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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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6
6
17
0/0
플레도 쓸수있다! 쓰레쉬강의/공략

- 하루부인(2017-05-04, 조회수: 9179)


안녕하세요


수많은 쓰레쉬 플레이어중 한명인 서포터 Haru 입니당


비록 다른분들 처럼 Master/Diamind는 아니더라도


플레도 공략글을 쓸수있다 라는걸 알리기위해써봅니다




저는 시즌 2 중반부터시작했고


시즌 3때 처음 블리츠크랭크로 그랩을시작해


시즌 4 시즌 5 시즌 6 시즌 7를 쓰레쉬를하고있습니다


판수는 시즌 4~7 일반까지합치면 900판은되는거같습니다..




그럼시작합니당!










(+추후 영상추가 예정)

(쓰레쉬와 잘맞는 원딜 추가예정)










현재 제티어 또 쓰레쉬 581.5k




시즌6







(현)시즌7




솔로랭크





(2017/05/03)플레티넘2승급!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6,756 IP

저는 기본적인 룬은 이렇게듭니다


공격력은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의 데미지와합쳐 딜교/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을 잘터지게합니다


쓰레쉬 근접평타는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를 근접평타로치지 않기때문에 미니언의 체력을잘보고


쳐야 우리팀 원딜에게 욕을먹지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방어력룬 Thresh(쓰레쉬)의 패시브는


쓰레쉬 근처에서 처치된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0.75씩 올릴수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오르지않습니다 (쓰레기)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0.75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기때문에 기본방어력이 낮은챔피언입니다..


2렙에 킬각을보는서폿으로써 낮은 방어력은 패배 를만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개개인의 자유 또는 취향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6/6/18 을듭니다


먼저 흉포약점 노출(Expose Waakness)은 우리팀원딜의 데미지를 3%를 늘려주기때문에 좋다고생각했습니다

양날의 검의 효과가 3%를올려주고 1.5%를 더맞는다면 차라리 서폿이 3%를 늘려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책략의요리의 대가 중요한 특성입니다 초반에 바로 체력20과 마나10을 회복시켜주는 좋은특성이기때문에

잘사용하도록 합시다!


(실제로 비스킷으로 회복해 사는경우가 적지않아 있음)


결의의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굳은 약속(Bond of Stone)은 개개인의 취향이지만 저는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쪽을 좀더 좋아합니다!


2렙싸움이 강한 챔프인만큼 초반과 후반에 이득을볼수있는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에 터지기때문에


유용합니다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신속(Swiftness)에서  신속(Swiftness)를 찍는분이 많으신데 저는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를 찍습니다


레벨업 방어력이없는 쓰레쉬는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로 라인전에서 (2:2) 방어력6을  그냥 얻는것이기 때문에좋습니다


저는 기본적 Ignite(점화)를듭니다


라인전에서 적챔피언Vayne(베인) 이나Lucian(루시안) Kalista(칼리스타) Draven(드레이븐)  아니면 Ignite(점화)를듭니다


Ignite(점화)를쓸때에는 꼭 중요한 tip! 이있는데


무조건 적원딜Heal(회복)을 쓰기전에 쓰셔야합니다

Ignite(점화)에는 치유량감소가있기때문에 항상 끌었다면 먼저쓰도록합니다!


또 치유량감소로인한 힐챔Soraka(소라카)Darius(다리우스)같은 챔피언이있으면 들어주도록 합시다




(+라인전에 유용한만큼 한타에는 그다지 필요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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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진은 강력한 암살챔/평타챔프가있으면 Exhaust(탈진)을 듭니다 Talon(탈론)Zed(제드)Yasuo(야스오)Akali(아칼리)Master Yi(마스터 이)LeBlanc(르블랑)..


아니면 안전한게임을 원하거나  그랩의 성공률을 높히려Ignite(점화)< Exhaust(탈진)이라는걸 잊지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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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필수스펠인 Flash(점멸)은 꼭들도록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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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ite(강타)... 나쁘지않은스펠이기도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Smite(강타)를 동시에씀으로써 적팀이 그랩이맞는경우가있고..


우리팀정글의 정글몹을 빠르게 도와 빠른갱킹이가능합니다!!


