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8
12
0
0/0
[탑] 리메이크 전, 강력한 극 방관 우르곳 빌드

- 토일(2017-07-13, 조회수: 4623)

우르곳 리메이크돼서 너무 슬퍼요

왜 내가 좋아하는 캐릭들은 다 삭제되고 이상한걸로 바뀌지... 8ㅅ8

--------

극 방관 우르곳은 스킬 공격에 올인한 AD 캐리라 생각하면 됩니다.

차이점은, 뚜벅이에, 은근 딴딴하고, 진짜 엄청 셉니다. 특히 궁극기 덕분에 암살자에 강합니다.

주력딜인 Q 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에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는 대신

E 부식성 수류탄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의 20% 방감 +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24%방감 = 40%방감 + Serrated Dirk(톱날 단검)고정 방어구 관통

이라는 무시무시한 방어구 관통력으로 후반에도 여타 원딜 부럽지 않은 딜을 꽂아넣습니다.



딜교환 패턴이 단조로워서 상대법을 아는 적을 만나면 챔프 상성을 좀 타는 편이지만

초반의 강력한 딜교환으로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고

후반의 사기적인 궁극기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이니시를 걸기 쉽고

역시 궁극기의 피해 감소 효과로 암살자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한타를 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극딜 우르곳은 강한 초판 + 미묘한 중반 + 엄청 센 후반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3렙 궁극기를 찍은 이후 엄청난 한타 기여도를 가집니다.

다만 탑솔에 탱커/브루저가 사라지면서 팀 조합에 영향을 끼치는 점은 있는 편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5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24
  • 쿨감소
    -8.28%
총 가격 : 10,553 IP
평범한 극 방관 룬 세팅이지만, 파랑에 레벨당 쿨감소 룬을 5개 끼워 줍니다.

우르곳은 쿨감이 대략 35%에 달했을 때부터 안정적으로 유도탄 네 발을 발사할 수 있으므로

아이템으로 30%의 방관을, 룬으로 5%의 방관을 확보합니다.

어차피 쿨감 30%는 거의 고정 아이템인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과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에서 얻을 수 있으므로,

나머지 아이템 트리를 굉장히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노랑 체력 룬이라던지, 파랑 고정 마법 저항 룬 같은 건 취향껏 더하고 빼 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 특성은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를 사용합니다.

이 템트리는 게임 극후반까지 생명력 흡수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까다로운 피 관리를 보완하기 위해 핵심 특성을 환희를 사용해 줍니다.

그리고 우르곳은 수류탄만 잘 박으면 딜은 더럽게 세서 딜특성 필요성이 별로 안느껴져요...

외에 전투의 환희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우르곳에게 정말 딱 맞는 특성이고

책략의 두 마나 특성들비밀 창고(Secret Stash)명상(Meditation)은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우르곳에게 없어설 안 될 특성들입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보통은 저 이후에 R-Q-E-W순으로 선마합니다.


요전에 W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에 마나 계수가 추가되는 버프를 받으면서 1렙 W만으로도 쉴드량을 충분히 얻을 수 있기도 하고,


E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의 방감 효과 때문에 E를 충분히 찍지 않으면 딜로스가 생각보다 크게 체감됩니다.


개인적으로 W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선마와 E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선마는 다음과 같이 갈립니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 상대의 짤짤이 스킬에 손쉽게 대처 가능 (봇라인에 중요)

- 라인전이 버거울 때 안정적인 플레이 가능

- 스킬 레벨이 충분히 높아지면 거리조절이 매우 쉬워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 레벨당 데미지 증가가 55로 매우 준수함

- 범위 스킬이라 라인을 비교적 자유롭게 컨트롤 가능 (솔라인에 중요)

- 방감 효과 증가로 빠른 왕귀 가능


따라서 요새는 매우 불리한 게임이 아니면 대부분 E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선마해 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나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은 마나 포션 삭제 패치에서 큰 상향을 받아 진짜 가성비가 좋아졌습니다.

우르곳 마나통이 1렙에 300가량에서 5렙에는 600가량 되는데,

이 아이템은 350원으로 첫 귀환 전에 우르곳 마나통의 50~10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르곳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수류탄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스킬 의존도가 높아 마나가 부족하면 급격히 약해지는데다

마나만 충분하면 일방적이고 지속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1렙에 롱소드Long Sword(롱소드) 하나 들고 가는 것보다 마나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가져가는 편이 딜교환을 훨씬 알차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도란검이나 방패을 사용할 적에는 항상 Q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2레벨이 되는 3렙부터 딜누적을 시작했고

그 전에는 항상 마나통을 최대치에서 -50 이내로 유지하는 플레이를 했지만

마나 수정을 구매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1~2렙부터 마나 걱정 없이 짤짤이를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상대가 쫄아서 3렙 딜링을 안 받아 줄까봐 사리면 사렸지 마나가 부족해서 딜교를 못 하는 경우는 없더군요.

------

추가로 마나무네Manamune(마나무네)는 가능한 늦게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는 높은 가성비의 아이템으로 중후반을 휘어잡게 해 주는 강력한 딜템이지만,

진화하기 전의 마나무네Manamune(마나무네)는 딱히 같은 가격만큼 BF대검B. F. Sword(B.F. 대검)을 구매한 것에 비해 큰 효율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게다가 우르곳은 Q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 위주 딜러라 마나무네Manamune(마나무네)를 뽑는다고 딱히 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가 엄청 빨리 나오는 것도 아니라서,

스택이 거의 쌓여 갈 때쯤에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류탄 4발 발사를 위한 35% 쿨감 템트리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빠르게 갖추어 준 뒤

충분히 쌓인 스택을 바탕으로 마나무네Manamune(마나무네)의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고

이후에 방어구 관통 아이템 위주로 아이템을 더해 템트리를 완성해 줍니다.

