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6.7% (10표)
0% (0표)
33.3% (5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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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
되도록 안썼으면 좋겠다.

- 잠깐나뼈맞음(2017-06-28, 조회수: 50022)

안녕하세요 즐겜러로 놀면서 여러 챔프 여러 룬특 사용한 유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롤챔프중에 나쁜챔이 없다고 생각해서 고인챔을 많이 했던 유저고

Urgot(우르곳) Galio(갈리오) Aatrox(아트록스) 등 고인챔프를 어떻게든 해서 게임을 무난하게 하는법을 익히고 하던 유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라이엇이 그냥 Aatrox(아트록스)를 만들고

만든건 안버려!

하며 관짝으로 집어넣은거 같습니다.

스토리상 인간계 축에선 쎈앤데Tryndamere(트린다미어)일족을 말살시킨 다르킨 중 검의 명칭을 받은 Aatrox(아트록스)인데

검이 이따구로 무뎌지니 장난감칼인거 같습니다.

 

초반엔 많이 롤챔에도 나올정도로 사기적인 면모를 보였지만 추후에 너프로 인한 고통이 그대로 담긴 아트록스

 

패치로 인해 Aatrox(아트록스)가 상향or하향 의견이 분분한 점이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그냥 쓰레기인줄 알았는데 나름 재활용 되는 쓰레기라 생각하며 공략을 여러번 수정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는 딜이 쎕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를 할 빠에는 다른 챔프를 하는것이 팀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봅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으로의 귀환

아트록스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많은 분께서 한껏 부푼 마음으로 선택하고 플레이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트록스의 디자인과 테마는 게임플레이에 제대로 반영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아트록스는
플레이어들의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요청이 가장 많은 챔피언으로 항상 꼽히고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맞아
전반적으로 재검토한 뒤 ‘피를 갈구하는 악의 전사’로서의 디자인과 테마를 게임에서 제대로 실현해 보려
합니다.

아트록스 업데이트는 스킬 하나하나를 재평가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이므로 개별 챔피언의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로는 최대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아직 작업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몇 가지 훌륭한 기획 방안이 이미
제시되어 구상 중에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려면 아직 멀었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의 업데이트 요청이 많은
챔피언이니만큼 일찍이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라고 나와있지만 언제가될진 모릅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967 IP

기본 공격룬인데요

아트록스가 라인전을 하기 편한 룬입니다.

 

예전에 E스킬이 마뎀이었을 시절은 E마스터로 어떻게 해봤지만

현재 물뎀으로 바뀐뒤로는 W마스터가 답입니다.

 

그러므로 평타를 적당히 치기위한 공속을 왕룬에 3개를 박아주는게 좋구요

기본적으로 ad계수가 증가했기때문에 빨강에 공격력을 넣는게 좋다고 봅니다.

파랑은 고정마저 성장마저 또는 고정쿨감을 넣어서 유동적으로 사용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격적인 라인전과 ad계수의 증가로 열광이 무난하고

지속적인 싸움을 위해 전투의환희가 좋습니다.

그리고 결의쪽에 투자를 하셔서 흡혈량을 늘리며 대담함으로 지속싸움에 이점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대담함 대신 통찰력을 투자해서 텔과 점멸로 이득을 보는것도 좋구요




자신이 없으신분들은 탱적으로 투자하셔도 괜찮다고 봅니다.

그냥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로 최대한 버티면 괜찮다고 봅니다

은근 꿀인 대담함(Fearless)과 템을 이용한 꿋꿋함(Unyielding)을 하시면 조금이라도 생존확률이 올라갑니다.

신속(Swiftnes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는 선택이에요 전 개인적으로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해서 조금이라도 안에서 부비는걸 추천드려요

라인전에서 이기길 기대하지 마세요

 

그냥 Teleport(순간이동)드세요

 

Teleport(순간이동)타고 로밍가서 Dark Flight(어둠 강림)한방이라도 제대로 맞춰주면 그걸로 이득입니다.

 

 레벨링도 조금더 괜찮게 하기 위해 괜찮습니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Cleanse(정화)Smite(강타)하지마세요

 

Exhaust(탈진)Ignite(점화)Ghost(유체화)비추입니다만.. 하실분들은 하세요...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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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을 이길 수 있으면 W선마가 괜찮습니다.

만약 라인전을 못이길거 같으면(예를들어 초반에 너무 강력한 챔프) 아래 스킬트리로 가서 버티는쪽도 괜찮습니다.

