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8
0
12
7/9
!신용금지! 탑 렉사이 [궁 안정화 [2017/06/17

- 버고(2017-06-19, 조회수: 28396)


추가중....


[2017/06/17]


(예상 마스터리,아이템,카운터 작성

,딜탱 템트리, 스펠, 마스터리 작성 및 문제점 파악

,이전 공략의 탑챔프 상성 수록, 현재 공략 동결상태)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7.8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2 IP

렉사이가 Void Rush(공허의 돌진) 이라는 키카드를 얻었기 때문에

6렙부터 일반 공격력보다 강력해지는 성장 공룬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뭐.. 취향대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열광은 무리가 있습니다..
짱좋은데?

그리고 이번 패치로 렉사이의 딜링이
순간 폭팔하는 스타일이니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도 좋습니다.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과거의 영광)

Teleport(순간이동)좋아요 Teleport(순간이동)들어요


Ignite(점화)도 좋아요


나머지는 걸러요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



Smite(강타)정글만..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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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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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이 깡딜계수 ↑ 이며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스킬이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의 패치덕에 고정뎀 조건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선마를 추천드립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쿨타임 감소는 덤입니다.)

스킬 활용 팁

 Void Rush(공허의 돌진)현재 궁에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패치로 판정상향


(패치 이전 렉사이 궁 문제점)


궁이 타겟팅인데 딜이 안들어 간 '버그' 인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처럼 타겟팅 이지만 경로에 없으면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방식인지..


일단 버그가 아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와 같은 매커니즘이라면


이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렉사이의 Void Rush(공허의 돌진) 에는 '잃은체력 비례'가 있어서

피니시 용으로 사용 됩니다.


하지만 이 궁을 점멸로 쏙 피해버리면


설상가상으로 그게 다이브 상황이라면(영상)


순식간에 투신자살 스킬이 되버립니다.


차라리 '버그'면 좋겠습니다.


버그 아니어도 패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아! 내가 다이브 한다!


패치됨 으힣힠ㅎㅋㅋ 버프도 받음 흐힠ㅎㅋ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적으로 이건 문제점은 아닌 소소한 팁입니다.



궁을 쓰고 나서 모션이 '착지'하기 전까지는

다른 스킬을 못쓰는건 이해하지만

'서머너 스펠'(점멸,텔포는 물론 점화등) 까지 못쓰더군요

그래서 점화 걸 타이밍을 놓쳐 렉사둥절 많이 했습니다.


여유롭게 스펠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대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셔도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대신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먼저 가셔도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재 극딜 렉사이는 검토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의 탑렉사이 템트리도 나쁘진 않더군요]
 
답은 딜탱입니다.
 
탑 딜탱렉사이 템트리( 시즌 5~6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장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필자 추천 딜텡 템트리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nd               and             and          and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현재는 이 템트리를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거드라를 갑니다.

과거의 딜탱 템트리를 따르며 '밤의 끝자락','수호천사'등
상황에 맞춰 가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거드라와 양날을 가니 정말 딱 좋은 딜탱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과거 양날과 거드라가 공격력 너프를 받았었는데

이 부족한 부분을 렉사이의 계수버프로 채우는 느낌이네요

저는 이제 이 템트리로 고정입니다.

더해서 궁극기도 방깎하고 들어가니 더욱 강력하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평타방어

이걸로 모든게 설명되는 창남

w쓰면 또 평타방어

이 뭐 병

창 견제도 한몫
이렐리아
애는 진짜 못이겨요

6렙전에 이겨도 넘어가면 못이김

지속딜이 너무 쌥니다.

렉사이가 한콤으로 빈사를 못만들면

대부분은 카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클레드
삭제좀

저는 항상 이거 벤해요

그래서 더이상 안만남

피 뻥튀기에 무적에 노코스트에 짧은 쿨타임에

이게 양심적인 챔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럼블은 맞딜에서 지는 상대 만나면 다 카운터죠

뒤로 돌아서 빼면 Q를 못맞추니까

싸우고 서로 딜교하고 빠지는게 안되는 상대에겐 다 져요
렝가

점프를 하면 에어본

체력이 높은 편도 아니어서 두드리면 가십니다.
헤카림

1렙싸움은 져요

하지만 1렙만 넘기면 딜교는 전부 우위입니다.

어려움은 빨강
좀힘들면 주황
애매하면 노랑
간단하면 초록




어려움간단한만 설명이 있습니다.


좀힘든 주황은 쉽게보면 안됨

애매한 노랑은 방심하면 안됨 정도 입니다.

