을 통과해서 오기때문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얘는 그냥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쓸때 나도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쓰는 식으로 체력 깎으면 됩니다.

정글로는 만나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Shaco(샤코)(샤코)

Deceive(속임수)가 이제는 핑와로 안보이는데다가 Two-Shiv Poison(양날 독)도 상당히 아픕니다. 잘하는 샤코는 Jack In The Box(깜짝 상자)로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하는수밖에 없습니다. 조심하는게 이기는 길입니다. 한타때는 그브가 더 좋기때문에 한타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상대해본적 없어요!





Shyvana(쉬바나)(쉬바나)

쉬바나는 딜탱형 챔이라 '나는 딜이 많이 안박히는데 쟤는 왜저렇게 쎄지?' 라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얘나오면 그냥 다구리가 답입니다(근데 가끔 다구리쳐도 역관광당할때도 있음)




Skarner(스카너)(스카너)

상대해본적이...없네요....고인이라.....






Amumu(아무무)(아무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잘피하고 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는 탱커라 많이 아프지도 않습니다. 다만 제 딜이 안박히는게 문제네요...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통한 이니시때문에 한타보단 백도어를 추천합니다.






Ivern(아이번)(아이번)

상대해본적이 없음요!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상대해본적이 없네?





Ekko(에코)(에코)

정글에코는 잘 안나오긴 하는데 일단 얘는 탱커주제에 딜은 겁나 잘나오고 Chronobreak(시공간 붕괴)회복량 더럽게 많고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기절에 Phase Dive(시간 도약)추노까지 겁나 사기캐 입니다. 그나마 덜 탱탱한 초반에 말려놓고 후반가면 다구리(혹은 역관광)치면 됩니다.






Elise(엘리스)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만 잘 피해준다면 그렇게 어렵진 안습니다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딜이 은근 쎄요.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딜도 무시할순 없지만 그브가 순삭한다면 상대할만 합니다만 탱앨리스는.....다구리...(탱커는 다구리가 답입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뭔 정글에 알리가 오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텐데 얘 은근 아프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말 안할라그랬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얘 꼴픽같은뎈ㅋㅋㅋㅋㅋ은근 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임ㅋㅋㅋㅋㅋㅋㅋㅋ

얘는 갱킹이 은근 좋음(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기절) 게다가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덕분에 탱탱하기까지합니다. 일단 딸수는 있는데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맞으면 피 훅나가더라구요.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조심하고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썻을때는 딜 많이 안박히니까 카이팅 하다가 풀리면 딜넣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제가 매우 힘드니 나머지(+상대 안해본애들)는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브는 정글링이 빠른 편이니 빠르게 정글몹을 먹고 카정을 다니거나 갱을 가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카정으로 경험치 차이를 많이 벌려놓으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카정온다면 역관광 시켜주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 그브는 매우 쎄집니다(사실 초반에도 쎄요) 적 딜러를 짜르는 식의 플레이를 해주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 한번으로 전세가 역전될수 있습니다. 한타가 어차피 질거라면 한타보다는 백도어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고

 

 

마치며

정글그브는 정글링도 빠르고 강력한 평타딜과 스킬딜로 원콤을 낼수 있는 강력한 챔입니다. 그러니 그브로 캐리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