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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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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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랭 1티어 서포터 쓰레쉬(브실골 최적공략)

- 벚꽃흩날리며(2017-07-06, 조회수: 5719)

반갑습니다.

쓰레쉬 공략들중에 괜찮은 공략들이 몇개 없는거 같아서 

제가 간단히 나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쓰레쉬에 굉장히 애정을 가진 유저이고 

브실골에서 벗어나지도  있던 저를 

쓰레쉬 하나로 솔랭 플레 자랭 다이아를 달아 볼수 있게 해준 꿀챔입니다.


다소 글이 재미가 없을수도 있고 티어가 상당히 높은건 아니지만


쓰레쉬로 티어를 올려보고 싶으신 브실골 분들을 위해 써보는 글입니다





현재 전적이구요 닉네임은 /벚꽃흩날리던날/입니다.


공략글을 적기엔 다소 낮은티어긴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써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1 (+0) 31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1
  • 체력 +8
    x1
  • 방어 +0.7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체력
    +8
  • 방어
    +4.9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202 IP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다른 분들 룬을 참고하기보단 

제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는데요.


Mark
쓰레쉬가 기본 깡딜과 E패시브로 인한 
평뎀이 쌔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기위해 공격력룬을 사용합니다.




Seal

초반스텟이 좋은게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체력을 특성과 룬으로 보강시키며

따로 방어룬을 사용하지않는 이유는

영혼 채집을 알차게해도 중후반 접어들면 

방템을 두른 정도의 스텟을 만들어주는 

영혼파밍을 생각해서 방어룬은 사용하지않습니다.


Glyph

초반구간 방어력을 아예 생략할수없기에 투자해주는 부분이구요.



왕룬

저는 이속룬을 사용하는데 이속 한끗차이로 

E각을 만드느냐 못만드느냐.

그랩각을 내느냐 못내느냐 

차이가 크기때문에

이속이 중요합니다.






※룬은 취향인듯 싶습니다. 

다른룬이 좋으시다고 느끼면 

다른거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파괴전차의 용기 사용합니다.

쓰레쉬는 Q&E 스킬로 너무나도 손쉽게 

파괴전차를 터트릴수있기 때문에 가장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가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을 사용하는 분도 계신데요.

물론 좋습니다. 쓰레쉬는 짤짤이보단 
한방싸움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링에
힘을 주기 위해서 쓰는일도 있다만

저는통찰력(Insight) 15퍼 쿨감을 버릴수가 없습니다. 

점멸 유무로 다양한 플레이를 해낼수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결의에 18을 주겠습니다.



※물론 파괴전차가 답이라는 소리는 아니지만
파괴전차 효과와 쿨감 15퍼가 너무나도
좋기에....
쓰레쉬는 챔피언 스킬구성상 

킬각을 잡아내기 굉장히 좋습니다.

점화는 이에 정말 잘어울리며 애용합니다.


물론 상대 조합이나 상황에 맞춰Exhaust(탈진)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인 스킬트리는 이렇습니다. 


보통 E스킬 3레벨을 준뒤에 Q선마를하는데


E스킬의  데미지나 슬로우는 3레벨정도여도 


충분하고 E선마를 하기엔 q의 쿨타임이


초반구간 다소 긴 리스크가 있어서 이렇게


스킬트리를 갑니다. 


그이후에 w나e는 번갈아찍거나 취향에 맞게 찍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쓰레쉬는 콤보가 조금 많습니다.


국민 콤보는 Q(들어간후) -> E->R 정도가 되겠는데요. 


대부분의 콤보가 위 콤보를 살짝 변형하면 됩니다.


콤보의 시작은 Q로 하느냐 E로 하느냐의 


차이가 있는데 먼저 큐로 시작하는 콤보를 알아봅시다.


Q그랩후 진입 or 진입X 


그랩에 성공 하셨다면 이두가지를 생각해

보아야하는데요. 진입을 할것인가 말것인가.


갱호응을 하거나 깊이 들어가서 원딜에게 랜턴을 주거나. 하는 상황이 나와야 한다면 진입을 선택하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진입시 너무 적진형쪽으로 깊게 가는것은 위험부담이 큽니다.)


그후에 E를 사용해 깨알 에어본 및 슬로우를 

걸어 주도록 합니다.




궁극기를 넣어 응용하자면


Q그랩후 끌려오는 모션이 2번 취해집니다.


그랩이 맞았다면 진입하지마시고 그자리에서


궁극기를 사용. 


그러면 2번끌려온후에 e를 자신방향으로 


당겨주면 궁극기를 확정적으로 맞게 됩니다.


상대가 플래시나 도주기가 없는상황이라면


궁극기의 엄청난 슬로우를 빠져나올수가 없습니다.


깔끔하게 킬각을 내기 좋은 콤보입니다.



정리하자면 Q->R->E 이후에 평타 점화 섞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E로 시작을 하는 콤보.


쓰레쉬 E에는 깨알 에어본후 슬로우가


있습니다. 3렙기준 30퍼정도 되는데요.


그를 이용해 e를 선으로 사용해 슬로우를 


묻혀준후 그랩을 날려주시면 적중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E->Q를 빠르게 가까이에서 해준다면


상대가 플래시나 도주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거의 99프로 적중 가능합니다.









