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87% (20표)
0% (0표)
13% (3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12
17
1
20/23
D2)AP ShacoPhobe :심리술사 클럽원 모집중.

- 베밍(2017-10-22, 조회수: 137132)












:심리술사 클럽원 모집중입니다.
골드이상 샤코 장인 유저분을 모십니다.
댓글에 티어와 닉네임을 적어주시면 심사 후 초대 드립니다.




이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 됐습니다.
PC화면으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의※
난이도 : 
이 공략은 샤코 초심자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 샤코에 숙련된 유저가 아니라면 다른 공략을 보시고 반드시 일반게임에서 먼저 연습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AP샤코는 절대로 여러분의 티어를 단기간에 올리기 좋은 챔프가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며, 온갖 혐오와 마녀사냥이 동반 할 가능성이 매우 짙은 챔프입니다. AD샤코와는 전혀 다른 딜링 시스템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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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패치노트@

17.05.08 -02:20 공략 작성

17.05.08 -10:39 이미지 엑박 수정

17.05.09 -01:24 패시브 추가 설명, w, r, 렌즈 추가 공략 업데이트.

17.05.13 -20:05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R스킬 분신 낚시 공략 업데이트.

17.05.14 -00:18 신규 아이템 빌드 공략 업데이트. (마관 빌드)
17.05.15 -13:09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오타 및 맞춤법 수정중.

17.05.23 -23:54 조회수 1만 돌파 감사합니다.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29

17.05.24 -15:14 7.10패치 박스 타겟팅 인식 버그 영상 업데이트.
17.05.24 -21:30 신규 아이템 빌드 업데이트. (GLP+리안드리)
17.05.30 -02:28 조회수 2만 돌파 감사합니다.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30
17.06.03 -23:06 7.11패치 아직도 박스버그는 존재합니다.
17.06.08 -01:29 조회수 3만돌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32
17.06.11 -17:44 조회수 4만 감사드립니다 '-' 2번째 매드무비 영상 업데이트.
17.06.15 -22:15 조회수 5만 감사드립니다.'-' 7.13 패치 e스킬 변경 관련해서 패치예정중입니다.
17.06.24 -00:01 7.12패치박스 타겟팅 오류 약간의 개선 정보 업데이트. 매드무비#3 & 스트림 하이라이트#33 업데이트.
17.06.29- 14:43 조회수 6만 감사드립니다 '-' 7.13패치 리뷰 업데이트.
17.07.05- 11:23 E스킬 패치에 대한 리뷰.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34
17.07.12- 01:38 E스킬 리뷰 추가.
17.07.20- 12:34 조회수 7만 감사드립니다 '-' 7.14패치 드락사르 템빌드 업데이트
17.08.07- 14:40 조회수 8만 감사드립니다! '-' 7.15 패치 한타형 하이브리드 템빌드 업데이트, 프로필 최신화,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17.08.16- 15:45 조회수 9만 감사합니다! 
17.09.04- 06:00 조회수 10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7.10.08- 10:45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1차 :심리술사 클럽 샤코유저 모집중.
17.10.22- 03:07 최신 하이라이트 영상, 심리술사 클럽 영상 업데이트. 여눈 템트리 리빌딩.





ShacoPhobe AP 샤코 매드무비 #1

ShacoPhobe AP 샤코 매드무비 #2

ShacoPhobe AP 샤코 매드무비 #3

ShacoPhobe Stream Highlights #39



:심리술사 클럽 무비 #6






CraiyX가 리뷰한 여눈샤코빌드.




평균 CS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탑라인 샤코만 했습니다.


부계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취미로 유튜버를 하고 있는 AP샤코 유저 ShacoPhobe 라고 합니다. 적지 않은 시간 동안 AP샤코만 고집하며 플레이 해온 저의 노하우를 전부 방출 하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플레이가 궁금하시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포베 유튜브▼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9.97%
  • 주문력
    +9.9
총 가격 : 18,752 IP



-쌍관이 없으시면 마관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를 맞추고 가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라인전의 핵심인 초반 박스를 좀더 많이 설치하기 위함이고, 40%쿨감을 1.5코어에 달성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왕룬의 주문력 or 공속의 차이.

