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2
17
1
5/9
치턴 [치명타 녹턴]

- 일초라도간지(2017-04-16, 조회수: 22135)

당신은 이 공략을 보자말자 "배드"를 주거나 나갈 것이다.
하지만 이 공략의 빨간 핵심 글씨만 읽는다면 "우와"하며 녹턴을 바르게 이해가 가능하고 공략 처음부터 끝까지 다보게될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이 템트리로 바꿀 것이다. 만약 이것을 읽어도 그렇지 않고 이 공략에 불만이 있다면 댓글에 닉네임 달아라. 스킨 1개 선물 줄테니^^

다른 암살자에 비해 녹턴은 공격적인 스킬이 고작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Paranoia(피해망상) 2개뿐
그렇다고 깡딜이 다른 암살자에 비해 높은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스킬 계수가 높은 것도 아니다.
단지, 다른 암살자보다 스킬 콤보가 빨라 1초만에 모든 스킬과 패시브를 사용하여야만, 겨우 원콤 내는 수준
콤보 넣으면 다른 암살자보다 확실히 약한 면을 보인다.

녹턴은 스킬의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의 공격력 증가와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의 공격 속도 증가를 이용한 버프를 활용 하는 평타 기반 챔피언 이다.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는 5레벨 기준 AD가 55증가 하는데 평타와 쿨타임이 긴 궁극기 스킬 Paranoia(피해망상)에만 영향이 있다. 
그와중에 녹턴의 콤보 99%는 Paranoia(피해망상)후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쓰지만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빠르게 미리 써도 Paranoia(피해망상)속도가 더 빨라Paranoia(피해망상)딜을 추가로 높이지 못한다.(실험 해본 결과)
즉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55AD는 99%가 평타로 이득을 보는데, 여기서 치명타가 뜨면 110의 물리 데미지이다. 또한 무한의 대검을 뽑을 경우,  137.5 추가 물리 데미지. 이것만 봐도 평타 위주 녹턴은 치명타가 이득임을 알 수 있다.
평타위주에 스킬 버프, 구성도 모두 치명타 위주인데 방관이 과연 치명타보다 이득일까?
방관 녹턴은 치명타 녹턴보다 유통기한도 훨씬 빠르게 온다. 
치명타뜨면 원콤력도 치명타가 더쌘거 아나? 마찬가지로 RQ평임.

이걸 보고 녹턴을 바르게 이해하자.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현재 OP.GG기준 녹턴 표식 룬 공격력보다 방관이 승률 더높고, 극초반 정글링만 참는다면 10분 이후나 1코어 나오는 쯤이면 그 이후로는 공격력보다 방관룬이 효율 더좋다

치명타 녹턴 이라더니 방관은 왜가냐고? 기본 방관 녹턴의 스킬딜보다 치명타 녹턴의 평타 1대가 물리 피해량이 더 높다. 즉 방관의 효율이 더높아짐. 또한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에 충분한 AD가 증가하기에 공격력은 갈 필요가 없고, 아무리 치명타 녹턴 이라도 룬에 치명타 박을 수는 없지 않냐? 그게 답이다.

초반 정글링이 힘들면 공격력 가거나 반반으로 가셈

 치명타 녹턴은 성장 마방으로 아이템에 마저를 가지않아도 중후반 어느정도 버틸 수있게, 18렙기준 27임ㅋ 
왕룬은 당연히 공속.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치명타 녹턴도 천둥군주이다. 치명타면 암살보단 지속 딜이 아닌가? 라고 하는 사람 분명 있을 것이다.
치명타 한 방이 기본 방관 녹턴 스킬 보다 훨씬 쌔다. 팩트다. 즉 치명타 녹턴이 한방 암살력도 더 쌤. 해보면 안다. 즉 천둥군주^^

미드 일경우Smite(강타)대신 Ignite(점화)이나 상대가 힘들면 Exhaust(탈진)정도

요즘 OP GG보니 Smite(강타)Ghost(유체화)가 승률이 더 높더라. 주변 녹턴 클럽에서도 유체화 꿀이라고 하던데, 난 써보지 않았다. 써보고 좋으면 수정함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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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또는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차이 없음  취향)

스킬 활용 팁

 상대가 주변에 많다면 Paranoia(피해망상) 날라가면서 딜 박기 직전에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미리 쓴다.

