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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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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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하위티어 탈출을 위한 아리 지침서

- 린트리(2017-06-10, 조회수: 5857)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레벨당 주문력 +0.17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4.968%
  • 주문력
    +33.21
총 가격 : 9,529 IP
이렇게 자주쓰는 룬입니다.
원래 시즌초반까지만 해도 쌍관6개에 마관3개를 넣었는데요.
방어구관통력이 물리관통력으로 바뀌었더라구요.
그 결과 초반효율이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뭐 인장이랑 문양은 취향이기때문에 좋아하시는걸로 들어도 무방합니다.
예외라면 트페나 카사딘같은 유틸챔프상대로는 정수에 이속룬을 들어줍니다.

우선 두가지 경우로 나누겠습니다.

1. 룬과 룬페이지가 넉넉하지 않을경우
룬이 부족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렇다면 룬페이지 한개만을 이용해서
마관x9
방어x9
성주x9
주문x3
을 들어주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2. 룬과 룬페이지가 넉넉하신 경우
이런 경우는 저는 4가지 룬페이지를 사용하는데 간단하게 줄이면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가장 고전적인 AD상대/AP상대/유틸성상대로 나뉘는데
각각
마관x9             마관x9            마관x9
방어x9             성체x9            방어x4,성체x5
성주x6,쿨감x3     마방x6,성쿨x3    주문력x6,성주x3
주문x9             주문x3            이속x3
저는 이렇게 들고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천둥아리를 자주쓰는데요 상황에 따라서 죽불도 가끔 사용하긴 합니다.
죽불은 초반딜링이 약한반면 천둥은 초반딜링이 강력합니다. 하지만 피통이 넘치는 후반
죽불 지속딜과 점화를 이용한다면 아픈 도트뎀을 낼 수 있겠지만 거의 초중반단계에서 강력한 천둥을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흉포
아리는 ap이기때문에 마술은 무조건 찍으시구요 각각 포식 타고난 재능을 찍습니다.
그리고 흉포라인에서는 4번째 줄이 많이 갈리시는데 전 현상금사냥꾼을 찍습니다.
양날의 검 같은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추가피해는 1.5%밖에 되지않고 전투의 환희는 3킬전까지는 좋겠지만
아리는 킬을 먹으면서 커가기 때문에 최대 5%까지 늘어나는 현상금사냥꾼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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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책략에서는 룬친화력과 비스킷이 많이 갈리는거 같아요
물론 룬친화력도 라인전할때 블루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주도권이 왔다갔다 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비스킷이 생존에는 더 도움이 되는것 같네요 아리 패시브는 9중첩되면 그다음 스킬에 체력을 회복하는데
비스킷과 같이 활용하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저는 비스킷을 사용합니다.
나머지는 저대로 찍으시는게 좋으실거예요.
미드 라이너라면 Ignite(점화)Flash(점멸)은 필수죠!

예외 스펠)
Teleport(순간이동)상대가 트페거나 팀게임에서 도저히 라인전을 이길수 없을때 팀원간의 상의를 해서 텔포를 이용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솔랭에선 거의 비추입니다.

Cleanse(정화)클린저는 상대에 애니나 피들같은 하드cc기가 있는 챔프가 있으면 들어줍니다.

Exhaust(탈진)탈진은 제드나 탈론같은 챔프가 나올때 간혹드는데 전 거의 점화를 드는편입니다.

barrier(방어막)전 신드라가 나오면 무조건 베리어듭니다 (신드라 무서엉...ㅜ)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뭐 스킬찍는건 이정도인데요. 이번 너프로 인해서 w와e의 계수가 낮아졌더라구요. 딜이 약해진게 체감되긴하는데 못쓸 정도는 아닙니다.
q를 먼저 찍으시고 매혹을 2번째로 선마해서 쿨타임을 줄여주셔서 싸움이 길게지속되면 2번정도 날릴 수 있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뭐 저는 그렇다구요 ㅎㅎ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상황마다 달라지는데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Ignite(점화)essence theft(정기 흡수)Spirit Rush(혼령 질주)인데요(패시브 아이콘은 평타입니다.) wr을 하게되면 w사용할때 멈춤을 캔슬할수 있기때문에 저렇게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R을 3번중에 1번은 남겨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킬각이여도 궁을 다써버리면 상대정글이 와서 역관광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궁한개정도는 남겨두시는게 좋습니다.

거리가 좀 있으시다면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나 Charm(매혹)Flash(점멸)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Charm(매혹)Flash(점멸)이랑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둘다 가능합니다. 적절하게 사용해주시면 반응못하고 당할때가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뭐 고정된 템트리는 없다보니까 상황 상대에 따라 다르게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거의 1코어로 무조건 루덴을 뽑는 편입니다. 루덴을 뽑으면 미니언 정리가 쉬워지고 딜링도 되기때문에 가능한한
루덴을 1코어로 가주시고
상대가 AD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주시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2코어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3개중에 하나를 올려주시는데요 라바돈을 뽑기엔 돈이 부족하다 하시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루덴뽑기전에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가셧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뽑아주시고 엄청 잘커서 돈이 많다! 하시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거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아니면 CC기가 많을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나머지 템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는 5코어정도로 뽑아주시면 좋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후반에 탱커들이 많을때 가줍시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자신이 25분전에 게임을 터트린다 그러면 가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는 마지막코어로 올려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벤시를 일찍안뽑아도 되는게 아리는 궁만 잘 이용하면 생존이 다른 챔피언보다 수월하기 때문에 벤시는 후반에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오리아나는 상대하면 쉬울거 같은데 막상 상대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아리궁때문에 오리아나 궁을 무효화한다고 해도 QW만 맞아도 아리피통이 반토막나는 마술을 보실수 있습니다.
오리는 초반에 이겨놓으셔야 수월합니다.
(안그래도 아리 WE계수 너프당해서 더 어려어요ㅜㅜ)
야스오
얘는 뭐......
NO답
다막아 버려요

밴을 하시거나 정글러도움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카사딘
AP들이 상대하기 어려운 카사딘이죠
카사딘은 Q베리어가 사라지고 스킬을 써주셔서 최대한 딜교환 손해가 없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뭐 나머지는 아리가 거의 무상성이기때문에 저3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괜찮을거같고
정글 소규모싸움이나 로밍싸움에서 아리보다 유리한 챔피언을 조심하면 될거 같네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점차 업뎃해 나가겠습니다.


상대해보지 못한 챔피언들도 있기때문에

 

마치며

 처음으로 공략을 써보는데요 우선 제 티어부터 올려놔야겠네요

누굴 가르칠 수준이 아니라서,...

이런 미개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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