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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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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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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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그런 아리4년 장(애)인의 흔한 아리 팁들

- 치치몬(2017-05-04, 조회수: 5124)

안녕하세요

 

이렇게 공략글을또 써보네요

요새 아리가뜨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4년동안 하면서( 이템트리만든지는 1년된건 안비밀 )

나름의 노하우랑 저플레이스타일의 아리를 보여줄려합니다ㅎ

 

어차피 님들은 머릿말 안읽잖아요 그니까 바로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6,296 IP

요렇게 룬을 들어줍니다,

 

빨강에 쌍관 드는이유는 아리 평타를 많이써요 ㄹㅇ

저도 요새들어 절실히 느낀거지만

(내가 아리 처음팠을때는 q기본뎀지부터 사기였어..기억은 안나지만 갈떄180 올때 200? 그럴걸요..아님말고)

 아리는 빅토르나 제라스처럼 스킬 빵~빵~ 거려서 킬따기가 힘들어여

그래서 평타를 엄청 막 섞습니다

엄청 엄청 엄청 섞어요

게임 20분서렌나온판 딜그래프보면 ad로뎀지넣은게 1/5일정도...내가심한건가..?

 

어쨌던 룬은 정말 상관이 없는것같아요

저도 부캐돌릴때 돈없어서 아직도 2단계룬들고 게임돌고있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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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은 이렇게 드는편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vs죽음불꽃 손길

이거 은근히 말이많더라고요?

저는 둘다 좋은거같아요

그냥 개인취향

저는 버스트딜넣는걸 좋아해서 천둥을듭니다만...

(뒤에 템트리보면 이딴개소리지껄이는게ㅋ)

 

그냥 개인취향

 

저는 님들이 폭풍전사들고 게임뛰어도 머라안함

폭풍전사도 갠춘하긴해요 이론상으론 ㅎ

 

점화점멸 을 많이드는편이예요

 

간혹가다 아리로 유체화가 어떠냐는 질문이있는데

폭풍전사랑 같이들면 좋을거같아요. 그냥 님들꼴리는대로하세요 뭐 이게 제글의 주제인걸요

 

텔포 어떻냐고 묻는다면

저도 많이씁니다.

단지 로밍용텔은 쓸생각안하는게좋은거같아요.

텔모션딜레이가4초인가 그런데 아리가 대놓고 가는 로밍은 좋은편이 아니예요

간혹가다 용걸린 싸움걸렸을때 미드푸쉬해놓고 텔로 합류 를 하는게 좋아요

 

절대 로밍 이 아니라 합류 라는것을 잊지마세요 ㅎ

(이거진짜 즁요)

 

탈진이랑정화는 상대미드라이너가 빡셀때 간혹 드는편이예요.

하지만 저는 많이 안드는편입니다.

 

아리가 빡셀정도로 힘든 상대미드라이너라면 (ex.야스오 신드라 카시오페아)

이렇게 들어서 라인전이길생각보다는 텔레포트를 들어서 다른라인에 도움을주는게 더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도 개인 취향

 

베리어랑 힐도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거는 존중하기 싫음 ㅎ

 

강타!

정말 병@신같은 짓인걸 잘알지만

그래도 한번쯤해보고싶은 아리정글(응 아니야)!!

제가 ㅋㅋㅋ 자랑은 절대아니지만 아리정글을 9판을해봤는데요 ㅋㅋ

정글 돌수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킬날부리도 정말 잘잡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한번씩 노말에서 써보지도 마시길 ㅎ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거 폰으로 써서 순서가 잘못됐네요

알아서 보세요 뭐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져 40/65/90/115/140 (+0.3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 적중한 적에게는 40/65/90/115/140 (+0.35)의 고정 피해를 줍니다.

아리의 이동 속도가 순간적으로 상승했다가, 서서히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880

 

초반 아리q사용방법

 

초반에는 평타 2대때리고 첫q맞추고 천둥터뜨리세요

돌아오는거 상대 가 잘 안맞아줍니다.

 

그리고 함부로 쓰면안됌!!

q빠지면 q쿨타임떄 그다음 딜교를 무조건 손해봄

 

중, 후반떄q사용법

제가 생각했을떄는 아리한테는 매혹맞추는것보다 더 중요한게

돌아오는q를 맞추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매혹맞추는 이유가 cc기인것도 있지만 돌아오는 q까지 다 맞출려고 하는겁니다.

