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52.2% (12표)
13% (3표)
34.8% (8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2
17
1
미입력
12/23
9일만에 실버1 -> 플레5 [탑정글빵테]

- 돕돕돕(2017-03-04, 조회수: 103190)




아주 간단 요약해서 쓸 건데,

긴 글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니 양해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복잡한거 싫어하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내 글을 읽어라)



이런 사람에게 나의 판테온 공략을 추천한다.


1. 심해를 빨리 탈출하고싶은 사람

2. 에너지 소모가 덜 한 챔피언을 하고싶은 사람
> 여기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자면 원딜이나 논타겟 스킬이 있는 챔피언 같이 수없이 무빙을 해야하거나 스킬각을 계산 해야하는 포지션은 상대적으로 피로가 훨씬 빨리 쌓인다는 점 명심하길. 이 말은 결국 빠른 집중력 감소를 의미하고 많은 게임을 한번에 할 수 없게 된다는 결과를 초래한다. (그리고 판테온 자체가 통상 라인전이 편하기 때문에 타 챔피언에 비해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음)

3. 한번에 많은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진 사람(백수)

4. 단순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올공격력룬


자신이 게임에 아직 미숙하다고 판단되는 사람은 인장과 문양에 방어적인 룬을 껴도 무관하다. (또한 상대방이 럼블같이 극카운터인 경우도 예외이며, 패기로 짓눌러 버릴 미친 자신감이 차 있는 경우는 카운터라도 올공룬을 쓰도록 하자)

또한, 올공룬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판테온이라는 챔피언에 대한 이해를 더 다져야 한다.

판테는 탱커처럼 앞에서 계속 창질 하는 총알받이 찐따섺기가 아니다.
정말 현란하게 동선 하나는 암살자 처럼 부지런히 움직여 줘야한다.(6렙이후)


정글일 경우에도 동일하게 가주면 된다.
>공속룬보다는 아무래도 정글링이 살짝 느린감이 있으나 공략 핵심 4번인
'단순한 것'을 추구하는 우리 유저들을 위한 선택이면서도 사실 크게 차이도 안난다. 그리고 효율상 공격력 룬이 훨씬 좋기 때문에 좀 더 강한 갱킹, 카정에 힘 쓰는게 좋을 수 있다는  생각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티어를 올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을 짤라먹는 것이다.

짤라먹는데 필요한건 ?

당연히 강력한 딜이다.

판테온 자체가 초중반 라인전에서 강할 뿐더러 

궁극기로 트페수준의 로밍이 가능하다.

정글인 경우
암살자(Assassin)만 룬 친화력로 바꿔주자.

다른 룬은 사치다.

궁극기로 텔이 필요없다.

하지만 이는 다른 라인으로써의 로밍을 갔을 경우를 말하는 것이며 라인 복귀에서는 되도록 궁을 소모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웨이브3~4개 쌓여있는 경우는 예외)

정글인 경우
Smite(강타)Flash(점멸)가 가장 무난하며 기본적이다.


상대 정글을 말리게 하고 싶을 경우에는 
Ignite(점화)Smite(강타)를 가고, 특성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군주 >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로 바꿔주면 된다. (단, 이 경우는 숙련자만 추천) 이 스펠로 갈 경우 강타는 무조건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요약


1. 1~4렙 스킬 순서 Q>W>Q>E


2. Q선마 이후 E선마


3. 스킬콤보 Q쓰자마자 W써서 기절 후 평 E 이후 사거리 닿으면 다시 Q


3-1. 추노 중일 경우에는 W먼저 쓰고 Q평E or 평Q평Q만 계속 써주고 상대 딸피일 때 E


4. 궁 콤보도 위 상황에 따라 마찬가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걍 암살자 딜템 가라

기본적으로 딜템3 방템2가 가장 밸런스가 좋다.

첫코어는 무조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다.
그 다음템으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양날도끼 추천한다.

세번째 아이템은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밤의끝자락을 가는데, 이는 상황에 따라 가주는 편이 좋다.
>밤의 끝자락 하위 아이템인 Serrated Dirk(톱날 단검)를 가주고나서 (위 아이템들과 같이 가도 고유효과 적용된다.) 탱템을 두르던가 자기가 엄청 잘 컸다면 그대로 코어 맞춰주면 된다.


