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7
1
0/0
돌아온 여눈 포킹제이스! 물리관통력이 답이다.

- 팬아트보러옴(2017-07-31, 조회수: 10683)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제이스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입니다. 옛날 제이스는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 변환만으로 여눈 스택을 채우면서 

짧은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쿨과 야몽 라위만으로 핵포킹 을 펑펑 날려대는 사기성을 가진 챔프였습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포킹의 사기성으로 당시 니달리와 함께 포킹메타를 만든

주인공이었죠.

그러다가 지속적인 너프를 먹게되고 더이상 예전처럼 포킹을 날리지 못하게되고,

1년전 부터 여눈을 가지않고 빠르게 딜템을 올려서 라인을 터트리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 제이스의 필수 코어템으로 생각하는 유저라 최근 여눈 안가는 제이스를 플레이 하지않았습니다.(카밀로 꿀빨음)

그러다가 최근 7.14 패치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의 물리관통력 상향으로 시험 삼아 극 물관 여눈 제이스를 해보았는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진짜 미친딜로 들어가는걸 확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눈 포킹제이스가 다시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개꿀입니다. 꼭 해보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1,373 IP

 물관룬입니다. 예. 처음 보시면 이해가 안되실수있습니다. 아니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야하는 제이스가 왜 초반에 약한 물관룬을 가져가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ad룬을 안가고 물관룬을 들면 초반에 약합니다.    딱 3렙까지만요.


그이유는 제이스의 스킬깡뎀에 있습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데미지를 보시면 스킬을 다찍으면 깡뎀이320입니다. 일반스킬치고 높은 데미지이죠. 근데 제이스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만쏩니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곁들이면 데미지가 40%가 증가하는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의깡뎀은 448(!)이 됩니다. 제이스 딜의 핵심은 저렇게 높은 깡데미지를 온전히 입힐수 있느냐없느냐입니다. 그리고 온전히 데미지를 주려면 적의 방어력을 낮출수있는 물리관통력을 얼마나 가지고있는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15AD 룬을 들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쏘면 달랑 25정도의 추가 데미지만 올라갑니다.



이공략의 컨셉은 물관 물관 물관입니다. 오로지 물관템과 룬만 있으면 됩니다.


4렙 부터는 15AD룬 보다 비슷, 그이상의 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장담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할말이 별로 없는데, 책략 쿨감5%랑 천둥군주 찍어주는거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나머진 자유

제이스 폭딜에 점화를 곁들이면? = 1킬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 콤보에는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상태일땐

1.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맞추고 이속버프 받고 평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 카이팅해주고 바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가 국민콤보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상태일땐

2.아군 근거리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에서 얼쩡거리다 적 챔프가 적원거리미니언 근처로 오면 미니언쪽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챔프를 같이 맞춘후 따라가면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있습니다.



1번 콤보경우에는 상대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무빙으로 피하거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아도 바로 백무빙으로 뺄가능성이있어서 2번 콤보를 추천합니다.

스킬 활용 팁

1.라인전에서 의외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각 잘줍니다.


2.딜교할때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꼭 쓰셔야합니다.


3.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는 상대 피가 진짜 없을때, 1,2칸밖에없어서 한대맞고 죽을피에 쓰셔야합니다. 라인전에선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딜이 정말 약합니다~ 괜히 아군 정글러가 갱와줬는데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로 방생 시키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4.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쓰고 날라가는적에게 평타를 날릴수있습니다.(평캔)


5.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아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6.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캐논폼 첫평타가 적 방어력을 퍼센트로 깎아주는데 이게 후반에 탱커한테 정말 잘먹힙니다.


7.한타부터 제이스는 가능한 캐논폼으로만 원딜처럼 딜하는게 좋습니다. 괜히 자기나 아군원딜한테 붙은 탱커 한테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쓰겠다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망치폼으로 바꾸면 그이후로 평타로 딜을 못 넣어서 딜로스 생깁니다.


스킬활용영상은 유튜브에 제이스 장인들 플레이 영상보시면 잘 나와있을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후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ontrol Ward(제어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코어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다음 코어템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그후 Manamune(마나무네)로업글


다음 코어 :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먼저 가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든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먼저가든지 해서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완성


마지막 코어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제가 고안한 포킹에 올인한 템트리입니다. 참고로 제 아이템트리는 유동성이 없습니다.

무조껀 최종아이템대로만 갑니다.