 

Blood Well(피의 샘)부터 설명합니다.

 

예전과 같지 않은 부활패시브입니다.

스텍제로 바뀌어서 5스텍을 쌓아야 발동되는데 지속전투에선 괜찮습니다.

공속증가와 부활로 어떻게든 부벼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Q 어둠강림

기본 공격력이 낮아지고 추가 AD계수가 증가했습니다.

되도록이면 확실할때 쓰는게 좋습니다.

워낙에 판정이 구려서 쓰다가 열불나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W 피의갈증

라인전에서 톡톡 치면서 3스텍을 유지하는 용도로 씁니다.

체력소모가 사라져서 괜찮아졌습니다만 예전만큼 딜이나 흡혈이 안나오는게 아쉽네요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E 고통의검

마법데미지에서 물리데미지로 바뀌고 아쉬워졌습니다.

그나마 라인클리어에 쓸만한 아이템이라 써보기엔 괜찮습니다.

 

Massacre(대학살)R 대학살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게 E키에 AP계수를 뺏으면 궁에도 AD계수로 남겨줘야 하는데 그러질 않았습니다.

이건 그냥 q가 맞으면 같이 쓰는게 좋고 생각외로 터지는 데미지때문에 나중에 쓰는것도 괜찮습니다.

쓰고 난 후에는 카이팅 하셔야해요 또 궁극기는 여러챔프를 맞출수록 스텍이 한번에 쌓이기에 진입하고 쓰는것이 부활을 바로 쓸수있게 도움이 됩니다.

 

 

스킬 콤보

w를 활성화 시키고 3스텍까지 유지를 시켜서 기다립니다.

킬각이나 딜교각이 나올시에는 활성화시킨 w 3타를 기다리고 qw진입 그리고 후에 e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궁이 있을땐 3스텍 에서 qr로 시작하셔도 좋구요

 

스킬 활용 팁

상대가 상대하기 힘든 챔프일 경우에는 E로 딜교하던가 라인을 당겨먹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편하다면 3스텍을 유지시키고 간간히 싸움을 거는게 좋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격이 다시 올랐지만 역시나 핫한 아이템입니다.

한번의 버프로 기적적인 딜교를 맞아도 다시 재기할 수 있으니 첫템으로 추천드립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지속싸움에서 방어력을 깍는데 도움을 주고 하위템으로 인한 체력과 쿨감을 이용하기에 매우 괜찮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속과 딜을 넣기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싸움에서 이득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AP를 상대하기 위함에 있어서 좋은 템이라 생각합니다.

터지는즉시 흡혈이 또 생기기에 비비기에 매우 좋죠

 

 

그리고 신발같은경우는 되도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는게 좋구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두개중 선택을 하셔도 되고 두개를 다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변해서 죽은상태가 아닌 경직상태로 되어 스텍이 깍이지 않아서 괜찮습니다만

예전만큼 방어 마저가 아니라 탱적으로는 소모값이 크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투청견제가 심한 초반부터 중반까지 자신의라인이고 적의 라인이고 폭파시키는 깡패중의 깡패
이놈을 만나면 그냥 1레벨엔 부쉬에 숨어서 적이 라인밀기를 기다리고 흡혈만 해서 마나 빼는게 전부입니다.

잘못했다간 갱호응하다 둘다 따일 수 있습니다.
레넥톤
요즘 픽률이 올라가고 있는 레넥톤입니다.

둘다 노코스트챔프라 스킬딜이 더 좋은 레넥톤은 얍삽하게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이 점을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올라프
괴물...
1레벨에 한대라도 도끼에 맞으면 사망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일단 긍력한 cc가 없어 아트록스의 Q를 방해받지 않고
초반에는 식칼을 맞아도 미니언 때리면서 라인을 유지시키기에도 편하고
초반 써움에선 그나마 대등 또는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마오카이
최근에 마오카이도 너프를 먹어서 묘목 던짐에 있어 딜을 안받습니다.
하드탱커이기에 서로 때리고 논다 생각하세요
내손이 카운터입니다.

스텍관리를 안전하게 잘 가져가서 5스텍 딜교를 한다면 괜찮다고 봅니다만

힘들다 싶은경우에는 사리는것도 답입니다.