주문력-> Q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AP계수, 초반 박스의 dps 상승.
공속-> 라인 푸쉬에 도움. 상대가 탱커 일 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 군주외에 쓸만한 특성은 없습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Backstab(암습) 암습(Backstab)                                   
 이 유닛이 뒤에서 적을 공격하면 치명타가 발동하여 130%(+0.4AP)의 피해를 줍니다. 몬스터에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는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Q에 있던 AP계수가 패시브로 넘어오면서 지속딜링 면에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스플릿에 좀더 힘이 실리게 되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1.5/2.25/3/3.75/4.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혹은 상태가 종료된 직후 다음 기본 공격 시 속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

샤코의 유일한 대쉬기 이자 생존기인 디시브입니다. 이번 너프로 AD데미지가 삭제 되었지만 유틸성을 위해 2번째로 선마하는 스킬입니다.

1)Q 사용 후 W나 R을 사용해도 은신은 유지됩니다.

2)Q와 텔을 거의 동시에 사용. (강화 귀환 또한 같은 방식으로 가능)
Q스킬이 5레벨 찍혀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플릿 도중 퇴로가 막혔을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Q와 벨트를 거의 동시에 사용.
대쉬거리는 증가하지 않고 은신과 동시에 탄환이 발사됩니다. 상대 여러적들이 타워압박을 할 때 안전하게 라인정리가 가능합니다.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샤코가 깜짝 상자를 지정한 위치에 생성합니
다. 깜짝 상자는 2초 뒤 은신 상태가 되었다가 적이 가까이 오면 공격을 가해 적을 0.5/0.75/1/1.25/1.5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깜짝 상자는 35/50/65/80/95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은신 시 60초, 공격 시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포탑에게는 절반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AP샤코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사실상 초반엔 이 스킬로 딜링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박스는 미니언 히트 판정이기 때문에 투사체 cc기를 블로킹 할 수 있습니다.
라인을 최대한 푸쉬해서 상대가 못보는 위치에 박스를 설치합시다.


1) 초반 박스 1개의 위력.
 상대 챔프가 공포에 걸리면 박스로 부터 등을 지게 됩니다. 이때 패시브 평타를 꼭 넣어주세요. 가장 기본이 되는 콤보입니다. 

2) 박스 2개 연쇄공포.
이 콤보는 박스1개의 공포가 걸리자마자 퇴로에 박스를 설치합니다. 이때 1)의 콤보를 사용해 패시브 평타를 넣는데 1번 박스의 공포시간이 끝날 때 퇴로를 막은 2번 박스가 터지면서 1번 박스가 풀 딜을 넣습니다. 이 콤보는 라인전에서 필수로 익히셔야 하는 기술입니다.

3)박스 2개 연쇄공포 응용 (원거리 상대)
Q스킬과 연계하여 2)의 콤보를 넣는 방법입니다. 상대 근접 챔프 또한 이 방법을 사용 하셔도 무방합니다.

4) 박스로 CC기 막기.
박스는 미니언 판정이기 때문에 투사체 cc기가 날아올 때 박스로 씹을 수 있습니다.

5-1) 전략적인 정글 리쉬.(선버프) ★선템 도란링 필수
첫 박스 설치 시간 : 00:39 
이 전략은 샤코가 버프몹을 리쉬 하므로써 아군 바텀에 딜교 우위를 점하게 하고 상대로 하여금 역버프로 오인하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리쉬를 하고 복귀하는 상대 봇듀오의 스펠을 확정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도 역버프거나 돌아서 온다면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5-2) 전략적인 정글 리쉬.(선칼날부리)


6) 극한의 박스 활용 1vs3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5/35/65/95/125 (+0.75AD)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잃은 체력의 (1~11레벨에) 3~8%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세번째로 선마를 하는 스킬입니다. 저의 샤코는 이 스킬로 견제를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잃은 체력의 %를 보시면 샤코 챔피언의 레벨이 오를 때 증가하는게 보입니다. 그러므로 딸피 마무리에 있어서는 딜량이 제법 나오는 편이고 
주로 2단 공포에 걸렸을 때 슬로우를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초반엔 비중이 크진 않습니다.

7.13패치에서 버프를 가장한 너프를 먹었습니다.
한가지 장점은 주문포식자 활성화가 안된다 뿐입니다.