 

절대 q돌아오지도 않았는데 궁써서 q돌아오는거 삑사리 나게하지마시구요.. 제발

(솔랭에서 그런플레이 볼때마다 소름돋음)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근처의 적(챔피언 우선)을 추적해 40/65/90/115/14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여우불 3개를 발사합니다.

여우불 하나 이상에 명중 당한 적은 두 번째 여우불부터 30%의 피해를 입으며, 단일 대상이 입을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64/104/144/184/224 (+0.64AP)입니다.
사정거리: 700

 

크으으!

처음하는사람들은 이게 뭐하는 스킬인지 모르시겠지만!

아리를4년해봐온 저도 잘 모르겠는 스킬! ㅋ

(근데진짜 처음쓸때저는 w아예안찍었어요 그냥 q랑e빨리 마스터하는게 뎀지더 쌘것도있었음 ㅇㅇ)

 

아리4년하면서 알아낸 여우불의 활용 용도

 

1. 천둥터뜨리기가 좋다.

보통 뭘 아는상대는 아리가q를 잘못날렸을떄  q쿨타임떄 들어와서 딜교를하는데요,

그때w키고 평타몇방 미니언이랑 같이때리면 천둥이 터지면서 딜교 손해를 최소한으로 줄일수있습니다.

 

2. 아리의 부족한 딜을 매꿔준다.

제가 데파삭제후 아리너프이후 이떄까지 항상 느끼는거지만,

아리는 다른 미드ap누커에비해서 딜이 정말로 부족합니다. 정말로요.

예전처럼 w나e없이 암살절대 불가능해졌습니다.

(솔직히 r-데파-q-r로 끔살할수있었던게 더이상했음)

그런 아리의 부족한딜을 w와 평타로 매꿔야합니다.

 

3. 짧은쿨타임으로 괜찮은 짤짤이딜

제가 w를 쓰레기라고 안하는 이유가 여기있음

쿨타임이 3~4초? 맞나 모르겠지만 이정도돼요 쿨감40되면

근데 이거를 라일라이 묻히면서 계속때리면 은근히 꿀빨수있습니다.

 

이정도..? 찾아보니까 많네요 그래도 왜있는지 1은 알지만 2부터 모르겠는 스킬

 

매혹
(Charm)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키스를 날려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홀려서 1/1.25/1.5/1.75/2 초간 아리쪽으로 무작정 걸어옵니다.
사정거리: 975

 

님들아 님들아

진짜 진지하게말하는데 매혹못맞춘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아리매혹은 루덴 데켑 처럼 십딜을 쳐갔을때나 무조건! 맞춰야되는 스킬이지

저처럼 벨트-라일라이-공허의지팡이 이렇게 갔을떄는 생각만큼 필요있지는 않아요.

그리고 라일라이가 뜬 후부터는 슬로우때문에 맞추기 더 쉬워지구요 ㅎㅎ

 

그렇게 시비충들은 말을걸겠지

아리 매혹 못맞추면 아리왜함????

빼애ㅐㅇ애애애애애ㅐㅐ애애애애애ㅐㄱ!!!!!

....................................

......................................

...........................

.....................ㅋ

.ㅋ.......

나도인정한다.

그래도 4년해서 매혹 이정도밖에 못맞추는 나새@끼가 할말은아니잖니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전방으로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세명의 적에게 (챔피언 우선) 혼령의 정기를 쏘아내 70/110/150(+0.3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10초 안에 최대 세 번까지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450

 

 

아리 궁극기!

아리가 플레이해보면 생각보다 궁의존도가 높은 편이예요.

아리궁극기를 쓰는 용도정도? 알려드릴꼐요.

어차피 알려줘도 할사람은 저보다 더잘하고 못하는사람은 저정도일거임 ㅎ

 

1. 진입용 궁

님들이 흔히볼수있는 궁으로드가서 딜넣는 방법.

그냥 기본이니까 길게말은안하겠지만,

뒤에있는 2. 가 중요하니까요 잘들어주세요.