(헛소리)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쓰레쉬의 콤보에는 두가지종류가있습니다

먼저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쓰거나 Flay(사슬 채찍)로 끌어오거나

 

 

라인전 콤보라면

 

초반(2렙~5렙)에는Flay(사슬 채찍)로 먼저 둔화+다가오게하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안전하게 맞춰줍시다

 

또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먼저 맞췄다면 평타를때린후 Flay(사슬 채찍)로 끌어와줍시다

 

 

6렙이된다면 콤보가 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와  Flay(사슬 채찍)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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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콤보 1.적팀에게 다가갈수있는경우

 

 Flay(사슬 채찍)를먼저써주시고 The Box(영혼 감옥)로 퇴로를차단해 둔화가 걸렸을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으로

 

안전하게 그랩을 맞춥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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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콤보 2.적에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먼저 맞췄을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맞춘다음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을쓰시는분이 많으신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맞췄다면 The Box(영혼 감옥)을먼저깔아주고 Flay(사슬 채찍)를씁시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으로 끔과 동시에 The Box(영혼 감옥)를 쏠수있고 Flay(사슬 채찍)로 궁을맞출수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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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킹콤보

우리팀정글러가 왔을때

 

호응하는것만큼 중요한게없죠?

 

호응은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정글러에게 던지고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써주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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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랜턴의사거리가 정글러를 데려오기엔 너무 짧아 사용하는콤보

 

 

바로 Flash(점멸)을 이용할겁니다

 

 


정글러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타는순간 Flash(점멸)을 써 Flay(사슬 채찍)를맞추면되는콤보인데요

 

갑작스러운 Flash(점멸)Flay(사슬 채찍)에 적은 반응을못합니다!

 

 

 

 

순서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Flash(점멸)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초반아이템

서폿아이템이 바뀌면서 가는템트리도 다 달라졌는데

 

거의 모든서폿챔피언은 이템트리를가지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쓰레쉬에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템은 바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라고생각합니다

 

먼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로밍을가기 아주좋은템입니다

 

쓰레쉬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로 초반에 로밍을가기가 아주좋은챔프로 신발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버프를먹으면서 아주중요한 역할이되었습니다

 

꼭 적에게ap가 없더라도 방어력이붙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한타에 중요한역할을한다고 봅니다

 

 

단지 적팀Katarina(카타리나)같은 대다수를때리는 스킬이있다면

 

Sightstone(시야석)을 뽑고 바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는것을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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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대 별

 

 

 

-첫집-

 

 

4~700원-라인전이 힘들면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원딜이Ezreal(이즈리얼)같은 혼자버틸수있는 챔프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사서 빨리다른라인의

 

이득을 보는것이 좋다고생각합니다

 

남은돈은 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Control Ward(제어 와드) 또는 구원을뽑기위한 Faerie Charm(요정의 부적)도 괜찮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생각외로 마나소비가..

 

 

 

8~1000원 - 당연히Sightstone(시야석) or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입니다

 

위와같이 원딜이 버틸수있다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가 다른라인을 빨리풀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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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빌드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Sightstone(시야석)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Cloth Armor(천 갑옷)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그외-

 

Sightstone(시야석)이 빨리나온다면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 로빨리바꿔주는것도 중요합니다 9렙이되면 꼭!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으로바꾸어

 

주도록 합시다!!

 

 

 

 

 

_Redemption(구원)을 쓰는법_

 

 

Redemption(구원)은 범위 힐로써 사용하기가 조금 까다로운 아이템입니다..

 

먼저 이니쉬를 걸때의 Redemption(구원)은 내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적팀의 딜러를 끌었을때

 

또는 우리팀 Azir(아지르)Nautilus(노틸러스)Rengar(렝가)Lee Sin(리 신)Malphite(말파이트)Vi(바이)Katarina(카타리나)Fiddlesticks(피들스틱)등등이 먼저 넣었을때는

 

적팀이 모여있는곳에Redemption(구원)을 써줘야합니다

 

이유는 적팀의 데미지 + 우리팀이 이니쉬를했기때매 Redemption(구원)의 안으로들어가 힐을받을수있기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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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이니쉬를 당했을때

 

이역시 반대입니다  적팀이먼저 이니쉬를걸었기때문에 우리팀 뒤쪽Redemption(구원)을써

 

힐+데미지를 넣을수있게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기본적인 원거리딜로 2렙에 강한 쓰레쉬의 콤보를 넣을수가없습니다;

다가가 원딜은 문다해도 이미 자이라의 qwer로 우리의 원딜은 제사상을 먹고있습니다..

가능하면 바텀을 빨리버리고 다른라인을가야합니다..
탐 켄치
그랩을 끈다한들 보호막으로 사라지고 원딜을 물어도 금방 먹어버리고 도망가버립니다..

또 궁으로 정글을데려와 뚜벅이인 쓰레쉬는 맨탈이산산조각이납니다..

탐켄치를먼저 물도록하고 평타거리를 절대 주지맙시다!
룰루
변이..견제.. 참 여러가지로 볼따구 한대 때리고싶은 챔픕니다

원딜을 살리는건물론 각종 견제로 쓰레쉬의 eq를막습니다

거기에 ctrl 4를 같이누름으로써 화를 부축입니다..

