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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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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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하게 살펴보는 탈론 공략 (추가 예정)

- 블레셔(2017-02-26, 조회수: 3834)


 안녕하세요. 티어는 낮지만 어느 한 유튜버를 보며 탈론을 배우고, 혼자 연구도 해보고, 자신이 있어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티어는 낮아도 여러분들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을 공유하고 싶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티어가 낮다고 닥베드 하거나 하진 말아주세요 ㅠㅠ. 제가 잘못 적은 사항이나 오타 지적 등등 댓글로 적어주시면 좀 더 좋은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ojjd-m9boD1syWxIdyQHCQ


 제 유튜브 채널인데 아직 연습하는 거라 아주 허접합니다. 여러가지 올려볼테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탑 탈론 현재 시즌 7 초반 기준으로 승률 1등 달성, 강력한 라인전으로 상대방을 압살


 미드 탈론 사기적인 기동성을 바탕으로 한 최상위권의 로머




 탈론의 장점 (탈론을 픽하는 이유)


 - 초반 라인전의 강력함


 - E로 인한 최상의 기동력과 생존성


 - 전보단 아니지만 뛰어난 광역딜


 - 강력한 지속딜의 화력


 탈론의 단점 (탈론을 픽하기 꺼려지는 이유)


 - 짧은 돌진거리


 - 원거리 챔프를 상대로 약한 라인전


 - 높은 패시브의 의존도


 - 느려진 스킬콤보


 - 이로 인한 유통기한


 (나무위키 참고)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253 IP

 

 룬은 물관과 공격력,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방관은 초반에 일정 퍼센트만 받아서 효율이 떨어지긴 하는데 굳이 넣는 이유는 드락사르와의 효율입니다. 드락사르는 상대의 시야에 보이지 않으면 다음 평타에 75 (+ 2.0 물리 관통력)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런 고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초반 라인전을 압살하는 탈론에게 어울립니다. 막타치기도 편하고요.

 

 상대가 올 AD라면 문양에 쿨감을 넣어도 좋습니다.

 

 이하 다른 룬은 탈론에게 맞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반박의 여지가 없습니다. 탈론이 운영을 하는 상황도 있지만, 그래도 마술을 포기하긴 아깝습니다.

새로운 피VS포식 새로운 피가 분명 좋은 스펠은 맞습니다. 하지만 안정성이 포식보다 떨어지고, 초반에는 포식의 유무가 체감이 되서 포식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그럼 어떤 분은 이렇게 말할 겁니다. "아니 탈론 q로 막타 먹으면 피차는데 안 찍어도 되지 않음?" 그럴싸한 말인데 동시에 모순인게 탈론 q로 막타를 챙겨서 피를 채우면 근거리 챔피언인 탈론이 돌진기를 막타 용도로 써버린 상황에서 새로운 피를 터뜨릴 수 있는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흡혈귀 포식과 q로 복구가 가능합니다만, 굳이 찍고 싶으면 1포인트를 줘도 괜찮습니다.

타고난 재능 초반 공격력과 성장 공격력을 줘서 괜찮은 특성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라인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 암살자라면 이걸 찍어주는 것이 좋겠죠?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탈론이 지속딜이 괜찮긴 하지만 그래도 암살자입니다.

방랑자 톱날 단검 시리즈의 이속 증가와 어울립니다.

포악함 막타를 못 치시면 찍을만 합니다. (근데 탈론은 q도 있고 평타 모션이 좋은 편이라 그렇게 먹기 힘들진 않아요.)

비밀 창고 암살자에 밀려서 그리 좋진 못 합니다. 그리고 충전형 물약 시리즈는 비스킷 효과를 못 봐서...

암살자(Assassin) 개인행동을 자주 하는 탈론에게 어울립니다. 라인전에서도 좋고요. (이름도 암살자인데?)

무자비 킬 캐치에 아주 좋습니다.

명상 탈론이 리메이크 되면서 마나 관리가 쉬워지긴 했지만 힘든 분들은 1포인트 주면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렝가, 카직스면 쓸 만한데 뭔가 포지션을 제한시키는 것 같기도 하고...

위험한 게임 암살하고 돌아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점화 때문에 죽어야 할 상황도 살아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성 물관은 높을수록 아주 좋습니다. 버프 먹은 것도 있고...

지능 뭔가 애매합니다. 5%라 좀 그렇기도 하고, 정확성을 포기하기도 아쉽고... 계륵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 간혹 폭풍전사가 좋다는 분들이 있는데, 폭풍전사는 라이즈나 카시오페아처럼 카이팅을 하면서 딜은 넣는 챔피언들에게 더 잘 맞습니다. 탈론은 요우무도 있고 궁극기도 있어서 그냥 딜을 더 넣을 수 있는 천둥군주가 더 좋다고 봅니다.

