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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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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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봇

- eor001(2017-05-23, 조회수: 2947)

※ 여러 공략에서 나오는 중복된 내용 안 적습니다.


먼저 말해둘께 있는데...

1.강력한 한방한방을 원한다. 
2.범위 공격(스플릿 데미지)로 한타시 독보적인 존재로 캐리하고 싶다.
3.긴 사거리로 짤 넣고 싶다.
4.원딜인데 도주기가 있는 챔프를 하고 싶다.












위 해당사항 생각하시는분들 다른 챔프 선택하세요.

다른 공략보세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7.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3,683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 보이는 흉포 전투의 환희까지는 고정

우르곳 챔프 특성상 대표적으로 딱 2가지 마스터리 투자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불

경험상 둘다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들어주세요.
적팀 탱커조합 흉포 12/ 천둥 18 유리몸조합 흉포18/결의 12


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이 스펠들려면 다른라인 가!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qq 견제용

wq 도주용

ewqq 추격,갱호응,도주 용 등 다양하게 사용

스킬 활용 팁

 제발 아끼지 말자. 갱호응 할때 둔화걸라고 쫌!

공포 축전기
(Terror Capacito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우르곳이 충전기를 충전하여 5초 동안 60/100/140/180/220 (+0.8AP)+ 총 마나의 8%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이 작동하는 동안 우르곳의 공격과 미사일이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늦춥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Muramana(무라마나) 1코어 변하지 않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대부분 공략에서 요기서 나뉘는데..

솔직히 말해서 우르곳은 궁으로 어그로, e로 안티효과, 패시브로 딜감소, w로 생존,둔화 이기에 메인딜러는 아닙니다.

원딜도 아니고 탱커도 아니고 서폿도 아닌 그런 어중간한 챔프라 느낍니다.

그런 우르곳이 AD메인 딜러역할을 해야할 땐Trinity Force(삼위일체)로 가야합니다.

AD메인 딜러가 아니여도 괜찮은 상태/ 
어그로 끌면서 조금 더 안전성과 방관효과를 팀원에게 더 주고 싶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로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트리

Muramana(무라마나)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th's Dance(죽음의 무도)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트리

Muramana(무라마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외 Guardian Angel(수호 천사)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템2부위 이상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트리 / 원딜이냐 하시는분들.. 우르곳 저렇게 뽑아도 적딜러는 충분히 잡습니다. 

Flash(점멸)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대놓고 들어가도 적팀 우르곳 못잡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트리로 4:1 5:1 붙었을때 
[우리팀 터진상황에서] 4:1 적 딜러[잘큰사람] 잡고 아군 뒤늦은 합류로 나는 살아갔습니다.
5:1 적 딜러 잡고 같이 죽었습니다.

4:1 5:1 왜 붙냐 하는데;;; 우르곳 하다보면 아실겁니다. 이니시 거는 사람이 나뿐인데 아군 합류 안 할때 있습니다.

신발은 말 많은데;; 어느 트리 가시던 적 팀 성향보고 가세요. 다른 원딜처럼 무조건 광전사는 우르곳에게 비추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없는
챔프는 처음이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런데
쉬운 것도
없어.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군 서폿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아군 서폿 영향이 굉장히 큽니다.

 

초반 운영법

우르곳 혼자서 관리 불가능합니다.


아군 서폿에게 부탁하여 cs라인 밀고 당기는것을 조절하세요. [중앙에서 약간 당겨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맞을 것 같을 때 아끼지말고 w 사용해주세요.


갱호응시 반드시 ewqq로 둔화걸어주는것은 필수!


※ 여눈을 최대한 빨리 뽑아주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갱 호응시 점멸 궁 거리 나오면 아끼지말고 사용하세요.

 

후반 운영법

 우르곳 궁쿨이 짧습니다. 적딜러 혼자서 깝칠때 그냥 궁쓰고 딜교하십시요. 무조건 이깁니다.


암살자 챔프 원콤 유일하게 안당하는 원딜이 우르곳이니 쫄지말고 들어오면 W R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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