 

2. 도주용 궁

진입용궁을 했을때or상대가 나를 물었을떄or갱이왔을떄!

도주용 궁을 쓰면 됩니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번호까지 매기면서 설명하냐! 라고물으면,

 

먼저 진입용궁을 썼을때!

님이 존야 있는게 아니라면 빨리빨리 딜넣고 뒤로 궁써서 빼세요 제발!

아리는 마이카이같은 탱이 아니예요...

 

두번째로 상대가 나를 물었을때!

그냥 궁천천히 쓰면서 매혹넣으면서 딜넣으세요.

절대 뒷라인볼생각하지마세요 아리는 생각보다는 탱커 한테 딜이 들어가는편이예요.

님이 물렸다싶으면 그냥 뒤로한번빼고 원딜센빠이들과 함꼐 상대 탱커를 족치면 됨.

 

세번째가 갱이왔을때!

아리는 갱을 당하면 절~대안됌

와드를 꼼꼼히하고 갱이왔다싶어도 뒤지지만 않으면돼요

아리는 갱으로 한번말렸을떄부터 복구가 드릅~게 힘듭니다.진짜

그냥 궁써서 빼고 다음 궁쿨때 다시 공격적으로하세요.

진짜 라인전에서 한번이라도 잘못 뒤지면 거기서 끝임

 

3. 데미지 딜링용

아리 궁극기에 데미지 붙어있습니다.

그거 제발 활용 해주세요

그리고 팁을드리자면 궁-평 궁-평 궁-평처럼 궁쓰고 무조건! 무!!조!!건!!

평타를 섞으세요.

실제로 제가 아리풀콤보 넣는거보면 저도 할때는 잘못느끼지만,

평타를 적게는 2방 많게는 5방 6방까지 꼽는경우가 많더라고요.

아리는 진짜 평타가 중요합니다.

 

이정도..?

좀전에도 말했지만 이렇게 말해도 할사람은 더잘하고 못할사람은 끝도없이 못합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떄 쓰는 콤보

(점화는 님들이 보고 알아서 쓰세요.)

 

1.  ---

(궁쓰고 평타 꼭 넣기!)

 

일명 뿅아리 콤보

옛날 bj뿅아리 분의 콤보였죠.

그떄는 진짜썠는데 요샌 그렇게 활용도 높은 콤보는 아닙니다.

매혹못맞추면 골로갑니다 진짜

 

2. ---

(궁쓰고 평타 꼭 넣기!)

 

q를 먼저 맞추고 wr로 들어가서 돌아오는것과 같이 매혹으로 마무리

생각보다 많이쓰는 콤보

실제로 제가 라인전때 이렇게 킬따는게 거의 60%정도 되는것 같네요

q를 먼저 던지고 맞췄다 싶으면 바로 들어가는 식의 콤보 인데요,

아리로 킬을 많이따보고 딜계산이 어느정도 된다 그리고 킬 견적을 잘본다

그러면 이콤보는 쉬울겁니다.

근데 그렇지 않다(킬견적을 잘 못보고 딜계산을 잘 못한다) 

하시면 아리 안하는게 나을거같아요(솔직히 이정도도 못하면 아리하지마세요)

 

한타때 콤보

 

한타때에 돌입하면 벨트가 떠있을거예요 그 벨트를 활용해서 사용하는 콤보들입니다.

 

상대 원딜, 미드라이너 (딜러진) 을 터뜨려야한다 아니면 따고 시작해야 된다.

1. --벨트--

(궁쓰고 평타 꼭 넣기!)

 

이거 데미지 엄청납니다. 방템 없는 원딜 미드라이너는 끔살할수있어요.

근데 이거하고 살아돌아오지못한다or킬을 못땄다

면 이것만큼 리폿사유가 될수있는콤보는 없죠 ㅎ

쌘만큼 리스크가 큽니다.

잘 생각하고 사용하세요.

(저도 많이안씁니다. 잘못하면 나때문에 한타 망하거든요.)

 

상대 탱커같은 애들이 나를 물었다.

2. -(뒤쪽으로)-벨트(상대 탱커쪽으로)--

(궁쓰고 평타 꼭 넣기!)

 

궁으로 뺐는데 왜다시 벨트로 들어갑니까?