룰루를먼저 물어줍시다 < 이되지않는다면

esc를 눌러 게임에서 탈출하도록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생각외로 쉬운챔프바드

종을자주먹으러 가기때문에 원딜이 혼자있는시간이많고

평타사거리가 쓰레쉬와 비슷해 견제하러올때 e로 당겨줍시다

단! 바드의 통로를타고오는 정글의 갱만 조심해주세요
소나
거의 하드카운터라고 볼수있는 소나

쿠크다스급 물몸으로 eq평에 반피이상나가는 서폿

원딜보단 소나를먼저물어 2:1로 이득을봐줍시다

6렙이후에도 적팀의 갱킹만을조심해 무한대로 킬을내줍시다!
알리스타
쉬운건 아니지만 어려운것도아닙니다

알리스타의 wq만 e로 밀어내줍시다 꼭 밀지않아도 e를쓰면 쿵쾅사거리에 닿지않아

원딜을 살릴수있습니다

w사거리안주는게 포인트!

초반바텀라인전의 원딜 상성



Lucian(루시안)은 강력한  초반의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평평 Piercing Light(꿰뚫는 빛) 평평으로 이득을챙겨옵니다


최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사와 피흡/둔화를 동시에줘서 힘든챔프중하나


후반에도 짧은 쿨타임의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이용해 잘빠져나갑니다..


되도록 Exhaust(탈진)을 들어 기동성을 낮춥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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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ven(드레이븐)은 생각외로 쉽습니다


드레이븐Spinning Axe(회전 도끼)는 항상 주워야할자리가 보이기때문에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잡아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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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 Fortune(미스 포츈)은  초반에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미니언에 맞춰 딜교를 자주하는데요


간단히 Double Up(한 발에 두 놈)만 맞지않으면 안되는것도아니라


Strut(활보)로 빠른 이속으로 도망도가고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둔화를줘 잡기가 복잡합니다


되도록 부쉬에서 딜교를하고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잡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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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us(바루스)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강한 딜을넣어 라인전을하는데



간단합니다 6렙전이라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전부인 Varus(바루스)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만 빠지기를기다려


잡아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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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yne(베인)Tumble(구르기)를 자주쓰기때문에 Flay(사슬 채찍)를 맞추고난뒤 무조건 싸우시길바랍니다


Flay(사슬 채찍)Tumble(구르기)만 커버해준다면 뚜벅뚜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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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ir(시비르)는 힘듭니다..


그 개간넘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시비르를 상대할때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제일마지막에 쓰는것이 tip입니다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를 먼저쓰시고


우리팀원딜 스킬에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뺴는즉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써주세요..


------------------------------------------------------------------------------------------------------

Ashe(애쉬)Volley(일제 사격)로 견제하는 것만 맞지않고 2렙을먼저찍으시면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콤보로 끌어줍시다 이동기가없는 Ashe(애쉬)는 금방죽게됩니다



6렙이후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을 찍더라도 가까히서 맞으면 스턴시간이짧기때문에


충분히 이길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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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이동으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후다닥 튈거같지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Rocket Grab(로켓 손)는 다르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맞고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쓰더라도 그랩은 Ezreal(이즈리얼)을 향해있습니다


초반Mystic Shot(신비한 화살)견제만 피해주시고



되도록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쓴다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춰주세요











 

초반 운영법

 

앞에서도 말했듯 가장중요한건


먼저 2렙을찍어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초반킬을가져오는것입니다


Flay(사슬 채찍)의 패시브를 이용해 1렙에 적을때리다 2렙을찍고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사용해주시기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아무래도 로밍/오브젝트 싸움이많을겁니다


적정글루트에 Sightstone(시야석)를이용해 와드를 잘해주시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나온후 미드나 탑을 가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 가장중요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하나의 게임이끝날수도있기때문이죠


되도록 앞에서말고 부쉬/사이드에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써 이니쉬를 걸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서폿인만큼 서포트가 중요합니다


이니쉬를걸지않아도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아군을보호할수있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으로 다인의 이득을보고


할수있다면 적의 딜러를 끌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고)

 

마치며

 항상 인벤에 카운터픽이나 공략을 봐왔으면서


아 나도 언젠가 써보고싶다! 에서시작한것이


진짜로 쓰게될줄몰랐습니다..


3시간에 걸쳐서 쓴거같은데,,


생각보다 어렵고 또 재밌다는걸 깨달았습니다!


비록 아직 낮은티어지만 좀더 높은티어에갈수있게


또 제가 900판을하면서 느낀점들을 공략에 남길수있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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