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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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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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케인 - 정글 초보를 위한 최고의 선택.

- 엘티(2017-07-23, 조회수: 3689)

몇 판 굴리다보니 재미있더군요.
가장 중요한건, '쉽다'라는 점.

정글 초보인 분들게도 추천할만 한 챔프라 생각합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룬은 취향따라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Q2렙때 칼날부리는 두방에 다 죽어요.

저는 룬페이지는 많은데... 쓰는 룬페이지는 공용이라 ㅋㅋ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보다 천둥이 좋았습니다.
라인 추노 자체는 별로 좋지 않은 편이에요.
E를 활용할 수 있을 때는 추노/도주에 좋으나,
Q는 후딜레이 때문에 추노하기 힘듭니다.

순식간에 딜을 확 터트리는 천둥군주나,
폭풍전사의 포효가 조금 더 좋아보입니다.

다만 탱트리를 타게 되는 경우 폭풍전사는 터트리기 약간 힘든 편...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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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W보다 E를 찍는 편이 정글링 안정성에서 압도적입니다.

버프몹 리쉬받아 잡은 후, 블루진영이라면 칼날부리를 레드진영이라면 늑대를 바로 잡습니다.


이동시에는 E를 써서 빠르게 이동하고, 도착하자마자 Q 이후 작은 몹부터 잡습니다.

물약 하나만 사용하면 만피 유지하고 전 캠프 사냥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칼날부리를 잡을 시에는 W이후 Q로 쉽게 정리 가능합니다.


E는 갱킹 전이 아니며 시야가 밝혀져 있는 상태라면 쿨마다 돌려줍니다.

체력 회복이 은근히 쏠쏠해요.


패시브 변신은 다르킨이 압도적입니다.

다르킨 이후 탱템 위주로 가도 딜이 나오는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스킬 콤보

다르킨 변신시, W를 맞추는데에 집중합시다.

W만 맞추면 할일 다 한 거에요.


기본적으로는 E로 접근 후 Q로 긁어주며 W를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어그로 관리시 R이 유용합니다.

다만, 캐릭터 설치형 기술들(EX, 질리언 Q)는

R로 숨어들어간 상태에도 터집니다.


초반에 E는 쿨마다 돌려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현재, 잿불거인이 OP입니다.
탱템을 가도 딜이 나오는 다르킨 케인의 특성상, 잿불거인으로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편이 좋습니다.
오래 살아남아 6초에 한번씩 직선 에어본 걸어주는 편이 유용합니다.

딜 형태의 케인도 시험해봤으나, 물몸인데다 들어간 후 도주기가 없어
탱으로 진행하는 편이 훨씬 좋아 보였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정글링 속도가 빠르다는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캠프 다 돌고 갱 다닐 수 있다는게 최고 장점이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 쉽습니다. Q 두번 긁으면 잔몹은 거진 정리가 됩니다.

잿불거인 이후에는 더더욱 빨라진다는 것 역시 체크포인트가 됩니다.


변신 이후에는 1:1도 생각보다 좋은 편입니다.

초반에는 정글 캠프를 다 먹은 후 갱킹하여 패시브를 모으고,

이후 다르킨으로 변신하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상대가 원거리 챔프밖에 없는 경우,

4분 가량 변신하지 않고 기다려 다르킨 변신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버프시작 - 칼날부리or늑대 - 다른 버프 순서 이후 동선을 생각해봅니다.

상대가 정글링이 느리다면 다른 버프를 먹고 올라갈 수 있는 시간도 생길 정도입니다.


E사용하여 벽에 끼어있는 경우, 반대쪽 시야까지 전부 볼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아군에게 CC가 많다면 갱킹이 수월합니다.

다르킨 이전에는 딜갱 형태로 운영해 주시고,

이후에는 소규모교전/난전 유도하는편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탱템을 올려서 W셔틀의 역할을 해줍니다.

몸 약한 미드/원딜에게는 딜이 꽤 박히는 편이니,

아군과 함께 물러들어간 후 R로 어글관리를 합시다.



마치며

 참 재미있는 챔프입니다.

정글 난이도는 최하급이라고 생각하구요.


정글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정글 동선/역갱 위주의 갱킹에

익숙해질 수 있게 도와주는 챔프가 아닐까 합니다.


다만 OP는 아니에요 ^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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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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