궁으로 빼고 다시 벨트로 들어가는 이유는 궁거리가 2라면 벨트 거리는 1.3~1,5정도 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쉽가말할께요 거리조절 입니다.

상대가 날물었다고 걱정하지말고 거리조절하면서 라일라이 슬로우 묻히면서 때리면 생각보다 탱커들이 잘녹습니다.

그냥 궁만으로 빼고 다시 벨트로 안들어갔을때는 상대탱커한테 딜넣기가 힘들어집니다.

아리를 몇판하다보면 알겠지만 아리는 생각보다 많이 붙어서 딜얼넣어야합니다.

(나도왜그런지몰랑)

그냥 그렇게 알고있으면 됩니다.

다설명할려면 귀찮아

어차피 알려줘도 알아쳐먹지도못하고 테클만 걸테니까 ㅎ

 

스킬 활용 팁

 돌아오는만 잘맞추고 으로 거리조절하면서 잘만 팬다면

아리는 좋은ap누커가 될거임.

(물론 ap누커쪽에선 빅토르 미만잡)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제는 확신할수있습니다!

이딴 병@신같은 템트리에 **100%** 태클이 들어옵니다.

 

그냥 내가 쓸만하다고 하는 템트리로 가는거임.

보시다싶이 딜탱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탱은 안되지만 무리를 하고나 상대가 나를 물었을때

좀더 유연하게 대처할수있다는 게 이템트리의 장점.

 

아! 좀더 정확히 설명할꼐요!

 

-단점-

 

1. 킬각재기가 진짜 더럽게 힘들다.

-초보자들이 쓰기에는 절대 추천안합니다.

이렇게 템트리가서 킬을딸려면w쿨을 2번돌리거나 평타만 5방 7방정도 더때려야합니다.

 

2. 하아아아아드캐리가 저어어어얼대 안된다.

-이딴템트리들고 그냥 일반적인캐리는 되겠지만 하아아아드캐리는 저어어어얼대 안됩니다.

 

3. 팀원이 병@신이면 진짜 개망이다.

-2번단점의 이유랄까요..? 원딜이 진짜 상노답이면 이템트리말고 뒤에 다른템트리 써줄테니까

그거가서 열심히 해보세요... 원딜노답이면 진짜 답없음. 이템트리는..ㅠ

 

단점을 설명드렸는데 이번엔 장점이겠네요

 

-장점-

 

1. 유동성이 미드ap누커중에서 감히 최상이라 말할수있다.

-ㄹㅇ 진짜 써보면알겠지만 한타때 포지션 잡기나 팀원딜 서포팅 같은 그런것들은 가히 최상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진짜 원딜만 인간이라면 탑없이4대5한타도 반반갈수있음 ㄹㅇ

 

2. 진짜 미드ap누커중에서 쓰레기 같은 딜이지만, 킬각을 볼수있고 킬을 딸수도있다.

-저도 처음 이템트리를 막 연구시작했을때 딜량이 평균적으로 40000이나 떨어졌었음.

근데도 확실히 연습하고 킬각재는 연습을 다시 뜯어고치면서 플레이해보니까

이딴 병@신같은 템트리로도 킬을딸수있음!!

 

3. 무리를 했을떄 만회할 기회가 1번이있다.

-진짜 정말 진짜루 이템트리 연구한 이유...(//개쪽팔린다 ㅎ//)

제가 더럽게 던짐 게임하다보면...

그것때문에 이템트리연구한거임.

 

4. 매혹을 더어어어ㅓ럽게 못맞추는 나같은 친구들도 유일하게(...ㅠ)아리를할수있는 템트리.

-...아픈곳 건들지마라...ㅠ

 

 

이정도..? 그냥 그렇다구요...

그래도 초보자분들용으로 따로 템트리 써줄테니까 정석템트리써줄꼐요 ㅎ

 

템트리에 정석은없다고하지만 그건 개병@신같은 소리고요 정석템트리는 무조건 있음

(베인으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쳐간다면 님들은 엔터키를 안칠수있을까??????)

