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68.4% (13표)
0% (0표)
31.6% (6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17
1
13/19
ionia karma식 미드 카르마

- 카르마스터2(2017-11-05, 조회수: 195707)









이 공략에는 BGM이 없으니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2017.05.26 전역했습니다






메인 공략 감사합니다.


두번째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 짧은 소개



        공략 시작에 앞서 공략 작성자는 카르마를 리메이크 전 부터 플레이 해온 유저로
 
        타 카르마 유저처럼 카르마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하기에 공략을 작성합니다.

        카르마로 원딜을 제외하고 모든라인을 가는 카르마 원챔프 유저이며, 
        
        시즌 5에는 카르마로 솔랭 마스터, 팀랭 챌린저를 찍고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정보검색 인기사이트 op.gg에서 카르마 장인랭킹 1등도 달성했었으며,

        현재는 [ Karma ] 클럽 태그의 클럽장을 맡고 있습니다.

        아래 자료들은 위 내용들의 보충 자료들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최대한 많은 카르마에 대한 정보를 담았으나 부족한 점이 있을수 있으니

        쪽지나 댓글로 더 좋은 정보가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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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하이트라이트 영상.










ionia karma 매드무비








카르마 펜타킬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my=post&content=Array&l=88819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0,761 IP
 











 ☞ 빨강 룬 (Mark)


        




           어느 미드 라이너든지 아마 빨강 룬 에는 마관이 필수 일 것 입니다.

           물론 예외로 공속룬이 효율이 있는 평타 챔피언 Azir(아지르)Fizz(피즈)도 있겠지만

           주문력 기반으로 딜을 넣는 미드라이너는 마관룬이 최고의 효율입니다.

           




 ※ 다른 추천 룬




       




        주문력 룬은 마관보다는 효율이 별로인데 AP 라이너로서

        주문력을 늘리는 용도로 높은 계수를 가진 카르마에겐 나쁘진않습니다.

        다만 주문력 룬 살 돈이면 마관룬을 사시는게 100%좋습니다.

        마관룬이 없어서 어쩔수 없을 경우에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쌍관 룬은 패시브 때문에 평타를 자주사용 하는 카르마로

        마관룬 비슷한 위력을 보여주지만 상대가 Yasuo(야스오)Zed(제드)Fizz(피즈)같은

        근거리 딜러가 아닌이상은 평타를 때릴일이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비싸서 초보자분들은 구매하기도 힘듭니다.

        평타를 많이 때릴수 있는경우에는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 노랑 룬 (Seal)




     



        성장 체력 룬은 카르마의 RW의 체력회복량도 늘려주며

        기본적으로 피통이 적은 미드라이너의 체력을 늘려주는 역할을합니다.

        암살자에게 원콤이 나는것을 방지도 해주며,

        성장이 빠른 미드라이너에겐 이보다 좋은 룬은 없습니다.








 ※ 다른 추천 룬





   



        방어 룬은 체력룬을 대신해서 끼는 룬으로

        상대방이 미드에 AP 챔피언이 아닌 AD 챔피언이 왔을때 효율이 좋고,

        AP 챔프라도 평타 딜을 약화 시켜주는 역할과,

        상대 정글러가 AD일수도 있으니 체력룬이 없으면 껴주기에 좋은룬 입니다.












 ☞ 파랑 룬 (Glyph)






       



        성장 쿨감 룬은 6개를 넣었는데 그 이유는 

        시즌 5때는 특성으로 쿨감 5%를 획득할 수 가 있어 고정 쿨감룬 6개를 넣었는데

        특성으로 이제 쿨감을 얻지못해 성장 쿨감으로 10%를 맞춰줍니다.

        그리고 주문력 룬 3개로 라인전 강한 카르마를

        조금이나마 딜을 늘려주어서 더욱더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 다른 추천 룬











    






        성장 주문력 룬은 성장력이 빠른 미드 카르마에게 좋습니다.

