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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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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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가장 정석적인 미스포츈 원딜 공략

- Leo레오레오(2017-07-17, 조회수: 23888)

많은 분들이 미스포츈에 대해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곤합니다.

원딜 포지션을 가는데 지속딜링은 몹시 떨어지고
(맞 다이 최약체)

도주 스킬, 이동기, 이니시 아무것도 되지 않는..

요즘 메타에서는 어쩌면 가장 잘 맞지 않는 원딜러중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방관 템트리를가면 안그래도 빈약한 지속딜링이 어마어마하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장단점이 있긴합니다만)

치명타 템트리를 가는 정석적인 원딜러로써로도 가용 가능한 미스포츈에 대해서 공략을 써보려합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룬은 요로코롬 들어줍니다.

룬은 초반 딜링의 딜로스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맞춰 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그렇죠)

미스포츈의 경우 패시브 Love Tap(사랑의 한 방) 로 추가적인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대신 성장 공격력이 굉장히 낮기에. 평타 두대를 치기보다는

한대 한대 아프게 짤짤이를 넣어주는게 더 중요합니다.

또한 룬을 제가 위에 올려놓은거처럼 갔을때 패시브를 이용해서 저레벨일때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한대 평타한대로 처리되어 굉장히 편안하게 cs를 먹어줄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 들어줍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새로운 피 특성은 q 스킬의 두번쨰 튕기는거에 적용되기에 짤짤이가 더 아프게 들어갑니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타고난 재능 특성의 경우는 미스포츈에게는 AD와 AP계수가 둘다 있기때문에 들어줍니다.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을 왜 드냐 천둥군주가 더 좋지않느냐. 라는 의견도 많은데요. 죽불의 경우 q 스킬이 단일타겟이기에 짤짤이 넣었을때 4초간 불타고. 궁으로 여러명을 맞추었을때 천둥군주보다 딜이 훨씬 잘 들어가는 느낌이였습니다.

또한 천둥군주로 가서 정확성(Precision)이 특성 찍어봤자 방관 쥐꼬리 만큼 올라가는데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 이건 방관 7%입니다. 라위를 가는 제 아이템 트리에서는 이 특성의 차이도 상당히 있었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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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선마 E후마로 갑니다.


E를 먼저 올려주는 이유는 e스킬의 경우 레벨이 조금씩만 더 올라가도 슬로우가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궁의 히트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스킬 활용 팁

 E 가 2렙, 3렙구간에 정상적으로 성장했을시 


원거리 미니언 풀히트 e 상태에서 q를 쏘면 미니언이 죽으면서 2타 치명타로 넣을수 있습니다.



R을 사용하기전에는 무조껀 E를 먼저 깔아줍니다.



W는 도주시/추노시 우선적으로 쓰고 시작합니다.



스킬사용은 게임을 직접 해보면서 잘 쓸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순서
신발
상황별 아이템
첫 아이템은

상대방의 짤짤이를 견딜수가 없을꺼 같다(카르마, 룰루, 소나, 케이틀린)

느껴지는 상황일때 도란의 방패

일반적인경우 도란검을 들어줍니다.

라인전 상성이 밀릴꺼 같을때는 도란방패 정말 최고의 첫 아이템입니다.

이후에는 위

아이템 순서에 있는 그대로 코어템 하나하나 맞추면서

아이템을 가 주시면됩니다.

신발의 경우

적의 ad암살자나 적 원딜 등 ad계열이 강하면 닌자의 신발 자주 가고.

cc기가 강하면 헤르메스

적팀에 나를 잘 물수있는 딜러가 없으면 신속의 장화를 삽니다.

아래 상황별 아이템은..

AP암살자가 너무 셀때는 멜모셔스를 라위 전에 올려줍니다.

시미터의 경우에는 적 하드 cc기 때문에 자꾸 죽을때 퀵실먼저 빠르게 올려주고 그다음에 나중에 시미터로 바꿔줍니다.