Ctrl + F 로 원하는 챔프를 검색해서 색깔을 확인하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Garen(가렌)가렌
Galio(갈리오)갈리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Gnar(나르)나르
Nasus(나서스)나서스
애는 진짜 쉬워요
보통 스택올리려고 방템을 가는데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이게 고정딜이다 보니 이건뭐..
방어력 그없..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Nocturne(녹턴)녹턴
Nidalee(니달리)니달리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Ryze(라이즈)라이즈
이게 그렇게 쉬워요
라이즈가 Rune Prison(룬 감옥)를 쓰는 타이밍이 보이고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쓸때 Rune Prison(룬 감옥)로 속박을 걸어도 무시하고 갑니다.
이동기도 없는 라이즈라서 도망치지도 못해요
그리고 맞딜도 너무 약해지심..
Renekton(레넥톤)레넥톤
Rengar(렝가)렝가
Lulu(룰루)룰루
Lee Sin(리 신)리 신
Riven(리븐)리븐
공격적인 리븐이면 망합니다.
이렇게 사기가 없어요
그런데 수비적이다?
Valor(용맹)이걸 찍고 쫄쫄면 드신 리븐이다?
그러면 그냥 잡수시면 됩니다.
문제는 공격적인 리븐이에요
즉 할 줄 아는 리븐이 문제입니다.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이거 나오자 마자 렉사이는 항시 킬각입니다.
라인전 중에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이걸로 나오는 순간 그 짧은 3초가량에
렉사이가 죽어요
미친 뭐이리 쌔
Flash(점멸)이요? Flash(점멸)로 따라옵니다 그냥 죽어야됨 헣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갱이 답 그 외엔? 그없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박사
Vayne(베인)베인
저는 거짓말 안하고 탑베인 나오면 닷지합니다.
Tumble(구르기)구르면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가 피해져서 그러냐구요?
아니요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맞춰도 그 후에 Tumble(구르기)구르면 못때려요
사거리가 안닿아섴ㅋㅋㅋㅋㅋㅋㅋㅋ 맞고 죽어야됨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요즘 미드가시네요? 탑에서 잘 안보여요..
그래도 예전에 힘들었으니 만나보고 수정할게요
Sion(사이온)사이온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쓰면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끊어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맞추려면 근접해야 하는데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이거는 쿨도 짧고 즉발이어서
풀차징으로 때리지도 못하십니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Shen(쉔)
Shyvana(쉬바나)쉬바나
Swain(스웨인)스웨인
Singed(신지드)신지드
Akali(아칼리)아칼리
Yasuo(야스오)야스오
솔직히 야스오에게 져본적이 없어요..
하지만 상성을 보면 렉사이가 이기는 상대는 아닌데..
흠..
Wukong(오공)오공
Olaf(올라프)올라프
Yorick(요릭)요릭
Urgot(우르곳)우르곳
Warwick(워윅)워윅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4세
Zac(자크)자크
Jax(잭스)잭스
Jayce(제이스)제이스
Cho'Gath(초가스)초가스
렉이걸 맞으면 이걸 못써요
즉 못나와요
그리고 초가스가 원콤챔이라
하... 답없
튼튼하기는 또 드럽게 튼튼함

후반부에는 원콤은 안나도
여러모로 엄청 방해됩니다..
즉발 침묵 젭알 아
Kennen(케넨)케넨
비열한 케넨 약한상대에겐 강하고
강한 상대에겐 한없이 약한 이 비열하고 더러운..
설명이 필요없는 카운터
Kayle(케일)케일
Quinn(퀸)
렉사이 특성상 원거리 챔프를 견제할 것이 없기때문에..
아 그래도 당신이 빡고수라면 Vault(공중제비)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끊어서 잡을 수 있어요!
Kled(클레드)클레드
Trundle(트런들)트런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Teemo(티모)티모
카운터
상대법이요?
갱이요
갱오기 전까지는 미니언을 이산가족마냥 떠나보내야 함
눈앞에서 떠나가는 미니언에 티모는 낄낄거림
Pantheon(판테온)판테온
Fiora(피오라)피오라
Fizz(피즈)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미친 접근을 못하겠어요
그리고 더럽게 쌔요
갱에도 강해요
뭐 이런 사기챔프
근데 정말 한타에선 쓸모가 없더라구요?
Hecarim(헤카림)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현재 렉사이의 순간 딜링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다리우스의 순간딜링을 상회하는 파괴력이 생겼습니다.

 

초반 운영법

 

 땅굴을 라인에 많이 파둬야 해요


땅굴을 만들러 가시는게 귀찮으셔도


이게 모이고 모이면 4인갱도 피할 정도입니다.


상대가 땅꿀이 신경쓰여서 미니언을 놓치는

멘탈공격도 가능

중반 운영법

 탑에 있으라고만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로밍을 자주 다니라고도 하지 않겠습니다!


중반부의 운영은 플레이 하시는 여러분의 스타일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아! 나는 적 탑라이너를 조져야겠다! (좋습니다)

아! 나는 다른 라인을 도와서 겜을 풀어야겠다!(좋습니다)

아! 나는 하기싫다! (이건 안됌)


여러분의 스타일대로 하시는것 그것이 답입니다.




 

후반 운영법

 

 즈릇을 사셔서 운영을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궁극기가 이동스킬이 아니게 된 만큼

예전처럼 라인컨트롤은 많이 힘들어 졌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렉사이가 변경되며 극딜렉사이를 하니 한타시에

이렇다 할 포지션이 사라졌습니다.

한타시의 역할은 플레이 해보며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딜탱 템트리를 가니 팀 한타에도 포지션이 생겼습니다.

대신 패치 이전에는 괴물같은 느낌으로

난장판을 치는 느낌이었는데

 

이젠 광전사처럼 몇명 따고 죽는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적으로


렉사이는 선진입 챔프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렉사이가 먼저 들어가야 할 때도 있지만


선진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나 Sion(사이온) 같은 챔프는 광역 CC가 있어서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먼저 들어가서 적들을 묶고 아군이 들어올 시간을 벌어줍니다.


패치전 렉사이도 어렵지만 가능했습니다.

Flash(점멸) 후 기습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성공하면 3명정도는 에어본을 띄우고

상대를 묶어둘 수 있었죠

하지만 이제는 한명입니다 (주모! 여기 에어본 단 하나!)

이제는 선진입을 하셔서 기습적으로 띄우셔도

뚜까 맞고 죽어버려요 심지어 탱관련 스킬도 없으심..


최소 서폿의 Redemption(구원)이든 상대방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스킬이 먼저 들어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래도 암튼 탑렉사이 버프 환영


솔랭 건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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