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100% (8표)
0% (0표)
0% (0표)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12
0
17
8/8
시즌 끝나기전 콜라곰을 해주쎼요우ㅜㅜ

- 브실골탈출기(2017-11-01, 조회수: 22094)

현재 정글상황 대충정리

Sejuani(세주아니):띠불 너프먹었네 승률 내려감..

Zac(자크):양심 어디갔냐 시x럼아

Jarvan IV(자르반 4세)Elise(엘리스):?세주가 없다구?앙 죽창띠

Xin Zhao(신 짜오):나 승률 꽤나 나오는데 입문용으로 어떠하이

Nidalee(니달리):? 버프먹은적 없는데 갑자기 오른 승률 무엇
띠~용?

뭐 그래도 정글은 밸런스 잘맞는거 같애요
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Amumu(아무무)얘들은 양심적으로 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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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리베어가 뭡니까 설명점


볼리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솔직히 통계사이트부터 이따구로 되있는데 사람들이 입문할 수나 있을까요?

진짜로?

거기에 변변찮은 공략도 없지 인식도 개구데기를 넘어서서 

아예 잊혀진 수준이지 위에 보신 대로 아트록스 우디르 스카너한테도 못 비빌

음청난 고인입니다.

뭐 그래도 볼리베어가 맞는 사람도 있을테고 쓰는 사람도 있겠지만

정확한 챔프의 이해와 룬 특성 아이템선정이 되야 고인이던 뭐던 실력키우고 티어오름

티어공개를 할 정도도 아니고 실력도 미숙하지만 그래도 글 열심히 써보겠슴

편의상 이제부턴 존댓말 쓰겠습니다.


참고로 티어공개 안한다고 응 배드~하실분 있을까봐 티어공개는...해봅니다


뭐 누구한테 자랑할 정도는 아닙니다만 

상위 9.8129%면 뭐... 최소한 브실골분들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여

뭐 볼리베어도 많이 하진 않았습니다만

예전에 쓰던 아이디(막 굴린지라 이래저래 개판이여서 삭제하고 새로만듬)로는 했었고

나름 연구하면서 효율적인걸 보여드리려 합니다
ㄱㄱ씽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증가 +0.5%
    x9
  • 방어 +0.7
    x9
  • 체력 증가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증가
    +9%
  • 방어
    +6.3
총 가격 : 19,065 IP
볼리베어를 파보겠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다! 룬이 많다!

라는 분들이라면 이 룬을 사용해보시는게 좋을겁니다.

체력추가 9%를 보고 대뜸 트롤이 아닌가?하고 고민하실수는 있지만

이 룬은 볼리베어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절대적으로 필요한 룬입니다.(?)


최대체력 9%는 볼리베어에게 있어 탱킹의 증가와 동시에 

볼리베어가 가진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패시브와 볼리베어의 상징인Frenzy(광란)의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적용 원리를 간편하게 보여드리자면

최대체력 2000-180증가

최대체력 3000-270증가

최대체력 4000-360증가

최대체력 5000-450증가

처음볼떄는 "에이 그냥 성장체력룬 사면안되요? 남들은 성체쓰더만..."

이라고 딴지를 걸수가 있지만

"퍼!센!트"이기에 1렙부터 그 효과를 받을수 있다는 점!

고정 수치가 아닌"퍼센트"이기에 탬을 올릴수록 기하수급적으로 늘어나는점!

체력이 곧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탱킹이고 체력이 곧Frenzy(광란)딜인 볼리베어에게 이만큼의

효율갑 룬은 없습니다.

노랑과 왕룬에 체력증가를 쓰기에 남은 표식과 인장은 선택권이 주어지는데,

방어 공속 물관등등 적절하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물관은 암살자들에 초점이 맞춰진 감이 없지않아 편하게
 
공속 사용중입니다.

모자란 방어는 문양으로 떄웠고요.

만약 위의 조건이 충족되지 못한다면


(본격! 개나소나 쓰는 룬들로 만든 간편룬)

표식:방어구 관통력

인장:방어

문양:쿨감or마법저항력

정수:공격속도


로 맞추시면 됩니다.