 

 

모렐로노미콘<br /> - 루덴의 메아리<br />- 공허의 지팡이<br />-존야의 모래시계<br />-마법사의 신발<br /> (마지막템은 님꼴리는걸로)

 

이게 정말 무난무난하게 아리를 플레이할수있는 템트리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제일 싫어하는 템트리지 ㅎ)

적당한 이속에 마나통! 터져넘치는 데미지!

가 이템트리의 장점..?

단점은 저같이 무리를 많이하고 매혹을 더럽게 못맞추신다면 저어어어얼~~~~~~~대 가면안됌.

(솔직히 그정도도 못하면 아리왜함-아 물론 나한테한말이야..ㅠ)

매혹만잘맞춘다면 이템트리가 더 좋을수도 있음.

 

모렐로노미콘<br />-라바돈의 죽음모자<br />-루덴의 메아리<br />-공허의 지팡이<br />-마법사의 신발<br />(마지막템은 님 꼴리는걸로)

 

정말 파괴적인 데미지를 보고싶을때!

q없이 상대 원딜, 서폿을 끔살하고싶을때!(진짜 됩니다...)

시이이이이이이이이이ㅣㅣㅣ이이이ㅣ입 하아아아ㅏㅏㅏ아아앙ㅇ아아ㅏ아ㅏ드캐리를 하고싶을때!

이템트리를 추천합니다!!

 

위에적은게 장점이구요, 단점설명해드릴꼐요

1. 이 템트리는 더럽게비싸요.

-라바돈자체가 더럽게 비싸서 아리는 잘안가는편임.

그리고 라바돈이면 됐지 루덴까지..ㄷㄷ

말다했지 이정도면

 

2. 이렇게 템이떠도 망할수가있다.

-님이 폭발적인 데미지와함꼐 전장을 휩쓸고다닐때, 상대팀이 님을 한번 땄다.

그러면 님은 거기서 유통기한이 뙇! 하고 와버림

ㅇㄱㄹㅇ

나도 왜그런지모르겠는데 이템트리 갔다가 한번삐끗하면 나락까지 떨어질수있음.

 

이정도만해도 이템트리가 얼마나 쌘 쓰레기인지 알거임.

비추비추비추!!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r />-라바돈의 죽음모자<br />-라일라이의 수정홀<br />-공허의 지팡이<br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

 

이템트리는 앞에 설명했을거지만, 우리팀 원딜의 부모님 여부를 묻고싶을때!(패드립 은 절대 하지맙시다;;)

원딜이 진짜 개 상 노 답 일떄!

이템트리를 추천합니다.

 

위에 쌘 쓰레기 템트리랑 달라진게 벨트랑 라일라이뿐인데요??

-네 맞아요. 아리란 챔프가 원래 원딜빨을 받는챔프예요.

원딜이 노답이면, 님이 원딜만큼의 딜을 뽑아야하는데 그렇게되면 이렇게 데켑의 힘을 빌려야할수밖에없음.

그렇게되면 최대한 가성비가 괜찮은 아이템들을 가야함

(모렐로노미콘 -> 벨트, 루덴의 메아리->라일라이)

그래도 게임 이겨야한다 라면 이템트리가세요

(솔직히 그정도로 원딜이 노답이면 그냥 서렌치고 멘탈 케어하면서 담판 운운하는게 더좋음.)

뭐,,, 배치라던가 승급전이면 이렇게라도해야겠죠..?

 

 

 

**아리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템트리!!**

 

모렐로노미콘<br />   vs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r />

 

모렐로노미콘같은경우는 20%의 엄청난 쿨감, 100의 높은 주문력 덕분에

효자 아이템이라고 할수있음.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같은경우는 안그래도 상대가 나한테 엄마찾게만드는 기동력을

더 괴랄하게 만들수있고

300의 쏠쏠한 피통

10%쿨감이라는 괜찮은 쿨감

2500원이라는 싼 가격

주문력60이라서 뭔가 아쉽지만, 추가 데미지가 있다는것에서 감안할수있는

어떻게보면 꿀아이템!!

 

이라고할수있지만, 벨트는 제약이 있음.

공격적인 플레이를 계속!! 해야한다는것임.

어차피 저는 계속 발정난 여우새@끼 처럼 앞궁만 ㅈ나 쳐갈겨대니까 상관없지만,

그런게 아닌 분들도있으니까...

