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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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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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빨라진 게임속도보다 더 빠른 자르반

- Painful(2017-05-23, 조회수: 15379)

다시 자르반이 기용될수있을만한 
환경이 맞추어 지고 있습니다.
많이 센녀석들이 차차약해져서 
서로 맞짱뜰만한 위상으로 상승했구요.
초식상대로는 진짜 졸라세서 
진짜 완소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으로는 템트리로 땡겨오는 초반만큼 
반이 보장이 잘 안된다는 점인데...
어차피 정글캐리 메타는 아닌잖아요?
후반에는 브루징이나 합시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6,243 IP
써본결과 정글링이 가장 쾌적하게 되는 룬인것 같습니다.
간혹 성장마저빼고 성장쿨감으로 10%맞춘룬을 쓰는데,
상대가 올ad거나 퍼뎀이 너무많을때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의 강함을 가져오기위한 맞춤형 특성입니다.
이 템트리를 굴리려면 결의쪽은 너무아까워요.

 Q. ??? 명상 정글러에겐 똥특성 아닌가요? 
정글템의 업그레이드가 없고 포션 업그레이드도 안하기에
구원전까지 마나회복 옵션이 딱히 없습니다.
그래서 명상으로 챙겨야되요.
캠프를 돌때에 w를 난사하기 힘듭니다.
한캠프에 Q두번쓰기도 뭐하구요..

 Q. 무자비가 너무 아까워요 ㅠㅠ
어차피 자르반은 이니시전용 캐릭터라
피가 40%남은 적에게 주력딜링을 하지 않습니다.
믿고 거르세요.

 Q. 세게 때리려면 타고난 재능이 낫지않나요?
위와 같은이유로 정글내에서 피마나 관리가 힘듭니다.
공격력 조금은 템트리에서 매꾸어집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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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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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빠르게 쿨감이 갖추어지고, 단일딜만 넣어 정글을 도는 자르반이 아니기에 
Q를 선마하고 E나W는 그 게임에 판도에 따라서 맞추어 찍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E-Q-W 날아가면서 슬로우 묻히기
스킬낭비가 있지만 플이 없다면 무조건 맞습니다.

W 평평 (도주기 빠지면)-E-Q --초반용
3렙때 탑에서 이 지랄해주면 정말 강력합니다.
플래쉬까지써서 도망가는거 잡을수있으면 플래쉬로 따라가서 잡으세요

E-Q-평 히드라-R(구원있으면 바로 내머리위로)-W  --한타때
방어력을 빠르게 깎아주고 궁딜박아서 가둔다음에
W와 구원으로 버텨주면서 우리팀 딜링을 바라보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의 핵심이자 끝인 템트리입니다.

특성에서 많은 옵션들을 버리고 굳이 그렇게 찍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자르반은 정글템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많은 실험을 거쳐서 정글 상위템이 자르반에게 어울리는게 없더군요
용사는 체력이 너무 모자르고
잿불을 가자니 너무 수동적인 정글러가 되더군요.
빠르게 정글템을 스킵하고 생기는 약 2900원 상당의 돈을 바로 블클에 투자하면
타 정글러와는 차원이다른 코어 속도로 게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순서

부적 + 초록포션

부적에서 정글템업그레이드를 멈춥니다.
돈이 너무아까워요..
솔직히 강타에 색입히는게 롱소드 두개라니..
그 돈에서 조금 더 모아서 빠르게 티아멧 띄워주시는게 정글링이 더 안정적입니다.
 Q. 퍼플팀은 마체테가 더 낫지 않을까요?
-부적이 처음이자 마지막 정글템입니다. 초록물약에서 250원주고 물약업그레이드도 
안할거라서 고질적인 마나문제를 해결하려면
특성의 명상과 부적 마나옵션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티아멧

바로 삽니다. 1200원있을때 다른 선택지란 없습니다.
거의 한 코어수준으로 정글링문제가 해결되고
스킬 연계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만 빠른 티아멧이 주는 단점은 초반에 티아멧 띄우기 전이
상당히 불안정 합니다. 만약에 1200원 모이기전에 롱소드 두개살돈만 
들고 집을 와버리면 정글먹기 힘들어 레벨링이 밀릴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 빠른 버-늑-버 이후 갱에서 무조건 킬을 드세요
그러면 게임이 풀립니다.