드락사르에 쿨감이 붙어서 쿨감을 요우무 10%+드락사르10%+아이오니아신발 10%+ 룬 성장쿨감 10%로 총 40%쿨감 맞출수 있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도 나왔을때가 12렙정도인데 룬 포함해서 어림잡아 50~54 정도의 물리관통력을 얻고 만렙 기준 60의 물관을 얻습니다.

이게 얼마나 높은 수치냐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등의 탱템의 방어력을 깨끗이 씹어버릴수 있고, 아예  방템을 가지않은 미드라이너, 원딜들은 12렙때 방어력이 55~65 정도 밖에 되지않는데

여기에 특성마술양날의 검을 들고 거의 트루뎀 수준으로 방어력을 무시하고 딜을 넣을수 있게됩니다.






예상질문 :

1.블클이 제이스 필수템인데 왜안가나요.---> 블클 좋습니다. 특히 제이스가 탑에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들고 블클 가면 지속적인 평타 맞딜이 아주 쌔집니다. 다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뽑는 과정에서 딜로스가 심각합니다. 그리고 포킹적인면에서는 3000원 주고 달랑 AD40 상승이 전부입니다. 포킹딜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죠. 블클에 방깎 효과는 지속적으로 평타를 떄려서 중첩을 늘려야 효과나 나오는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처럼 한대씩 맞추는 포킹에는 도움이 안되죠. 그래서 안갑니다.



2.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namune(마나무네)타이밍이 늦는거 같은데 그러면 무라마나 타이밍이 엄청 늦어지지않나요?


---> 이건 기회비용이라 생각합니다. 룬페이지에서 설명했다시피 물리관통력이 높아야 포킹딜이 쌔집니다. 그래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만 사고 딜로스를 줄이고자 빠르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올려서 포킹으로 이득을 본후 Manamune(마나무네)를 올리는 빌드를 고안한겁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만 있어도 스택은 느리지만 쌓이니까요.



3.중요한 부분인데 적미드라이너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하나만 가지고있어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빠르게 올려주어야합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템이 방어템 둘둘두른 돼지탱커들한테만 효과가 있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추가방어력이 50정도만되도 라위 효능을 크게 볼수있습니다.


4. 적팀에 힐러나 피흡지리는 챔프가 있다면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빠르게 올려주시면 아주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전통카운터
애니비아
애니비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장인들이 많은데 장인들 특유의 스킬적중률 때문에 라인전에서 피관리가 안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밀린다 싶으면 여눈이후 주문포식자를 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진 손싸움이라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폼변환 가능한 챔프들이 다그렇듯 첫귀환까진 라인전을 강하게 리드할수있습니다. 제이스도 마찬가지죠.

Ignite(점화)도 들었겠다.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줄타기 하면서 평타로 카이팅하면서 국민콤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할때 주의할점이 일찍죽어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살돈도 못마련하고 부활하는 경우인데, 절때 나와선 안되는 경우입니다.  라인전이 강한 Jayce(제이스)가 죽어서 레벨링도 밀리고 가뜩이나 딜로스 나오는데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까지 사야될때  높은확률로 멘탈이 깨집니다.

 

중반 운영법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정도 나왔을때

1. 적미드라이너가 포킹을 잘맞아준다, 라인전이 수월하다. --> 빠른타워철거후 용 가져가기

2. 포킹을 잘 안맞아준다. 라인전이 반반이다 --> 빠르게 라인을 밀고 바텀로밍을 가거나 탑을 풀어서 협곡의 전령 사냥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비전투시 이속이 40으로 증가해서 빠른 합류가 가능합니다.

방관템이 나온 제이스의 타워 철거력은 또1라이급이라서 적미드가 잠시 자리를 비운 틈을 타 타워에 평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으로 순삭 시켜버릴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만능 제이스입니다.

 

후반 운영법

아군탑라이너를 스플릿하게 시키고 우리의 Jayce(제이스)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방관템 3신기를 들고 4대4 혹은 4대5 대치상황에서 미친 포킹딜로 적팀을 조금씩후퇴시키는 역할을 하시면됩니다.

적팀 서폿은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의 치감때문에 단순 힐스킬이나Redemption(구원) 등의 아이템으로 힐이 제대로 안되는걸 체감할껍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이 미쳐서 포킹만으로 적 물몸을 집보내고 용이나 타워, 바론 트라이등으로 이득을 충분히 취할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