 밑은 결의 특성입니다. 결의 특성은 조금 더 안정적이고 통찰력을 찍어서 스펠 쿨감을 더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빈도는 흉포12가 더 좋습니다.

회복력   질긴 피부   고참병의 흉터   통찰력

이하 나머지 특성은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Flash(점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Ignite(점화) 킬각을 재기 쉽고, 치유감소 효과 때문에 힐도 카운터치고, 도트뎀이라 죽어도 같이 죽일 수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탑 탈론은 텔을 들어볼 만 합니다.


Exhaust(탈진) 방깎이 있는데... 탈론이 가면 트롤 취급 당합니다.


 '탈론이 텔을 들면 텔론, 점화를 들면 점론, 탈진을 들어야 비로소 탈론이니라...'

                                                                                                            -카레 경전-


Cleanse(정화) 정화들고 스펠 한칸 차지할 바에는 수은 가는게 좋습니다.


Ghost(유체화) 이걸 가면 기동성이 좋아지지만 너프 먹은 것도 있고, 이미 요우무, 궁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Smite(강타) 정글 탈론 해봤는데 은근 좋은 것 같아요. 일반에서 해보세요.


Heal(회복)   barrier(방어막) 비효율입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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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ade's End(검의 끝) 탈론이 리메이크 되면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고 생각되는 패시브입니다. 탈론의 콤보은 패시브를 바탕으로 하는데, 패시브가 딜이 꽤나 쎄서 이걸 발동시키지 못하면, 암살이 힘듭니다. 참고로 탈론 패시브 스택이 쌓여 있을 때 (3스택 발동 하지 않았을 때), 평타를 치면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만 탈론이 근접캐라 의도하고 이용하긴 힘들지만, 탑에선 쓸만한 팁입니다.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정말 완벽한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라인 유지력을 올려주기도 하고, 뭣모르고 달려든 적에게 치명타를  넣어서 순간 폭딜을 도움이 되고, 암살할 때도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리고 스킬이 바뀌긴 했지만, 평q평 평캔은 여전히 됩니다. q평이 자동으로 되서 패시브 터뜨리기도 용이하고, 소소하지만 타워에 평타 - 주위 미니언에 q - 다시 타워에 평타, 이런 식으로 전만큼은 아니지만, 운영할 때 도움이 됩니다.


Rake(갈퀴손) 탈론의 라인 클리어에 도움을 주고, 중반까지는 주력 딜링기입니다. 9랩을 찍고 적당히 파밍하면, w하나로 원거리 미니언을 바로 죽여서 빅토르급 푸쉬를 보여줍니다. 데미지가 늘어나긴 했는데, 돌아오는데 시간이 걸려서 후속타를 맞추기 힘듭니다. 그래도 1, 2타를 맞추면 들어가서 킬각을 금방 잴 수 있습니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 탈론이 리메이크 될 때 사기 소리를 듣게 해준 스킬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갱회피에는 도움이 되지만, 라인전에는 별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벽을 넘을 때는 이속에 비례해서 넘기 때문에 요우무를 키고 넘어주세요. 꼭 가까이에서 넘어주세요. 안 그러면 제자리 넘기 합니다. 참고로 벽넘기에 cc를 맞으면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Q : 적중시 즉시 끌려옴.


 베인 E : 선고 사용시 벽에서 기절, 풀리면 바로 넘어갈 수 있음.


 뽀삐 W :  막히면 밀려난 곳에 착지함.


 쓰레쉬 Q : 탈론이 벽을 반 이상 못 넘으면 끌려옴, 넘으면 낫이 따라감.


 야스오 R : 사용시 야스오가 가장 가까운 지면에서 시전.


 아지르 R : 탈론이 병사를 넘어가지만, 에어본 때문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옴.


 리 신 R :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벽에 쿨타임이 돔.


 다리우스 E :적중 시 끌려옴.


 타겟팅 돌진기 : 벽을 절반 이상 넘으면 같이 착지, 절반 이하면 못 넘어감.


 제드 R : 벽 넘은 곳 시작점에 착지함.


 슬로우 : 벽을 넘는 속도가 느려짐.


 기절 : 벽을 다 넘은 후 발동함.


 공포, 매혹 : 넘는 모션은 끊기지 않지만 지속 시간은 돌기 때문에, 전부 넘고 착지 할 때 지속 시간이 돌고 있               으면 바로 발동함.


 제압 : 즉시 가까운 지면으로 떨어짐.


 에어본 : 잠깐 멈춘 후 다시 넘음.


 플링 (넘기기) : 잡히면 바로 넘김.


