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7
0/0
D5))7.13 서폿중 서폿 쓰레쉬 고옹략!

- 이야호로(2017-07-01, 조회수: 4931)

안녕 하세요 D5에서 허덕이고 있는 fox7419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쓰레쉬는 Flay(사슬 채찍)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만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1인분이 충분히 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그랩을 잘 맞추지 못하시는 분들도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연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쓰레쉬의 장단점

쓰레쉬의 장점

1.한방 일단 쓰레쉬말고도 블리츠같은 그랩챔들은 꾸준히 못끌다가도 한번 끌면 그것이 킬로 연계.

2. 서폿계의 리신이라 불리울만큼 뛰어난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의 효율

이 스킬로 방어막, 아군 구원, 훼이크,아군의 빠른 합류 이모든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으로 이루어집니다. 어쩌면 쓰레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

3. 강력한 cc와 대부분의 돌진기를 막을수있는 Flay(사슬 채찍)


쓰레쉬의 단점

1. 너무 구린 스텟 그냥 구림

2. 팀이 망하면 할게없음

3. 타 서폿에 비해 어려운 난이도


단점은 이정도 있겠지만 위 장점과 실력으로 커버가능합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1 (+0) 31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136.48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0,651 IP

 정수-방어력 3개 (쓰레쉬의 구린스텟)

 표식-공격9개(Flay(사슬 채찍)의 기본효과 효율극대화)

 인장-고정체력5개 성장체력4개(방어력으로 대체가능)

 문양-고정 마방9개(바텀 초반 짤짤이캐릭 대비 ex 카르마,룰루,소나)

 

그러나 이건 제가 쓰는 룬이고 개인이 더 맘에들거나 더좋다고 생각하는룬을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이 강려크 한걸 선호하시면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한타를 좀더 챙기고 싶으시면굳은 약속(Bond of Stone)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산적(Bandit)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ㅇㅣ 3개중에서 많이 갈릴것 같은데요,

저는 산적이 그닥 돈을 많이 주는것같지도 않고

대자연은 후반에 너무 쓸모가 없고해서 그냥 갓-위험한게임 찍습니다.

점멸 고정. 전 점화를 선호하지만 적팀에 암살자가 많으면 탈진도 좋아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기본적인 콤보 q-r-e

여기서 q를 끌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면 r을 맞이 않고 일단 뚜벅이인 쓰레쉬가 들어간다는게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랩후 돌진할때는 꼭 주의해주세요!


정글호응 w-점멸

이건그냥 무조건 당합니다 정글러가 1자갱을오든 어떻게 오든 쓰레쉬가 랜턴과 점멸이 있으면 기가막히게 호응 가능해요. 이점을 부각시켜 정글러를 꾸준히 불러줍시다.


그랩팁

기본적인 그랩할땐 빽무빙을 예측해주고 상대의 무빙을 생각하며 끌어주면되요.

예측그랩은 상대 주변에 벽이 있을때 자세히 집중해주시면 상대가 벽에 붙으러가는 모션을 볼수있습니다.

그럼 99는 그쪽으로 이동기를 써요 예측하고 숙련도 꼮 띄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타트는 고대유물,3포

첫귀환시500: 루비수정,핑와/똥신,충전형물략

            700:루비수정,똥신

            800:시야석

            900;기동신

이렇게 뽑아주시고 시야석과 기동신이 있을때

500이 남으면 고대유물을 업그레이드해주시고

800이 남으면 루비시야석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1100이 남으면 군단의 방패를 올리시는것도 좋아요.

코어템은 기동신-루비시야석-타곤산최종템-솔라리-기사의맹세-지크의융합 인데 5코어 일때 짜잘한 돈으로 지크융합 하위템사지 말고 핑와 2~3개 들고 다니는게 훨씬 효율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저가 개인적으로 어려워해서 뽑았는데 상대 전적을보고 블리츠를 꽤많이했다,그러면
첫그랩때 무빙하지말고 일자로 가보세요.전 안끌러다구욬ㅋ 물론 쓰레쉬 뻇겼을떄도 마찬가지
자이라
짜증나지만 갱올때 점멸까지 써서 확실하게 호응합시다 물몸이라 잘죽어요.
바텀 싸울떄 궁타서 싫음 얘 외로도 탈리야, 트페 등 쓰레쉬는 뚜벅이라 이런거에 취약해요
만약 스펠이 없고 얘네들이 6이라면 맵을 꾸준히 봐주고 그냥 뒤에서 원딜 랜턴각을 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사실
갈리오
잘하면
그라가스
다쉬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원딜이 베인 마냥 약한애가 아니면 미니언을 원딜과 같이쳐 선2렙때 싸움걸어 이득을 봅시다. 1렙때 아무나 e평으로 살짝 딜교하는것도 좋아요.

 

초반 운영법

정글조심하고 갱콜

 

중반 운영법

 시야잘 먹으시고 한타때는 웬만하면 아군 지켜주세요

 

후반 운영법

 시야 한타떄는 웬만하면 아군 지켜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무는 애들 cc먹여버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 쓰레쉬가 서폿계의 리신이라 상대방보다 실력이 높으면 이깁니다.

 

마치며


랜턴의 활용은 무긍무진합니다. 우리팀 라이너나 정글이 무리하게 카정 혹은 라인을 민다면 빠른 속도로 슬그머니 뒤를 봐줍시다. 쓰레쉬는 매드무비처럼 그랩을 맞추지 않고 e와 w의 활용으로 충분히 1인분 할수있습니다. 그랩은 심리전이라 많이하면 되요. 예측그랩은 본능적으로 막 날립시다 못맞추면 어쩔수없죠 용기를 가지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