또 익히 아시는 콤보인데요. 주로 갱호응에


사용하는 랜턴+점멸e콤보.


이 콤보를 사용하실때 


유의 하실점을 체크해드리자면


1. 점멸E 거리가 되는지 각을 재봐야 합니다.


2. 랜턴을 주고 나서 상대가 반응하기전에

    점멸E를 할수있는 거리인지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3.상대 정글위치 파악은 필수입니다.


이 세가지 정도가 맞아 떨어지면 


완벽한 갱호응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위에 적어놓은 E->Q 콤보를 


사용해주시면 깔끔 하겠죠.






쓰레쉬의 스킬 활용법은 너무나도 


무궁무진하기때문에 콤보는 다루자면 


너무 많아서 이정도만 다루겠습니다.


차후에 스킬 꿀팁들은 영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녹화해놓은게 따로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사용하는 템트리입니다.

제 템트리의 특징은 

쿨감을 45프로 맞춰준다는것과

타곤산을 끝까지 산악방벽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것인데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산악방벽 사용효과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풀템 기준 쉴드랑 330정도에 

쉴드를 받는 대상 근처에 슬로우 효과를 

묻히는 효과가있습니다. 딜러에게 사용하게

되면 조금이나마 상대 브루저들을 때어내는

일에 도움이 되거나 앞라인에게 걸게되면 

역으로 딜러진을 파고들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 꿀템을 태양의 눈으로 대체하는건 

전 비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루비시야석의 사용템 쿨감 20퍼. 

버릴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템트리의 특이점 /쿨감신/ 인데요

저템트리를 갖추게 되면 

쿨감 45퍼 쓰레쉬의 미친 CC 지옥

쿨감신+특성 통한 스펠쿨타임 상당시간 감소

태양의 눈이 아닌 루비시야석을 통한

사용템 쿨감. 

산악방벽+솔라리+랜턴을

이용한 3중첩 쉴드 뻥튀기

구원의 다재다능한 용도.



정도의 장점을 뽑아낼수 있겠습니다.




쿨감 쓰레쉬에 장점을 말하자면 

스킬쿨타임을 놓고 설명 해보도록 하죠.

쓰레쉬 쿨감 45퍼 기준 Q쿨타임이 

6.6초입니다. 적중시 3초를 

줄여주는 것을 감안하면 3.6초

Q스턴 시간이 1.5초 그렇다고 하면

큐 스턴을 2.1초 마다 돌릴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후반 접어들고

한타페이지에서 쓰레쉬 그랩을 정교하게

맞추긴 쉽지않지만 5명중 누구하나 맞추는

일은 어렵지않습니다. 미친 존재감이지요.

E쿨 타임도 무려 4.95초. 체감이 되십니까?


아군에 딜링을 편히할수있게

상대의 발을 오래 묶을수록 

한타 기여도는

알아서 상승하는것이지요.


※장신구(렌즈)는 잊지마시고 수시로 바꿔주세요※





쿨감 쓰레쉬로 

꿀! 빠세요 여러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는 쓰레쉬를 카운터 치기 너무 좋습니다.

잘라먹기가 특화인 쓰레쉬를 커버치기에 너무 좋으며

진입시 변이.쉴드.급성장을 통한 원딜케어는 킬각내기가 매우힘드며

라인전 일방적 e평큐(천둥) 딜교 또한 괴랄합니다;

케틀이랑 같이 오면 노답;;
모르가나
어렵다기보단 껄끄럽습니다.

그랩각을 보는 상황에서 모르가나와의 심리전이 핵심입니다.

이동방향을 원딜쪽으로 잡고 그랩을 모르가나쪽으로 날리는 등의

페이크를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자야
상대 해본결과 킬각상황에서 그랩각 나와도 궁극기로 이후 콤보 상쇄 및

깃부름으로 깜짝딜에 역관광각이 잘나오는 편입니다.

깃부름 맞지않도록 조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의 천공의 검 스킬이 쓰레쉬 E스킬에 상쇄됩니다.

레오나는 e스킬로 진입후 콤보 연계가 기본인데 이를 무마시킵니다.

정말쉽습니다. 다만 점멸 큐로 깜짝스턴을 걸어 cc연계하는 경우는

조심하도록 합시다.
미스 포츈
뚜벅이 원딜러들 상대하기 정말 좋습니다....

이런친구들 상대론 한번 승기 잡으면 상대가 조금이라도

각을줘버리면 킬 계속나옵니다.
소나
너도 예외는 아니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바텀 싸움의 모든건 


선 2렙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라인 도착하면 원딜과 함께 라인 푸쉬 해서


선2렙 찍기 직전 앞으로 걸어나가 그랩각 잡아주시고 


끌었으면 스펠빼거나 or 킬이 나옵니다.


선2렙을 일상화 합시다.

 

중반 운영법

 

 빠르게 바텀을 밀고 라이너들과 


스왑을해 1차 타워 철거에 


주력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비슷하게 타워를 밀고 


점점시야장악 라인을 올려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브젝트 챙기는것을 자주 콜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랩을 최대한 많이 돌리시는게 좋겠습니다.


사용템과 스킬들을 적절히 이용해서 


아군들을 세이브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후에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마치며

 다음 업데이트때 꿀팁 및 심리전을 이용한 


그랩기술들을 추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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