는 개뿔 지금룬 세일해서 10ip 니까 룬페이지 여유되면 무조건 사세요 

룬만 잘 골라도 승률 10퍼 가까인 끌어댕깁니다(페이커 제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이 사라졌습니다. 

최대체력 300을 주던 위대한 영겁의 힘은 그렇게 가버렸습니다,

정글 니달리조차 쓰던 영겁의 힘은 하늘나라로 가버렸습니다.

그런 볼리베어에게 이전만큼의 체력제공은 되지 못하나...

퍼센트 체력증가와 더불어 체력회복 유틸리티를 제공해준

굳은 약속을 보았습니다.

뭐,설명 시작할게요.








                                                분노(Fury)vs마술(Sorcery)


볼리베어는 평타의존도가 높습니다.

Frenzy(광란)볼리베어의 핵심인 광란(w)의 효과를 보면

볼리베어가 평타를 칠떄마다 공속이 증가하며,3번까지 중첩됩니다.

그리고 물어뜯을수가 있습니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w에 가려져서 잘안보이나 지속딜 비중이 매우높은 천둥 발톱(r)는

"평타"를 칠떄마다 마뎀을 줍니다. 최대 8명까지 튕겨나갑니다.

즉,평타를 자주 활용해야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러니 공속을 찍는게 좋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vs약점 노출(Expose Waakness)

이 부분은 사실 취향을 탈수밖에 없습니다.

딜을 조금더 우겨넣고 싶다면 새로운 피

안정적 정글링에 기반을 두겠다면 포식

팀적인 플레이를 하겠다면 약점 노출

티어가 낮아 팀플레이가 안되면 새로운 피를 찍어도 되고

팀플레이가 유연한 곳이라면(특히 한타조합)

약점 노출을 드시면 됩니다.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타고난 재능의 ad는 볼리베어의새로운 피(Fresh Blood)평타와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의 댐지를 올리고

(공속이 탱커중에선 상위권이기에 활용의 여지가 많습니다.)

타고난 재능의 ap는 볼리베어의Majestic Roar(우렁찬 포효)Thunder Claws(천둥 발톱)딜을 높여주는데,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는개똥이니 무시하고Thunder Claws(천둥 발톱)의 데미지가 조금 올라갑니다.

평타를 비교적 많이 활용하는 볼리베어에게 있어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흡혈귀는 이블린같은 정글링 초구데기가 들어볼만 하지만 그런애들도

타고난 재능을 쓰는 추세입니다..(근데 리메이크되고 피흡생김 ㅎ)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은 킬을 먹지 못하면 망합니다.대미지 기대값은 가장높지만

그만큼 리스크 또한 상당하며,초반에는 아예 없는 특성이 되어버립니다.

양날의 검 또한 시작부터 3%에 달하는 데미지 증가량이 있으나,

받는 데미지 1.5%증가가 매우 뼈아픕니다.

적진에 들어가서 꺵판을 쳐야할 "전사" 볼리베어가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는건 좋을리가 없거든요.


그런 볼리베어에게! 전쟁의 환희라는 괜찮은 특성이 생겼습니다.

지속딜을 넣는 볼리베어에게 리스크없이 안정적으로 데미지3%증가라는 

매우 알흠다운 특성이 생겼죠.가능하면 이거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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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력(Recovery)vs꿋꿋함(Unyielding)

30초에 체력12를 얻겠다고 회복력 들기보단 나중에 더 활용이 되는

꿋꿋함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초반을 바라보시는 분은 쓰셔도 되지만 볼리베어는 탱탬을 가는데다

수치가 너무 미미하고 정글이라 큰 의미가 없습니다.


                       살펴보기(Explorer)vs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맞다이나 버티기에 쪼게 도움이 되는 질긴피부,혹은

볼베의 약점인 기동성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줄 살펴보기를 추천합니다.

공성의 대가는 나서스같은 초반구데기나 포탑끼고헉헉거리라고 만든거 ㅇㅇ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룬 갑옷은 무려! 볼리베어의 패시브를 강화시켜 줍니다!

거기에 강타피흡량도 오르기까지 하니 탐이 난다만...

고참병의 흉터도 무시할 수가 없어요...

체력50은 "전사"볼리베어에게 딜링 능력을 제공해준다구욧!