        성장 쿨감이 없어도 나중에 쿨감 40%를 맞출수가 있다면,

        성장 주문력은 엄청난 효율을 보는 룬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성장 쿨감을 끼더라도 빠르게 쿨감을 맞추는 편이고,

        나중에 쿨감 40%를 맞추면 블루를 다른 챔프를 줘도되기 때문에

        저는 쿨감룬을 선호할 뿐이지 주문력 룬이 안좋은건 아닙니다.



        











 ☞ 왕 룬 (Quintessence)







    




     
        주문력 룬은 초반 깡딜 증가로 카르마의 필수 룬 입니다.

        높은 AP계수를 가진 카르마에겐 주문력 룬만큼 좋은 룬은 없습니다.

        다른룬은 필요없고 무조건 주문력 룬으로 맞추도록 합니다.










 ※ 다른 추천 룬





     





        이동 속도 룬은 카르마의 유틸성을 조금이나마 늘려주는 룬이지만.

        주문력 룬에 비해서는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룬입니다.

        왕룬에 주문력 룬이 없어서 낄룬을 찾는다면 추천드리지만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무조건 주문력 룬을 택하시길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모바일을 배려한 스크린샷 입니다.








12 / 18 / 0 로 특성을 찍습니다.







포악함포악함 5개는 라인 푸쉬능력 상승과 cs를 하나라도 더 먹기 위해서 찍어줍니다.

암살자(Assassin)암살자는 라인전에서 카르마의 딜량을 증폭시켜주며 

후반에 혼자 cs먹으러 오는 적 딜러를 빠르게 암살 시키는데 좋은 특성입니다.

무자비무자비 4개와 명상명상 1개를 찍었는데 그 이유는

무자비와 명상 둘다 좋은 특성입니다. 그러나 한곳에 몰빵하기에는 효율이 안좋습니다.

무자비 5개를 찍는것과 무자비 4개와 명상 1개찍는것은 체감이 다릅니다.

잃은 마나 재생을 가진 명상명상은 바다의 드래곤을 먹는것이 아니면 얻을 수 없는데.

이 하나를 찍음으로서 돈으로는 구할수 없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게다가 하나를 찍음으로서 나중에 마나가 무조건해서 스킬을 쓸수없을 때,

그때 스킬을 쓸 수있게 한번의 마나를 회복 시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험한 게임 4번째에는 위험한 게임보단 좋지 않은게 없습니다. 무조건 위험한 게임 들어주세요.

정확성 를 안들경우에는 라인전 딜이 너무 안나옵니다. 

쿨감도 카르마에겐 좋긴 하겠지만 라인전을 하기 위해선 정확성이 좋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이 하나를 위해서 아래에 있는 17개의 특성을 찍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의 특성.

스킬 하나만큼의 딜량이 나오기 때문에 부족한 딜을 천둥군주로 채워 줄수가 있음.

게다가 광역 딜링이니 카르마와 너무 잘어울리는 특성이므로 꼭 들어주자.

마술 AP챔피언이라면 당연히 찍어줘야 하는 특성.

두번째 줄에 있는 특성을 다 써봤지만 포식 이 라인 유지력도 늘려주고 

귀환타이밍을 조금이라도 늦춰줘서 포식을 찍을을 수 있도록 함.



6.12패치이후 타고난 재능가 초반 라인전 버프를 먹었음.

이전에는 흡혈귀를 위주로 찍었지만 버프먹어서 타고난 재능를 4개를 찍어주는거로 함.

흡혈귀를 하나 찍는 이유는 명상을 1개 찍는것과 같은 이유로,

주문 흡혈을 얻으려면 주문흡혈룬을 들어야됨

이 하나를 찍어주는 것으로 주문흡혈을 얻을수가 있으며

%증가라서 나중에 반드시 필요한 역할을하니까 꼭 하나는 찍어주도록 하자.

현상금 사냥꾼양날의 검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세개 다 어느걸 찍어도 상관없는 특성이긴 하나 

초반 지속딜 싸움에서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찍어 주었습니다.