저에게 가끔 이런 질문을 하더라구요. 
"포베님 E스킬 사용 안하고 평타를 넣으면 슬러우가 걸리고 막타로 써야 효율이 좋지 않나요?"
네 물론 일리가 있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저는 AP샤코기 때문에 쿨감이 갖추어져 있죠. 그래서 E스킬의 쿨을 한번 더 돌리기 위해서 E스킬을 먼저 사용하는 편입니다. 콤보를 넣는 동안 5초뒤에 E스킬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잃은 체력% 데미지를 활용한 바론스틸.
더이상 바론스틸은 어려워 졌습니다.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 주변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자신의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샤코가 입히는 피해의 75%를 입히며 피격 시 15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포탑을 공격할 때는 35%의 피해, 공격 받을 때는 200%의 피해). 환영은 사망 시 주변 적에게 200/300/4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은 18초입니다.

분신이 사망하고 나면 다수의 깜짝 상자가 설치됩니다. 상자는 6초 동안 지속되며 각각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250

사용 할 때 잠깐의 무적 상태가 됩니다. 그것을 이용해 상대 여러 스킬들을 캔슬 시키거나 회피 할 수 있습니다.

1) R 순간이동.
분신을 본체로 순간이동 시키는 방법입니다. 활용도에 따라서 분신의 평타+터지는 데미지, 본체 낚시.


2) 리볼버 활용한 폭딜.
리볼버 평타를 때리고 e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천둥이 터지는데요. 여기서 궁을 사용하면 다음 분신의 평타에 리볼버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므로 리볼버 데미지를 2번을 줄 수 있습니다. 앞에 연쇄공포 활용에서 사용하시면 손쉽게 솔킬을 따실 수 있습니다.


3) 궁을 이용한 CC기 회피.
우선 상대의 cc기나 주요 스킬들이 뭐가 있는지 파악을 합니다. 사용하는 타이밍을 정확하게 읽고 쓰셔야합니다.


4)연쇄공포 + QR을 이용한 낚시

5) 분신 낚시 Tip.
 R스킬을 사용 하기 전에 A+좌클릭(어택땅)or 자동공격 활성 하신 후 R스킬을 사용하자마다 Alt 키에 손이 가있어야 합니다. 본체는 가만히 두시고 Alt키를 이용해 분신으로만 무빙을 하면 제법 잘 속습니다. 
★주의 하실 점 : 궁을 사용 하기 전에 도트데미지스킬(점화,독데미지,럼블화방 등등 ) 맞은 상태에서 사용하시거나 포션을 마신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티가 많이 납니다. 

+아이템 스킬콤보

1)벨트 스킬콤보
 E + 벨트 + 평타 -> 딸피 제거에 좋고 벨트 뒤에 스킬을 사용하면 모션이 느려지기 때문에 e스킬을 먼저 사용 하므로서 순간 폭딜을 위해 사용.
 벨트 + 평타 + E -> 상대 도주기가 없거나 빠진 상황에 가장 높은 딜을 줄 수 있는 콤보. But 느린 캐스팅.


2) 총검 스킬콤보
 평타 + E + 총검 -> 총검은 즉발 데미지기 때문에 E스킬을 먼저 사용한 뒤 총검을 사용해도 E스킬 데미지가 나중에 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높은 딜을 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벨트 빌드
드락사르 빌드
아이템 빌드

1) 드락사르+한타형 빌드

빌드 순서:
1.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제가 생각하는 가장 가성비 좋은 최고의 템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담없는 가격과 쿨감10%+ 샤코의 결정적인 단점인 라인클리어를 보완해주는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1코어로 뽑습니다.
2. 드락사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이번 패치로 Q스킬과 R스킬에 발동 조건이 충족되어 효율이 굉장히 좋아진 암살템입니다. 더불어 쿨감까지 생겼기 때문에 쿨감이 생명인 샤코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3.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AP/하이브리드 샤코에게 한타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Q진입시 평타(쿨감)+R스킬을 이용해 다시 돌아오는 Q스킬의 쿨타임을 존야의 무적시간을 통해 벌 수 있습니다. 완벽한 어그로 핑퐁의 역할을 이 템하나로 인해 한타 영향력이 달라집니다.

4.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 E스킬 계수상향과 더불어 값싼 가격 (2400골드) +부활로 인해 상대가 샤코를 포커싱 하는 것에 있어서 고민하게 만듭니다.

