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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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7
1
1/1
브론즈에서 골~플까지 논스톱으로 오게 도와준 이블린!

- 킴비글(2017-07-06, 조회수: 3186)


안녕하세요. 아프리카BJ 겸 유튜버 삼십돼지 입니다.

사실 제가 여기에 이블린 공략을 올려도 될만큼 높은 티어는 아닙니다.
현재 골1~골2 정도인데, MMR이 높아서 플래티넘 3~5와 매칭이 됩니다.

전 30대라서 느린 손, 굳어버린 손을 가지고 롤을 하면서 티어올리는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항상 브론즈-실버를 왔다갔다 했고, 큰 발전이 없었는데요.
이블린이라는 챔프를 접하고, 많은 영상을 보면서 연구하고, 이런저런 템트리를 시도하다보니 어느덧 '이블린만큼은' 자신있는 유저가 되었습니다.

시즌7에만 이블린을 217게임 하면서 57% 승률에 KDA 3.05를 찍었습니다.
누군가에겐 높지 않은 수치일 수 있지만, 저 자신에겐 독보적인 챔피언이기에.. 인벤에 글 한번 남겨보려 합니다^^

일단, 정글이란 포지션 자체를 해본 적이 없었던 제가 이블린으로 당당히 정글을 돌 수 있었던 이유!

다들 아시겠지만 이블린은 은신챔입니다.
그래서 정글 초보자들도 정글링 순서와 갱 루트를 조금만 익히시면 쉽게 정글을 돌고, 갱을 다닐 수 있습니다.

※ 이블린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초반 정글링을 할 때 피관리가 정말 힘듭니다. 그건 영상을 보면서 조금만 익히시면 금방 따라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p9wHM5fDpmhnN_tZEZn-5A


초반 정글린 순서는 블루 > 늑대 > 레드, 레드 > 늑대 > 블루가 가장 무난하고 3렙을 찍기가 쉽습니다.

블루를 먹을 땐 최대한 서포터에게 맞아달라고 부탁하고, 그 뒤로는 무빙무빙하면서 최대한 덜 맞고 Q를 많이 때리면서 잡아줍니다.

늑대는 긁어주고 무빙을 하면서 자리를 잡아서 Q에 세마리 모두 긁히는 자리에서 그냥 말뚝딜을 해주면 가장 빠릅니다.
만약, 첫 버프를 먹을 때 피관리가 좀 잘 안됐다면, 늑대 역시도 도망다니면서 최대한 덜 맞고 Q로 많이 긁어주면서 잡으면 피관리에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그 다음, 윗진영이든 아랫진영이든 마찬가지로, 블루 > 늑대 > 레드 순으로 돌 때는 칼날부리를 긁어주면서 레드 뒤 쪽으로 이동해주면 부적의 패시브로 피가 팍팍 찹니다. 그리고 레드 뒤 쪽에서 Q 위치를 잘 잡아주면 다시 달려오는 칼날부리에게 한 번 더 피흡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

피관리를 하면서 초반 정글링을 마치고, 3렙이 됐다면 나머지 정글들은 놔두고 바로 갱을 달려줍니다.
이블린의 특징이자 장점은 은신이기 때문에, 초반에 핑와가 없을 때 최대한 휘젓고 다녀야 합니다.
보통 라이너들이 초반에 2분40초 쯤 되면 와드를 박는데요, 이 와드엔 이블린이 보이지 않기때문에 와드가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초반에 탑이나 미드 바텀.. 어디든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에 가면 거의 필킬입니다.

※ 이블린은 초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3렙 때 얼마나 킬 어시를 먹느냐가 그 게임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룬은 이렇게 가져갑니다.

AP 이블린이든, AD 이블린이든 이 룬은 고정입니다.
초반 정글링을 위한 주문력과 공격력의 분배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타는 AD, Q는 AP, E는 AD, R은 AP이기 때문이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무조건 천둥입니다.
이블린은 암살챔이기 때문에 순간 폭딜이 중요합니다.
E평Q평QQQQ 콤보를 넣을 때도 천둥이 터져주고, RE평Q평QQQ 콤보를 넣을 때도 역시 천둥이 터져주기에, 천둥 특성으로 갑니다.

스펠은 스타일에 따라 두가지가 있습니다.
강타는 고정적으로 가져가고, 점화와 점멸..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정말 3렙 때 강력한 갱킹으로 초반에 잘 커보겠다! 하는 분은 점화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후반에 암살할 때 놓치지 않고 잡겠다! 하시는 분은 점멸을..

초반에 3렙 갱을 갈 때 점화를 걸어주면 왠만하면 무조건 땁니다. (뒤를 덮치는 동선이 중요하겠지만)
그리고 보통 탑 라이너들은 텔포를 들고 라인전을 하기 때문에..
3렙 갱을 가서 한 번 죽이고, 텔포타고 오는 상대를 또 한 번 잡기에도 점화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암살하러 돌아다니다가 물렸을 때,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꼼짝없이 죽게됩니다.
은신 사거리를 정말 잘 활용해서 안물리고 잘 돌아다닐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점화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점멸이 있거나, 생존기가 있는 경우, 간간히 암살을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점멸이 생각납니다.