세개다 그렇게 큰 차이는 없으니 너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카르마 미드는 점화 점멸을 들고 미드갑니다.







6.10 패치 이후로 유체화 스펠이 버프를 먹었는데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 증가량도 엄청나게 버프를 먹은상태 입니다.

그래서 유체화 점멸 카르마를 했었는데 그이후 유체화가 너프를 한번 먹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점화 점멸이 카르마에겐 탑 1 스펠이며 변함이 없습니다.

상대가 만약 Zed(제드)Jayce(제이스)Talon(탈론) ad 종류 챔피언이라면 Exhaust(탈진)을 들어주세요.

Exhaust(탈진)이 너프를 먹었지만 아직까지도 ad 챔피언에게는 나쁘지 않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Veigar(베이가)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nnie(애니)같은 거의 확정 cc 메이지 챔피언이 오면 Cleanse(정화)를 들어주는것이 필수입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로는 Teleport(순간이동)를 들라고 전시즌에서도 이야기 했었지만 나쁘진 않은데

Cleanse(정화)를 들고 골카를 한번 풀면 다음 골카 뽑기전 가지 트페를 잡을 수 있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50/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카르마의 주력딜 스킬 입니다.


카르마의 딜량의 80%는 여기서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쿨감 40% 기준으로 3초 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고,


만트라와 함께라면 상대방을 빈사상태로 만들어 버릴수 있는 그런 데미지 입니다.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위치를 드러내며 2초에 걸쳐 60/110/160/210/26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1.25/1.5/1.75/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카르마의 CC기 스킬입니다.


데미지 증가량이 50씩이나 증가해서 260의 데미지를 입히고 AP 계수도 0.9나 됩니다.


이 스킬은 2초에 걸쳐서 총 3번의 데미지를 입혀 천둥군주 효과도 보게됩니다.


만트라와 함께라면 체력 회복 능력도 있어서 상대방을 쉽게 역관광 시킬 수 있으며


모르가나 q스킬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의 3초 속박보다 긴 최고의 지속시간 3.25초 속박을 겁니다.


롤 상에서의 모든 챔피언들 보다 CC기 지속시간이 제일 긴 스킬입니다.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하며, 4초 동안 70/100/130/160/19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저항 : 보호막에 에너지가 흘러넘쳐, 카르마의 대상에 가해지는 피해를 30/100/170/240(+0.6AP)만큼 추가로 흡수합니다. 대상 주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최초 대상에 대한 보호막의 최대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저항으로 보호막을 얻은 모든 챔피언은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카르마의 보호 스킬 입니다.


능력이 너무 좋아서 수차례에 걸쳐서 쉴드 스킬은 너프먹었지만,


이속 증가가 있으므로 카르마가 유틸성이 뛰어난 챔피언이라고 불리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만트라와 함께라면 아군 전체에게 상대 스킬딜 하나는 무시할수 있는 쉴드량과


이동속도 증가로 강제로 이니시 에이팅을 걸거나 상대방의 추노로 부터 도망을 갈수있게 해줍니다.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카르마의 꽃 만트라 스킬입니다.


만트라가 있으므로 카르마라고, 불리고 카르마이기에 만트라 스킬이 있습니다.


만트라 스킬은 다른 챔피언과 달리 1레벨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카르마가 라인전 강캐라고 불리게 되는 이유입니다.


만트라를 사용하면 QWE 스킬중 강화하고자 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강화된 스킬이 나갑니다.


그리고 한타때 카르마의 패시브 Gathering Fire(열정 응집)를 얼마나 이용하냐에 따라서 만트라 사용 횟수가 달라지니


만트라 스킬을 얼마나 어떤스킬에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카르마의 숙련도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스킬은 QERW 순서로 마스터 해줍니다.

옛날에는 E스킬을 3개 찍고 W를 마스터 했었는데 이번에 W와 E가 너프를 먹으면서

Q다음 E마스터를 하게 되었습니다.




















