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0
0/0
30% 쿨감 라이즈

- 썸day(2017-06-17, 조회수: 6528)

지난번에 쓴글이 안보여서 다시 쓰는 공략

파랑과 왕룬에 성장쿨감 박는 공략입니다

라이즈를 좀 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룬과 룬페가 있어야하기에)

최근 너프 이후에 약해지긴 했는데 그전엔 거의 무상성급 챔프에서

지금은 상대 봐가며 고를수 있는 픽 정도라고 봅니다

물론 저는 대부분 라이즈 고릅니다

대부분 탑/미드 큐를 돌려서 탑이 메인이구요

이유는 탑이 상대적으로 라인전 부담이 적은거 같아요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29.916%
총 가격 : 12,300 IP
저는 라이즈 룬페이지 4개를 씁니다

방어, 마방, 둘다, 쉬움

일단 위의 보기는 상대가 만만할 때 가는 룬입니다 (쉬움)

대략 노틸러스나 가렌, 쉔, 뽀삐같은 탱커류 상대로 가구요

상대 따라서 노랑에 방어룬 x9개 (방어) 혹은 파랑에 마방x6개 (마방) 정도를 바꿔주면서 들어요


파랑과 왕룬에 성장 쿨감 드는 이유는

1. 18렙 쿨감 20% 혹은 30%으로 룬을 맞추면 템선택이 쉽구요

2. 다른 룬 효율이 라이즈에 그리 좋지가 않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는 흡혈귀와 현상금 사냥꾼이 좋다고 봅니다

계수 나쁜 라이즈에게 타고난 재능 18렙 주문력 15보다

주문흡혈 2%가 더 좋다고 보구요

후반에 힘이 빠지는 라이즈에게 중반에 착실히 현상금 모으면 최대 5% 딜상승은 꿀이라고 봅니다
미드면 상황따라 유체화나 탈진, 정화, 점화를 텔포대신 들수 있어요

이건 취향인듯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상대가 1렙 라인푸쉬가 좋은 챔프만 아니면 보통은 w찍고 딜교합니다


그리고 q 선마 합니다 e 를 주게되면 마나 압박이 좀 있어서 둘다 큰차이는 없다고 봐서


취향대로 올리면 될듯해요


쓰레기 궁이지만 유틸기 하나가 있고 없고가 딜량 소폭 상승보다 낫다고 보기에 6, 11렙에 궁찍습니다.

 

스킬 콤보

예쁘게 q각 나올땐 qeq 혹은 qwq, weq, qweq


도망칠 필요가 있을땐 ewq, qewq


스킬 활용 팁

근접챕 상대로 1렙에서 w찍고 평w평 넣으면서 각보일때 마다 평짤 날려주면 주도권 잡기 좋아요


특히 리븐 트린 노틸 나서스 쉔 가렌 다리 클레드... 



원거리나 원거리 스킬에 평타 판정있는 갱플 빵테? 상대로는 


원거리 미니언 뒤에서 상대가 평타나 스킬로 미니언 어그로를 끌때 평w평 하고 빼주면서 딜교하면 이득볼수 있어요


상대가 견제를 안하거나 w가 쿨일때는 콤보 가능해지는 3렙까지 좀 사리면서 플레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룬에서 성장쿨감 30%을 맞추기 때문에 쿨감템을 안갑니다

영겁의지팡이와 마관신은 돈보고 올리는 편인데

킬각이 보이는 상대면 마관신 먼저가서 딜량을 높입니다


그리고 좀 의아해 보일수 있는게 즈록차원문인데

방어 마방을 둘다 올려줘서 칸성비도 괜찮고 스플릿할때 라이즈는 타워 깨기 한나절인데 타워철거에 도움도 되고

가장 중요하게 저는 단거리 주자 기능이 좋네요

타워 농성시에 물어 죽일때도 좋고 cc기 피할때도 좋아요


전 스킬샷 다 피할 피지컬은 안돼서 맞으면서 딜교하는데 즈롯하나는 있어야 할만 하더군요

물론 all ap나 all ad 조합 상대로는 밴시나 존야, 망갑등으로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올라프
블라디미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나서스
티모
이렐 올랖은 전통의 카운터고

제 손이 나빠선지 개인적으로 블라디 야스오 레넥톤등도 어렵더군요


나머지는 보통은 괜찮은데 딜교 잘못하거나 갱킹 당해서 말리면 어렵구요


노틸 나서스 티모는 말려도 만나면 이기는거 같아요


다시말하면 이렐 올랖 블라디 야스오 레넥 정도만 아니면 탑에서는 할만하다는 뜻이니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상대법은 질문해주시면 댓달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일단 전 기본은 라인 프리징합니다


만만해지면 타워까지 밀고 다이브도 하지만 라이즈가 라인 프리징에 좋기도 하고 안전하기에 보통은 라인프리징

 

 

중반 운영법

중반 역시 라인 잡고 파밍이 기본인데


라인전을 이겼다면 라인잡고 디나이


--> 상대가 로밍가면 1. 팀이 안전하면 계속 프리징 2. 따라가거나 2. 타워철거해야 합니다


라인전 이겨도 상대가 로밍가서 터트리면 겜은 지기 때문에 계속 프리징만 하는건 안좋아요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관리 (용 바론 타워)


텔포 있으면 오브젝트 반대 편 라인 관리해주면 좋구요


물론 상대에 이니시가 좋거나 우리팀이 많이 밀릴땐 최대한 합류하구요


종종 혼자 라인미는 딜러들 궁극기 이용해서 잡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보호하거나 (ewq) 튀어나온 놈들 명치 (weq) 때리는 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생각보다 라인 상성봐서 고르기 나쁘지 않은데 솔직히 캐리력은 많이 떨어진거 같아요


예전엔 라인전 이기거나 반반 이상가면 팀파이트에서 존재감 쩔었는데 이제는 어렵네요


라인전에서도 예전엔 편하게 이긴 애들이 요즘엔 딜교 잘해도 지는 경우가 꾀 되고


솔직히 다른 챔이 더 좋은거같아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