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92.3% (12표)
0% (0표)
7.7% (1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8
0
12
12/13
이렐유저가 쓰는 현메타 이렐리아 공략

- 무쌍트롤(2017-07-01, 조회수: 110567)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2 부터 이렐을 시작했습니다


중간중간에 일이나 여친때메 롤을 접었던 기간이 많지만


여친과 헤어지거나, 일을 관두면 항상 이렐이 그리워 롤을 다시 시작하곤 했습니다 

역시 여친보단 이렐리아


제가 티어는 높지 않지만 언젠가 올릴려고 했던 이렐리아 공략입니다


티어 인증은 언젠가 다3 찍고 하겠습니다 ! 

공략을 쓰다보니 존댓맛, 반말, 다나까 다 섞였는데

필력이 좋지 않아 양해부탁드립니당 ㅎㅎ 

수정은 조금씩 계속 할 예정이니 오타지적 받습니다

Bad 달아주시는 것도 좋은데 뎃글에 이유 좀 달아주세요

열심히 썻는데 닥베드 받으면 맴찢깁니다 ㅜ.ㅜ 

제 소개는 여기 까지 였고 

그럼 지금부터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빨간색

개인적인 잡담은 파랑색으로 표시해놨습니다





챔프소개


장점


1. 입문은 쉬우나 숙련되기 까지는 어렵다 
시즌1 출신 챔피언이며 리메이크를 거치지 않은 챔피언이다 -> 장인 유저들이 많음 ( 코태, 린브, 스성,시티즌팍 )
궁극기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이 전부 타켓팅형 스킬이다  -> 비교적 쉬운 조작 


2. 상위권 라인유지력 
 전부 피흡이 가능한 스킬이고 
마나코스트 챔피언이지만 마나가 쉽게 바닥이 나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3. CS 수급 능력 
리셋 능력을 활용한 CS를 먹으면서 딜교환이 가능하며 라인 당기고 파밍하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4. 지속적인 돌진
리셋 능력을 이용한 추격 능력 


5. CC기의 지속시간을 줄여주는 패시브 
너프전 최상위권 패시브였으나, 지금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6. 고정 피해
 트루뎀 고정데미지가 체력이 높지 않은 대상에게는 매우 치명적인 데미지라 
탱커가 아닌 적은 이렐리아를 항상 의식 할 수 밖에 없으며 
초반에 탱템이 갖춰지지 않은 탱커 상대로도 뼈아픈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7. 갱호응
의 추격 능력과 의 조건부 스턴으로 
갱호응 능력이 좋습니다.




단점


1. 후반에 힘빠지는 챔프


 몇몇 사람들은 이렐리아를 왕귀 챔프라고 알고있는데 절때 아님
는 광역 CC기 도 아닌 조건부 스킬
주력딜인 는 AD 계수가 없음. 탱킹 능력치를 올려주는 스킬도 없음

이렐리아는 처음에 암살자로 설계된 챔프지만 순간폭딜 보다 지속딜이 강력한 챔프임. 


딜템과 탱템을 섞은 이렐리아는 후반에 딜,탱,CC 전부 에메함


하지만 숙련된 이렐리아 유저는 기습적인 Flash(점멸)  등 변수는 있음 (스킬 활용편 참고)


너무 단점에 연연 할 필요 없음, 모든 것은 숙련도에 따라 단점도 커버가 가능함


2. 라인 클리어 능력 


이렐리아는 다리우스, 레넥톤 처럼 쉽게 라인클리어는 어려움 


대신 트포 이후 티아멧을 올리거나 급할 땐  활용 해도 괜찮음. 