 

이것도 그냥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해요.

 

같이갈수는없나요??

-페이커가 요새 아리하면서 이 템들을 같이 가더군요!

룬까지 다해서 쿨감40%를 엄청 빨리맞출수있고,

적당한 주문력들을 줘서 데미지 딜링도 좋고,

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거기동네친구들은 사람이아닙니다...

특히 원딜라이너분들은...

물론 우리쪽친구들도 사람은 아닐때가많지만 ㅎ

페이커가 이렇게 갈때 보면 원딜한테 맏긴다..? 는 플레이가 정말 많이나와요.

특히 상대 탱커가 울팀 원딜을 물떄 시크하게 매혹만 맞춰주고 상대 뒷라인 보러간다던지.

그런 플레이를 많이하고 또 원딜러분들이 개잘해요;;

우리쪽친구들은 "아리 매혹만 던지고가네;; 이걸 아리가말아먹네?"

라면서 챗을치면 저쪽친구들은"아리 매혹 ㄳ"

라며 시크하게 툭 한마디 건네며 한타를 캐리합니다.......

시@발 부럽다

 

어쨌던 잡소리가 길었지만 위에 두템은 그냥 개인취향입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br />  vs   루덴의 메아리<br />

 

이 두템 장점을 설명하자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엄청난데미지!

계수 개똥망인 아리 패시브계수에도 숨을 불어넣어줌으로써

거의 블라디급 피흡을 가능하게 함!!

 

루덴의 메아리는 가성비를 따졌을때,

미드ap누커한테 정말 꿀같은 아이템!

적당한 이속버프에 쏠쏠한 추가데미지!

 

이렇게 장점을 이야기할수있는데요

단점을 말해볼까요?

 

라바돈은 더어어어어어럽게비싸요

진짜 계속말하는거지만 더어어어어어럽게비싸서 정말 잘컸을때 아니면 별로임

 

루덴의 메아리의 단점은

뭔가...딜이 애매하게 모자라;;

그  폭발적인 데미지와 무난함의 데미지사이를 왔다갔다한다고해야하나..?

 

그냥 이것도 개인취향인듯여

 

이템트리도 둘다같이가도되나요??

-네 됩니다,

안될거야 없죠!

쿨만 계속 잘돌리고 자리잘잡고 패시브 잘돌리면서쓰면 1대5도 됩니다.

근데 안쓰는 이유??

비싸고 한번 삐끗하면 ㅈ대요

 

(아 물론 난 저 두친구중에서 아무것도 안가지 ㅎ)

 

밴시의 장막<br />벤시의 장막입니다...

이거 주문력 달린거 님들 전부 다 아시죠..?

이거진짜 꿀이예요 ㅠㅠ

잘 모르시는분들도있으신거같은데,

이거 있고없고차이가 상대미드ap누커한테 맞아보면 확실히알수있어요!!

 

라이엇 사랑해ㅎㅎ

 

솔직히 이걸로 호불호 가르지말자

꿀인건 쿨하게 인정하고 빨리 다같이 꿀빨자!

2500원주제 옵션 개꿀이다 진짜;;

선템 이거가도 딜나온다니까??

진짜 호불호 따지면서 지@랄하지말고 이거는 진짜 지금당장!!!

꿀빨아야한다

ㄹㅇ

 

나중가서 너프먹고나서 아이씨 꿀못빨았다 이러지말고

지금 몰왕 너프처럼

(솔직히 내가 몰왕 잠깐 좋아했던이유는 가격이싸져서그랬던거임.

다시 비싸졌으니까 많이는 안갈꺼같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엄마없는딜
아빠찾게만드는 스턴시간
스킬 사거리가(e사거리)나보다 긴데 데미지는나보다쌔 ㅋㅋㅋㅋㅋ

요새 신드라 나오는일은 많진않지만 혹시나 나온다면
존야 빨리사시는게 도움이됩니다.

싸워야한다면...대각선으로 들어가는걸 추천할꼐요

그냥 닷지해라;; 어휴
야스오
"죽음은 발암과같지... 늘 내곁에있으니"

-피시방에서의 어느 초딩

2도란링 빨리빨리 사오시고 야스오를 ㅈ라 때려야합니다
거리조절 계속하시고 w를 많이쓰세요
천둥이라도 터뜨려야 손해안봅니다.

q빠졌을떄 쿨돌기전까지는 절대 드가면안돼요.
호되게 쳐맞던지 점화까지쳐맞고 뒤집니다.