수확의 낫은 초반에 첫 귀환을 좀 빠르게 했는데 돈이 애매할때 (곡괭이를 살 돈이 없을때 사줍니다.)

나중에 풀템인 상태에서는 분노의 물약을 꾸준히 빨아줍니다.





7.14 패치에 요무무가 상향되었습니다.

하위템도 그렇고 옵션도 미스포츈한테 아주 좋은 옵션들입니다.

신발대신에 요무무만 가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중입니다.

요무무를 첫템으로 갈 시.. 템트리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순서로 가시면 됩니다.

(신발 생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차이가 극심하고 성장했을때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cs먹을때 거리가 q튕기는거보다 먼경우가 많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뻐킹 블리츠 정말 싫습니다.

라인전에서 당겨가면 거의 필킬이고..미포의 경우..

궁을 조금만 아끼면 미포 궁을 바로 끊어버립니다.
트위치
암살당할 위험도 크고 한타기여도도 훨씬 좋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은데 몰락 하나만 뽑아와도 미포가 힘들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딱히 없습니다만..

이즈리얼 좀 못하는 친구들은 딱콩 각을 참 잘 줍니다.
미스포츈은 맞다이가 강하다는 이상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쓰레기같이 약합니다.

다이다이 챔프가 아니라 짤짤이 넣다가 궁으로 킬각을 보는 챔프라고 생각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절때 무리한 플레이를 만드려고하지마세요.

1인분만 한다는 생각하고. 한타때 궁각잘보는 게 캐리의 주요한 요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비에프나 곡괭이 등 첫 귀환전에는 q튕기는거 떄려도 겁나 약합니다.


깡딜 자체가 많이 약합니다.


비에프가 나온 타이밍부터 q튕기는게 굉장히 아파지기 시작하면서


인피가 나오면 굉장히 몹시 아파집니다.

 

코어템이 나오기전까지는 신발2티어를 뽑는건 지양합시다.

초반 운영법

 이속 패시브를 이용해서 미드쪽에 빠른 합류를 통해서 3:3 싸움이나 4:4 싸움을 유도해서 궁으로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하면 이득입니다.

 

중반 운영법

 적 브루저 등을 잘 피해서 약간 늦은 타이밍에 후진입을 해서 궁각을 봅시다.


아직은 평타딜링보단 스킬딜링이 굉장히 강한 타이밍입니다.

 

후반 운영법

 3코어 이후부터(고속연사포나온 타이밍)는 평타 딜링도 굉장히 강력합니다.


궁에 의지하기보다는 궁은 최대한 많이 맞출수 있는 타이밍에 쓰고.


평타를 잘 섞어줍시다.(애쉬나 진이랑 비슷한 포지셔닝을 하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빠른이속을 통해서 재빠른 합류.


궁을 이용해서 들어오는 상대를 카운터 치는 상황을 만드는게 베스트입니다.


적들이 뒤로 뺴면서 싸우는 상황이면 의외로 미포가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e슬로우가 5렙기준 66%나 되기떄문에 추노시에는 ew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q2타를 잘 맞추고 영혼의 다이다이 상황일때는 


절때 앞으로 가면서 다이다이 하지말고 뒤로 빼면서 싸워줘야합니다.


싸움 도중에 q를 적에게 쏘지말고 미니언에 쏘면서 평타를 섞어주는것도


패시브 초기화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적 챔프한테 평타(적 챔피언) q(미니언: 2타 챔프한테 맞으면 킬각) 평타(적챔피언)

 

이렇게 딱 3번 딜링 넣는게 가장 딜이 잘 나오는 상황인거같습니다.


앞으로 나가면 이길수 없습니다 무조껀 뺴면서 싸워야합니다.

마치며


골드까진 미드로 올라가다가 한계를 느꼈었는데


플레티넘 1까지 미포로 올라왔습니다.


다이아 승급전 4수 중입니다 ㅠ


다이아 찍고 공략 갱신하겠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leo레오 친추 주시고 문의 주셔도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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