3. 망하면 답 없음 


망해서 라인 주도권이 없는 이렐리아는 팀에 기여 할 수 있는게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음


하지만 이렐리아 뿐만 아니라 탱커가 아닌 탑 챔프들의 공통점이라 볼 수 있음



4. 입문은 쉬우나 숙련되기 까지는 어렵다

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임. 한타 진입 타이밍, 

개피 미니언 설계, 스턴각, 이니시, 운영 모든것이 

숙련되기 까지는 굉장히 어렵다고 볼 수 있음 

중요한 것은 연습! 이러한 이유 때문에 모스트로 

쓰실 생각이 없는 유저분들 한테 비추천 하는 챔프임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공격력 X9 
취향에 따라 공격속도를 더 채워주셔도 되지만 
왕룬(정수)에 공속룬을 쓰기 때문에 불필요 하다 생각됨
치명타 룬 하나 박으시는것도 상관없음.



 방어력 X9
AP 챔프가 와도 미니언 어그로는 끌리고 평타도 맞기 때문에 고정.




 마법 저항력 or 성장 마법 저항력 or 쿨타임 감소 
적 탑이 AP면 고정 마저, 적 탑이 AD 이지만 적 미드가 AP면 성장 마저
적이 올 AD 일 경우 쿨감룬 박아도 괜찮아요
적이 판테온이라면 여기에 방어 더 올리셔도 됩니다.




 공격속도 X3


 시너지를 위한 공속룬을 듭니다


취향에 따라 지속딜을 넣기는 에메하고 짧게 치고 빠지셔야 될땐 


공격력을 올리셔도 된다고 생각하나, 공속룬들다가 공룬들면 답답해서 


공속룬 씁니다. 적 탑이 너무 빡쎄다고 생각하면 방룬 박아도 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이렐리아랑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특성 [ 전투의 열광 ]


취향에 따라서 책략12 포인트 투자하시는 분도 있는데 


책략에 투자하면 너무 물몸이라 저는 결의 12포인트 투자합니다
순간이동(Teleport)



치감이 필요하시면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가세요 운영이 필요 없는 하위티어에서는   들어도 상관없지만 


티어가 올라가다 보면 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느 정도 강요되기도 하죠.

저도 원래 시즌2 부터 탑을 시작해서 점화를 사랑했으나


내가 잘크면 텔포로 바텀 까지 개입해서 게임 터트리는맛에 텔포 사용합니다...


텔을 들기 시작하니간 맵리가 좀 좋아진거 같은 느낌도 들고 그러네용 ^^ 




점멸(Flash)



 설명이 필요없죠 ^^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Lv.1 vs 근접캐릭 일때 평 ㅌㅌ/ 원거리캐릭 일때 로 CS 막타 챙기시면 되고


4,5렙이 제일 강한 타이밍이니간 그때 개피미니언  타고  


스턴걸고  트루뎀 갈기다가 로 따라가사서 더 때리거나

적 정글러가 보이면  활용해서 도망가시면 됨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 타이밍에 키고  사용하시면 미니언 원콤남 (늦게 나오지않을 경우)

우리팀 정글러가 오거나 적 챔피언이 딸피인데 탈 미니언이 없다하면

이라도 써서 개피미니언 만들고  로 추격하세요 





스킬 활용



P: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6.16 패치( 2016-8-10 ) 이후로 이젠 S급 패시브 까진 아님


솔찍히 패시브 너프 처먹고 ㅈㄴ 체감도 안옴 


이럴꺼면 라이엇 XX 들아 패시브를 딜쪽이나 탱킹에 더 좋아지게끔 만들던가 ㅡㅡ 


이거 너프전에는 진짜 모르가나 Q 맞아도 속박 ㅈㄴ 빨리 풀렸었는데


너프전에 이렐 많이 해보신분들은 알꺼임.. 하.. 진짜 라이엇 ㅡㅡ 


Q: 칼날 쇄도 (Bladesurge)


온힛이기 때문에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 다 적용됩니다


개피 미니언 활용, 개피 미니언 설계가 가장 중요하고,


라인전에서 만큼은 적 논타켓팅 스킬을 로 미니언 타면서


피하고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함.. 항상 탈 각을 의식해야됩니다.