그냥 닷지해라;; 어휴
이건 진심이다.
카시오페아
카시 궁피하는법??
몰라 시@발 그거 어떡게하는지 나도모르겠어

카시는w를 촥~! 하고 뿌릴떄 아리가궁을 못써요;;
그러니까q를 카시쪽으로 날리고빨리빨리 카시w에서 나와야함

이친구도 대각선으로 들어가면 은근 따기 쉬워요.

저는 이친구는 요새 유체화를 들고다녀서 갱도 잘안당해줘...
스빵!!

그래도 이친구는 닷지안해도돼요
이론적으로만 어렵지 실제로는 할만함.

(오히려 미드ap잭스가 이친구보다 더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이놈한테 지면 안되는거알지?
점화안들고도 이친구는 이길수있어야돼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밀떄밀고 당길떄 당기고 와드할곳에 와드하고 정글이랑 이리저리다녀야함

미드라이너의 기본소양이니까 이런것까지 묻지맙시다 ㅎㅎ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카운터애들말고는 모두 개패듯이 패야됌

진짜 상대 가 우리엄마욕하게끔 패다가 한번집갈타이밍때 상대는 템뽑고 딜교를 걸어요.

그떄 우리는 2도란링가서 넘쳐나는 마나로 더신나게 패면돼요 ㅎ

이렇게 딜교하다가 궁으로 들어가서 킬따면돼고...

 

생각보다 쉬움!

중반 운영법

 아직까지 탱커들이 그렇게 탱탱하다고 느끼지 못할타이밍!

이때 신나게 탱커 딜러 가리지 않고 쳐때리면 상대탱커도 내엄마찾고 상대딜러도 내엄마찾을거야 ㅎ

이렇게 만하다보면 자연스레 이득을 천천히 취하다보면 우리 원딜님이 뙇! 하고 캐리하겠지

그것만 날름거리고 1승 챙기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아리가 그렇게 쓸만하다,,? 고생각 안될때임

탱커들은 금강불괴를 시전하고있고 원딜들한테 잘못찍쩝댔다가 평타5방컷으로 따먹힐수도있음.

후반에는 아리가 그렇게 좋은편도아니고, 풀템vs풀템 싸움에서 아리는 절대 좋지않음.

후반가기전에 중반에 끝내거나 중반에 확실히 이득보고

후반때 마무리하는 느낌..? 으로해야 사람구실한다고 팀원한테 욕안먹지

그나마 팀원한테 뭘해주고싶다 면 라일라이가서 열심히 슬로우 묻히세요.

그러면 버스기사 폭행이라도 안할수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대체로 원딜과함꼐 탱커를 녹이면서 전진한다는느낌

 상대 딜러진이 잘컸을경우 가서 따는경우도있겠지만,,,

요새 그레이트 갓 킹 실버님들도 원딜 지키기를 시젼합니다..

잘못드갔다가 잘큰 딜러한테 1초컷 당할수도있으니 그냥 탱커랑 같이드가거나

원딜이랑 탱커녹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이거는 다른 공략글들어가서 보시는게 더좋을거같아요ㅎ

 

조금 귀찮더라도 지금 제가 여시거 정리하는것보다는 더 질이 좋고 한눈에 보기쉽게

되어있는글들이 많더라고요?

그런곳에 가서 보시면 될것같아요,

ㅈㅅ함돠ㅎ

마치며

 

아리4년하면서 느낀건 요새 아리가 1티어미드라고하는데

저의 냉철한 판단으로는 아리가 사기이거나 ㅈ나 쌔서 쓰는게아니라

다른 미드챔프들이 개똥이돼서 그나마 아리를 쓰는..? 느낌이 많네요..ㅋ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아리는 좋아서쓰는챔프가아니라 애정으로 쓰는 챔프입니다

트타처럼요

그러니까 아리를 많이 플레이해서 너프쳐먹게하지말고 손떼거라!

나만 솔랭꿀빨꺼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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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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