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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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 공허의 공포
Cho'Gath, The Terro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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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초가스를 해야 하는 이유

- 임시로만듬(2017-05-27, 조회수: 10620)

2달동안 랭크전척 추이

 

항상 골플이였는데, 이번 시즌 실버받고 충격먹어서 초가스하다가 재능을 발견해버림.

 

 

 

마챌로 가고싶으면 대세챔프를 연습해라

게임을 캐리하고 싶으면 암살자 챔프를 연습해라

티어보상을 받고싶으면 자유랭크를 연습해라

만약, 솔로큐로 다이아를 달고 싶다면 초가스를 연습해라.

 

초가스는 흔히들 아는것처럼 구데기 챔피언이다. 근접전은 평타기반 캐릭터들한테 밀리고

원거리에서는 카이팅당해서 농락당하고

탱킹은 문도나 갈리오같은 다른 퓨어탱 캐릭터보다 떨어지는데,

흔한 유틸스킬 하나도 없다.

하지만, 초가스의 패시브로 초반라인전을 버틸수 있고, 럽쳐와 광역침묵으로 팀의 부족한 라인클리어를

보충해줌과 동시에 한타에서 잡기 까다로운 사기챔프들, 상대의 잘 큰 챔피언을 순식간에 잘라내기 쉽다.

카사딘이나 마이 피즈 카타리나 리븐등 스킬로 게임을 다 헤쳐먹으려는 놈들에게는 초가스의 침묵은 너무 길다.

솔로랭크 깡패들을 때려잡고 싶다면 초가스로 카운터쳐라.

초가스, 공허의 공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4 (+94) 2242.4 마나 272.2 (+40.0) 952.2
공격력 69 (+4.2) 140.4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93 (+0.85) 23.3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8 (+5) 12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주문력 +0.59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0.1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761 IP

초반 완전 사리면서 한타나 기습킬만 노리기 때문에 성체랑 성마저를 넣습니다.

쿨감이 필요하면 파랑에다가 성쿨감 6개 넣으세요

 

예전에는 초가스 기본스텟이 좋아서 공속룬끼고 E찍으면 라인전 강캐였는데

이젠 더 센 라인전 깡패들이 훨씬 많으니까 공속룬낄바에 차라리 말파이트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가스가 쓸 수 있는 특성은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군주나 굳은 약속(Bond of Stone)굳은 약속 두개밖에 없는것같음.

보통 착취의  손아귀나 파괴전차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초가스는 지속싸움에 강한 문도같은 캐릭터가 아니라, 맞다가 한번에 원콤내고 빠지거나,

CC기로 팀원을 보조해주는데 특화된 캐릭터기 때문에 착취의 손아귀는 별로 좋은선택이 아닌것같음.

초가스가 궁극기 스텍으로 높은 성장을 할 수 있는 만큼, 나서스처럼 기본스텟이 다른 탱커에 비해 떨어집니다.


설명이 필요없다.

미드초가스는 유체화들어라

육식 (Carnivore)
초가스는 유닛을 죽이면 체력을 18~52, 마나를 4.7~9.5 회복합니다.
파열 (Ruptu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40/200/260/32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사정거리: 950)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6/1.7/1.8/1.9/2초 동안 침묵시키고 80/135/190/24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650)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다음 3회 기본 공격 시 가시를 발사해 22/37/52/67/82 (+0.3AP) + 적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이동속도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500)
포식 (Fea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2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처치되면 초가스의 포식 중첩이 1 올라,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80/120/160 오릅니다.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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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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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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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Q맞추고 W맞추고 궁쓰면 됩니다. 도주기 있는 캐릭터 상대로는 W쓰고 Q써도 되는데 솔직히 메커니즘이 어렵다기보다는 그냥 맞추기가 존나 어려워요. 네 알아서 하세요

스킬 활용 팁

1레벨에 스킬은 일반적으로 Q나 E 둘중 하나를 찍는데

E를 찍을때는 상대가 나서스나 말파이트 마오카이같은 완벽한 초식챔프일때 처음 2웨이브 쭉쭉 밀어서 이득보기 위해 E찍고, 나머지 모든상황에서는 Q를 찍습니다.