 

무작정 싸우기보단 갱호응으로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방법이 좋을것 같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근접챔프 상대면은 안전하게 cs를 먹어줍니다. 되도록 라인을 당기기 위해 막타만 아슬아슬하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딜교는 간단하게 적이 포션을 빨정도만 하시면 되고 아트록스 자체적으로 흡혈때문에 채력유지가 좋습니다.

만약 원거리챔프 또는 강한챔프 같은 뎡우에는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를 쓰되 미니언 라인이 당겨질 정도로만 쓰도록 합시다.

라인이 적쪽에서 굳으면 망하는건 말할것도 없겠죠..

 

 

초반 운영법

 닥치고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 CS먹으면서 정글러에게 킬을준다하고 불른다음Dark Flight(어둠 강림)를 쓰고  킬줍니다.

킬 양보하지 말라고 꼭 말하세요

 

위 이미지는 최소한의 미니언이 안넘어오게 라인프리징 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미니언 4마리 정도 차이를 두고 먹는게 좋겠죠 물론 퍼플진영또한 똑같습니다.

그리고 노랑색은 혹시 숨어서 오는 적이 있을지 모르니 와드를 하는게 안전하구요

 

 

이 빨간줄은 데드라인입니다.

절대로 이 이상 넘어가면 안되고 최대한 중간 안에까지는 있는게 안전합니다.

어느 챔프나 똑같은 데드라인 이구요

 

 

이것은 와드설치인데 파랑색 원은 블루팀의 Control Ward(제어 와드) 빨간색은 퍼플팀의 Control Ward(제어 와드)

하늘색은 파랑팀의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주황색은 퍼플팀의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입니다.

 

중반 운영법

 

갱을 당하지않고 적의 포션과 체력을 소비하게 한다음 흡혈로 채우고를 반복합니다.

적에게는 깨작깨작대는 식대로 싸워주면 이만큼 짜증나는게 없죠

만약 우리팀이 용을 먹는다던가 바론을 먹거나 그럴때엔 어그로를 충분히 끌어주면 됩니다.

Q를써서 딜교를 한다던지 라인푸쉬나 타워를 밀려 한다던지 같은 행동을 하면 적은

`갱이왔나?`또는 `아트록스하더니 미쳤나?` 라고 생각할테니 말이죠


 텔을 이용해서 이득을 볼수있다면 신중하게Dark Flight(어둠 강림)를 써서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계속 비비면서 싸우는게 좋습니다만 텔을 이용한 운영적인 싸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부활과 가엔을 이용한 어그로끌기도 좋습니다.

템이 공격적이다보니 적도 견제를 할 상황이 오는데 그때 적의 스킬이 아트록스한테 다 꼽힌다면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싸우기전에는 꼭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를 미리 써서 딜교도 하고 Blood Well(피의 샘)를 2스텍에서 3스텍을 채워야 합니다.

각이 나온다면 Dark Flight(어둠 강림)Massacre(대학살)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를 사용하여 Blood Well(피의 샘)를 풀스텍채우고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흡혈해주면서 버티는식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진을 물기에는 한없이 사거리가 짧은 Dark Flight(어둠 강림)이기때문에 일단 적진에 들어서서 궁을쓰고 버티면서 싸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딜이 어느정도 충족되는 챔프라 생각외로 무섭습니다.

 

Massacre(대학살)를 쓴다면 사거리가 늘어나기에 누커나 원딜을 바라보기가 괜찮습니다.

안으로 비비면서 적에게는 떼어놓고싶은 껌딱지같은 좀비로 변하는게 목적입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로 진입이 가능하다면 적어도 딜러 2-3명 이상 묶을수 있는 위치로 들어가서 Massacre(대학살)켜줍니다.(점멸이 있을시에는 점멸로 먼저 들어가서 궁을키고 싸우다가 Q를 나중에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쳐맞으면서 적 스킬빼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쓰고 버티다보면 아군이 안전합니다.

아군 딜러진이 안전하게 딜을 넣는 상황을 만드는게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언제나 같습니다.

보통 이길 수 있는챔프라 생각하는 애들이 몇 있습니다 근접챔프면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 흡혈이 가능하니 최대한 피를 회복시켜 딜교를 하면서 할 수 있습니다만 원거리 견제챔프라거나 어마무시한 깡패들을 만난다면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만 CS먹거나 경험치만 먹어서라도 라인 당겨서 큽시다.

 

마치며

 되도록이면 안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6.7% (10표)
0% (0표)
33.3%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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