 그 외 캔슬류 스킬 : 벽에 쿨타임만 돌고 시전되지 않음.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궁데미지가 줄어들었습니다. 암살할 때, 접근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패시브 스택을 쌓기도 하고, 도주할 때도 도움을 주고, 스킬을 피할 때도 도움을 주는 등등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핑와에 안 보입니다.


 스킬 콤보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템으로 롱소드 + 충전형 or 3포션 아니면 부패 물약 스타트가 있습니다.

 

-롱소드 + 충전형 물약

 

 특징 : 지속적인 물약 공급 (평범한 선택지)

 

-롱소드 + 3포션

 

 특징 : 충전형보다 높은 라인 유지력과 첫 귀환 전 충전형 물약에 비한 안정감과 롱소드의 강력함을 가져옴

 

-부패 물약

 

 특징 : 다른 선택지에 비하면 유지력이 가장 좋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ad암살자라면 당연히 가야 할 템입니다. 프리시즌 패치로 공속이 없어져서 운영할 땐 아쉽지만 가격도 싸지고 라인 복귀에 약간 좋아졌습니다. 보통 1코어로 올립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가 프리시즌 패치로 바뀌었는데 딜링은 떨어졌지만 주목해야 할 점은 오라클 효과입니다. 정교하게 암살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이 왜 삭제되었는지 생각해보면 사기템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카직스 패시브 효과가 있는데 이건 물관이 높아질 수록 데미지가 더 쎕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암살자용 밴시라고 불리는 템인데, 수은이 좀 더 쓸 일이 많습니다. 수은은 1300원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이건 조합을 다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서 가성비로만 따지면 수은보다 떨어집니다. 그래도 암살자가 들어가려다 역으로 짤리는 확률은 줄여줘서 괜찮은 템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탈론에게 공격력, 쿨감, 체력도 주는 템입니다. 거기다 탈론 패시브로 블클 스택을 쌓을 수 있고 탈론이 스킬 한 방을 먹이면 이속도 올라가고 처치하면 60정도 올라가서 암살하고 도망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이게 있으면 암살하러 갔다가 cc맞고 그냥 죽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꼭 올려줘야 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방마저 둘 다 올려주고 부활까지 시켜줘서 한 명 자르고 한타임 정도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서 또 한 명 자를 수 있고 사실 탈론은 암살하고 빠지는 것이 힘들어서 필수적으로 올려줘야 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수호 천사가 빠지고 갈 만 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 팀에 말파이트 같은 이니시 챔피언이 있으면 올려줘야 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가 가성비가 떨어지긴 한데 올리면 좋은 템입니다. 간다면 아이오니아 장화 대신 기동력 장화를 올리고 가야 오버쿨감이 안 됩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블클의 방관 효과는 실컷 딜 다 퍼부어놓으면 그제서야 방관 스택이 다 찬다는 단점으로 인해 지속딜이 후달리는 탈론에게는 그렇게 좋은 효과를 못 보기 때문에 딜탱들이 좀 많다 싶으면 라위를 사주는게 좋습니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적 팀에 스웨인이나 문도같이 회복형 탱커가 있을 때 가면 좋습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공격력이 가장 높은 템이기도 하고, 데미지 일부를 도트뎀으로 바꿔줘서 갑자기 죽는 현상은 막을 수 있습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w로 푸쉬를 빨리 할 수 있고 q가 이제 온힛이 아니지만 올리면 운영할 때 좋은 템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q평이 되긴 되는데 블클보다 효율이 떨어지고 공격력도 낮고 비쌉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걸 가면 근접q가 상상 이상으로 쎄지긴 한데, 근접q를 맞추지 않으면 효율이 떨어지고, 무엇보다 근접q는 맞추기 힘듭니다. 그리고 하위템도 그렇고 비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얘는 예나 지금이나... 맞딜을 하러 들어가자니 역으로 스턴을 먹여서 딜교 손해보고, w짤짤이를 해보자니 라인 유지력이 엄청나고, 이렐은 또 물몸 상대로 흉악한 딜링을 보여주는데 어느 구간에서도 이기긴 힘듭니다.
굳이 노려보자면 이렐이 쎄지는 4랩전에 갱을 불러서 노려볼 수 있겠네요.
스웨인
