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7
1
1/1
[D2] 아지르 기초학개론

- 초가스갑(2017-03-19, 조회수: 9959)

왜 아지르를 픽하려고 하는지 나는 안다.

멋지고 재미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로망이라고 한다.

로망은 가득하나 승률은 당당히 미드 최하위를 찍어버린 챔프.


만약 당신이 이걸 읽는다면 최소한 즐겜러거나 티어에 연연하지 않는 쿨가이이길 바란다.


참고로 우리의 황제 이지훈도 아지르를 버렸다.







장점

1. 미드에서 특출난 견제성. 이와 견주려면 제라스 직스급은 되야함
2. 유통기한이 존재하지 않음. 굳이 비유하자면 얘는 발효음식임. 초반은 구리고 후반에 ㅅㅌㅊ임
3. 뛰어난 갱호응력. 6렙부터 미드 모든 챔프 통틀어서 아지르와 비견될 갱호응챔프는 존재하지 않음.
4. 간지남
5. 황제임


단점

1. 킬캐치능력이 매우 낮아 정글러에게 매우 기대야함. 정글러보고 다이브좀 와달라하자.
2. 라인전에서 변수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딜링. 깜짝딜링같은건 존재하지 않음
3. 낮은 피통과 스텟. 높은 마나소모량. 블루의 부재가 크게 느껴짐. 마나회복없는 제라스같은 느낌
4. 낮은 스테이터스로 몸이 아이스크림마냥 사르르 녹아내림
5. Q 찌르기 판정이 너프와 너프를 겪어 아주 구린 판정을 가짐
6. 레벨링과 아이템 빌드중 하나만 무너져도 굉장히 나약한 모습을 보임.
7. 뛰어난 돌진기나 CC기를 가진 챔프에게 많이 약한 모습을 보임
8. 자신보다 사정거리가 긴 라이너의 경우 모든 수단이 무력화됨. 즉, 아무것도 할 수 없음.
9. 낮은 이동속도와 마나소모량으로 인해 로밍력이 나약함.
10. 템포가 빠른 현재 메타에 맞지 않음. 초반에 터지면 못막음.
11. 정글이 참전한 2:2 싸움에서 약한 모습을 보임.
12. 탑클래스의 갱호응력을 가지고있으나 팀원이 그걸 모름 아지르 스킬구조를 모르는 경우도 있음.

이런 시련을 통해 승률 40%라는 미드 꼴찌의 명예를 껴안았다.


사실 노답임.


그럼에도 하는 애들이 있는데, 애정으로 함.

위의 단점을 끌어안고도 언젠간 날아오를 피닉스 공략을 볼 마음을 가졌다면 읽도록 하자.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평범한 룬세팅


님 성체가 낫지 않아요? 라고 묻는다면

그거끼셈. 그냥 이런 공략 읽는 애들은 대부분 초보가 많잖아.
초보 특화 공략인 것이다. 


성체랑 성장쿨감같은건 재량껏 넣도록 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평범무난

반박의 여지는 없다.


과거엔 탈진들었는데 그냥 힐들자..



적 미드 사정거리가 긴 경우도 많고

무엇보다 받아칠 때에 탈진이 이속감소덕분에 한두대 더 찌를 수 있었는데 그게안됨..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Q 선마 - W선마 - E선마


굉장히 일관적임.



다른 스킬트리는 용납되지 않는다. 왜냐면 Q 레벨 상승말곤 라인전에선 차이가 별로 안느껴지기에

스킬 활용 팁

W- Q 평평 천둥 쾅!



그리고 아지르 E 날기할때 병사와 멀어지면 W - E - Q 가 쉬워진다.


오브젝트 이용해도 쉬워짐.



이건 유튜브에 다른 공략이 많으니까 잠시만 봐도 아지르 황제처럼 날아다닐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셔투스 - 라일라이는 거의 고정.


만약 제드같은 힘든 상대가 있다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를 가고 나서 내셔투스를 올리거나
힘들면 선템으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주자.


상대 미드가 강력한 캐스터 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 같은 상대이거나

미드와 정글이 AP일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먼저 올린 뒤 내셔투스를 가주자.





나머지 갈만한 아이템은 존야를 제외하면 모두 3코어부터 고려하도록 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3코부터 고민하면 됨. 상대 AP방템코어를 하나 이상 가진 사람이 둘이상 있는 경우 고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3코부터 가도 됨. 아지르에게 한방딜의 변수와 포킹성을 줌. 마방템이 없다면 가도 좋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골드 잔뜩 모았을때 3코부터 사면 됨. 그냥 골드 모자라면 위의 아이템. 부자면 이걸 노리자.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마지막 코어로 고민. 존야대신 가도록 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제드 상대론 첫템으로 고려해보자. 아니라면 3코어부터 적 AD기여가 굉장히 크다면 올리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사람들이 모르는 하드 카운터.

CC가 없는 꾸준딜러인 아지르에게 거의 확인사살과도 같은 스킬구조를 가지고 있음.

순간적으로 파고 들어 - 터뜨리고 - 빠른 이속으로 빠짐

Q로 찌르기도 어렵고 찌른다 하더라도 평타를 칠 시간을 주지 않음.
제라스
노답

걍 노답


닷지
자르반 4세
핵노답


걍 핵노답



이길 요소가 존재하지 않음. 닷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사정거리가 앞서서 할만하다.

심지어 얘 최근에 너프먹어서 더욱 할만하다.


도파에게 감사한다..
오리아나
사정거리가 아지르가 더 길어서 할만함.

만약 적이 견제하려고 하면 그 사정거리가 W평 - Q - 평이 되는 거리라서

어지간하면 딜교를 이긴다.

판테온
초반부터 아지르가 질 요소는 존재하지 않는다.

쭈욱 이기지만 한방딜이 강해서 갱호응해버리면

아지르특성상 사르르 녹아버린다. 갱만 조심하면 무조건 이긴다.
상성이 명확함.

난 개인적으로 제드를 올리지 않았는데

제드보다 쟤네가 심해서지. 제드가 쉽다는게 아님.



다른 캐릭터가 불리한 상성의 대상에게 힘들다면

아지르는 라인을 포기해야할 정도다.



닷지하세요.

 

 

라인전

 사실 1-2레벨에서 일반적인 AP 캐스터는 아지르를 이기지 못함. 카운터빼고


 라인을 끝없이 W로 밀어내면서 타워에 박아버려 적 파밍을 어렵게 하고 


 Q 견제 나오면 콕콕 찔러줘서 천둥 쿨마다 돌리면서 터뜨리자.


 물론 갱은 조심해야한다. 물몸이라 잘 녹아내리니까.




한타

 원딜 옆에 붙어서 서포터가 지켜주는 걸 발판삼아 같이 딜을 한다.


 만약 강력한 돌진형 챔프가 파고든다면 궁으로 밀어주고 원딜과 함께 죽여버리자.


만약 궁이 남았고 이기는 구도에서 적이 파고들 의지가 없다면  W - E - Q - R로 진형을 붕괴해서


게임을 파괴해버릴 수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읎어. 상대 잘하면 답이읎어..



그냥 힘내 임마.

 

마치며

 

마칠 말이 생각나지 않아서 20000



로망만은 OP인 황제를 플레이해보자.



지면 단점을 다시 읽으며 자신의 각오를 되새겨야 할 것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