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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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7
1
0/0
미드,서폿 모르가나. 실버라고 무시하는건 좋은데 일단 한번 보랑께?

- 솜군(2017-03-23, 조회수: 3923)

나 실론즈(심해)에 거주중인 주민이오.


최근 모르가나로 꿀빨고 있는데 팁을 드릴까 하오.


심해라고 무시해도 좋으니 그냥 한번 보고 가시오.


심해구간에선 잘 먹히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재생
    +1.98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4.95
총 가격 : 1,741 IP

기본적인 셋팅은 표식 - 마관/ 인장 - 성장체력/ 문양 - 성장쿨감/ 정수 - 주문력


vs AD 세팅은 표식 - 마관/ 인장 - 방어/ 문양 - 성장쿨감/ 정수 - 주문력


vs AP 세팅은 표식 - 마관/ 인장 - 성장체력/ 문양 - 마저/ 정수 - 주문력


상대가 AD냐 AP냐에 따라 인장,문양쪽이 살짝 바뀌지만 모르가나로 쉽게 상대할 수 있는 챔프이거나


손가락으로 찍어 누를 수 있다면 굳이 안바꿔도 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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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모르가나의 경우엔 일반 적인 공격력/방어/마저/(선택) 이 있겠지만.


본인은 마관/방어/쿨감/주문력 을 가고 있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딱히 설명이 필요 없지만...


천둥군주...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만으로도 터뜨릴 수 있고... 초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콤보를 맞췄다면 딜교 개이득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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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모르가나라면



기본적인건 Ignite(점화),Flash(점멸)제일 무난하오.


상황에 따라 Ignite(점화) 대신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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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이여도 본인은 Ignite(점화),Flash(점멸)를 쓰고 있소.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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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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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가 3렙붙어 미니언 원콤이 나오니 우선적으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3레벨 갈 수 있도록 하시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후에 3레벨일 때, 라인이 당겨져 있다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밀려 있다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찍어서 갱에 대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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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모르가나라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선마하시오. 최고레벨일 때 속박의 지속시간은 무려 3초!!!


그 후 마스터는 본인의 선택이오.

스킬 콤보

제일 기본적인 콤보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이오. 6레벨 이전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만으로 딜교 이득이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잘 맞춰야 하오.)


6렙 이후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쫒아가며 평평평)+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혹은 상대가 이동스킬 혹은 플래시가 빠졌다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먼저 써도 되오.

스킬 활용 팁

중,후반 모르가나의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엄청 중요하오.


Flash(점멸)가 없을 때라면 대치 중일때 먼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추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 그러다 상대던 아군이던 가세해서 한타가


열어졌을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을 자신에게 쓰고 들어가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쓰시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쓰기 전에 여유가 된다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추시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는 자신에게 쓰는 버릇을 들이시오(Alt+E)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본인은 쿨감 40%를 중요시 여기고 있소.  5레벨Dark Binding(어둠의 속박)속박 지속시간이 무려 3초이고 데미지도 발군이오.


다만 모르가나의 스킬은 쿨타임인 긴 편인데 이를 커버치기 위해서이오. 쿨감 40%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의 쿨타임은


6.6초이오. 

쿨감 40%를 맞추었을 때 틈만 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날려서 맞춘 적을 짤라먹기를 할 수 있소. 실제로 써보면


중후반에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을 맞추어 짤라먹기가 자주 나올 것이오.


핵심은 역시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오.!


상대 AD가 많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 때 쿨감 40%)->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중 택1


상대 AP가 많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 때 쿨감 40%)->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중 택1


템은 항상 유동적인것은 다들 알 것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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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의 경우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Redemption(구원),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등으로 쿨감을 40% 맞춰주시오.


신발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중 택1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개인적으로 미드에서 상대했던 챔중에는 가장 껄끄러운 상대인것 같소.

Q도 피하고 궁도 피하고

물론 제드,블라디미르,피즈 등도 인식푸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지만

스킬 쓰는 방식,콤보 등도 보았을때 제일 상대하기 힘든거 같소.