 

스킬 콤보

 







1. Inspire(고무)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 Mantra(만트라) -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쉴드를 쓰고 달려가서 이속을 증가 시킨뒤 폭딜을 넣는 방법입니다. 

Mantra(만트라)를 Inner Flame(내면의 열정)에다 쓰기 때문에 카르마가 넣을 수 있는 최고의 폭딜 입니다.

이 콤보가 좋은점은 속박 쓰는 도중에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쓰기 때문에 

속박이 걸리는순간 후속타 딜 까지 전부다 피할수 없어 맞게된다는 점입니다.




















2. Inspire(고무) - Mantra(만트라)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체력이 없을때 맞딜교환 방법입니다.

딜을 1번 보다 비록 약하지만 체력회복량이 뛰어나서 맞딜교환 측에서는 좋습니다.

역관광 플레이가 자주 나오는 이유 이기도 하며 잃은 체력 비례회복이라 딸피일수록 좋습니다.

속박 시간도 증가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적을 묶는데에도 유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이 바뀌고 특성과 룬은 바뀌어도 시작템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카르마 뿐만아니라 다른 미드라이너도 최고의 효율을 내는 도란링 2포션입니다. 

싼 가격에 카르마가 필요한 모든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초반에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첫 귀환시 사야하는 아이템으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가 있는데

모렐로 하위템을 살펴보면 (사라진 양피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렇게 있습니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와 (사라진 양피지)는 같은 900원 일지라도 마나를 300올려주고,

 레벨업을할때마다 마나를 20%나 회복해줍니다.

초반에 렙업이 빨라 마나관리를 훨신 수월하게 해주고,

 마나가 부족하지않아서 집 귀환타이밍을 늦춰줍니다.

스킬로 cs를 먹고 이동할때마다 쉴드를 써도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로 (사라진 양피지)부터 가주시면 됩니다.


만약 900원이 모이지 않을경우에는 도란링 하나를 더 사서 마나관리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왜 2도란링 이냐면

3개 이상가면 다른템을 뽑는 타이밍이 늦어지고 아이템창 공간을 너무 차지 하게 됩니다.

도란링 두개만 있으면 라인전에서 쓰는 마나관리는 충분히 할수 있고,

나중에 필요에 따라서 팔수도 있기에 가장 이득을 많이 챙길수 있는 양이 도란링 두개입니다.




모렐로 다음으로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올려줍니다. 

라바돈을 갈수 있으면 좋으나 라바돈을 뽑기에 가격이 너무 비싼관계로 

라바돈과 같이 주문력을 많이 올려주면서 가격대비 효율 좋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갑니다.

이동속도 증가가 있어서 카르마와 잘 어울리고 라인 푸쉬도 도움이 잘됩니다.

만약 라바돈 살수 있는 돈을 모으고 귀환하게 된다면 라바돈을 구매해주세요.

그리고 상대방 마법 저항력을 고려 해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를 가주면됩니다.

사실상 이 이후에 가기전에 게임이 끝나지만

만약 돈이 된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서 어그로를 풀어 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만트라 쿨감 시키는것이 아이템에 영향을 받나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실험을 하다가 흥미로운것을 발견했는데요







glp를 날려도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루덴의 메아리가 터져도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얼건 역장으로도 쿨감이 되지않습니다







???????????

만렙기준 평타 1대당 쿨감 1.5씩인데 4.5초씩 감소하고 있는것이 보이십니까?

평타 4대만 때리면은 바로 만트라를 한번더 쓸수가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만트라를 QWE에 모두다 쓸수가 있게 만트라 쿨타임이 사기적으로 빨리 돌아옵니다.

적을 3명다 히트 시켜야 한다는 힘든 조건이 달려있지만

성공만 한다면 카르마에게 꽃같은 아이템이 됩니다.