1레벨에 첫번째 탑라인은 가만히 내버려두면 근접미니언 3마리가 거의 동시에 피가 줄어듭니다. 그때 Q로 3마리 먹으려고 찍는거에요. 마나 존나 부족하니까 왠만해서는 Q쓰지 마세요. 스킬 두번쓰면 오링나는 쓰레기캐릭터라서.

초가스는 절대 라인 밀 생각하면 안됩니다. 한번 프리징당하면, 정글이 안도와주는 이상 계속해서 디나이 당해요.

만약에 실수로라도 밀리면 미드쪽으로 로밍가서 킬따고 오면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가 라인 밀게 유도해서 타워근처에서 CS받아먹으면 됩니다.

Q스킬은 1레벨밖에 안찍어서 노딜에 마나잡아먹는 구데기 스킬이니까 가급적 쓰지마시고,

W도 미니언한테 안닿고 적챔피언한테만 딜 넣는쪽으로 해주세요.

 

지금 버그가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가고일버그고 하나는 천둥버그입니다.

가고일 액티브를 사용하고 나면, 원래 데미지감소40%가 되야하는데 초가스궁극기는 데미지가 감소하지않고 체력증가분만큼 증가합니다. 풀템기준에서 초가스궁이 트루뎀으로 천가까이 들어가는데, 풀피에서 액티브쓰고 궁쓰면 1300정도 나옵니다.

가고일 나오던 패치 이전에는 E스킬로도 천둥이 터졌는데, 이제는 QWR이랑 평타로만 천둥이 터집니다. 라인전 더 힘들어짐.  실험결과 고정데미지 스킬은 데미지감소 효과x

 

초가스 궁극기 스텍에 너무 목 멜 필요는 없습니다. 초가스가 궁스텍을 안쌓으면 물몸이긴 하지만, 어차피 한게임에 15스텍 넘기기가 힘들고 10스텍만 넘겨도 탱킹 잘됨. 궁극기는 1분내에 싸움이 날지 안날지를 고려해서 미니언을 먹을지 말지 정하면 됩니다. 쿨감 이빠이 올려서 미니언먹고다녀봐야 의미 1도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상대가 럼블이나 피오라처럼 짤짤이 캐릭이면 도란방패가고

일라오이 레넥톤처럼 한번에 훅들어오는 놈이면 도란반지,

빠른성장보다 안전한게 좋다면 천갑옷가고 닌자신발로 갈아타고

상대가 야스오 피오라인데 말린다 싶으면 닌자타비가고,나머지 상황에서는

첫템은 가급적 로아가 좋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는 체력과 마력 주문력을 올려주는데, 체력 마나 주문력 모두 부족한 초가스한테는 좋은아이템.

 

로아 다음에는 보통 반지만 올리거나 잘된다 싶으면 메자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올림.

졸렬하게 플레이하다가 한번에 들어가서 킬먹고 나오는 초가스플레이에는 제격인 아이템.

사람들이 초가스를 퓨어탱이라고 생각하는데, 로아나온 시점에서 초가스는 암살자에 가까움.

qwr맞으면 피 그냥 훅하고 사라짐. 그걸로 킬 많이 벌어먹으면서 스노우볼 굴리면 게임 할만하다. 

 다음에는 보통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의 갑옷을 올림 핵심아이템중 하나

초가스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리메이크된 초가스는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올라감.

가고일의 갑옷 엑티브를 사용하면 데미지주는게 40%감소 해야하는데, 초가스궁극기는 탈진이나 데미지감소가 안들어감.

 

로아에 가고일까지 나왔으면 사실 다음 아이템은 체력 올려주는 방템으로 잘 골라서 가면됨.

