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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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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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만 보내주자.

- 진홍의사도(2017-05-11, 조회수: 4376)

 이제 그만 보내줄 때가 된거같아...


그동안 즐거웠지? 나도 시즌 3부터 자크를 썼어.


당연히 내 모스트였고 정도 많이 들었어. 스킨도 사줬고.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니잖아? 난 이제 보내줄려해.


응? 아니라고? 아직 롤백이 남아있다고?


응 아냐, 안해줘 ^^ 별 이상한 버프같잖은 버프해주고 롤백은 안해~


정 아직도 미련이 남는다면 팩트를 보여줄게, 따라와.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레벨당 체력 +0.54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체력 +0.54
    x9
  • 레벨당 체력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537.84
총 가격 : 24,600 IP

이제 자크는 쳐맞는일 말곤 없어.


기가막힌 궁배달? 응~아무도 안맞아줘~


기가막힌 이니쉬? 응~이제 배달 못해~


기가막힌 갱킹? 응~차라리 자르반을 해~


그냥 ㅈ같은거 18렙 체력이라도 든든하게 챙겨서 대신 쳐맞을 생각만 하자 ^^


마관 쿨감 방어 다 때려치고 탱커할려면 세쥬하고 딜하고싶으면 엘리스해.


룬을 뭘 들건 특성을 어찌들던, 이놈들이 룬특 안껴도 더 좋으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피흡이고 체젠이고 한대라도 더쳐맞을 생각하자.

제일 아픈놈한테 탈진걸고 더쳐맞고, 팀 물렸으면 점멸e로 때주고 넌 대신 뒤지면됨.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E-W-Q 선마하자

스킬 활용 팁

E로들어가서 쳐맞으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당히 상황보고 이걸로 도배하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르곳
승률 47%를 자랑하는 우르곳님. 자크같은 찌끄레기와 격이다르시다.
우디르
승률 45%의 우디르형님. 역시 자크보다 승률이 좋다.
누누와 윌럼프
승률 44%의 누누새끼. 믿기지 않지만 이놈이 자크보다 승률이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41.91%의 승률로 자크보다 승률이 낮은 빡빡이. 너가 있어서 참 다행이야...
뒤에서 승률 2등인 우리의 자크에겐
승률이 더 낮은 챔피언은 존재하지 않는단다...



너희가 지금껏 이 노잼 공략을 본 이유야.


위쪽의 수많은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챔피언들은 딱히 볼 이유가 없으니 생략하고, 가장 아래쪽만 캡쳐했어.


숫자들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숫자가 승률이야.


믿기지 않겠지만 이 아래로는 더이상 챔피언이 존재하지 않아.


한마디로 밑바닥이라고.





다음은 통계인데, 육안으로 어딘가를 기점으로 뭔가 확 달라졌다는걸 못느낀다면 가까운 안과를 찾아가봐.


깨알같은 충전시간이나 둔화율 버프 그딴걸론 커버가 안될수준인걸 느낄수 있을거야.


마치며

이걸 다 읽은 사람들은 아마 나름대로 자크에 대한 애정이 가득했던 사람들일거야.


나도 그중 하나이고.


나도 이번 패치로 정든 챔피언을 버리긴 싫어.


근데 아닌건 아닌거잖아?


원딜 트페라던가 서폿 애쉬라던가 나름 역활에 맞지만 예능인 픽들이 있었지.


그런데 요즘 자크가 서폿으로 쓰인다고 하더라?


나름 좋을것 같아.


그런데 나라면 그냥 알리스타를 쓸거야.


일반이야 2탑, 2정글, 2봇, 봇파괴 뭘 들고오던 상관없지.


근데 랭크는 아니잖아?



정 자크를 하고싶다면 일반게임에서 추억에 젖어봐.


서폿으로 쓸만하다니 서폿으로도 한번 가보고...




롤백을 바라는 친구들아, 아마 라이엇에서 롤백은 절대 안해줄거야.


베이가 때도 그랬고, 제라스 때도 그랬고, 유일한 예외는 코그모였어.


다만 코그모는 5.0 공속이라는 괴랄한 벨런스로 몰왕검 같은 평타 추가뎀지 아이템들의 벨런스 조정이 힘들어졌지.


코그모 하나 때문에 마법사의 최후든 몰왕검이든 아이템을 뜯어고치면 다른 챔피언들은 어떻게 쓰니?


본인들이 ㅈ빠지게 벨런스 패치로 고생하니 롤백해버렸지.


자크는 매우 ㅈ밥이 되었지만 라이엇 입장에선 별로 손해볼건 없어.


이런 븅신같은 승률이 나오건, 서폿을 가던, 어짜피 비주류에다 다른 챔피언 하면 그만이니까.


자크 유저들의 불만을 대충 잠재우기 위한 둔화율 버프라던가 기절시간 증가라던가.... 적당히 줄거야.


근데 만약 버프를 너무 때려서 자크가 승률 50%에 가까워지잖아?


그럼 다시 초강력 너프 한방 때리고 다시 관짝에 집어 넣을거야.


이게 라이엇 식 벨런스 조정이지.


참 웃긴거지만 라이엇은 주류 챔피언들... 인기 많은 챔피언들... 이런건 잘 안건드려.


건드린다 해도 그 보상으로 무언가를 던져줘서 최대한 영향이 적게하지.


대표적으로 아리 매혹추댐과 니달리 조삼모사 패치, 제드궁 수은장식기 패치가 있어.


대파 없어진 베이가와 날개 잘린 우디르만이 덩그러니 남아있지.


그것도 아니라면 최대한 천~~~천~~~히 너프를 진행시켜서 유저들이 하나둘씩 떠나게 만들어.


최대한 반발이 적게말이야...


리븐과 리신이 버프와 너프를 번갈아가며 천천히 너프먹었지.


그런데 아직도 다른 ㅈ밥 챔피언들 보단 쓸만해 ^^


자크는 비주류에 생긴것도 괴상해서 인기도 없어.


포기하자, 포기하면 편해...




만약 자크를 롤백 해준다면 라이엇 본사까진 아니여도 라이엇 코리아 찾아가서 아이스크림 이라도 돌리고싶어.


근데 롤백 안해줄거 알아.


그러니 이제 그만 보내주자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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