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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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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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 이것만알면 꿀

- 기타치는꾸니(2017-04-17, 조회수: 5170)

안녕하세요 뽑기왕 뽑테크 입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984 IP

표식 / 공룬8개에 치명타1개


왜 공룬 8개에 치명타가 1개이냐

라인전은 딜교 혹은 한타때에서도 딜을 넣어야합니다.

물론 서포터라 아군 딜러를 지키는것도 중요하지만 지키면서 딜을넣을때 0.95오른다고해서 체감상 더 딜이 들어가는느낌도 적을껍니다

1프로의 확률로 치명타가 있다면? 가끔씩 치명타가터지면서 잭팟

오히려 1의 공격의 보다 치명타가 더 많이 딜을 넣을수있다는거죠

실제로 딜교할때 혹은 가끔 터지는 치명타가 개꿀인경우도있습니다.

한번 둘러보세요

빠지게 되실껍니다.


인장 / 올방어 9


방어는 진리입니다 다른게 들게없어요..

방어만드세요..


문양 / 마나룬 9

마나룬은 있고없고의 차이가 큽니다

그랩을 1번정도 더할수있는 마나량을 만드는거에요

마나들기싫다. 혹은 적 서폿이 딜교를 짱짱 겁나 넣는 서포터에 Ap라이너가있다 하면 마나2개정도빼고 마저 넣어주는것도 나쁘진않겠지만 ㄴㄴ 일단 마나룬넣으세요


왕룬 / 이속 3개


블리츠는 뭐다 기동력이 바탕이되어야합니다.

수시로 로밍도  또한 라인 복귀및 그랩률 등 적보다빠르지않다면 멀리서 쏘는 그랩은 아무리 방향이 맞아도 빗나갈수밖에없어요

블리츠가 만약 같은 이속의 q사거리끝의 적을땡기려할때 약 이속20정도 블리츠가 빠르지않다면 끝에서 놓치는 현상이나타납니다.

그걸 방지해주는게 이속룬입니다.

이속룬 드세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 다른 공략글에 있는 블리츠 마스터리를 보면

보통 0/ 18 / 12 , 0/ 12/ 18입니다.

보면 제 마스터리는 차이가 있는데


물론 파괴전차도 좋지만 라인전에서 유지력을요하고 쭉 살아나야겠다 하는경우는 파괴전차를

그렇지않고 기본적으로 떙겨먹고 딜교를 하면서 끔살을 시킨다는 가정하 천둥군주를 추천합니다.









ㅊㅌ


책략 줄부터설명할게요

블리츠는 이속이 중요하다고 룬에서부터 설명했기때문에 방랑자를두릅니다.

여기서 2번째줄 암살자를 가도되고 비밀창고를 가도됩니다. (선택사항)

비밀창고를 갈경우 비스킷으로 물약회복을하면서 라인전유지를 암살자로 갈경우

원딜러가짤리거나 가끔 라이너가없는라인에 물몸챔프가 라인을 밀고있을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2프로의 차이 미묘하지만 큐평이평덥평(닿는데까지 안닿으면)궁 으로 물몸챔프의경우 대략 피를 7~80프로 50프로정도는 깍을수있는효과를발휘합니다.


3번째줄 다른사람과 차이가있는 무자비입니다. 마나재생은 어짜피 초반 요부를 살꺼기때문에 어느정도 다 돌아옵니다.

무자비를 가서 딜교를 할때 피해량을 더 주는게 훨신좋은방법입니다.


4번째줄 위험한게임 혹은 산적을 둘러주세요

 산적의 경우 때릴때 돈을 법니다 꿀이에요 ,위험한게임의경우 킬이나 어시의 기준인데 회복이라서 나중가면 어느정도 효과는발휘될수있으나 저는 산적을추천합니다.

5번째 쿨감가세여

그랩 시간모자라!! 이런거말하기싫잖아여 ㅋㅋ

그리고 천둥군주   Q그랩 평 E 만써도 일단 천둥군주가 터집니다.

혹은 E 평 Q 해도 터집니다 혹은 Q를 못맞춰도 W 키고 가서 평을 때리거나 대쉬기로빠질땐 궁으로 맞춰도 같이터집니다.