몹시 룬갑옷을 쓰고싶다만...그래도 고참병 들어주세요.

뭣보다 볼리베어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패시브는 고정 120초라 유동적이지 못합니다.

지가 원할떄 쓰기가 힘든거 굳이 힐 조금더 받겠다고

룬 영향받아서 딜탱 둘다오르는 고참병의 흉터를 버리는건,,좀


                      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


대담함은 지속시간이 너무나도 시망입니다.파괴전차마냥 3초라도 되었으면..

인내심이 체젠은 매력적이고 패시브와 궁합이 나쁘진 않지만

통찰력이 너무 사기입니다.

점멸쿨을 무려 45초나 줄여요....

뛰벅이 볼리베어에게 점멸은 매우 중요하니 통찰력을 찍읍시다.


                            신속(Swiftness)v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체력을 중점적으로 올리는 볼리베어는 방마저가 상대적으로 보완되지 못한 

초중반에 빠르게 녹아버릴 위험성이 있습니다.

전설의 수호자는 그 약점을 어느정도 보완해줄수 있고,

난전,개싸움에서 빛을 발하는 볼리베어에게도 어느정도 맞습니다.

적의 cc기가 너무많다면 신속을 찍어주십시오.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vs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vs굳은 약속(Bond of Stone)


착취는 너프를 하도 많이 먹어서 요즘은 좋은지도 모르겠고

라이너가 아니라 효율도 그게 그거입니다.

파괴전자의 실드량은 볼베 특성상 도움이 될수 있겠지만

체력이 중요하지 실드가 중요한게 아닌 볼베한테는 영겁의 부재가 컸지만.

굳은 약속(Bond of Stone)신은 돌아오셨습니다.

물론 체력5000찍어야 250이 증가하긴 하지만

그래도 체력을 얻을수가 있다는 점에선 대환영이고

지속 효과로 아군이 체력회복 효과를 가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력을 중점으로 올리는 볼베는 이 체력회복량을 많이 줄수 있습니다.

서포팅쪽의 유틸성이 전혀 없던 볼리베어에게 새로운 희망을 받은거지요.

물론 파괴전차를 쓰는사람이 더 많은건 사실이지만 

발상을 달리해보는것도 좋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이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전사을 들던 것처럼

(이해가 안되면 녹턴 공략에 "라오갓"ㄱ 홍보가 아닌 증명을 위함임)

Darius(다리우스)다리가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들던 것처럼


Leona(레오나)레오나가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을 쓰던 것처럼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에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을 들던 것처럼

Hecarim(헤카림)헤카림이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강타텔을 들었던 것처럼

Teemo(티모)티모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망을 들던 것처럼



마찬가지로, 볼베도굳은 약속(Bond of Stone)약속을 쓰면 됩니다.

한국인 성향이 보수적인 경향이 있어서 새로운걸 보면 

거부반응을 느낍니다.하지만 우리는 이겨야 합니다.

이기기 위해선 그 무엇을 못합니까?

(이석희되란말은 아님 실력은 좋아도 인성까지 그라믄안돼욧)













벽도 못넘는 구데기 챔프 볼리베어는 점멸이 필수입니다.

Ghost(유체화)생각외로 볼리베어한테 괜찮습니다.다리우스 하는 느낌이긴 한데

탑도 아니고 들 여유가 없네요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로 넘기고 궁키고 평타평타ㅕㅇ타평타 딸피되면Frenzy(광란)
스킬 활용 팁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폭풍이 택한 자

단발성 문도궁입니다.

6초에 최대체력의 30%를 회복한다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지요.

쿨타임은 120초로 긴편이나,맞다이/도주/한타 3방면에서 잘쓰이는 녀석

체력을 도배했다곤하나 초반엔 그게그거니 무적이랍시고 막 나대지마세요.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천둥 몰아치기

볼리베어의 이동기...이자 접근기입니다.

쿨타임이 존니 긴편이기 떄문에 함부로 사용하지 마십쇼.

평타강화 스킬이기 떄문에 Frenzy(광란)스택을 1번 쌓을 수있습니다.

평타캔슬 아시죠?그거 쓰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적을 뒤로 넘기기 떄문에 갱갈떄 잘 써야 합니다.