Thornmail(가시 갑옷)가갑은 원딜이 이즈같은거 아니면 필수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롤인벤에는 마법공학용 벨트 가는사람이 없는데,

천상계 초가스들은 나 빼고 다 마법공학용 벨트감. 솔직히 쓰레기같은 라일라이 쓸 바에 이거 씀.

내 플레이랑은 안맞아서 나는 안쓰는중. 주문력이 필요하면 차라리 이 템을 올려라

 

요즘 마저템중에서 좋은게 없는데 그나마 괜찮은게 적응형 투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소라카 있으면 비사지가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가 포킹조합이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기본적으로 물방은 200 마방은 150이상 찍어주는식으로 템트리 짜면 편함

 

실제로도 저렇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만약, 원숭이한테 QWER 누르는법을 가르쳐주면
아마 내가 질거다. 나가라
케넨
말 안해도 알거다. 얘가 체력템을 안두르면 두들겨맞다가 깜짝킬 내면 되는데, 요새 케넨은 AD케넨이라서 그딴거 없다. 템 좀만 나오면 라인클리어 쉬워지니까 버텨. 한타는 니가 더 좋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자세한건 자서전에
나서스
얘가 두건가는순간부터 라인클리어 못막는다.
쿨감템 두르고있으면 존나패줘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대표적인 좁밥이다.
초가스 못하는 노답들은 리븐평캔 때문에 힘들다고 하는데, 리븐이 Q로 들어올때 Q맞추거나 W써주면 리븐 뚜벅뚜벅거리면서 평타만 때림. 그리고 빠지면된다.
카타리나
그냥 Q안쓰고 W만써라
그럼 뒤진다.

지금 메타에 쓰이고 있는 챔프기준으로 작성

        

 

 

이기는게 거의 불가능하거나 힘든챔프

 

여기있는 챔피언들은 초반에 격차를 벌려놔도 무조건 1:1 못이기는 챔피언들이니까  조심할것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위에도 썼지만 얘는 진짜 답이없다. 초가스 상대로 5번의 출혈스텍이 너무 쉽게 쌓임.

후반가도 초가스한테 5스텍 간단하게 쌓고 점멸써서 딜러들 대가리 따버린다. 얘나오면 닷지가 답이다.

나는 랭크에서 항상 벤함

 

평타로 CS먹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도란반지 세개 맞춰주자

 

Kled(클레드)

클레드: 클레드는 캐릭 컨셉자체가 기마병인데, 뚜벅거리는 보병인 초가스가 잡기 힘듬. 데미지도 드럽게 세고.

일단 Q만 안맞으면 할만한데, 클레드들이 Q선마를 해서 힘들다. 스칼에서 떨어뜨리고 나면 왠만해선 원콤이니 사리다가 각한번 보면됨. 클레드랑 라인전을 끝냈으면, 이제 클레드가 돌아다니는 로밍을 막아내기만 하면 게임 이기는데, 이게 생각보다 쉬움. 상대 클레드 위치를 파악하고 내가봐도 클레드 궁각이다 싶을때 텔타거나 미리가서 클레드궁극기를 대신 맞아주면, 팀이 클레드 패고 스칼에서 떨어지는거 잡아먹으면 그 한타 무조건 이김.

라인전이나 운영면에서는 정말 힘든 캐릭터지만, 한타는 초가스가 더 좋다

 

클레드 상대로 Q로 스킬먹는 일이 많기 때문에 도란반지시작.

 

Olaf(올라프)

올라프: 도끼살인마답게 도끼만 조심하면 된다. 올라프랑 정면싸움은 무조건 피하고, 자기 탑타워 기준에서 1/3이상되는 거리는 왠만해서는 Q스킬로 CS를 먹거나 경험치만 먹는다고 생각하면 속편함. 도끼를 유도하면서 라인을 밀게하자. 얘는 그래도 단점이 궁극기 쓰면 마저랑 물방이랑 날아가버려서 약해지니까 한타때 물살임.