또 킬딸 치기도 쉬움  QQQQ에 쿼드라킬 하면 키야~




6.7 패치( 2016-04-08 )

계수: 1.0 총 공격력 1.2 총 공격력  이건 리얼 개념패치 ㅎ



W: 비천어검류 (Hiten Style)

이렐의 딜링 핵심 스킬

덕분의 이렐이 라인 유지력 상위권이자

5렙 최강이란 타이틀 까지 보유

반대로 가 꺼지는 타이밍이 이렐의 취약한 타이밍이니

이때는 적의 반격 타이밍이라, 딜교환은 자제해주세요.

E: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마스터 시 2초 라는 스턴기가 될 수 있지만

조건부 단일기 스턴이라 계산 잘못하면 슬로우가 될 수 있음

풀피 VS 풀피는  무조건 스턴임

그리고 이건 이렐 상대 할때 팁인데

이렐이 근접챔 상대로 1렙 E 찍는 경향이 많은데

이렐한테  스턴 평타 처맞기전에 미니언한테 몇대 맞으면   슬로우 맞고 반격이 가능함
그리고 조건부 스턴이기 때문에  진입하고  스턴이 안걸리 각 일때

Flash(점멸) 활용 해야될 때가 많음

주위에 미니언 없으면 이렇게 라도 해서 짤라먹어야 될 때 자주 사용함

대치상황일때 미니언 타고 옆에 있는 챔프  스턴걸고 이니시도 가능하고 혹은

뒷미니언 로 타고 오면 가끔 예상치 못하게 적 챔프 주요 궁극기 날릴 수 있음 ex: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근데 이렇게 깝치다가 큐삑나거나 CC기 잘못맞고 게임 말아 먹을 수 있으니 조심

이렐이 잘 크지 못하더라도 유일하게 변수가 될 수 있는게  라는걸 명심해야 됨.

롤에서 2초 스턴은 정말 긴 시간임

5.6패치 (2015-03-26)
너프 된적 있음
마법 피해량: 80/130/180/230/280 80/120/160/200/240

5.6 패치 이후로 E선마 안하게됨.. 원래 깡딜 좋아서 리븐,잭스 상대로 E선마 했었지만 이젠 X

저는 가끔 말렸을때 3렙 까지만 찍고 마스터하고 17,18렙에  찍습니다


R: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엄청 좋은 궁극기는 아니지만 정말 많이 활용될 수 있음 ( 밑에 설명 참고 )



1.  활용을 위한 개피미니언 설계

미니언 한방 딜이 안나온다? 으로 개피 만드세요!



2. 딜링, Sheen(광휘의 검) 추가 딜

궁극기 있을 때 너무 의식 할 필요는 없어요

평타 사이에  쓰시다 보면 Sheen(광휘의 검) 쿨타임 다 돌아갑니다




3. 피수급

점화걸려서 죽는 각 일때 으로 피수급해서 흑색화면 몇번 피해봤습니다. 

이래서 챔프 이해도가 중요합니다 ㅎㅎ 



4. 딸피 저격

Q 사거리는 안닿을 때 또는 적 딸피가 부쉬로 갔는데 시야가 없다!

 갈겨 보세요 어차피 궁극기 쿨은 다시 돌아옵니다




5. 라인클리어
 
미니언 웨이브 많을 때 다이브 당할 각이다 싶으면 궁으로 미니언 정리하거나

라인 진짜 급하게 밀어야 할 때 쓰세요.. 궁쿨 너프 당해서 막 쓰시면 교전 할 때 힘빠집니다



6. 포킹 + 어시 + 귀환 끊기 등등 

 어시 먹기도 편하고 나는 피가없어서 적에게 붙기도 에메할 때 그냥 궁이라도 지원해주세요

물론  4방이 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은 아니지만 ㅎ.ㅎ  





TIP: 라인전에서 딜교환 하실 때 적 챔프랑 미니언이랑 최대한 많이 긁어주면

피 수급량이 장난 아님, 그리고 평 하면 궁 모션땜에 평타가 늦게 나가서

 하시면 됩니다 

6.13 패치 궁쿨 증가 (2016-06-29)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110/85/60초  라이엇 개객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변동없습니다. 