이해가 안된다면 리신궁이 q에 붙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급하다고 막 넘기면 잡을 것도 놓칩니다.침착하게 배달...



Frenzy(광란)광란

볼리베어의 핵심.볼리베어의 존재 이유.딜=탱론의 결정체

스킬 자체의 대미지나 계수는 크게 높진 않지만

"잃은 체력1%당 대미지1%증가는 무척이나 매력적입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Thunder Claws(천둥 발톱)등으로 적을 계속 치고 마지막에 w를 쓰는것도 

딜 증폭을 위해 쓰는겁니다.

잘큰 볼베가 원딜에게 쓰면 대미지 1000이 넘게 박히는,


Carnivore(육식)초가스의Feast(포식)부럽지않은 강려크한 딜이 들어갑니다.

참고로 머시기 값을 조정해서 예전처럼 궁댐 2000까진 안나온다는데 

너프후로 안해봐서 모름요Warwick(워윅)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우렁찬 포효

워윅e의 완벽한 하위호환...(ㅠㅠ)

하지만 정글링 한정으로 줫사기 스킬이 됩니다.

무려 3초공포라는 사실!

1렙에e 찍는이유도 그겁니다.

브실골에 서식하던분들은 바텀2명이 리쉬 개똥으로 하는거 화가나죠?

3초공포가 있기에 피관리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더불어 볼리베어의 몇안되는 광역스킬이니 잘 써주시길 바랍니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천둥 발톱


볼리베어의 지속딜비중 반은 먹고 들어가는 밥줄스킬.

평타에 추가피해가 들어간다는 점에서 공격속도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탑에 서는경우Frenzy(광란)의 데미지와Thunder Claws(천둥 발톱)의 데미지를 올린답시고

쌍관을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예전 얘기지만...



                                     꾸울팁?

Thunder Claws(천둥 발톱)는 시전할때 주위에 1번 대미지를 줍니다.

적이 가까이 있을때는 평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Thunder Claws(천둥 발톱)평펴폎펴옆(Majestic Roar(우렁찬 포효)섞고)Frenzy(광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의:정글탬을 안가는것이 아닙니다. 늦게가는것입니다.그걸 알아주십시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늦게 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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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탬으로 잿불 안갑니다.


보는사람들:??????트롤임??!?!?!!?!!!?!?!?!?


저어얼대 트롤이 아닙니다.

우선 잿불거인의 옵션을 아셔야 하는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왜 잿불이 없냐 일해라 인벤)

체력+325
추가 체력 20% 입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정당한 영광은

체력400입니다만,

잿불의 기본마나재생 225%는 마젠이 적은 볼리베어가 크게활용하기 힘드나

영광의 마나300은 마나소모가 비교적 적은 볼리베어가 잘 활용할수 있습니다.

방어력+30도 탱킹에 조오금더 영향을 주며 체젠에 쿨감까지...크


잿불의 추가체력+20은 매력적이나 그만큼 시간이 필요합니다.

선탬으로 올리기에는 부적절하다는 거지요.

영광은 사용효과도 볼리베어에게 잘맞습니다.

선탬으로는 사실상 영광을 고정시키는게 좋습니다.


만! 

어차피 나중에 잿불도 올릴거고 칼날부리나 두꺼비가 부답스럽기 때문에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만 먼저 올려도 좋습니다.


결론은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트리를 가되 도중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섞어도

좋습니다.


2코어로 잿불을 올리는건 필수구요!@


그 이후는 상황에 따라 가셔야 하는데


3코어를 무엇으로 가야 하나요!


상대 ad가 전반적으로 잘컸다or 이놈저놈 할것없이 무난하다


그렇다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망자의 갑옷은 ad딜러 대응 방탬으로 자주 쓰는데요,

방탬중에서 란두인보다 75더 높은 425라는 체력에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이녀석과 함꼐 볼리베어의 단점인 뚜벅이 문제를 

해결해줄수가 있습니다.


적이 4ap라던가 ap딜러가 미친듯이 큰게 아니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을 가주세요.설명 생략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역시 볼리베어에게 좋습니다,

이 아이탬 떄문에 적이 올ad로 나오기를 망설이게 하는 탬트리입니다.

