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7
1
0/0
D3 정글러의 적당한 이블린 공략

- 성원스님(2017-06-06, 조회수: 4897)

스킨은 금고털이가 제일 예쁜거 같아요

금고털이 이블린 쓰세요

근데 저는 안써요



계정 인증

이블린의 판수가 높지 않지만 이블린으로만 할 수 있는 플레이와 정글로써의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빨강에 공격력을 넣는 이유는 이블린은 Q,E 에 AD계수가 붙어 있고 AD를 올려줌으로써 정글링도 수월하게 돌 수 있게하고 마관보다 AD의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공격력을 넣습니다


이블린은 몸이 약한편이기 때문에 인장에 방어를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vs 마술 : 스킬딜 비중이 높은 이블린은 마술을 찍어주세요

새로운 피(Fresh Blood) vs 포식(Feast) vs 방어구 가르기(Sunder ) : 정글러는 포식의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이블린의 E와도 시너지가 잘 맞고 치고 빠지는 이블린의 특성상 9초마다 첫 기본공격 시 추가 피해량을 주는 새로운 피(Fresh Blood) 가 효율이 좋습니다
한타지향형 플레이어는 방어구 가르기(Sunder ) 도 나쁘지 않아요

흡혈귀(Vampirism) VS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 스킬딜과 주문흡혈,E와 기본공격으로 인한 흡혈의 효율을 가지기 위해 흡혈귀(Vampirism)에 1을 투자해주고 나머지는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에 찍어줍니다 

---------------------------------------------

책략


방랑자(Wanderer) VS 포악함(Savagery) : 합류나 포지션 잡기가 중요한 이블린에게는 방랑자(Wanderer) 도 매우 좋지만 몬스터에게 상시 발동되는 추가 5의 데미지가 매우 효율이 좋기 때문에 포악함(Savagery)를 찍어줍니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 VS 비밀 창고(Secret Stash) VS 암살자(Assassin) : 포식과 비슷한 이유로 비밀 창고(Secret Stash)는 들지 않습니다
티어를 올리면서 느낀부분은 올라갈수록 룬 친화력(Runic Affinity)의 효율이 좋아지지만 이블린은 1:1 구도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이블린이 정글 1:1전에서 강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딜을 보충해주는 암살자(Assassin)를 들어줍니다

무자비(Merciless) VS 명상(Meditation) : 이블린의 패시브가 은신 시 잃은 마나에 비례해서 마나를 회복 하는것이기 때문에 무자비(Merciless)를 듭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VS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는 1렙기준 첫 버프몹에게 60~80 정도의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매우 좋습니다 이블린은 이거 찍으시는게 좋아요

정확성(Precision) VS 지능(Intelligence) : 말할것도 없이 정확성(Precision)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 특성의 꽃

간혹 가다보면 Flash(점멸) 대신 Ignite(점화) 를 드시는분 있는데 Flash(점멸) 이게 훨씬 좋습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이 없을때 갱킹 : 상대 뒤를 노린후 QEQQQQ 해주면서 상대가 도주기나 점멸을 쓰면 W로 추노


궁이 있을때 갱킹 : 궁을 먼저 꼽으시고 QEQQQQ 해주다가 도주기나 점멸이 빠질때 W로 추노 



스킬 활용 팁

 상대가 도주기나 점멸이 없을때는 W로 먼저 다가가셔도 되지만 상대의 슬로우같은 CC기가 있으면 슬로우를 풀어주는 용도로 W를 써주세요


이블린으로 W를 먼저 쓰고 들어가는 상황은 우리가 무조건 유리해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거나 W를 쓴후 상대방을 바로 죽일 수 있는 체력일때의 경우말고는 W로 먼저들어가는건 좋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가야하는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블린의 템트리가 단순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생각과는 다르게 이블린의 템트리는 매우 유동적인 편입니다

선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고정

돈이 얼마나 있던지 간에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는 꼭 사주세요



신발은 상대의 조합에 따라 다 다르게 가주시면 됩니다
CC가 많으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평타,AD비율이 높으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기동력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닌탑헤르메스 갈것도 아닐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동력이 필요할 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제일 무난한 템트리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고정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등 상황 별로 선택

AD 비율 높을때 템트리 EX)상대 3명 이상이 AD일때 Yasuo(야스오)Graves(그레이브즈)Caitlyn(케이틀린) 이럴 때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OR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의 템트리에서 인장 스택을 잘 쌓았다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저는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위 두 템트리로 가는데요