딜교환시 부패 물약 빨면서 딜교환 하는거 잊지마세요



도란 스텍

도란의 검<br />
첫 귀환시 트포 하위템 살돈이 에메하면 상황에 따라서 도란의검 또는 방패도 괜찮습니다



트포 하위 아이템

광휘의 검<br />탐식의 망치<br />

광희+ 탐식의 망치 타이밍에 원거리 미니언 원콤 잘 나옵니다

하위템 우선 구매 TIP
순간 폭딜로 녹일 수 있을거같다-> 광희의 검

어느 정도 탱킹이 필요 + 순간 폭딜로 못녹이고 피해야되는 스킬이 많다-> 탐식의 망치

붙어서  뚜까 팰 수 있는 뚜벅이 상대로 ->쐐기검 

저는 근데 그냥 돈 되는것 부터 삽니다 ㅎ.ㅎ 




핵심 1코어: 삼위일체 ( 트포 )


망하더라도 이렐은 트포가 없으면 의미가없어요

이거 나오는 순간 이렐 전성기 타이밍이니간

교전 유도하시든, 어떻게 해서든 최대한 많은 이득을 챙기셔야되요

트포 빨리 나오는 순간 게임 터트리기 좋습니다.



상황별 방어 아이템

태양불꽃 망토<br />망자의 갑옷<br />란두인의 예언<br />정령의 형상<br />가시 갑옷<br />

적 AD, AP 밸런스 보시면서 상황별 방템 가시면 됩니다.

요즘은 란두인이 체력이 적어서 좀 별로인거 같네요..


상황별 공격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br />굶주린 히드라<br />거대한 히드라<br />요우무의 유령검<br />필멸자의 운명<br />

저는 항상 2딜 3탱으로 이렐리아를 플레이 하는데

이렐리아는 아이템 선택에 따라 암살자 or 딜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br />

1대1 탱커 상대로 유용합니다 

후반 스필릿 1대1 싸움에서 강력하고

또 액티브 효과로 추격 능력도 좋아 집니다.

3월 8일 (수) 7.5 패치 노트 (수정)
3월 8일(수)  7.5 패치 몰락 상향후로 인기가 많아졌는데

7.11 패치로 몰왕검이 너프 당했습니다






조합 비용: 900골드 (총 3400골드)  800골드 (총 3300골드)
공격력: 25  40
공격 속도: 40%  25%
생명력 흡수: 10%  15%
고유 사용 효과: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마법 피해 100
삭제고유 사용 효과: 더 이상 고유 사용 효과로 입힌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조합식에 따른 조정: 몰락한 왕의 검의 고유 지속 효과가 이제는 최소 10  15의 피해를 입힙니다(곡궁의 추가 물리 피해와 같습니다).
61() 7.11 패치 노트

생명력 흡수: +15% +12%


피흡만 너프된거라 전 아직도 좋아보이네요



굶주린 히드라<br />거대한 히드라<br />

이렐리아 단점이 라인푸쉬가 어려운 편인데

티아멧 상위템 하나 올리면 Q몇방에 라인클리어가 수월해 집니다.

그리고 트포 거드라 나오면 거드라 키고 근접미니언 원콤 딜 나오는데

가끔 버그로 원콤 안나옵니다.. 그리고 티아멧 상위템 올리면 를 자유자재 할 수 있어서

왠만하면 2코어로 무조건 올려줍니다 

요우무의 유령검<br />
이렐리아를 암살자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내가 잘커서 공템 가도 좋은 상황인데

쿨감도 챙기고 싶으실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필멸자의 운명<br />

치감이 필요할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적 탑이 블라디,문도,스웨인일 때 가면 효율이 좋습니다.



