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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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저항하는 자
Xayah, The Rebel
18
12
0
2/2
D1원딜러가 밝히는 자야 공략 (이게최고다 다해봄b)

- 더비아(2017-04-25, 조회수: 6054)


자야나오고나서 벌써 200판넘게하면서 이것저것 템트리며 스킬을 엄청 연구하다가 

정말 이건 꿀이라고 생각되는걸 찾아내서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공략보니 쓸데없고 원딜유저도아니면서 이상하게 써놓은공략들이많아서
충생성 방지를 위해서 적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40 (+40) 102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58 (+3.9%) 1.094
5초당 체력회복 3 (+0.75) 15.75 5초당 마나회복 8.25 (+0.8) 21.85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룬은 원딜 공속룬을 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18 12 0 을찍어도되고

18 0 12를 찍어도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주로 18 0 12를찍습니다.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0/60/70/80/9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1레벨은 w를찍어줍니다. 

w는 추가피해 20% 공속증가 키고 상대챔프 때리면 이속30프로 증가가 있습니다.


1레벨떄 w찍고 라인봐가면서 w키고 때리기시작하면 

상대가 때리는거보다 많이때리고 더쎄개때리고 이속도빨라져서 딜교에서 엄청난 우위를 정합니다.


1레벨때 드레이븐 쌍도끼돌리는거랑 맞딜해도 이깁니다.. 1렙 w강추! 


그리고 E마스터시 초중반에 엄청난 우위를 점할수있고

딜이 정말 무지막지하게쌥니다.


q는 어차피 ad계수가 낮고 스킬을 올려도 쿨이 그리많이주는것도 아니며

딜이 그렇게 쌘편도아니기때문에 그냥 패시브 깃털꼽기 위한 용도정도일뿐입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q선마해도 챔피언에 적중시켜도 하나도 안아픕니다.


w는 적중시 추가20%피해 키고 때릴시 30% 이동속도 증가는 레벨을 올려도 증가하지않고

공격속도만 5퍼센트씩 증가합니다. (30>35>40>45>50)


하지만 E는 계수가 좋은편은아니지만 치명타확률을 피해량으로 가져오기때문에

제가 올리는 템트리로 올리시게되면 e딜이 정말 사기가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자야의 핵심스킬은 깃부르미(E)입니다.

최대한 깃털을 많이박아놓고 e로 땡겨오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속박걸어놓고 도망가던지 하는것도 좋습니다.


저같은경우엔 싸움이열리면 q를먼저쓰고 w키고 빠르게 때리기시작하면서

최대한 빨리 깃털을 많이 박아놓습니다.


그러다가 기회봐서 e로 땡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보면 예전 정수애쉬랑 비스무리합니다.

이템트리 저템트리 많이 연구해봤습니다만 결국엔 이게 짱입니다.


첫째로 스킬사용시 생기는 관통상 깃털에는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둘째로 자야 스킬쿨타임은 짧은편이 아니기때문에 쿨감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쿨감이갖춰지면 한타때 e를 최대 4번까지 사용가능)

셋째로 루난의 허리케인아이템의 화살에는 자야의 w 패시브(추가피해)가 적용되며
        적중시효과를 포함하기때문에 치명타가 터지고 몰락까지가게되면
        루난화살이아니라 어지간한 원딜 평타가 세대씩 나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난전이나 한타시 시비르급으로 녹일수있다는 소리죠.

루난이 자야한테는 안좋다, 쓰레기다 하시는분들있습니다
어차피 패시브가 관통이되기때문이라는데

절대그렇지 않습니다. 해보시면알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w키고 그냥 싸우세요 무조건 이득봅니다

상대라인이 오는라인일때가 아니면 무조건 이득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걍 중요스킬 궁으로 씹고패세요 ㄹㅇ 개사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상한 공략이나 말도안되는 잡다한 공략에 선동되는게 안타까워 처음으로 공략을 올립니다.

부디 도움이 되시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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