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1.9% (13표)
0% (0표)
38.1% (8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17
1
12
13/21
모렐로 유체화 죽불 블라디!!

- 배플소(2017-10-21, 조회수: 207317)




주목글 /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닉변했습니다. 동섭쌤사랑해요 -> 킹갓앰패럴블라디




안녕하세요, 베플소입니다.


저는 시즌2 후반부터 롤을 시작하여 시즌6 중반까지 브론즈와 실버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이러한 저를 다이아까지 보내준 챔프가 바로 미드 블라디었습니다.


지금부터 저의 최애챔 미드 블라디를 소개하겠습니다.



'2017-05-04 블라디 원챔으로 다이아 달성'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이제 쿨감 안씁니다.


사용하는 아이템이 모렐로/존야/비사지로 고정되어 쿨감룬을 들면 오버쿨감이 되어버립니다.


또 이 룬이 라인 유지력, 견제력, 라인 푸쉬력이 더 좋습니다.


생각보다 초반에 주문력 10 차이가 크더라고요.



노랑룬은 블라디의 패시브 때문에 방어력이 아닌 성장 체력을 들어주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vs약점 노출(Expose Waakness) 


-새로운 피(Fresh Blood)는 점화 들고 킬각 볼 때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이상 점화를 들지 않으므로 들지 않습니다.

-포식(Feast)는 초반 라인 유지력에 꽤 도움을 줍니다. 초반이 힘든 챔프를 상대할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약점 노출(Expose Waakness)상대가 무난할 때 들면 좋습니다.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흡혈귀(Vampirism)이걸로 피흡 별로 안됩니다. 차라리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를 가서 1뎀이라도 더 줍시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이건 쓰래기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저의 블라디는 이니시를 거는 블라디가 아니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쿨감 40%블라디는 앞라인을 때리다가 각이 나오면 궁극기로 들어가는거라서 양날의 검보다 이게 더 좋습니다.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vs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vs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는 지속딜에 좋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는 폭딜을 넣을 때 좋습니다.

그러나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는 라인전 때 터뜨리기도 어렵고 이거 없어도 후반에 원딜 터뜨릴 딜이 나오므로 좋지 않습니다.

점화도 나름 좋지만 유체화가 지속딜, 로밍, 합류 등에 훨신 좋습니다.

그리고 유체화를 이용해서 킬각을 볼 수 있는데 굳이 점화를 드는 것은 별로라고 봅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래벨에는 라인을 밀고 있을땐 w, 라인을 당기고 있을땐 e를 찍습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레벨당 10) + 잃은 체력의 5%(+0.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q에는 스택이 있습니다.

0스택에서 q를 2번 사용하게 되면 핏빛 격노 효과가 발동하게 되고, 그때의 q를 저는 강화q라고 부르겠습니다.


참고로 핏빛 격노가 발동 됬을 때 강화q를 사용하면 스택이 1이 됩니다.


*강화q 잘맞추는법- 강화q가 됬을 때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늘어나는데 그걸 이용해서 q쿨타임이 2초정도 남았을 때 상대한테 다가가서 쓰면 맞추기 쉽습니다.


*꿀팁 아닌 꿀팁: 핏빛 격노는 2.5초 동안 지속되는데요, 핏빛 격노 시간동안 w나 e를 쓰면 핏빛 격노 지속 시간이 0초~2초 까지 늘어납니다(툴팁에는 안나와있음).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w를 사용하면 무적이 됩니다.


하지만 w를 써도 점화나 피들스틱의w 같은 도트뎀은 들어갑니다.


또, e-w가 됩니다. 그래서 보통 e와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체력 소모가 크고 유일한 생존기 이므로 신중하게 써야됩니다.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사실 블라디 후반의 주딜입니다.

풀차지 데미지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단, 투사체가 있기 때문에 미니언에 막히고, cc에 걸리면 스킬이 끊깁니다.

그러므로 e의 풀차지 뎀을 주기 위해서 점멸과 w를 잘 활용하세요(e-점멸 가능합니다).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5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블라디가 1대 다수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인데, 궁을 많이 맞추면 맞출수록 체력 회복이 많이 됩니다.

또, 궁극기에 맞은 적들에게 주는 데미지가 10% 증가하니 싸울 때 먼저 사용하세요.



스킬 콤보

가장 많이 쓰는 콤보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e-점멸-r-강화q) 입니다.


*e-점멸-r 을 사용하면 e의 투사체가 나가기 전에 r이 깔려서 e에도 10%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한타 때는 약간 더 길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ransfusion(수혈)(e-점멸-r-q-e-w-q)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점멸 없을 때는 위의 콤보에서 점멸만 빼주시면 되요.


스킬 활용 팁

킬각 잡는 방법을 여기에 쓰겠습니다.


점화를 든 블라디일 경우, 강화 q를 한두번 맞춘 후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Ignite(점화)로 킬을 딸 수 있지만,  

Ghost(유체화)블라디도 Ghost(유체화)를 키고 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궁딜교를 한 뒤에

강화q가 왔을  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로 킬을 딸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순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가 좋은 이유

- 마나재생 효과가 무효과 되지만 주문력 100과 쿨감 20%는 블라디에게는 정말 꿀입니다.

옛날 라일라이 느낌이 나더라고요.