아군이 상대방을 창렬스럽게 키워서 스킬한방에 반피가 나가버릴 종도로 딜이 답이없을 경우는 2코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후 빠르게  탱템을 가준다. 
> 이런 경우 기본적으로 체력자체를 올려 줄 수 있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올리는걸 추천 (그렇다고 상대 4ap인데도 이걸 가버리는 수동적인 행위는 하지 말 것 )
> 상대가 4ap이면 벤시나 정령을 선택하고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가지말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선택하자 (후반 원딜 왕귀를 염두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항상 생각하고 있을 것)


탱템으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마저 계수 상승, 공격력과 물관 삭제로 이제 딜템으로는 애매하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주는 경우는 상대방 AP가 정말로 답이 안나올 종도로 컸을 경우에만 가줄 것


그리고 상대가 4ap가 아니더라도 딜템 3코어(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째 가줄 때 상대 챔피언 조합에 따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는게 더 안정적일 수가 있다.

상대 누킹이 워낙 좋거나 너가 먼저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면 첫 탱템으로 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올리는 걸 추천한다.



기본 라인 풀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 3AP이상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위 템트리는 보통의 상황에서 이상적이고 가장 최적화 된 템트리를 나타낸다.
*항상 보통의 상황이 될 수는 없기에 괄호는 유동적으로 가라는 표시다.

경우에 따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준다.


신발
>라인에서의 신발은 되도록 빨리 올리지 말고,
한타가 슬슬 시작 될 시점에서 올려주는걸 추천한다.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주는게 일반적이며, 상대 cc가 만만할 경우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주거나 
상대방 AD가 많을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적절한 탱킹을 갖추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이다.


정글일 경우↓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or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필자는 전자를 추천) 이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탱트리

예기치 않게 말렸을 경우
요우무 까지만 가준 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Guardian Angel(수호 천사) 중에 하나를 올리고나서 다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올림.
그 뒤에 나머지 탱템 1개 더 올림. (이렇게 하면 풀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딜템을 모두 가주고 위의 두 템을 가주는 편. (딜템을 3개 바로 갔을 경우 수호천사부터 감)


기본 정글 풀템 >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경우에 따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준다.


정글에서는 자신이 더럽게 큰게 아닌 이상 밤의 끝자락을 생략하고 최대 3딜템에 나머지는 방템추천


신발
>정글에서 신발을 선택하는 경우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올린뒤 빠르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줘라.
나머지는 필요없다. (상대 CC에 아무것도 못하겠다는 수준이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핵심↓
정글이건 라인이건 상대가 너무 아플 경우 탱템을 함께 가주는것이다.
탱템을 올리고 나서 딜템을 올려도 된다. 문제는,
딜템만 주구장창 올리고 탱템을 올리면 그 과정에서 드가기도 전에 아이스크림 처럼 녹는 상황이 생겨날 수 있다. 하다못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orSpectre's Cowl(망령의 두건)이라도 올리고 딜템 가도 훨씬 안정적이다. (그래도 요우무까지는 거의 항상 올리는 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걍 사거리 긴 애들 스킬로 CS먹는 애들 상대면 게임 귀찬아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는 다 쉽다.

 

 

정글

탑이나 미드 갱을 갈 때는, 주로 걸어서 가준다.

그리고 궁은 되도록 에만 써준다.


궁으로 가장 이득을 많이 취할 수 있는 곳이이다.

>사실 판테온으로 봇이 갱을 가기가 가장 까다로운 이유도 있음


 

라인 6렙 전

 Q 짤로 상대방 CS 근처에도 못 오게 하면 된다.

 

라인 6렙 이후

Q 짤로 상대방 CS 근처에도 못 오게 하면 된다. 또한,


맵리를 계속 하며 탑에서 CS먹으면서도 미드 궁각을 계속 본다. (다이브 궁 킬각 여부도 항상 생각해둬야 함)


그리고, 귀환 할 때마다 봇과 미드를 주시하며 각이 보인다 싶으면 미드방향으로 복귀하면서 탑으로 올라가라.

> 봇에 킬각이 나온다면 과감하게 궁을 써버려라. 니 라인 신경 쓰지 말고.