Lux(럭스)=같은 뚜벅이, 같은 속박, 하지만 모르가나에겐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가 있음.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견제만 조심하면 무난하오.


Lulu(룰루)=초반 짤짤이가 좀 짜증나긴 하지만 그럴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CS만 챙겨 먹다가 틈틈히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피까 놓고


          1:1 싸움 거시오.


Katarina(카타리나)=Bouncing Blade(단검 투척)견제를 조심하며 CS를 챙기다가 Voracity(탐욕)(칼)을 줏으러 Shunpo(순보)을 쓸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맞춰보시오.


Zilean(질리언)=왠만해선 잡기가 힘드오. Time Warp(시간 왜곡)의 빠른 이속으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도 떨궈낼 수 있으며

          Chrono Shift(시간 역행)가 짜증나오. 갱콜을 하시오.


LeBlanc(르블랑)=Distortion(왜곡)들어올 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추면 무난함.(후속 스킬들을 대비해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시오)


Akali(아칼리)=Shadow Dance(그림자 춤)들어올 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추면 무난함.(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걸었다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써도 추적 가능)


Kassadin(카사딘)=Riftwalk(균열 이동)들어올 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후속 스킬들을 대비해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시오)


Malzahar(말자하)=Void Swarm(공허의 무리)때문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추기가 힘드므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로 CS 챙겨드시면서 갱콜(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Void Shift(공허 태세) 벗기시오)


Veigar(베이가)=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씹어주시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Zed(제드)=1:1 상황에선 반피 까둔 상태 아니라면 잡겠다는 생각은 일단 버리시오. 틈틈히 CS 챙겨 드시오.


          Death Mark(죽음의 표식) 들어온다면 최대한 포탑쪽으로 끌고와서 맞아주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등의 콤보를 넣어주고

        

           터지기 전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 혹은 Flash(점멸)+Charm(매혹)를 노린다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방어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Swain(스웨인)=못잡으니 갱콜을 하시오.


Yasuo(야스오)=무빙으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 회오리를 못피하겠다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와서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노린다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를 먼저 걸고 2번째 속박이 걸리면 바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주변에 아군 미니언 확인 Sweeping Blade(질풍검)도주 예상)


Talon(탈론)=Rake(갈퀴손)견제만 조심하며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CS를 챙기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딜교 이득을 보자.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썼을 때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써도 추적가능.



Vel'Koz(벨코즈)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Annie(애니)Anivia(애니비아)Xerath(제라스)Zyra(자이라)Taliyah(탈리야)Cassiopeia(카시오페아)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등등 기본 베이스가 뚜벅이인 애들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으로 딜교 이득을 보고 킬각을 잡으시오.(모든 CC기는 상황에 맞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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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모르가나의 경우,


상황에 따라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누구에게 써줄 것인가 판단을 잘 해야 하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선마해서 맞추는 것 만으로도 이미 엄청난 킬관여!


라인전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견제


갱호응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출 수 있다면 맞추고, 그게 아니다 싶으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켜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쓰고 쫒아가다가 상대 이동스킬이나 Flash(점멸)를 빠졌을 때,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쓰시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쉽던 힘들던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3레벨부턴 CS 챙기기 편할것이오.


 탑,바텀의 라인에 틈틈히 로밍을 가서 이득을 취하시오.

 

초반 운영법

 상대가 쉽다면 솔킬각을 내시고, 힘들다면 CS만 챙기거나 갱콜을 하시오.

 

중반 운영법

 미니언 뭉친곳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한번씩 써가며 라인 푸쉬

 

후반 운영법

 40% 쿨감으로 쿨타임이 6.6초 밖에 안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난사해서 상대를 짤라 먹으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추었다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뿌리고 아군들이 가세하면 그대로 한타유도를 해서 중반진입으로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내가 비록 심해인이지만 모르가나가 정말 좋은 챔인거 같아서 이렇게 끄적이고 있소.


모르가나가 뚜벅이인점 제외하곤 정말 좋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날라가는 속도를 익히고 감을 잡아서 예측 연습을 많이 하시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으면 필킬이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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