결론은 한타력이 훨씬 좋으니까 반반가면서 후반보자.

 

올라프상대로는 Q로 CS먹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도란반지시작.

 

 

Kennen(케넨)

케넨: 케넨은 만약 상대가 얼어붙은 망치나 방어관련템을 먼저가고 AD로 간다면 QW로 라인밀고 로밍만 다니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만약 상대가 바로 AD템이나 AP템을 올린다면 6렙에 원콤으로 2/3정도 체력 깎을 수 있으니까 초반에 완전히 밟아놓을 수 있음. 케넨은 성장이 많이 필요한 캐릭이기 때문에 한두번만 따면 정글개입 없다는 전제하에 라인전 이겼다고 생각하면 된다. 후반도 케넨이 궁쓰면서 들어오는걸 침묵이나 에어본으로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가스가 후반이 더 좋다.

 

상대가 잘할것 같으면 천갑옷, 못하면 도란반지시작

 

Teemo(티모)

티모: 케넨과 유사하게 선템으로 딜템을 간다면 초반에 밟아놓고 계속해서 곱씹으면 된다. 티모의 경우에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Q를 먼저 맞추기가 어렵다. 따라서 티모가 평타를 때린 후나 W를 맞춘뒤에 무조건 Q를 사용해서 원콤을 내준다. 얘도 얼망가면 답없음.

 

상대가 못할것같으면 도란반지, 잘할것같으면 도란방패를 가고 로아를 먼저 올려준다

 

 

Fiora(피오라)

피오라: 탑라이너들이 제일 혐오하는 캐릭터. 첫템은 도란방패로 약간씩 맞으면서 버티고 있으면, 자동으로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약점만 최대한 적게 맞으면서 버티다가 6렙 먼저찍고 원콤내는게 중요하다. 피오라의 경우에는 무조건 딜템이나 주문포식자를 가기 때문에 초반부는 6:4정도로 살짝 불리한 손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피오라의 경우에도 Q가 유틸기지만, 한타에서 초가스의 관점으로 보면 뚜벅이다. W먹여주고 잡아먹으면 된다.

후반부에 피오라와 1:1싸우는 만용은 절대 부리지 말길 바란다. 한타에서는 초가스가 더 좋다

주의할점은 Q는 절대 피오라가 응수 쓰기전까지는 쓰지말것. 궁극기도 응수에 막히니 유의할것.

 

시작은 도란방패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선 닌탑가고 못한다 싶으면 방출마법봉부터 올려준다.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박사: 문도가 왜 초가스 카운터인가? 라고 한다면 초가스가 싫어하는 모든 조건을 가지고있다. 지속적인 퍼뎀, 상당한 탱킹력 꽤 센 평타까지.... 한타력도 문도가 더 좋아서  다리우스만큼이나 힘든놈이다. 나올 일이 거의 없으니 걱정안해도될듯.

 

시작: 도란링으로 시작해서 라인전 맞파밍이나 문도 궁썼을때 바로 궁으로 바로 먹는수 밖에 없다.

 

Shen(쉔)

: 리메이크된 쉔은 3타에 퍼뎀이 붙어있다. 또한 탱도 충분하고 유틸성도 초가스보다 좋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피흡이없어서 쉴드빠졌을때 w로 피 좀 깎아주다가 조져버리면 된다. 한타력은 초가스가 더 좋지만 운영에서 말리고 정치당해 패배할 수 있으니 유의할것.

 

시작: 개인취향. 어느것도 큰 상관이 없다.