멜모셔스도 좋은거 같은데...

이렐이 딜에 너무 과투자 하는것도 별로라

저는 적어도 적 탑 미드가 모두 AP 라면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테락 & 가엔
어그로 핑퐁하기엔 좋은데

글쎄.. 다 좋은데 템간이 부족하달까..?



기타 아이템

마법사의 최후<br />유령 무희<br />


솔찍히 안좋아요...

마법사의 최후는 적이 AP가 많을 때 쓰면 좋긴한데

후반에 힘이 너무 빠져서 빠른 2코어 타이밍에

승부를 볼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령무희는 제가 예전에 탑니달리 상대로 

몇킬 따서 흥했는데 달리가 이속이 너무 빨라서

빨리 죽이고싶어서 이속올려주는 템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한번 갔었는데 좋았었네요...



서포터가 기사의 맹세를 안간다면

우리 원딜이 잘컸을때 탑솔러가 구매해도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고일 돌갑옷<br />

퓨어탱이 아니고

저는 잘 못쓰는 아이템이라 잘 안갑니다.








엄청 유리 할 때는 템 뭘 가든 상관없는것같네요

그리고 누구나 다 아는건데 제어 와드 구매합시다
제어 와드<br />  

이런 꿀템이 75원인데 이거 우리 탑 부쉬에 박고 

정글러한테 핑한번찍어주면 정글러가 왠만하면 옵니다...

그럼 킬먹고 어시먹고 탑 좋고 백정 좋고 이게 얼마나 좋습니까~

롤 전략요소 중에 시야를 바탕으로 하는게 운영인데 제어와드좀 구매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유형 #1

공속 감소 또는 특정 스킬로 이렐리아의 평타 딜링을 막는 챔피언들

나서스, 누누, 말파이트, 쉔, 판테온, 잭스, 티모
탐 켄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유형 #2

지속딜로 못이기는 챔프

다리우스, 볼리베어, 올라프, 트린다미어, 탐 켄치
레넥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유형 #3

딜교환이 불리하거나 성장을 방해하기 어려운 챔프

문도, 레넥, 피오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템나오고 이렐이 라인프리징 하게 되면

럼블은 이퀄로 라인프리징을 풀어야 함.

야스오
물몸
징크스
물몸 + 뚜벅이


카운터라고 해서 솔찍히 못이기는게 아니고 

숙련도에 따라서 역솔킬 낼 수 있는게 탑라이너고 

내가 자신있는게 내 모스트 챔피언인데  쫄지 말고 게임해요

우리에겐 정글러도 있으니간 갱콜 부르는것도 실력입니다.

그리고 내가 실수 해서 팀원이 욕하면 /mute all(차단)하고 게임하세요 

사람이 캐리 할 때도 있으면 똥 쌀 때도 있는거지 안그러겠습니까?

저도 나름 최선을 다해서 게임 할려고 모스트 챔피언 픽했는데 

제 뜻대로 플레이가 안되면 이렐 왜 하냐고 탑 왜 하냐고 이러는데 

진짜 맴 찢깁니다 ㅎㅎㅎㅎ 



탑라인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적 정글 동선 파악 하면서 갱 조심하시고


 4,5렙 타이밍에 딜교환을 통해 이득보시고


 트포 나온 직후에는 이렐리아의 전성기니깐 최대한 많은 이득을 보시고 


 스노우 볼링을 굴리시면 됩니다. 한타는 경험에서 나오기 때문에 


 이렐리아 장인 BJ 들 (린브,시티즌팍,코태) 보시면 도움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어울리는 챔프 

이렐리아가 워낙 갱호응이 좋기 때문에 


저는 보통 솔랭하다가 잘하는 정글러 있으면 친추하고 같이 듀오 하는 스타일인데 


우리팀에 초식 정글보다는 엘리스/리신 같은 육식 정글러가 좋으며 


이렐과 함께 같이 들어가 줄 수 있는 서폿 알리/브라움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VS  칼잡이 3인방 (리븐,피오라,야스오)