그래서 루난의 허리케인이 AD 전용 템이지만 카르마로도 좋다는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잠깐동안 공속 카르마를 연구했었으나 연패의 쓴맛을 먹고 공속 카르마는 좋지않으나

AP카르마로 가다가 마지막 코어템으로 루난의 허리케인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팀 AD 딜러들의 비중이 많이 쏠려있으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추천드립니다.




2300원에 카르마에게 필요한 주문력, 이속 , 쿨감 모든 스텟들이 전부 들어있으며

RE를 사용하면 아군에게 버프 효과도 주니 가격대비 가성비 혜자 아이템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미드 라인전 패왕중 한분 입니다.

어떻게 말리고 또 말려놔도 나중에 창조적 킬각을 만들어서 최소 같이 죽는 분입니다.

최대한 안싸우는게 중요하고 신드라 궁 없는 상태에서 스턴피하면 이깁니다.

근데 그럴일은 거의 없으니 안싸우는게 답입니다.
아지르
본인이 안싸우고 병사를 이용해서 싸우는 악덕업자

카르마의 Q가 아지르를 맞추려고 하기에는 거리가 너무 멉니다.

어찌어찌 접근하면 밀어버려서 딜넣기 힘들게합니다.

너에게 닿기를.
카시오페아
지속딜로 치면 거의 사기급

어떻게 석화의 응시를 기가 막히게 뒤를 돌아서 피했다고 할지라도

Q스킬 맞는순간 딜교환 지는겁니다.

쌍독니 딜이 너무 아프므로 로밍으로 승부 보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이분을 확실하게 잡으려면 정화들면 좋고

자기가 속박을 안맞을 자신이 있다 하면 점화 들면 됩니다.

뭘 들어도 이기는 럭스지만 속박에 걸려서 풀콤보를 다맞게 되면 지므로

안전하게 하고 싶다 하면 정화 들어주세요
야스오
상대 하기 쉬운 챔피언 제드, 탈론은 힘들어 졌으나

유일하게 AD 챔피언에서 아직까지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야스오입니다.

6렙전에 최대한 평Q평Q로 말려죽이고

딜교환하려고 들어오면 탈진걸고 RW하면 딜교환 질수가없음.
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력으로는 무조건 지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정화들고 풀딜 박으면

트페 아무것도 못하고 cs 먹기위해서 멀리서 Q만 던지고있는걸 보게 될거임

트페가 다른라인 가서 킬만 못먹게 하면 게임 쉽게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때에 카르마는 빠르게 라인을 밀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카르마 같은 경우에는 미니언을 관통해서 스킬을 날릴 수가 없기때문에


라인을 빨리 밀어야지 상대방에게 스킬을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딜 교환을 할때에는 스킬 콤보에 나와있는것 처럼


폭딜을 넣을땐 EWRQ를, 체력 없을때 딜교환을 할거면 ERWQ를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만약 적이 미니언이랑 같이 겹쳐져 있으면 지속적으로 Q짤을 날려서 피를 깎아주고


킬각이 나올때에는 만트라를 아껴두었다가 상대 정글러 위치 파악되면 킬을 노리면 됩니다.


킬을 딸때에는 스펠을 아끼지 말고 과감하게 들어가주세요.
















 운영법 / 주도권 잡기 & 팁








처음에 옆치기를 해서 치고 빠지기를 잘하는게 중요합니다.


옆치기를 함으로서 초반 주도권을 꽉잡게 되고


초반에 빡세게 해놔야지 나중에 적이 들어오지 못해서 편해지니 초반에 옆치기를 잘 하도록 합시다.


옆치기를 이용하면 좋은것이 천둥군주를 터트리기도 쉬워집니다.


RQ가 2히트라는 점을 이용해 1히트를 적에게 맞췄으면 적을 평타를 때려주면 경우의수가생깁니다.


1. 맞 스킬 딜교하러 나에게 온다 = 천둥군주 + Q2타 딜 다맞으니 딜교환 이득


2. RQ 2히트를 피하러 도망간다 = 1히트라도 맞았으니 이거대로 이득


즉 포션을 1레벨에 하나 이상 빼고 스타트 할수가 있게됩니다.










