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93.8% (15표)
0% (0표)
6.3% (1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0
17
13
15/16
m1W선마 잔나

- 영쭌이다(2017-09-30, 조회수: 45866)

보통 잔나하면 E선마 잔나라고 생각하시는데
W선마 잔나도 되게 좋아요
실제로 예전부터 종종했는데 승률이 되게 잘나와서 W선마 자주해요
제 잔나 전적이에요 전부다 다이아3~1 에서 한것들이에요 솔랭으로만
E선마를 했던판이 더 많긴했는데 E선마는 공략이 많으니까 W선마로 공략할게요



예전에 재미삼아 공략썼다가 그 뒤론 한번도 안들어왔는데 롤인벤 서폿게시판에서 우연치 않게 제 공략글이 언급 되있는거 보고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소나로 마스터 찍긴했지만 아직도 잔나가 모1 이긴해요.
소나. 잔나 유저분들 친추 다 받아요. 궁금하신거 다 물어보셔도 돼요
그리고 자주 키진 않지만 제 플레이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 됐으면 하는 맘에 본캐 솔랭 할때마다 방송켜요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72
  • 주문력
    +10.71
  • 방어
    +12.78
총 가격 : 17,835 IP
제가 룬에는 별로 관심이없어서 프로들이나 잔나장인분들 룬특을 많이 참고해요
그래서 룬에 대해서는 별로 언급을 안할게요
저는 지금은 이렇게 쓰고있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보통 잔나들이랑 똑같이 들어요
룬, 특성은 다 취향이에요
보통 잔나는 탈진을 드는데 점화를 들게되면 킬각이 더 잘보이고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기엔 잔나는 E선마 노딜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W점화로 킬 따올때가 많아요 전 W선마 잔나할땐 무조건 점화들어요
공략쓰기 1일전에 한거에요 상대방에 뭐가 있든 점화들어요 저는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90/125/160/195 (+0.6AP) (+ 추가 이동 속도의 20~35%)의 마법 피해를 이비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15/150/185/22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따로없어요 무리해서 W쓰러 가지마시구 상대방 한테 거리될때마다 W한번씩 써주면 돼요 (웬만해선 원딜한테) 쉴드는 1렙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의존하시면 안돼요








스킬 활용

 1 렙 2렙 때는 똑같아요 E선마 잔나랑 플레이가

원딜이 딜교하면 E 써주고 원딜이 때리는거 같이 평타 몇대 쳐주고 (웬만해선 선2렙 찍는게 좋아요)

선2렙 찍으면 Q 찍고 바로 2대2 싸움 유도 하시면 돼요

무난무난히 가는게 베스트긴함 W가 3렙 부터 정말 쌔져요  


그리고 궁은 저는 한타때 힐용으로 많이써요

궁으로 밀쳐내야할 땐 밀쳐내는데 가끔 팀 하나 살리려고 궁쓰면 잡을 것도 못잡고 아쉬운 상황이 많은 거 같아서 힐링용으로 많이써요 (상황에 따라 항상 다름)


Nocturne(녹턴)Hecarim(헤카림)Vi(바이)Malphite(말파이트)이 4개는 궁쓸때 잔나궁을 쓰면 밀쳐 지지가 않아요

Pulverize(분쇄) 알리스타 WQ 침착하게 W로 날라올때 QQ 하면 알리 Q 안맞아요 (W날라오는거 보일때 쓰면돼요 침착하게)

Bladesurge(칼날 쇄도)이렐리아 Q 도 끊을 수 있어요 멀리서 날라올 땐 끊기가 쉬운데 미니언 타고 오면 끊기가 조금 힘들긴 해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자르반 EQ도 끊을 수 있어요

Leap Strike(도약 공격)잭스 이것도 날라올때 끊을 수 있어요

Distortion(왜곡)르블랑 W 쓸때 QQ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리신 Q 맞은상태에서 날라올 때 QQ

Zenith Blade(천공의 검)레오나 E 쓸떄 QQ ( 상대방이 갱 왓을 때 레오나가 점멸 Q E 하면 죽어요 그니까 너무 거리주지마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판테온 W 스턴 쓸때 QQ 하면 끊을 수 있긴한데 경험상으론 좀 힘든거 같아요 끊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쉬바나 궁쓸때 QQ 하거나 궁 쓰면 밀려나요 (케넨도 같은 원리)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바이 Q 도 보고 침착하게 QQ 하면 끊을수 있어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쟈크 E 도 QQ나 궁으로 끊을 수 있어요 (상대방에 쟈크 있을 땐 무조건 Q 아껴놓으세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무조건 주문도둑의 검이랑 3포션 시작해요
(50원짜리 포션이 없어서 150원 충전형 물약으로 대체 해놨어요)

일단 초반에 저는 기동력 무조건 사는편이에요
핑와는 초반엔 1개 사고 지워질때 마다 사고 극후반엔 3개씩 사는게 좋아요 (바론 시야 먹으면서 오는거 짜르기 위함)
잔나 W 가 찍을수록 이속이 빨라지니까 로밍 백업이 되게 좋아요


기동력 나오면 시야석 가구 그 다음엔 구원보단 솔라리를 선호해요 잔나 생존력이 좋긴하지만 너무 물몸 이여서 짤리기도 쉽고 E를 별로 안찍었기에 솔라리를 먼저가요 그다음엔 구원가세요
그리고 주문두둑의 검 중반정도 될  때 핑와 살 칸이 없거나 팔면 솔라리가 나오거나 그럴땐 파세요


루비시야석 읽어보시면

고유 지속 효과 :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줄어듭니다.