패시브효과를 증폭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마법저항력을 제공하는 아이탬중

순수하게 체력이 가장 높습니다.(마저는55로 전부동일)

추천드리겠습니다!


이후에는 상황보고 탬을 올리시면 됩니다만 차레대로 설명해드리죠.




ad탬 소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스킬딜 기반 원딜이 아닌 치명타를 기반으로 하는 애들이 아프면

가주셔야 합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체력이 없어서 꺼려집니다.적팀에 평타위주 딜러2명이상이

아프다면 가주십시오.


ap탬 소개!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우리팀의 ap딜러들이 잘컸다면

특히Katarina(카타리나)카타나Karthus(카서스)카서스처럼 후반에도 존재감이 높다면

이거올리고 버스받으세요. 버스받는것도 실력입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적응형 투구는 럼블Rumble(럼블)이런놈이나Malzahar(말자하)오런놈처럼

여러번 떄리는 녀석이 올떄 좋습니다.

체력이 3마저탬중 가장 적어서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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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베로 딜탬을 가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요.

내가 잘커서Volibear(볼리베어)천둥 방아치기! 천두우우웅!!!!!!!!!!!을 외치며

게임을 좌지우지한다? 그러면 탱탬이고 나발이고 딜탬가이소.

다만 볼리베어의 주딜은Frenzy(광란)인 만큼 체력이 붙은 아이탬을 가는게 구우뜨!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방어력감소가 있어Frenzy(광란)딜을 온전히 넣을수있고

Frenzy(광란)와 룬특덕에 공속이 높아 평타를 많이 우겨넣을수있으니

참말이지 좋지 아니할수가 없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롤내 모든챔피언중 가장 체력을 많이 올리는 녀석이나 보니 거드라뽕도

매우 잘받습니다! 거드라캔슬로Frenzy(광란)스택도 빨리쌓임 ㄹㅇ

상대가 방탬이 적다싶으면 이거드는게 딜탬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음

고유지속효과도 가장잘쓸수있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상대가 이동기가 많거나 기동성이 높다면 이걸로 후려패십쇼

Thunder Claws(천둥 발톱)12초 동안 정성스레 싸다구를 날려 혼쭐을 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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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나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예전엔 체력1000줬는데 지금은 800...

방마저가 전혀없고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요런 유틸성도 없기에

막탬으로 가면 쥑입니다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문제도있고

막탬띄우기 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아요...

(롤 게임평균시간은28~33이라더군요)


추가:요즘 세주를 기반으로 탱정글이 뜨면서 워모그를 많이 가더라구요?

세주만 그런진 모르긋는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분노!

추가체력에 비례하여 보호막수치가 증가합니다.

볼리베어는 체력성애자이기도 하고 누커가 많아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패시브를 쓰기도 전에 미처 죽어버리는 상황에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한타임을 버텨 지속 전투력을 키워주기도 합니다.

추가:템이 개편되서 강인함이 붙었더라구요

이젠 고정탬으로 끼워볼만..한가?그래도 나쁘지 않아요 정말로 ㅇ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여러분들이 기본적으로 아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정글러에게 카운터란 상대 정글보다 게임을 주도할수 있는 주도권이 있냐 없냐임

상대가 마이같은거면 충~분히 초반에 갱 역갱 다니고 오브젝트 챙기고 압살할 수 있지만

엘리스 자르반 이래버리면 애로사항이 생길수가 있음

1티어거나 상대하기 힘든애만 벤해노시면 편해요
엘리스
고치만 피합시다.고치만 피합시다.....

그리고 팀원이 제~에발 나대다가 안죽어주길 빕시다
자르반 4세
솔직히 할만해요

깃창도 후반에 막 말파마냥 서너명 맞추기도 힘들고 맞딜도 그렇게까지 쌘놈이 아닌데...

그놈의 궁 때매 포지셔닝문제가 애매해질수가 있어요

걍 짜증나니까 벤하던지 말던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뚭벅이중에서 애쉬처럼 조롱도 못하지,시비르처럼 튀지도 못하지.

미포보다도 생존성 딸리지,키야

거기에다 특유의 공격방식덕에 탱커를 잡기힘든놈이에요.

기무띠
이즈리얼
영광에 퍼런강타,신속신으로 그냥 달려가셈.