또한 파밍할때도 옆치기 파밍으로 하면 쉽게 cs 6마리를 먹을수 있으니 아마 자주이용하게 될겁니다.


옆치기 파밍이 하기 힘든 환경이라면 모아서 파밍법을 하면 쉽게 cs6마리 정리가 가능합니다.


모아서 파밍법의 원리는 아군 미니언이 없을때, 상대방미니언이 나를 공격하게 되면


근거리 미니언을 원거리 미니언 쪽으로 끌고 와서 뭉치게 한뒤에 파밍하는 것입니다.








 

정글 싸움 났으면 라인 상황 잘 보다가 백업 가주어서 소규모 한타를 유도합니다


초반 소규모 한타는 스킬이 하나 더많은 카르마 쪽이 유리하게 됩니다.


제어와드는 항상 될수 있으면 3개씩 사고 다니면서 시야 확보에 힘을 쓰고


라인을 밀었으면 E스킬 쓰면서 이속 증가로 돌아다녀서 다른 라인도 풀어주고


어느정도 템이 나오면 혼자서 라인 먹는 적을 암살도 시도 해서 4:5 한타를 유도 하는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반대로 다른라인에 cs먹으러 갔으면 RE로 이속증가해서 빠르게 이니시 걸어서 자르는것도 좋고요








도주 할때에도 RE를 사용하면 아군을 살리는데 유용하니 만트라를 잘 활용해야하고


대치 상황이 되면 이니시가 걸려도 이길수 있게 RQ로 미리 포킹해 적 피를 빼둡니다.


지속적으로 거리를 벌리며 옆에서 깔짝 대는것이 한타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안보이면 평타로 파밍 보다는 Q로 약간 적과 거리를 벌려서 파밍을 하도록하고


Q스킬은 최대한 많은 적을 히트해서 만트라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물론 적 딜러진을 맞출수 있는 각이면 여러명 맞추는 것 보다 딜러진을 맞추는게 이득입니다.


한타때 W스킬은 상대방 브루저 에게 걸어주면 거의 확정적으로 속박을 넣을수 있음.


쉴드를 최대한 많이 걸기 위해서 점멸을 써서 중앙에 위치 선정 해서 쓰는거도 좋음


만트라 지속시간은 8초니까 만트라를 미리 켜두면 다음 만트라까지의 쿨타임을 미리 줄일수 있음


평타 때릴때마다도 만트라 쿨감이 되니까 스킬맞추는거도 중요하지만 평타도 많이 때려줄것


라인전 하다가 마나 부족하면 라인 빠르게 밀고 양쪽 강가에 있는 꿀열매 먹고 라인전 하면됨


라인밀고 할게 없으면 양쪽강가에 있는 바위게 잡아 주면 시야 확보에 도움이됨.


바위게를 잡을때는 W를 먼저 쓴다음에 Q를 날릴것, cc걸린 바위게는 마저가 많이 내려가서잡기 쉬움







바위게 마법저항력이 내려간것이 보일겁니다. 속박이 끝난뒤에 딜넣어주세요.




알트 E를 잊지마세요. 자기 자신에게 쉴드 사용하는 키입니다. 어딜 이동할때마다 계속 알트E를 누르세요.


파밍법


1레벨 원거리 미니언 기준 RQ Q 에 죽습니다.






2레벨 원거리 미니언 기준 - Q스킬 1레벨 Q3방 혹은 Q 2방 평타 두방에 죽습니다.






4레벨 원거리 미니언 기준 - Q스킬 2레벨 Q스킬 두방 평타 한방에 죽습니다.






5레벨 원거리 미니언 기준 - Q스킬 3레벨 RQ 한방이 룬특성을 맞춰놔서 


정확히 원거리미니언 체력 308을 깎아서 이 이후로는 무조건 RQ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잡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Q스킬 두방으로 라인 푸쉬가 가능해집니다.