이건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블린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초반에는 E평Q평QQQQQ


궁 찍고 난 뒤에는 RE평Q평QQQQQ


스킬 활용 팁

저는 왠만한 암살 찬스에는 무조건 궁을 쓰는 편입니다.

궁쿨은 돌아오지만 킬과 데스, 어시는 돌아오지 않거든요.

궁은 아끼면 똥 된다는 생각으로, 찬스 땐 과감하게 궁을 써주세요.


스킬 연계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저같은 30대 흙손도 이블린으로 캐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장 중요한 아이템!

시작템은 무조건 부적과 충전형물약으로 시작합니다.
부적의 패시브가 이블린의 Q와 상당히 잘 맞기 때문에, 초반 피관리를 위해서 무조건 부적으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제 딜로스가 최소화 되는 템트리를 찾아야 하는데..
전 보통 첫 귀환 때 인장과 신발 혹은 인장과 빨간강타를 사는 편입니다.

인장은 뭐 AP챔 누구에게나 효율이 너무 좋기에 초반템으로 좋고, 신출귀몰하는 이블린을 위해 신발을 빠르게 가주는 편입니다.

그 뒤에는 기동력의 장화 (탑 갔다 미드 갔다 바텀 갔다 탑 갔다 미드 갔다.. 돌아다닐 때 정말 빠릅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주거나 리볼버를 가주는 편입니다.
리볼버는 암살을 할 때 폭딜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초반에 상당히 좋습니다.
리볼버 상위템으로는 벨트를 가야하는데요.
이블린이 아무래도 돌격기, 생존기가 없다보니 생존기가 있는 챔에게 달라붙기가 힘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벨트를 쓰면서 접근하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가격대비 효율이 좋아서 초반 템으로 좋습니다.

그 다음은 리치베인입니다.
이블린 특성상 스킬 뒤 평타를 계속 섞어줘야 하기때문에, 리치베인이 있다면 딜이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2코어 내지 3코어로 무조건 가줘야 합니다.

1코어 룬메, 2코어 벨트, 3코어 리치베인
1코어 벨트, 2코어 룬메, 3코어 리치베인
1코어 룬메, 2코어 리치메인, 3코어 벨트..

이렇게 세가지 템트리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첫번째 템트리가 가장 효율이 좋은 것 같네요.

그 다음 템들은 이제 상황을 보면서 올려줍니다.
상대 CC가 많으면 전 보통 밴시를 가줍니다.
암살을 할 때 CC를 하나라도 덜 맞아야 후딱 정리하고 도망갈 수 있으니까요.
이제 밴시에 AP도 붙었고, 마저가 있어서 효율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상황을 봐가면서 라일라이도 좋은게, Q에 슬로우가 묻어나오기 때문에 한타를 할 때 꽤 큰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물몸이 많다면 라바돈도 굉장히 좋습니다. 딜러들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마저가 많다면 공허를 필수로 가줘야겠죠?

※ 템트리는 고정적인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때 그 때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렉사이
워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이즈리얼
케이틀린

카운터는 아마 트페가 되지 않을까..
트페가 궁을 키면 이블린도 보입니다.
하위티어에서는 흔치 않은 장면이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제가 암살로 접근하려고 할 때 트페가 궁을 켜서 위치를 확인하고, 궁을 타서 2:1 구도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렉사이도 W로 땅굴파고 들어가면 이블린 위치가 감지가 되기때문에 까다롭습니다.
워윅도 마찬가지로 W 스킬로 위치가 보이는데다가 피흡과 궁이 너무 사기라서 이블린이 암살할 때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아무래도 딜러들 모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방템보다 딜템을 더 많이 가야하는 챔피언들은 모두 이블린이 상대하기 좋습니다.

단, 초반에 잘 컸을 때 원콤이 나오지, 초반에 잘 못크면 어정쩡한 암살시도가 되고,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돌 때 피관리가 핵심!

 

초반 운영법

 3렙 때 갱 성공, 실패 여부에 따라 그 게임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중반 운영법

 은신을 활용해서 돌아다니면서 맵리를 통해 딜러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딜러가 혼자 CS를 먹거나 버프를 챙기거나 하는 빈틈을 보일 때 과감하게 들어가서 짤라주고 도망!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마찬가지로 스토커처럼 딜러들만 쫓아다니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 타 때도 역시 뒤를 노리면서 가장 뒤에서 딜을 넣는 딜러들을 노려줍니다.

딜러를 짤랐다면 적진 복판에 궁을 넣어서 퍼뎀을 주고 슬로우를 걸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블린에 관심있는 유저님들! 유튜브 삼십돼지 구독 좀 많이 부탁드리고, 아프리카TV '삼십돼지'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에는 이블린 관련 영상만 수십개를 업데이트 중이며, 여전히 ING.. 항상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프리카TV는 낮부터 저녁까지 생방을 하고, 생방을 안할 때는 항상 이블린 플레이영상을 녹방으로 틀어놓고 있습니다!


저도 점차 발전하면서 이블린을 플레이하는 여러분께 많은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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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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