다른 짤짤이형 챔피언들과 스웨인의 다른 점은, 스웨인은 인파이팅 능력이 괴랄하다는 것입니다. 이거 때문에 탈론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집니다. 탈론 w가 스웨인의 q보다도 짧아서 짤짤이 넣기가 힘들고 e데미지 증폭 때문에 탈론이 백이면 백 전부 손해를 봅니다. 그렇다고 짤짤이로 안되니깐 q로 들어가자니 부동진 걸고 일방적으로 얻어맞고 궁을 배워도 달라질 건 없습니다. 로밍을 가면 스웨인이 푸쉬해서 미드 타워 다 부수고, 스웨인은 로아랑 존야를 올려서 암살도 못합니다.
파훼법이라면 라인전 사리고 초반 갱을 노리거나 처형인이랑 블클 올려서 아군 딜링을 도와줘야 됩니다. (사실 이때는 탈론을 픽하면 안되요...)
탐 켄치
얘는 뭐 답이 없어요... 탈론은 암살 못하면 포커싱 당해서 죽는데 원딜 노려보려니깐 먹어버리고, 운영을 하자니 팀원이랑 궁타고 와서 탈론 노리고... 로밍을 가려니 먹고 튀어버리고 요즘 서포터 메타가 딜메타라서 잘 나오지는 않지만 정말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거 할바엔 블라디하는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일단 뚜벅이라 탈론 스킬 피하기 힘들고 얘는 패시브가 자기 발목을 잡아서 로밍도 못 가고 라인에 박혀 있어야 되요. 촉수만 안 맞으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점화를 들고 가거나 처형인의 대검을 올리면 오징어 구이가 됩니다.
얘가 가장 만만해 보여서 예시로 적었습니다. 뚜벅이이면서 딜만 쎈 챔피언은 맞딜로 압살할 수 있습니다.
피즈
리메이크 전에는 피즈가 이겼는데, 리메이크 후는 탈론이 이깁니다. 일단 피즈의 딜콤보는 스킬을 재간둥이로 피하면서 W표식을 터트리는 건데, W표식을 터트리는것과 탈론이 WQ평으로 패시브를 터트리는 것에 비하면 탈론이 압도적으로 강합니다. W만 계속해서 던져줘도 피즈 입장에서는 답답하며, 피즈가 Q로 들어가려고 하면 탈론도 맞Q로 오히려 딜교환에서 압승합니다. 미끼 맞으면 그냥 궁쓰면 되고, 맞았다고 들어오는 피즈한테 W궁Q평(패시브)로 역관광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재간둥이는 조심해야 됩니다.
탈론은 근접q가 굉장히 쎄서 이렇게 들어오는 적들에게 평q평을 쓰면 반피 가까이 날아갑니다.
빅토르
원래 라인전에서는 딱히 상성이랄게 없는 빅토르이지만, 탈론 상대로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초반 3렙 전까지는 빅토르가 디나이를 할 수 있지만, 스킬을 모두 찍은 뒤에는 빅토르가 q나 e 쏘러 나가면 바로 qw평으로 때려주면 고통받습니다. 빅토르 e의 사거리는 상당히 길지만 메커니즘 특성상 최대사거리로 맞추기 굉장히 힘들며, q는 탈론의 q 사거리와 같습니다. 때문에 견제도 뭣도 안되며, 라인클리어로 상대하자니 탈론도 똑같이 라인클리어가 우수하며 로밍력은 비교할게 못 됩니다. 탈론이 궁을 배우면 그나마 있는 중력장도 소용없고, 거기에 뚜벅이라 도망도 못 칩니다. 물론 빅토르의 폭딜도 강력하지만, 탈론이 궁을 날려주면 빅토르의 Q가 완전히 먹통이 되기 때문에 소용 없습니다. 거기에 그냥 주포 올리면 중력장을 먼저 맞추고 들어간다고 해도 승리를 장담하기 힘듭니다.
탈론은 이렇게 뚜벅이 미드라이너들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추후에 챔피언 상대법을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탈론은 라인 주도권을 가져와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w던지고 2스택 쌓이면 들어가거나, 주도권이 생기면 선 q로 들어가서 스택 다 쌓고 평타 이런식으로 압박을 넣어주고 킬각 보이면 바로 들어가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슬슬 로밍을 가야 됩니다. 탈론은 기동성이 최상위권이므로 자리 잡고 팀원이 적당히 호응만 해줘도 킬을 낼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적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힘이 빠져서 운영을 선택하거나 불나방이 되서 적 원딜이랑 같이 죽어야 됩니다. 물론 살면 좋고요. 탈론은 생존기도 많아서 스플릿 푸쉬를 하면 됩니다. 한명이 오면 잘라주고 여러명이 오면 궁, 요우무 키고 튀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는 탈론이 벽타고 넘어가서 원딜 자르고 궁키고 튀는 방법과, 궁키고 덮쳐서 자르고 다시 벽넘어서 튀는 방법이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마치며

 탈론은 좋은 픽이지만, 개인만을 위한 이기적인 픽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팀원이 싫어하는데 닥픽하는 행동은 삼가해 주세요. 조합을 보고 (우리 팀에 마법 데미지가 주 딜인 챔피언이 있다.) 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미완성입니다. 여러가지 추가하면서 완벽한 공략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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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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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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