주변에 챔피언이 많을 때 모든 챔피언의 스킬을 읽고 씹는다는 건 거의 불가능. 헬퍼냐?

페이커,프로 선수 등도 불가능 하다


하지만 만일 CC기 하나만 씹을 수 있는 Lux(럭스)나 Morgana(모르가나) 또는 한 방 딜이 쌘  Darius(다리우스)Garen(가렌)등이면 상황보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쓰는 것이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0/105/150/195/240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4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50/3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녹턴을 방관, 스킬 기반으로 생각할 거면 다른 암살자도 많다. 똑같은 방관 템트리라면 Rengar(렝가)가 Nocturne(녹턴) 상위챔프, 스킬 기반 계수높고 생존기 좋음.

녹턴은 다른 암살자보다 평타 위주 버프가 좋은 반면 스킬 개수,계수,깡딜 높지 않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탬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다. 정글탬 가지 않는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하나로 정글링 충분하고,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정글 코어템에 정글 추가 골드도 사라짐
가장 핵심인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의 추가 경험치 중첩이 되지 않는다는것. 
또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하나만 사도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의 추가 경험치량과 같다. 그럼 당연히 갈 필요가 없겠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공격력 60,쿨감 10%인 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격력 60,쿨감 10%,방관 15,이속 증가. (가격도 조금 더 높은거 밖에 없음)
또한 하위 아이템인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Serrated Dirk(톱날 단검)도 2200원, 용사 보다 빨리 나오는데도 공격력은 10낮은 반면 방관과 이속증가 있음.(+쿨감)
고로 녹턴이라는 이유가 아닌, 정글 아이템이 구데기 라는 이유만으로 갈 필요 없다.

두번째템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를 간다. 이때 쿨감은 30%가된다.  (원래 용사 요우무 트리는  20퍼)
이 아이템이 트롤 이라 생각하지 마라. 마나 재생이 최하위인 녹턴에게 치명타시 마나 회복은 개꿀이며,
쿨감도 최대 30퍼에 공격력도 70이나 오른다. 또한 이 아이템을 가야만 풀템 치명타 70%로 높은 공격력에 찍을 수 있다.

세번째템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간다. 순간 마뎀으로 원콤에 도움을 주며 치명타까지 적용된다. 1초컷 암살 내는 녹턴에게 맞딜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때 정수의 효과로 쿨감 40%가 된다.

네번째 아이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간다. 원래도 쌧던 녹턴이 이 아이템이 나오는 순간 더 쌔진다. 치명타 70%

마지막, 다섯번째 아이템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의 피흡템이나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부활 방템으로 볼 수 있다

신발은 템트리 도중 상황보고 가준다(이건 센스인거 알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쿨감신 없이도 쿨감 40%)

이때쯤 풀템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바꾸어도 된다. 초중반엔 여전히 좋지만 후반에는 다른 아이템이 나을수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딜이 암만 쌔봐야 무쓸모
예상치 못하게 질리언을 원콤내어 궁 미스 내는 방법이 있다.
탐 켄치
갱부터 후반 까지 원딜과 함께다니면 답이 없다.
갱갈 때는 어차피 원딜을 먹어 딜이 씹힐 바에야 탐켄치 무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케일
다른건 해결책이라도 있지만, 무적은 답도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바루스
녹턴이 유일하게 지는 딜러 챔프  Vayne(베인)이다. 
은신 구르기시 평타를 못쳐 딜로스가 생기고 거리 한번 벌어지면 평타만 쳐맞고 오히려 진다
얘한테는 선궁보다 Q로 먼저 들어가고 후궁이 오히려 낫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틀린거 하나없다. 지금까지 잘못된 챔피언 이해도를 제발 고쳤으면 하는 바람 뿐이다. 

문제나 지적, 반박, 질문 댓글로 하면 빠른 답변 합니다^^  배드 주기전 그 이유 적어 주시고요ㅎ

자신이 가던 템트리와 다르다면 당연히 이상하게 보는게 당연 하지만, 그 가성비, 능력치와 이해도를 이해한다면 녹턴은 ONLY 치명타 라는것을 꼭..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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