 

Yasuo(야스오)

야스오: 까다로운놈이다. 미니언타니고 돌아다녀서 스킬미스가 날 확률이 높고, 데미지가 꽤 세면서 추노도 좋다. 대신 E스킬로 야스오의 쉴드를 벗겨 낼 수 있고, 마법저항력이 낮기 때문에 생각보다 쉬워질 수도 있다. 가급적 야스오의 짤짤이를 피하면서, 조져라. 미니언 주위에 있을 시 한번에 큰 딜교를 당할 수 있다.  W는 무조건 쉴드 빠졌을때 넣는것을 추천한다.  야스오는 후반으로 갈 수록 팀과의 시너지에 따라 게임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챔프기 때문에 한번 이득봤을때 조심해서 밀어붙이는것을 추천한다.

 

시작: 도란링, 도란반지 상대가 잘하면 빠른 닌자신발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라인전에서 절대 깝치지마라. 아군 미니언의 체력을 항상 관찰하고, 내 체력이 상대 이렐보다 높은지 낮은지 체크하고, 절대 W안쓴 이렐한테는 평타를 치지마라. 6렙찍은 이후 원콤각을 노리기 쉬우나, 이렐리아 궁극기의 체력흡수 때문에 역으로 죽는경우가 빈번하다. 성장치만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중반부 한타부터는 초가스가 한명을 먹고 시작하는 챔프기 때문에 이렐리아보다 더 좋다.

 

시작: 천갑옷 또는 도란반지.

 

Nasus(나서스)

나서스: 쉽고도 먼 그대. 요즘 도란링 E3렙나서스가 있어서 라인전도 세다. 나서스와 라인전에서 좋은점은 무난한 파밍을 할 수 있다는점이고, 나쁜점은 쇠약때문에 갱호응이 좋고, 100스텍만 나와도 초가스를 때려잡는다는 점이다. 나서스가 쿨감템을 가면, 신나게 때리고 마영의 두건을 먼저가면 라인 계속밀고 미드로밍위주로 플레이해라.

나서스상대로는 쉬울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조심할것 나서스는 캐릭터자체가 성장캐인데 비해서 한타력과 라인클리어가 구데기다. 라인전하다가 뭔가 아니다 싶으면 운영위주로 플레이해라'

 

시작: 루비수정

 

Swain(스웨인)

스웨인: 쉽다. 스웨인은 6레벨 전까지 라인유지력이 구데기고, 마나소모도 만만치 않다. 한 4렙쯤까지 마나를 가급적 아끼다가 4렙부터 견제하다보면 킬각이 쉽게 나온다. 탑스웨인은 언제나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스킬난사하기 어렵다.

따라서 스웨인 까마귀를 계속 맞아주고 있거나, 궁썼는데도 깝치는 경우만 안하면 라인전끝나기전에 4번정도 먹는다

후반은 스웨인이 조금 더 좋지만, 스웨인도 한계가 명확한 챔프기 때문에 후반가도 상관없다.

 

시작: 도란링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강인한 여성 왜곡된 성욕.....바로 촉수물의 그녀다. 일라오이와 라인전을 하는건 꽤나 고통스럽다. 라인전 내내 촉수피하고 정글와도 역관광당하는것이 일상이다. 따라서 일라오이가와 맞라인전 할때는 되도록 사리면서 일단 일라오이 E만 피하면 게임은 쉬워진다. 일라오이도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데미지는 세지만 뚜벅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한계가 명확해진다. 라인전때 가급적 E를 피하면서 킬보다 파밍위주로 게임을 플레이해라. 특히 정글보고 탑에 오지말라고 하는게 중요하다..

 

시작: 도란링

 

Camille(카밀)

카밀: 대표적인 초가스의 먹이다. 상대할때 카밀 평타강화스킬을 조심하고, 패시브 쉴드한테 w데미지를 흡수시키거나, 부채꼴로 날아오는 스킬 맞아줘서 피흡만 안시켜주면 그냥 사르르 녹여버리는 쉬운 챔프다. 카밀장인 몇명 만나봤지만 라인전도 한타도 카밀한테 져본적이 없음.