그러니 은근 딜이 쎄게 들어가줍니다.


결의 설명

첫번째는 회복 5개를찍어주세요 방어력이 올라가면 좋긴하지만 비스킷만으로는 부족합니다

2번째 살펴보기 > 로밍때꿀이에여 다른건 별 효과가없어요..

3번쨰 룬갑옷  고참병

둘중 어느것가셔도 좋은 트리입니다.전 룬갑옷을가는데요 이유는 패시브로 방어력생길때 조금더 살아남기위함입니다.

고참병의경우 체력이 50이나 올라주니 나쁘지많은않으니 둘중골라가세요


4번째 통찰력가세여 스펠쿨감을위해두릅시다,

Exhaust(탈진)탈진 너프... 그래도 탈진은 나쁘진않습니다.


Ignite(점화)점화 대신 탈진 편한거드세요








필자는 심심하면 강타도 듭니다.

강타는 오브젝트싸움 및 라인전은 조금 힘들더라도 강타템까지 사고나면 은근쓸만합니다.



점멸은 필수Flash(점멸)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싸움의 시작에는 보통 2가지입니다.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먼저하는 싸움과

Power Fist(강철 주먹)E로시작되는 싸움


그랩이 자신없으면 Overdrive(폭주)키고 달려가서 Power Fist(강철 주먹)로 싸움을거나

Flash(점멸)로 접근뒤 Power Fist(강철 주먹)로 띄운다음 시작하세요

Power Fist(강철 주먹) (평) Overdrive(폭주) (평*닿는다는기준)Rocket Grab(로켓 손)평 평 Static Field(정전기장) (그랩과 궁사이 평은 1번이될수있고 보통 W시간이있어 최대2번정도입니다)


혹은

Rocket Grab(로켓 손) 평 Power Fist(강철 주먹) 평 Overdrive(폭주) 평 평 Static Field(정전기장)  으로 딜교를넣어주세요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가 어려우면 그냥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Overdrive(폭주)평평 때리세요




스킬 활용 팁

 점멸과 점화를 타이밍을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으며 하지만 위 템트리대로 가셔도 정말 괜찮은 효율을 가져옵니다.


위 템트리는 한타의 지속력 원딜 및 딜러의 생존성을 늘리며

각 보호막 회복에대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는 타 아이템의 효율과 정말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근처 광역보호막을 아군에게 줄수있고 Redemption(구원)의 힐도 시너지 효과가 좋기때문에

가주는게 좋으며 

최소 2개템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혹은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Redemption(구원) 을 가신뒤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시야석과 신발은 샀다는가정 (*안사시고가셔도 개취 존중해드립니다)


그리고 이후 마지막 시야장악후 마지막한타를 가시게될경우 시야석은 과감히 팔아주시고 미카엘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과 영약을 먹고 한타및 끝내기로들어가세요



그리고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가 은근 꿀인게 주문력이 무려 60에 이속도를 올려줍니다.

향로는 가성비가좋은템이므로 2번가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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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향로와, 미카엘의 도가니, 구원 효과중 "회복&쉴드효과 증폭" 이 중첩이가능합니다

     쉽게말해 구원 향로 미카엘 쿨감이 30% = 그런데 여기서 미카엘을 안갈수있으므로 20+(특성5%) + 산악방벽

     기본35%에 미카엘을 갈경우 45%쿨감및 시너지가 좋아집니다.




EX) 1500피의 원딜러가있을경우 레벨은 18가정

산악방벽 150 +  솔라리 665 + 구원 490     =  보호막 815 + 체력회복 490  +기본체력 1500 = 2805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효과를 받아 계산

산악방벽 195    솔라리851.5  구원637  =보호막  1046.5 체력회복637  +1500  = 3183.5

[고유지속효과 30프로로 계산시 = 중첩되는지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중첩되어 40프로일시


210 + 931  686  = 보호막 1151 체력회복  686 기본 1500   = 3337


2.5초동안 [솔라리]와 산악방벽을 같이 사용하여

[30프로계산으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1500+1046.5=  2546.5의 피로 2.5초동안 싸우게되며 그 사이 구원을발동하면서