7레벨 원거리 미니언 기준 -Q 스킬 4레벨 Q스킬 한방과 평타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습니다.








사실상 5레벨 이후로는 귀환 타이밍 이기때문에 아이템이 나와서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이 들겁니다.

안뜰경우에는 평타한방씩 섞어주세요. 9레벨 이후 원거리 미니언 Q스킬 한방에 죽음



























팀파이트시 역할









만트라는 E스킬에다 위주로 사용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그러면 아군팀 전체에게 쉴드와 이속 증가가 들어 가기 때문에 원할때에 치고 빠지기가 쉬워집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Q랑 W에는 쓰지 말라는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만약 내가 상대방 딜러에게 딜을 넣을수 있는 상황이면


오히려 RE 보다는 RQ가 적 딜러를 빠르게 자르는데도 도움이 되고 한타를 빠르게 승리하게됩니다.


그리고 또 자신의 피가 없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딜교환을 해야한다면 RW가 좋습니다.


만트라는 어짜피 카르마가 얼마나 오래 생존해서 적을 히트 하냐에 따라서 쿨이 돌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만트라를 사용하는게 중요한것이지 무조건 RE에만 쓰려고 생각하는건 좋지않습니다.


최근에 만트라에 E스킬의 쉴드량이 너프를 먹었지만 아직까지도 한타페이지에선 쉴드는 좋습니다.













마치며

















7.7 버전 패치 이후로 부터 카르마 스킨 3종의 일러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변경된 (구) 카르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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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사쿠라 카르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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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태양의 여신 카르마










(구) 카르마는 희소성도 뛰어나고 일러스트도 이쁘며

(구) 카르마만 유일하게 북미 음성으로 나오니

구할수 있을때 빠르게 구해두는것이 좋습니다.











20170405100650_483937.jpg


20170405100658_844436.jpg


20170405100711_710859.jpg


정복자 카르마 975RP

스킬 이펙트 이쁜 스킨이 출시 되었습니다




현재 세트로 구매할시 로그인 창에서 테두도 같이 지급됩니다.

스킨만 구매 한 경우에는 나중에 추후 지급 된다니 참고 하시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오직 2017 MSI 기간 중에만 2017 MSI 정복자 카르마 세트 구입을 통해 상금을 후원하고 한정 상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e스포츠를 후원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2017 MSI 정복자 카르마 세트에는 한정 상품이 제공됩니다. 세트에 포함된 상품은 정복자 와드(비한정), 그리고 정복자 카르마 소환사 아이콘과 로딩 화면 테두리(한정)입니다. 정복자 카르마는 매년 월드 챔피언십 기간과 MSI 기간에 다시 돌아오지만 로딩 화면 테두리와 아이콘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플레이어 분들을 위한 상품이므로 재판매되지 않을 것입니다. 2017 MSI 정복자 카르마 세트는 5월 25일 15시 59분까지 1616 RP(챔피언 미보유 시 2,208 RP)에 상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복자 카르마 세트

  • 정복자 카르마
  • 카르마 (25% 할인)
  • 정복자 와드
  • 정복자 카르마 아이콘 (1 RP)

스킨과 와드 스킨을 세트가 아닌 별도로 구입한 경우에도 행사 종료 시 정복자 카르마 아이콘과 로딩 화면 테두리가 빠짐없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이콘과 테두리를 바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잊지 말고 세트를 구입해 주세요!

 



테두리 붉은빛 나고 이뻐염
















Karma 클럽에서 클럽원을 모집합니다.








클럽 명 : karma


클럽 태그 : ka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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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장 : Ionia ka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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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 : 관리자 모집중


관리자 3 : 열심히 활동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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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ma 클럽 태그 이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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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마음에 들었으면 엑셀 한번 부탁드립니다












“Lath Rian Oune Vi” (Weave the threads of ____ )
“Lath Rian Oune Vi” (Weave the threads of __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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