 

팀파이트시 역할 (씹중요)

판테온에게서 가장 중요한 것은?

로밍? 라인전?


아니다.


바로 한타 대치 상황에서의 궁극기 센스다.



궁극기만 잘 써도 판테온은 한타 때 최소 2인분 이상 하게된다.

빵통기한 이런거 다 필요없다.


궁만 잘 쏘면 한타를 찌발라버린다.


특히 상대방 cc가 많은 판일 수록 궁극기로 상대 진영을 붕괴시키는데 노력해야한다.


한타 대치 때 빵테가 궁을 잘 쓰게 되면 발생하는 일


> 기본적으로 상대 진영을 붕괴시킨다.

2차적으론 붕괴된 진영으로인한 상대방의 팀워크를 분산시킨다.


이는 곧 상대방중에 몇명은 격리 되거나 약간 낙오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 특히 앞포지션을 잡는 탱커들이 격리가 되어 먼저 짤리는 경우가 발생함 ), 팀워크가 분산된 적팀은 뒤늦게 싸운다고 해도 이미 타겟팅 당해 있는 자기팀원이 죽어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계속 짤려나가게 된다.




사실만 말하자면 빵테 궁은 한끝 차이로 모아니면 도가 되는데 어느종도 센스를 갖게 되면 대부분 '모'를 낼 수 있다. 이 센스감각을 잘 키워야 한다.



기본적으로 특출난 센스가 아니더라도 이는 지속적인 경험으로써도 획득이 가능해진다.



어느종도 쓰는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1. 대치상황에서 상대방이 모여 있는 정 가운데에서 약간 더 뒤쪽으로 쓰자


> 너무 뒤 쪽에 쓰면 아군이 호응하기도 전에 니가 먼저 뒤지고 게임 말아먹는 상황을 발생시킬 수 있다

> 너무 정 중앙에 쓰면 상대방 다 튀고 뻘궁 쓰게 된다




2. 대치 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이 들어오는 느낌이 들면 과감히 아끼지 말고 상대방 진영과 우리 진영 중간에 쓰자


> 이 상황에서 우리쪽에 쓰게 되면 생기는 문제점이 뭐냐면

상대 딜러가 프리딜 넣는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 질 수 있음

왜냐? 판테의 스킬들이 사거리가 기본적으로 긴 편이 아니다.

> 만약 상대방 쪽에 쓴다면?

반대로 나 혼자 스스로 낙오되는 상황이 만들어져 상대 딜러들한테 CC맞으며 다굴맞고 순삭 당할 수 있음 (수호천사가 중요한 이유도 이러한 점들 때문)



2-1. 만약 너도 대치상황에 참여중인 상태라면?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상대 탱커가 바로 니 앞에서 나대더라도 너는 궁으로 상대 딜러 근처로 궁을 써야한다.

이렇게 되면, 상대 탱커와 딜러가 순간적으로 격리되어 상대 딜러들의 딜로스를 만들어 줄 수 있을 뿐더러 너가 짜를 수도 있다. (예외는 항상 있다. 상대가 프리딜 넣을 수 있는 상황에서는 그렇고 그게 아니라면 아군 딜러들을 지키며 상대 탱커에게 E(기절)을 넣으며 짤라주면 된다)




3. 궁을 썻는데 아군이 멍 때리며 호응을 안 한다?


상위티어로 갈 수록 이런 경우가 적어지지만

기본적으로 저티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이럴땐 궁을 쓰기 바로전과 함께 써주면서도 엄청난 핑러쉬를 한다. (초록색 화살표 핑) 이러면 바로 못보고 멍 때리는 애들도 주목하게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안하는 것 보다는 호응을 유도하기 좋다.







궁만 잘 쏴라. 너의 궁이 게임의 판을 뒤엎는 열쇠다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할까 생각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가 쉽다고 생각한 챔피언이 더 높은 티어에서 잘 하시는 분들한텐 아닐 수도 있고

상대 파일럿도 다 제각각이며

개개인마다 상대하기 힘든 여부가 다 다를수 있다고 판단되어 챔피언별 대응법은 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제 공략에서는 큰 의미가 될 것 같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식으로 상대하는지, 유의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기본적인것 만이라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추후에 업데이트 생각 해보겠습니다.



마치며

 


올라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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