추가 아이템은 보통 이렇게 선택합니다.

-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방어구 관통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생존 아이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방어 아이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등

취향껏, 상황따라 구매해 주시면 됩니다.



* 수류탄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과 양날도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40%방감 덕분에 최후의 속삭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위템이 다른 방관템 이상의 효율을 보려면

  상대 방어력이 210~240은 되어야 하므로, 최후의 속삭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위템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우르곳은 돌진형 암살자에 매우 강하지만, 반대로 돌진형 전사들에게 상당히 취약합니다.
암살자는 그냥 걔만 죽여 버리면 끝인데, 전사들은 뭐 시간 질질 끄는동안 뒤에서 우르르 몰려오거든요.
특히 대처할 여지도 없이 진입해 거리 조절을 방해하는 자르반, 바이 이런 녀석들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피오라
라인전에서는 우르곳의 수류탄이나 궁극기를 무력화시키는 적들이 매우 무섭습니다.
우르곳의 딜교환은 거리 조절과 궁극기 똥파워에 상당히 의존하는데
차라리 cc면역 있는 애들은 피해감소 버프라도 받지 피오라같이 피해감소 있든 말든 트루뎀같은거 꼽아버리는 놈들은 진짜 거리 자체를 주지 말아야돼요.
특히 이놈은 수류탄 맞으면 멀다면 사거리 밖으로 나간다 vs 가까우면 자신의 전투 거리로 접근한다 라는 끔찍한 이지선다를 시전하므로
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딜교는 그냥 E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맞추고 W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슬로우 효과로 최대한 거리 조절해 주면서 Q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을 박아 주면 끝입니다.


굉장히 단순하면서도 가학적 쾌감을 불러일으키는 딜교 방식으로, 우르곳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궁극기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는 사기적인 갱 호응이 가능하지만, 1렙 사거리가 550으로 놀라울 정도로 형편없으므로


완벽한 갱각이 나왔을 때 점멸 궁으로 호응을 하는데 사용하거나,


방심한 상대에게 기습적으로 사용해 갱 호응을 한다거나,


아니면 싸움이 무르익어 이건 도저히 둘 중 한놈이 뒤지기 전에는 둘 다 집에 못가겠다


싶을때 냅다 꽂아주고 궁극기의 사기적인 버프 효과로 딜교를 찍어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E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춘 적에 QAcid Hunter(산성 추적탄) 두세방 꼽고 나서 뒤집고 계속 싸우는 편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의 우르곳은 이상하게 뭔가 약합니다. 쿨감 35%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무라마나Muramana(무라마나)가 완성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점멸을 쓰자니 아쉽고 그냥 박자니 짧은 2렙 궁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의 매우 미묘한 사거리 때문에

팀에 이니시 역할을 하는 챔프가 없는 구간이 만들어지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해요.

특히 정글을 활발하게 돌아다녀야 하는 시기에 정글 속에서 물려버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무력한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여전히 1대1은 궁이 없는 게 아니라면 다 눕혀줄 수 있지만,

도주기가 없는 우르곳이 다대일 상황을 만나게 되면 궁이라도 꼽고 죽거나, 그나마 궁은 아끼고 죽거나 둘 중 하납니다.

다재다능한 우르곳이 없어지면 한타가 꼬일 확률이 높으니 이렇게 어처구니 없이 죽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우르곳의 시대입니다. 3렙 궁을 찍은 우르곳은 진짜 아무것도 없어도 궁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하나로 1인분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진짜 정말 싸우기 싫다고 해도 내가 싸우고 싶으면 그냥 쌈 시작할 수 있어요.

그리고 레벨이 좀 쌓이기 시작한 우르곳은 물리 관통력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방어력 아이템이 없는 영웅이라면 최소 EQQQ, 최대 EQQQQ로 회색화면 만들 수 있고

치명타가 없더라도 탱커 상대로 원딜급의 데미지를 박아 넣을 수 있습니다.

제가 중반에 다 말아먹은 게임 3렙 궁으로 뒤집은 게 몇 번인지 모르겠고

물관 포텐 터지면서 후반에 딜로 찍어누른 경기가 또 몇 번인지 모르겠네요

물관 상향으로 후반 딜이 또 늘어났으니까 더 세졌을듯...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는 시야가 넓어야 합니다. Q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의 사정거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눈앞의 탱커에게 쫓기는 와중에도 다른 녀석에게 EQQQ콤보를 날려

상대방 플레이어의 어이를 털어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퍼센트 방관을 수류탄에 거의 올인하는 캐릭인지라

수류탄을 맞추고 못 맞추고에 따라 딜 차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타때 플레이를 정말 잘 하시면 적 탱커에게 묶인 와중에도 미드 암살자를 잡아내며

혼자 두명을 마크하는 식으로 한타를 대승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극딜 우르곳... 진짜 롤에서 이렇게 매력적인 캐릭터가 몇 없습니다.

초반은 초반대로 비열하고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고

중반에 잠깐의 현자타임만 좀 버티면 탱커든 딜러든 공평한 방어무시 데미지로 다 찢어드릴 수 있어요.

이런 가학적인 스타일의 캐릭터 좋아하시는 분들 우르곳 리메이크되기 전에 극딜 우르곳 꼭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

* 소소한 팁들

- Q스킬 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에 도달해야 수류탄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한 번에 네 방을 꽂을 수 있습니다.

- 궁극기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의 피해감소 버프는 궁극기를 시전한 순간부터 적용됩니다. 방해 효과 무시인 적에게 시전하면 채널링이 즉시 해제되며, 역시 5초동안 피해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전시간 1.5초가 생략되므로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도 종종 생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