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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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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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레넥톤

- 비너s(2017-05-20, 조회수: 5499)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7%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3,316 IP
고정쿨감 10%들고 가는게 체감이 많이되더라구요.
쿨감신을 올리지 않아도되기때문에 닌탑이나 헤르메스신발을 올릴 수 있는것도 장점
공속룬은 원래 안썼는데 엄청 도움이 많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과 흡혈귀를 올리는 이유는

졸렬딜교로 레넥톤은 언제든 우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흥분하거나 조급해서 킬각이 아닌데도 들어간다거나 무리하게 플레이하게될 때 문제가 발생하죠.

졸렬딜교는 내가 덜 맞는것도 있지만 라인유지력도 함께할 때 더 의미가 있습니다.

결의의 룬갑옷도 마찬가지.


열광은 핵심특성으로 레넥톤과 매우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점화 들고싶으면 드세요. 대신 상대가 안죽고 텔타고 복귀하면 답답해질겁니다.

차라리 텔들고 계속 괴롭히다가 맞텔타고 복귀해서 또 계속 괴롭혀서 집에 보내면 자연스럽게 격차가 벌어집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가 근접챔프고 초반에 선2렙에 이득볼 수 있겟다 싶으면 W찍어도 됩니다.
스킬 콤보

 E평WQ평E(빠지기)

스킬 활용 팁

 Q는 좋은 피흡스킬입니다. Q로 긁는 딜교법도 연습하면 좋습니다.


와드지울때 평W로 바로 지울 수 있습니다.


도주할 때 상대가 붙어있다면 E를 긁고 빠지면 한번 더 E를 쓸 수 있습니다. E E 를 잘 이용하면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탐식의 망치지만

상대에 따라서 빌지워터를 갈 수도 점화석을 갈 수도 있습니다.


Phage(탐식의 망치)-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Kindlegem(점화석)-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혹은

Phage(탐식의 망치)-Kindlegem(점화석)-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인데


전자의 경우 롱소드를 계속올려줌으로서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갈 수 있고 빌지워터가 완성되면 액티브 슬로우로 킬각 견적이 편해집니다. 물론 블클이 완성되기 전에는 몰락효율이 별로이므로(일단 곡궁보단 점화석이 좋죠) 해적검까지만 올리고 블클을 갑니다.


후자의 경우 선블클 후 몰락트리인데



전자는 밀리더라도 미니언피흡과 Q로 체력관리가 되고 갱호응해서 킬각내기 쉬운경우고
후자는 밀리는데 미니언 평타치기도 힘들다면 그냥 점화석으로 체력올리고 블클을 올리는 경우

너무 망했으면 방템을 들어야겠죠??? ㅜㅜ




몰락효율이 굿입니다. 특히 강화W맞췄을때 체력퍼뎀 24%가 상상초월입니다.

라인클리어는 1초 2초만 더 투자하세요. 티아멧들지말고.

로밍가실건가요??

몰락 액티브도 꿀입니다. 특히 상대원딜이 몰락 빨면 맞몰락 빨면 좋아요.


3코어 가엔도 좋습니다. BF가 하위템이라 딜로스도 없고 적진을 휘집기 좋습니다.

4코는 상대에 따라 ap가 있을면 정령을 올리서 탱킹과 피흡과 쿨감을 확보하시고

all ad면 그냥 방템 둘둘 마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평타기반챔프들이 특히 힘들어하는데 레넥톤도 W를 헛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초반엔 방템을 말아야하는데 이 타이밍에 라인전에서 최소한의 손해를 보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즉 레넥톤은 짱짱쌔다고 나대지말고 조금만 참으면 각이 나옵니다.
베인
상대 원딜로 나올경우 힘들어요.

원래 딜탱들의 천적이니까요.

시미터를 가시고 일부러 벽꿍각 주시는게 오히려 쫒아가기 쉬울겁니다.

못하는 베인은 벽꿍각 나오자마자 레넥톤의 시미터를 보지도않고 벽꿍하려할테니까요.
케일
카이팅하기 쉬운 챔프는 다 힘든편입니다.

특히 퀸도 힘듭니다.

다만 케일은 후반캐리력이 압도적이라....
나머지는 스킬활용으로

얼마나 딜교에서 이득을 보느냐입니다.


딜교이득이란 난 덜처맞고 상대는 적당히 때리면서 난 피흡을 하는겁니다.

적당히 크면 딜교 2번만에도 킬각이 잡히고

때에따라서는 3~4번이면 각이 나오기때문에 한번들어가서 쇼부를 보려는 욕심만 버리시면 됩니다. 졸렬하게 해야됨.



한타때는 우리딜러를 지켜야할때는 상대 돌격진을 막아주시고

상대 딜러 물 수 있는경우는 물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블클 몰락이기때문에 우리딜러진 지킬때도 좋아요. 상대 앞라인에 스킬박아주면 방깎에 퍼뎀맞고 좋아서 난리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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