순서는 임의적으로 바꿔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잘 안죽을수 있고 인장 스택 잘쌓으셨으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꼭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진동 감지로 다 보여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블린이 CC에 매우 약한데 뒷포지를 잡거나 암살각을 노릴때 트페가 있으면 이블린이 할게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개싫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항상 라인 밀어서 갱각 잘주는 친구
판테온
항상 라인 밀어서 갱각 잘주는 친구
정글 1:1 구도에서 상대보다 성장이 잘 된 상황이 아닌이상 이블린은 매우 약한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블린은 정글 1:1을 하기위한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정글 상성은 취급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쓰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알려드리려고 해볼테니 넘기지 마시고 잘 봐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은 정글 동선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팀(아래진영) 기준

1. 칼날부리 -> 레드(스마) -> 돌거북(스마) 둘중에 하나 써주시고 집으로 가면 450원쯤 모여있을겁니다

그 돈으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Control Ward(제어 와드) 사주세요

그 후로 늑대 -> 블루(4렙) -> 갱킹 or 두꺼비

2. 상대 칼날부리 -> 레드(스마) -> 탑갱(성공하든 못하든 경험치 주워먹으면 3렙임) -> 갱킹 후 빠지거나 정글로 들어 갈때 낚시나 카정을 매우 조심해야함


레드팀(윗진영) 기준

1. 칼날부리 -> 레드(스마) -> 라인 상황에 따라 탑갱 or 미드갱 or 돌거북 -> 돌거북 선택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Control Ward(제어 와드) 사서 블루쪽 정글 도시면 됨

레드팀은 거의 고정입니다

블루팀 칼날부리 스타트는 너무 위험해요..

2. 상대 레드 먹는거 스마로 뺏고 도망 ㅌㅌ후 다시 와서 칼날부리 뺏어먹던지 존나 싸워서 상대정글 말리게 하고 상대 블루 들어가서 또 괴롭히셈 양학이나 상대 말리게하기 딱좋음
초반 운영법
상황 별 플레이 팁

1. 탑,미드 라인 푸시중 내가 위쪽 정글을 돌고 있다 

-> 상대 정글로 들어가서 상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하고 우리 탑 미드 라이너가 갱을 당하는걸 방지해준다.
or  우리팀이 갱 방지를 다 한 상태면 정글링을 하면서 성장한다.

2. 탑,미드 라인 당기는중 내가 위쪽 정글을 돌고 있다.

-> 위 상황과 반대 입장에서 생각해야합니다. 
상대 정글은 나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카정을 들어올텐데 카정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정글 입구 와딩 or 바위게를 먹어줌으로써 카정을 방지하고 상대 정글이 카정오는걸 미리보고 미드or탑 합류로 잡아준다.
이 과정에서 아군 탑 미드라이너의 cs 경험치 손실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합류는 라인 상황을 잘 보고 콜해주세요.

3. 정글링 중, 죽었을 때, 이동 할때 항상 미니맵을 "직접" 클릭해서 라인 상황을 계속 봐준다 (스펠 체크를 안해주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직접 라인상황을 보고 스펠체크/역갱/갱킹 을 선택 해줘야합니다) 중요도 ★

4. 우리팀 라이너의 호응이 매우 좋은 라인일때 갱각 보기
우리 바텀 조합의 호응이 매우좋은 ex)Thresh(쓰레쉬) 같은 챔피언 이 점멸로 호응 해줄때 거의 90% 확률로 킬을 딸 수 있기 때문에 꼭 가서 이득을 봐줍시다

더 많이 있지만 저는 게임을 하면서 본능적으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라 생각나면 더 적어드릴게요
중반 운영법
유리할 때는 상대 정글 시야를 먹어줘서 갱 방지, 암살, 역갱 등의 플레이로 유리함을 계속 끌어가고

불리할 때는 우리 정글 시야를 활발하게 먹어줘서 상대의 낚시플레이 등을 예방해서 이득을 조금씩 보면서 역전각을 노려야합니다

이블린의 가장 큰 메리트인 "은신"으로 상대를 잘라먹는 플레이 등을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은신"으로 인한 암살,잘라먹기 플레이를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뒤를 노려서 어그로를 끌어주거나 궁 이니시로 어그로 핑퐁을 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블린을 플레이 할때는 상대의 역량에 따라 게임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이블린은 1:1 2:2 구도에서 약할지언정 크게 어려운 상대는 없습니다

물론 상대 조합이 이블린한테 카운터가 될 가능성은 염두해두셔야합니다

마치며
이블린의 정체성을 강조하면서 이블린에 대해 이해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