우린달려간다~~~우린 승리한다!!!

메타바뀌고 갑자기 개병x된 불쌍한놈

근데 악감정많아서 안불쌍함 ㅋ

근데 갑자기 정글로 와선 지랄하던데 그냥 영광 전까지 던지지만 않으면 할만하고

벌레가많아서 ㅎ
마스터 이
예전 마이는 물리댐(환영타격으로 몰왕퍼댐까지)+마댐(포식자)+고댐(e)를

뭘해도 감당을 못했는데 이제없음.

자체너프도 심각해서 볼베랑 다르게 성장 타이밍이 너무나도 느림.

정글링도 일관적이로 크게빠른게 아니라 걍 갱다니고 역갱치고 하다보면 알아서 자멸함.
볼리베어를 언제 픽하면 좋나요?!

1.팀에 탱커가 있어요!+(확실한 이니시가 되거나 확실한 탱킹이 되는경우)
Maokai(마오카이)Poppy(뽀삐)Shen(쉔)Malphite(말파이트)

이런 애들이 있으면 이니시 하는 탱커를 빌미로 적진의 옆구리를 쳐서

원딜과 붕ㄱ붕ㄱ 아닙니다


2.아군 조합에 확실한 딜러가 있다.


안좋은 예: adEzreal(이즈리얼),apMorgana(모르가나)

좋은 예:adJhin(진),apSyndra(신드라)

위랑 비교하자면 일단 적을 물었을떄 확실히 죽일 수 있는경우

킬 캐치능력 떨어지면 시간지나면서 답답해짐


3.적이 물몸,혹은 뚜벅이 위주인 경우


뭐라고 말하긴 뭐한데 그냥 적챔피언들보고 막 베인 트타 그딴거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정글 운영법

 평범하게 블루-늑대-레드먹고 바위게 섭취후 


탑미드 찌르기


볼리베어의 기본 능력치가 상위권이라 깡능력치를 믿고 초반에 


어떻게든 휘저어야 합니다 물론 무리는 절대 하면 안되구요


갱 콤보는 사거리가 된다면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로슬로우 걸고 평평펴폎평 하다 튀면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대리고오고Frenzy(광란)



사거리가 안된다면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접근후 각을 맞춰 배달후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걸고 폎ㅍㅍ폎후Frenzy(광란)

 

 

 

 

 

 

 

팀파이트시 역할

 

볼리베어는 이니시에이터가 아닙니다.


옆에서 눈치를 보면서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부스터키고 달려가 딜러 한놈 끌어와서 그냥 떄리면 됩니다.




 

 

마치며

 7.9패치나 qe문제등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챔피언이지만 저는 


이 챔피언을 좋게 생각합니다.


탱이 딜로 직결되는 챔프는 얼마 없거든요.


대부분의 탱커들은 계수가 이상하거나 따로놀거나



Vi(바이)얘같은 경우에는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용사+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를 가면 각각의 아이템은 바이를 강하게 해주지만


각각 깡ad증가,잡것들 증가+주문검이라서 후반엔 유통기한이 옵니다


특히 저는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안는데


주문검으로 얻는 추가데미지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을 제외하면 



데미지를 증가시킬수 있는 요소가 전혀 없습니다.뭔소리냐면 스스로가 


한계를 가지고 있어요.


물론 여타Lee Sin(리 신)Khazix(카직스)Xin Zhao(신 짜오)Rengar(렝가)이런 애들도 단순 깡딜탬만 가기에


결국 후반엔 유통기한이 오게 되있습니다.(대처만 잘하면 미니언취급가능)



하지만Volibear(볼리베어)얘는 탱이곧 딜이기에


탱킹을 확실히 하면서도 딜링을 보장받을수가 있습니다.


딜탬을 봐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봐요 딜도되고 탱도되는데 효과도 잘맞는걸



선 영광은 절대 트롤이 아닙니다.Hecarim(헤카림)헤카림도 Trinity Force(삼위일체)먼저올리는데


Volibear(볼리베어)볼베라고 못할일이 뭐 있습니까?


지금까지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볼리베어로 건승하시길..빕니다만 그냥Master Yi(마스터 이)얘가 더 좋을거같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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