똥신 + 망치

이 순서에서 망치를 바로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천천히 뽑아도 되는데
점화석 돈나온다고 뽑으면 갑자기 템칸이 다이소가 되어서
이후템트리가 힘들수 있습니다.

블클

바로 뽑아주세요 망치 이속덕에 똥신으로 개겨도 이속 느리지 않습니다.

닌탑(헤르메스)+@
여기서 게임을 보면서 템을 뽑아야하는데

@가 얼마나 유동적이냐면요

1. 너무 유리해서 딜을 섞어도 될것같다
ap가 많으면 멜모
ad가 많으면 스테락
띄우시면 되는데 
이 템을 띄우시고 나면 탱킹이 안됩니다
후반에 브루징이 안되요
그래서 이 이후의 탬트리 있어봤자 수호천사고
여기까지 나오면 겜 진거나 다름이 없을겁니다.
진짜 초중반에 겜 끝내셔야 합니다.

2. 올 ad이다
진짜 마법데미지가 하나도 없다면 적 주력딜링이
스킬딜-망자
치명타딜-란두인
을 띄워주시고 구원을 띄워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추가적인 방어력이나 체력은 가갑이나 가고일로 챙겨주세요
이 경우에는 쿨감 만땅이 안되므로 성장쿨감룬을 들으면 됩니다.

3. ap가 빨리 세졌다
밴시가 바뀐지금 선택지는 정령의형상 밖에 없습니다.
이후 버티기용으로 구원이나 워모그 둘중하나 가주어 쿨감을 마무리합니다.
이후에는 가고일이나 솔라리가 좋을듯 합니다.

4. 대부분(ad, ap비중이 비슷)
닌탑-점화석-쇠사슬조끼(파수꾼갑옷)-구원-방템하나(정령,망자,란두)-방템둘-거드라
빠른 코어(구원)이 정말 중요합니다. 주로 날 아프게 하는것이 무엇인지 파악후에 템 띄우는 순서를 바꾸어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갱가기 힘들어요 너무 잘피해서...
카직스
고립시에는 당연하게도 못이깁니다
워윅
딸피 싸움에서 무자비를 찍지 못한 자르반은 질수도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등등의 3렙 탑갱이 편한아이들은 w평해주면
질질쌉니다
좋은 티아멧 제물이죠
대부분은 3렙에 피가 비슷하면 이깁니다. 
물론 무자비가 없는 자르반이 밀릴수도 있지만 EQ로 빼면되죠

이후에 코어가 나오면 나올수록 자르반의 코어속도가 월등하기 때문에
어디가서 지지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버늑버 3캠이후 탑or미드갱(성공을 필수로 마음을 먹어야해요)

1캠 더 먹고(1200원이 이미 있다면 집) 티아멧

이후 동쪽 2캠 갱-서쪽 2캠-갱 집 반복해주시다가

코어빨로 오브젝트싸움에서 이득 굴려가시면 됩니다.


꿀팁-돌거북하고 자르반 사이에 창꽂아놓으면 

창으로 와리가리됨


팀파이트시 역할

 E-Q-평(히드라)-R-구원-W를 기초로 

빠른 펑타와 히드라 연계로 공중에뜬 적들의 방어력을 

빠르게 까줍니다

이후에 상상을 뛰어넘는 궁딜을 박은뒤에 

W와 구원을 통해 가둔적딜을 버티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가두면서 가고일이나 솔라리를 

상황에 맞게 써주시면 되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생각보다 역니쉬에 많이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어차피 혼자들어가서 딜버스트하고 

호응을 유도하기때문에 뒷라인이 처 짤리지 않는한

한타는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빠른코어로 다져진 자르반은 쉽게 죽지 않습니다.


마치며

정글템 스킵및 특성으로

챙긴 피마나관리에서 

블클을 뽑아낸

천지창조식 자르반입니다.

애용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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