치감 효과는 덤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초반에 가면, 마관신을 가는 이유

-위의 두 아이템을 감으로써 고정 마관 38이 채워지는데요, 이는 거의 모든 챔피언의 기본 마저에 해당되어 마방템을 가지 않은 챔프에게 트루딜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가면과 마관신으로 마관새팅을 해주면 적 딜러를 원콤내는데 정말 좋습니다.



*2017-10-06 아이템트리 설명 추가


먼저, 시작 아이템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상대가 견제하기 쉬운 근접 챔피언일 때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으로 시작하고요, 아닐 때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로 시작합니다.


인장은 포션은 3개나 더 살 수 있고, 도란 방패는 애초부터 라인 유지력이 좋아지라고 만든 아이템이기 때문에 둘 중 어느 아이템을 사도 라인유지력이 좋습니다.



그 다음 아이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인데요, 위에서도 설명 드렸지만 이 두 아이템이 나온 시점부터 라인전 킬각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이걸 가주시면 블라디의 초반 아이템은 완성됩니다.



그 후로부터는 유동적으로 가면 되는데요, 2코어로는 3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편에 ad 암살자가 있거나 cc기가 많을 때 가줍니다.


2.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 아이템을 기준으로 블라디의 딜이 달라집니다. 라인전이 흥했고 상대에 특별한 cc기가 없을 때 2코어로 가주면 좋습니다.


3.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 ap가 쌔고 cc가 적으면 가줍니다.



3코어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주는데요, 라바돈을 이미 샀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시면 됩니다.


4코어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또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주시면 되고요,


5코어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중 하나를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는 무조건 벤합니다 → 요즘은 많이 안나와요

침묵과 궁으로 블라디가 한타 때 활약을 못하게 하고, 공허충 때문에 맞딜도 못이깁니다.
카사딘
얘는 딜교 성립 자체가 안됩니다.

6랩 전에 q 교환 할 때도 손해보고 6랩 후에 카사딘이 스킬 다 쓰고 들어오면 절대 못이겨요.

또 로밍도 좋아서 한번 킬 주면 아래까지 터지게됩니다.

얘는 벤이 답이고, 혹시 나왔다면 6랩 전에 정글러를 부르고 한타까지 반반가야합니다.
애니비아
6랩 전까진 괜찮습니다만, 6랩 후부터 지옥입니다.

궁극기를 쓰고 W로 블라디의 활로를 막은 후 Q와 E를 쓰면 너무 아픕니다.

이러면 킬은 안나와도 집에 자주 가게 되는데요,

애니비아는 라인 푸쉬력이 너무 좋아서 블라디가 집을 많이 가게되면 저절로 랩차가 나게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몸 약한 정글러는 블라디에겐 300원입니다.
빅토르
cc기도 없는 몸약한 뚜벅이는 블라디의 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신드라
cc기도 없는 몸양한 뚜벅이는 블라디의 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2

도란 방패 가서 버텨주기만 해도 이기기 쉬워여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래 영상중에는 점화를 든 죽창 블라디도 섞여있습니다.

비록 이 공략은 유체화 모렐로 죽불 블라디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영상을 지우진 않겠습니다.














-2~5랩 솔킬



1랩부터 계속 q 견제 하다가 e-점멸-강화q-점화로 솔킬 내는 장면입니다.



-6랩 솔킬






6랩 이후로는 왠만한 미드라이너는 원콤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q한대 맞추고 e-점멸-r-강화q-점화-평타 로 잡는 편입니다.



-몸 약한 정글러가 갱을 왔을 때



가면이 나온 이후부터는 갱이 오면 그냥 정글러를 죽이면 됩니다.





-블라디 죽창딜






방템 없는 원딜 항상 원콤이기 때문에 점멸을 이용해서 원딜을 잘라줌으로써 타워나 오브잭트를 가져가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블라디 한타법











궁 많이 맞추고 뒷라인 비비면 됩니다.










잘 큰 블라디는 막 싸워도 펜타킬




 *라인관리하는 팁


1. 상대가 로밍이 좋은 챔피언이라면 양쪽에 와드 박고 라인을 민다.

2. 아군 정글러 갱킹이 성공 했을 때에는 정글러와 함께 라인을 민다.

3. 집 가기 전에는 라인을 민다.


무조건 라인을 당겨서 갱킹을 방지하는 것보다는 라인을 최대한 밀어서 미니언과 경험치 차이를 주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극딜 블라디일 경우, 초반부터 라인을 밀며 q견제를 지속적으로 하고, 2~6랩 사이에 점멸을 이용해 킬각을 잡아주세요.


-딜탱/탱 블라디일 경우, 라인을 중간라인으로 유지하며 강화q일 때만 가끔 견제하고 6랩 때 점멸을 이용한 킬각을 잡아주세요(킬각이 안나오면 그냥 파밍만 하시면 됩니다)


*탑라인에서 초반에 평타 견제를 되도록이면 많이 하는게 좋습니다. 버프 이후로 평타 견제가 은근 쌔요.


중반 운영법

타워를 밀고 로밍이나 합류를 해주셔야됩니다.

블라디는 탑이나 바텀에서 스플릿 하는 챔피언이 아니라는걸 기억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점멸이 있을 때마다 이니시 각을 잡아주세요.

점멸과 궁이 있는 한타는 왠만하면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극딜: 앞라인을 때리다가 각이 나오면 뒷라인에 궁깔고 ew로 다 죽이면 되요

탱: 아군 뒷라인을 지키며 상황에 따라서 비비세요.

딜탱: 비비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추석 잘보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1.9%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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