솔라리 종료시 산악방벽은 1.5초가 남았으므로 피가 떨어짐과 동시에 구원으로 체력회복이되니 

대략 4초~6초이상은 거의 풀피인상태로 딜러가 프리딜을 할수있도록 유지를 시킬수있고

또한 미카엘을 갔다면 미카엘을 간것으로도 딜러가 방해효과를 걸린 CC기를 제거해줄수있으므로 


기존의 땡겨서 이니시하는것말고도 다른방식의 싸움의 블리츠 이용도가능한부분을 보완

확실한 딜러를 살리고 한타지속 및 기존의 이니시만으로 싸우던 블리츠에 더 힘을 부어 사용할수있는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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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신발을 기동력으로갔다가  신속의 장화로 바뀌었다가 다시 기동력으로 가고있는데요

6.11패치떄 너프먹어 더이상 안가는게 더 좋을것같습니다.

기동력은 장단점이 뚜렷하긴하지만 로밍다니거나 라인복귀용으로도 충분히 매리트가있습니다.

거기다가 버프되서 115로바뀌었으니 기동력으로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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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가는 순서는 유동적으로 가시되


산악방벽 + 기동신 + 시야석은 갖추고   다음템을 구원으로갈지 솔라리를 가야할지 판단하셔야하는데


구원을가는경우 무난하게 라인전을하고있고 유리할경우  혹은 상대라인 듀오라 AD일경우 먼저가주세요

솔라리를 먼저가는경우는 라인전이 조금 어렵고 서포터가AP인경우 먼저둘러주세요


2템까지 간경우 향로를 가시거나 혹은 시야석을 빨간것으로 업글해주세요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 사용효과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20%나 줄여줍니다.

산악방벽과 다른 구원 혹은 솔라이의 속도가 20%나 줄어들어 유용합니다.


그렇게 총 5개 템이 맞춰지면 미카엘을가주시거나 란두인을가주세요


미카엘의경우 라인전중에 군중제어기 cc기가있을때 솔라리로가실지 미카엘으로가실지는 생각해보시고

미카엘을 먼저둘렀던경우 안둘렀던 템을 가주세요


그리고 CC기를 보고 란두인처럼 단단하게 가주는것도 나쁘지않으니템은 유동적으로 가시면됩니다.


정답은없습니다.




  ※ 향로와, 미카엘의 도가니, 구원 효과중 "회복&쉴드효과 증폭" 이 중첩이가능합니다

  단, 향로나, 미카엘을 여러개 중복구입하거나, 하위템인 '금지된 우상' 을 여러개 구입할경우에는

  중복 적용(중첩)이 되지않습니다.


  간단하게말해서 동일템만 여러개 사는게아니면, 향로와, 미카엘 둘다사도

  (향로 + 미카엘 + 구원 = 40%) 중첩이 가능합니다.

  ※ 향로와, 미카엘의 도가니, 구원 효과중 "회복&쉴드효과 증폭" 이 중첩이가능합니다

  단, 향로나, 미카엘을 여러개 중복구입하거나, 하위템인 '금지된 우상' 을 여러개 구입할경우에는

  중복 적용(중첩)이 되지않습니다.


  간단하게말해서 동일템만 여러개 사는게아니면, 향로와, 미카엘 둘다사도

  (향로 + 미카엘 + 구원 = 40%) 중첩이 가능합니다.

(고대유물 방패)로 가주세요. 저는 충전물약보단 포션3개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고대유물 방패)로 가주세요. 저는 충전물약보단 포션3개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브라움은 스턴때문에 조심조심 싸워야합니다 조심조심합니다

(솔찍히 ...블리츠에게...극하드란없습니다... 그랩만 잘하고상황만볼줄안다면 말이죠)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6렙이후가 조금 어렵습니다 겁나단단해지거든요

그러니까 6렙전에 놀아줍시다..

[
(솔찍히 ...블리츠에게...극하드란없습니다... 그랩만 잘하고상황만볼줄안다면 말이죠..
사실 알리보다 레오나가 더껄끄러운것같아요..]
자이라
자이라....그랩날리는데 식물나오면...짲응....식물떼기 겁나아파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른픽들은 자기가 잘하면 다 쉽습니다 사실위에애들도쉬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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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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