5. 마지막 템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전체적인 딜량 기대치를 높인것인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or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E스킬의 효율을 높여 암살력을 올릴것인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or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전자는 AP템을 가는것이고, 후자는 AD템을 가는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상황에 맞게 상대방의 방템 여부와 렌즈, 암살이 가능한지 따져보시고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2) 벨트 빌드 
 무난하게 사용하는 벨트 템트리입니다. 고정10%쿨감 룬을 사용했을 때, '벨트+쿨감신+광휘의검' 이 나오면 40%의 쿨감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상대 정글과 라인을 넘나들며 스플릿을 할 경우 데켑을, 한타를 하겠다고 하면 쿨감신->마관신->존야 순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빌드 순서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ich Bane(리치베인)(쿨감40or45%)->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3) 마나무네 총검 빌드
 
말 그대로 여눈 샤코입니다. 샤코는 기본적으로 스킬구성 자체가 쿨이 긴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눈 스텍을 쌓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마나무네를 선템으로 가면서 여눈 스텍을 좀더 잘 쌓게 해주고 e스킬 견제가 가능하지만, 초반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후반 암살력을 올리기 위해 가는 템트리 입니다. 이 빌드는 상대챔프가 쉔같은 라인클리어가 느리고 탱커 혹은 아군 미드 정글이 ap일 때 사용하기 좋은 하이브리드 테크입니다.

빌드 순서 : Manamune(마나무네)->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도란링 e3레벨 나서스나 스텍나서스
무슨짓을 해도 집니다.
박스로 스텍먹고 견제 할 수단이 없습니다.
AP샤코로는 나서스를 '절대로' 이기지 못합니다.
블라디미르
샤코의 카운터는 라인 유지력에 있습니다.

라인 유지력으로 승부하는 챔프들에게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스웨인
이하 동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상대하기 쉬운 챔프란 없습니다.

모든 챔프가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박스 활용의 숙련도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들어오는 챔프들 상대로 할만 하다 정도 입니다.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렌즈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상대가 렌즈를 들고 왔을 때 대처법입니다.

렌즈를 들고 왔다는 것은 탑에 많아야 제어와드 1개입니다. 그 위치를 파악하고 정글을 콜하거나 9레벨 타이밍에 벨트가 나오면 보통 14분안에 나오는데, 라인푸쉬하고 렌즈빼고 2박스 연쇄공포 콤보로 지속적으로 괴롭힐 수 있습니다. 
미리 라인에 박스를 설치하고 그 박스 주변에 상대가 오면 q로 진입하여 퇴로를 막는 박스를 설치한 뒤 콤보를 넣으세요. 
벨트가 나온 시점에서 2라인에 1라인은 벨트로 푸쉬가 가능합니다. 이 이점을 이용하여 제어와드를 지우고 상대정글에 와딩하여 상대 정글 동선에 차질이 생기게 만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렌즈를 돌리거나 제어와드가 박혀 있더라도 새로 설치한 박스가 공포 사거리 안에서 터지면 정상적으로 공포가 걸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샤코의 역할은 '암살자' 입니다. 


주요 딜러를 자르거나 딜로스를 발생 시키세요.


잠깐의 어그로와 딸피제거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한타는 존야가 있고 없고 차이가 매우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한타를 선호하신다면


반드시 존야를 올리시길 바랍니다. 광역 공포를 넣고 못넣고 차이가 한타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우선 렌즈를 돌려 와드 유무를 체크하고 최대한 상대가 안보이는 곳에서 나타나 콤보를 넣고 존야+궁 으로 잠깐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그 이후 q쿨이 돌아오면 아군 진형으로 붙어서 아군 딜러에게 박스 지원 or 적 후방에서 박스로 퇴로 차단 등이 있겠습니다.

 




마치며...

 글로 설명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서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다수의 영상이 들어갔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이 공략은 초심자 분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 부디 숙련도 없이 바로 랭크에서 사용해서 항문이 열리는 사태는 안벌어 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이며 쉽게 따라하기 힘든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샤코란 챔피언은 최대한 졸렬하고 비열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것을 가장 강력한 무기로 사용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샤코 XX 더럽게 게임하네" 라는 소리를 한다면 최고의 칭찬을 들은 것입니다.




그럼에도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ShacoPhobe로 친추주시면 제가 스트리밍중이 아니라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긴 공략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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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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