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0
0
0
미입력
미입력
3/3
[정글] 가장 현실적인 녹턴 공략

- 처신01(2017-06-23, 조회수: 5026)

글을 수정해서 다시 씁니다. 며칠전에 동 제목으로 글을 올렸는데 말이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공략들의 아이템 트리를 보며 이 글을 쓰기로 마음 먹었어요.

룬, 특성은 특별히 이 글에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 공략은 치명타위주의 아이템 빌드가 아닌 AD위주의 빌드를 다룹니다.

------------------------------------------------

이제는 치명타 빌드가 대세가 되었네요

거진 모든 공략이 치명타 빌드를 타고 있고 

OP.GG에 가보면 치명타 빌드 픽률이 (용사-스태틱-무대)가 거의 18~19%에 육박하네요....

------------------------------------------------

근데.............

치명타 빌드 자체는 나쁘지 않은 빌드이지만
치명타 빌드에는 허점이 있습니다.

녹턴은 DPS에 의존하는 챔피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녹턴은 패시브의 , Q, 궁의 데미지가 주가 되며
W로 CC기를 막고, E로 공포를 걸어 후속딜을 넣는 챔피언입니다
고로, dps를 위해 치명타 빌드를 탄다는 것은 너무 부수적인 요소만을 중요시 하겠다는 것이겠죠...

-----------------------------------------------

그럼 어떻게 하라고?

녹턴은 부가 되는 궁으로 집입하여 쏟아내는 폭딜 이후의 지속딜을 챙기기 보다는

폭딜에 집중하자는 것입니다. 

후속딜은 스펠실드의 공속증가 패시브와 액티브,

맞다이에 유용한 공포를 이용해 넣자는 말을 하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중요시 되는 요소는,

물관, 높은 AD, 궁 의존도가 높으니 쿨감이 되겠네요

----------------------------------------------

단, 궁과 Q가 거의 전부인 녹턴의 스킬을 씹을 수 있는 챔피언이 존재한다면
(자야, 피즈, 블라디 등등)

이후 지속딜이 중요해지며, 치명타 빌드의 장점이 십분 활용되겠죠..

-----------------------------------------------

요약하자면,

1. 녹턴은 '주'가되는 스킬 폭딜로 딜을 하며

2. 이후에 '부'가 되는 평타로 스킬과 템의 효과를 빌려 딜을 한다

3. 주와 부를 헷갈리지 말자..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코어?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싼 값에 AD와 쿨감, 그리고 정글링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만 안가면 괜찮아 보입니다.
2코어 구간에 쿨감40을 맞추게 하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생존에 도움되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2코어?
두가지로 나뉩니다.

1) Tiamat(티아맷)이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2) Tiamat(티아맷) 생략하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어떤분은 티아맷을 너무 싫어하시던데,
 티아맷의 액티브효과는 (Q장판 위에서) 녹턴의 암살을 돕는 하나의 스킬입니다
 물론 Q장판위에서 말이죠.



3코어 이후?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혹은 방템  



정리))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Tiamat(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또는 etc.
 * 템은 상황에 따라서!!! 하지만 위의 아이템에서 크게 벗아나지 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