그니까 솔라리랑 구원이 나올때 루비시야석이 있으면 쿨다운이돼요 20% 전 갠적으로 루비시야석 정말 좋아해요
이정도 템 나오면 웬만해선 게임 끝날텐데 그 다음엔 팀에 평타기반 챔프가 많으면 향로 아니면 기사의 맹세 가요
(템은 항상 유동적이라서 어떻게 딱 정해드릴 수가 없어요 ) 원딜 진 일떈 향로 가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전 개인적으로 쓰레쉬를 밴해요 갱호응도 너무 좋고 2대2도 너무 강력해서 쓰레쉬가 상대편일떄 초반에 너무 힘든 거 같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잔나가 아무리 똥캐여도 반반 갈 수 있다 생각하는데 누커 서포터는 진짜 답도 없는거같아요
애니
자이라


초반 운영법

 전 되게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해요 잔나보다 좋은캐릭도 많고 2대2 가 그렇게 강력한게 아니라서

 거리될 때 마다 W짤만해주고 원딜 뒤에서 쉴드

그리고 항상 정글 생각을 해야해요 아군 정글이 윗 쪽이면 그냥 파밍만하세요 그게 팀한테 도움이 돼요


그니까 쉽게 요약하면

갱 안당해주고 반반 가고 갱 올떄만 싸운다 (아군 정글이 우리 쪽에 있을떄 싸운다)


(EX. 우리정글이 탑에 가서 킬을 땀 근데 적 정글은 안보임

         그러면 미드나 바텀일 가능성이 높음 근데 탑에선 이득을 봤고 봇은 안죽어주기만 하면 잘한거에요)

전 갠적으로 갱을 당하면 라이너 탓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죽어놓고 아니 적정글은 갱 왔는데 우리 정글은뭐함? 이라는 사람들 이해 안가요 (물론RPG만 주구장창 하는 정글은 제외)  


1. 갱 최대한 안당해주기

2. 아군정글러 맞춰주기

3. 백업은 먼저 (기동신 W선마 어떤 누구보다 빠를 수 밖에 없음)

중반 운영법

 중반가면 E선마 잔나랑 다를거 없어요 원딜 뒤에서 쉴드 주면서 지켜주고 시야장악해주고 핑와 3개씩 사면서

보통 잔나랑 똑같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라인전 최강캐 프로들이 그랬어요 갱 없이는 2대2 못이긴다고 반반만 가면 한타구도에선 잔나가 3배는 좋다고 생각해요

Leona(레오나)E로 들어오면 QQ 로 끊어주면 스턴 안맞아요 근데 갱왔을 땐 생각있는 레오나는 점멸Q 로 선스턴하고 QER 이런식으로 콤보를 하기 떄문에 너무 거리는 주지마세요

Lulu(룰루)요새 원탑 룰루 사실상 잔나로 2대2 이기긴 불가능해요 가끔 룰루가 E 우리 챔피언 한테 쓰면 님도 가서 상대 원딜한테 W 써요 딜 비슷함

Malzahar(말자하)얘도 조금 힘든편 일단 W 공허충 나오는걸 없애야 함 말자하 W 2개 빠졌을떈 이길만해요 2대2 쿨타임 20촌가그럼 (Q는무조건 아끼기 말자하 궁 생각)

Morgana(모르가나)속박맞으면 지는거고 피하면 이김

Bard(바드)요새 안보여서 생략

Braum(브라움)방패 빠졋을떄 원딜한테 W 짤 한번씩 해주고 얘도 반반가면 잔나가 훨씬 좋아요 별로 안힘듬

Sona(소나)Soraka(소라카)애내 나오면 그냥 정글콜하셈 전 애내 2명이 제일 편해요 갠적이긴 하지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제가 블츠에 약해서 적에 나오면 그냥 닷지해요 죄송해요

Thresh(쓰레쉬)얘도 제가 밴해요 그냥  껄끄러움 갱호응 너무 좋아서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W 쓸대 침착하게 QQ하시면 돼요

Karma(카르마)카르마 Q 맞을 거 같으면 쉴드 써주면 쉴드로 딜 흡수함 카르마도 나름 쉬운듯



공략을 처음써봐서 잘 못썼네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다 알려드릴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93.8% (15표)
0% (0표)
6.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