Riven(리븐) 리븐

맞딜 쉽게 이겨요 그리고 평하고 리븐이 어떤 스킬이든 쓰게 유도하시고

 로 미니언 타는 플레이로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Ki Shout(기 폭발) 뭐든  스킬 조금이라도 더빼게 만들고


다시 로 파고드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Valor(용맹)에 이렐  씹히면 힘들어요


영혼의 맞다이 할때  근처에 개피미니언있으면 3타Broken Wings(부러진 날개) orWind Slash(바람 가르기)타이밍 보고 로 미니언타고


피해주시고 다시 들어가서 딜교환해주시면 불리한 상황에서도 이길 때가 많습니다.


내가 타워끼고 파밍할 때  리븐이 견제하고 뒤로 빠지는 플레이하는 리븐유저들 있는데


이렐 상대로 그랬다간 골로 갈 수 있어요 만약 그런플레이 할려고하는 유저들 상대로

 한대 맞고   칼스턴걸고  따주세요 타워데미지 까지맞으면 높은 확률로 솔킬 딸 수 있어요


힘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추천드립니다  (평타를 섞는 AD 챔프들 상대로 힘들면 닌탑이 좋아요)




Fiora(피오라)피오라



눈치 싸움 Riposte(응수)VS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위치 안좋으면 뒤로 빼서 표식 없애고 다시 진입하면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표식 위치 바뀝니다


Grand Challenge(대결투) 쓰면 벽에 붙든 로 미니언타던 Grand Challenge(대결투)  힐장판 뜨는건 막아줘야되요


1킬만 먼저 내면 엄청쉽고 Fiora(피오라) 3코어 나오면 게임 힘들어집니다.


최대한 게임 빨리 끝내셔야되요. 피오라 왕귀하면 스플릿 막을 사람 없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1,2렙 Yasuo(야스오) 강한 타이밍 생각하시고 사리면


사실 딜교환 지기 힘들어요.


야스오가 Ninja Tabi(닌자의 신발)  빠르게 올린다면


한방에 잡기가 힘들어서 까다로워서


트포전에 같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올리는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씹히는 거 조심하세요


VS 녹서스 친구들 (다리우스,클레드)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이 친구는 라인전이 엄청 강하지만


캐릭터 특성상 라인푸쉬 및 뚜벅이라서 갱킹에 취약합니다


사리다가 정글러오면 같이 호응해서 깔끔하게 잡아주세요 (1대2도 잘하는 친구라서)


이건 너무 뻔한 말이지만 Decimate(학살) 외곽 최대한 피하세요.. 너무 아픕니다.


2코어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주시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머리터지는거 어느정도 막아줘서 좋은거같아요



Kled(클레드)클레드


스칼 어그로 핑퐁과 미친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딜.. 상당히 까다롭긴한데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는 어차피 자동발동이기 때문에 빈틈이 있고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는 이렐리아가   와가리를 자주하기 때문에


클레드 입장에서도 이렐리아가 까다로운건 마찬가지일거에요.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삑나는거 아니면 먼저 쓰면 Jousting(이랴!)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Jousting(이랴!) 맞아죽으니깐


이렐리아는 최대한 빈틈을 이용해서 파고들어야됩니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삑날때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쿨일때 다 생각하고 들어가셔야되요.


6이후 클레드 없어지면 CHAAAAAAARGE!!!(돌겨어어억!!!) 이거에 게임 터질 수 있으니간 핑 계속 찍으세요
























 추후에 자주 나오는 챔피언들 상대로 공략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017.6.10 - 리븐, 피오라 상대법 추가)

(2017.6.18- 야스오 상대법 추가)

(2017.7.1 - 다리우스, 클레드 상대법 추가)

 



마치며 
(이건 너무 귀여워서 팬아트에서 퍼온건데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비록 많이 부족하지만 제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제 공략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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