 

시작: 도란링

 

 

 

 

상대법 원하는 챔프 있으면 댓글

 

 

라인 / 정글 운영법

리메이크되면서 초가스 기본스텟이 떨어져서 라인전 약캐니까

괜히 나대지마시고 첫웨이브때 근접미니언 3마리는 Q로 드시고 라인당겨서 CS나 드세요

라인전에 갱왔을때나 Q 확실히 맞출 수 있을 때 아니면 가급적 Q쓰지말고 Q맞추면 무조건 w평타쳐서 

천둥쳐야함. 1렙 Q는 존나게 마나만들고 데미지 없는 스킬이니까 딜교할떄는 W만 쓴다고 생각하면됨.

QW 미니언한테 안맞게 잘 쓰고

상대가 탱템 안맞췄으면 6렙이후 피 반피이하면 QWR원콤

만약 상대정글때문이든, 우리정글이 라인을 엉망으로 만들었든 프리징당하는 일이 있으면 미드로밍가라

Q만 맞추면 무조건 갱 성공이다

 

초반 운영법

사려라

너는 더이상 라인전 강캐가 아니다

이번 패치 전까지만 해도, E만으로도 천둥군주가 터져서 어느정도 라인전 이득을 볼 수 있었는데, 갑자기 E로 천둥이 안터지게 바뀜.

6렙전까지는 반반이나 살짝 져준다는 느낌으로 사리면서 하다가 6렙때 W한 두방 맞추고. 간보다가 Q한번 맞추면 원콤에 보낼 수 있음. 여기서 제일 중요한게 호구처럼 굴어야지 상대가 마저템이나 체력템 안감.

그리고 상대가 주문포식자가면 라인전 이겼다고 생각하면 됨. 주문포식자의 가격에는 쉴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초가스는 어차피 궁극기가 스펠쉴드를 무시하기 때문에 없는거나 마찬가지임 궁으로 막타먹어주면 이김.

 

중반 운영법

 라인밀고 로밍다니고 되도록 오브젝트 많이 먹으면서 궁스텍 채우면됨

이 타이밍에 초가스는 왠만한 미드라이너보다 딜 잘나오니까 일단 Q만 맞추면 팀과 연계해서 한명잡아먹는다.

 

후반 운영법

 열심히 맞으면서 들어오는애들 침묵걸어주고 에어본걸어주고 라인푸쉬 도와주면서 운영하고

실피인 딜러 궁으로 잘라먹어라

 

팀파이트시 역할

초가스의 역할은 간단함.

라인클리어두들겨맞는거, 그리고 침묵에어본으로 한타 도와주고

궁극기로 피빠진 상대 딜러나 탱커, 특히 피즈나 마이처럼 무적회피기로 날뛰는애들 깜짝킬내기.

솔직히 이거만 하면 겜끝임. 한타때 초가스가 평타를 10대이상 쳤으면, 그 한타는 이미 진거임

 

 

마치며

초가스는 절대 1티어 챔피언이 될 수가 없음.

요즘 1티어 챔피언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강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해지고, 유틸성까지 좋아야하는데

초가스는 초반에 드럽게 약하고, 후반에도 생각보다 물렁살임. 차라리 문도나 갈리오, 말파이트같은 챔피언들이 더 단단하다.

그리고 초가스는 절대 못이길판을 이기게 해주는 챔피언이 아니라, 애니비아처럼 못이길 판도 시간 끌어서 가능성을 보게 해주고, 이길판을 단단하게 굳혀주는 챔피언임. 절대 능동적으로 혼자서 다 해먹는 그런 1티어 챔피언이 아니라.

근데 초가스는 다른 탱커 챔피언들한테는 잘 없는 포식이라는 필살기가 있고, Q와 W로 미드라이너급 라인클리어와 서포터급 광역CC를 충분히 가지고있음. 

초가스 덕분에 그래도 플레에서 퍼덕이다가 다야 처음으로 찍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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