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80% (16표)
5% (1표)
15% (3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12
18
0
16/20
[D3]왕귀x 초중반 끝 루덴 데켑 블라디

- 피내리는밤(2017-10-29, 조회수: 187808)

주목 공략 감사했어요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조회수  16만 달성 감사합니다.


목소리에 반해서 시작한 챔프 정재헌 성우 화이팅!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다는 얘기를 하고 싶네요.

챔 자체는 단순한데  라인,  정글 운영이 까다로워요.



나 때문에 지고 이기면 나 때문에 이기는 챔프입니다

막 반반가서 비비는 그런 챔프랑은 거리가 멀어요.


주포는 미드 

텔을 못 들기 때문에 텔 시도중인데 구데기같음 탑은 권장하진 않아요 (필자는 걸리면 가긴 함)  요즘은 그냥 탑은 마오카이가 더 좋...



브론즈 3티어인 나를 다이아3까지 올려준 놀라운 챔피언.


야스오, 제드와 같은 화려한 플레이 대신에

게임을 이기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장단점이 뚜렷하다 But 사람들만의 플레이 스타일로 단점 극복 장점 강화.


장단점


장점: 1. 2렙까지 탈리야, 아우렐리온 솔을 제외한 누구보다도 빠르게 라인을 밀 수 있다. 


2. 수한 라인 유지력, 우월한 생존기 

W(진입, 다이브 유리하다.)


3. 2코어 나오고 스펠이 있을 때 한타 대승을 이끌기가 어떤 미드 챔피언보다도 쉽다.(굉장히 딜이 강하다)




단점: 1. 짧은 사거리(일반적으로 처 맞는다.)


2. 뚜벅이다(벽을 넘지 못하고 제대로 딜을 넣으려면 스펠 의존도가 강하다.)


3. cc(탱이 아닌 딜을 가야하는 이유이다.)


4. 포탑 수성이 힘들다.(사거리가 짧아 수성시 웨이브 정리하기가 매우 힘들다)


5. 후반으로 갈수록 약해진다.

후반으로 갈수록 적 원딜 서폿은 잡기가 힘들어지는데 그렇다고 원딜과 함께 상대 앞라인을 먼저 잡기 위해 쿨감45를 맞추고 탱을 때리더라도 상대 미드 라이너보다 앞라인을 잡는 속도가 현저히 느리기 때문에 후반에는 좋지 않다.

사거리 때문에 제한되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죠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마관, 체력, 쿨감, 마저, 주문력을 모두 챙기는 미드 AP의 대표적인 룬을 들어줍시다.


마관, 성체 쿨감 모두 중요하고(나는 더 때리고 더 맞겠다 이런 마인드면 마저3개 대신에 고정 주문력을 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반 궁 쿨타임 때문에 성장 쿨감룬은 드시길 권장합니다.)

저는 조금의 안정감을 위해 고주보다는 마저를 끼는 편입니다.


왕룬은 취향에 따라 주문력 대신 이속정도인데 초반 딜을 위해 주문력을 들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예전에는 필자도 스펠의 중요성을 알아서 통찰력을 찍기 위해 0 18 12도 많이 했었으나 딜 부족이 심각하기 때문에

12 18 0이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스펠 쿨은 쿨감신으로 최대한 커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포식(Feast)

새로운 피 VS 포식

왠만하면 새로운 피를 찍어줍시다.

은근히 블라디가 평타를 많이 치기도 하고

첫템을 암흑의 인장+충전형 물약을 사면

피통이 관리가 안되는것도 아닙니다.

또한 정 급하면 주위 칼날부리로 피흡도 가능해서 라인유지에 도움을 주는 포식이 아까운 특성은 아닙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

탱라디+쿨감이 아닌 이상

블라디가 딜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은 순간적인 시간입니다.

지속딜보다는 폭딜에 가깝다는 거죠 

양날의 검을 들어줍시다.


방랑자(Wanderer)포악함(Savagery)

방랑자와 포악함 같은 경우는 이속이 중요한 블라디는 

방랑자가 좋지만 그 날 컨디션에 따라 CS 잘 안 먹어지시면 포악함 들고 파밍하시면 됩니다.


정확성(Precision)지능(Intelligence)

정확성 vs 지능

처음에 말했듯이 블라디 탱을 잡기보다는 딜러 공격에 초점이 있습니다.

이는 쿨감이 29~39만 되더라도 충분합니다 굳이 쿨감 올리시지 마시고

초반 딜에 도움을 주고 후반까지도 영향을 주는 마관인 정확성을 찍어줍시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폭전 vs 천둥  

블라디가 천둥을 터뜨리기 위해서는

E+Q+평타를 때려야 하는데 라인전에서 이걸 다 맞아주는 라이너는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폭전 같은 경우는 초반 라인전에서 딜교할때

왠만한 미드라이너 상대로

강화Q+평타면 폭풍전사가 터지기 때문에 강화q가 4~5초가 남았더라도 앞무빙 타면서  q빨고 평타치면 바로 도망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갱왔을때도

E+강화Q면 폭전 대부분 터지기 때문에 빠르게 도주할 수 있습니다.


폭전은 치고 빠지기가 굉장히 쉬워지기 때문에 짧은 사거리인 블라디 특성상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불은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죽불을 가게되면 라인전이 쉬워질지는 모르겠으나

유리한 상황에서 타워앞 견제가 힘들어질뿐만 아니라 다이브도 함부로 치기 힘들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걸 가기에는 폭전이 너무나도 좋아요...



Flash(점멸)Ghost(유체화)

10판중 9판은 점멸 유체화 듭니다.

점멸은 기본이고

유체화도 합류, 갱회피, 한타 어느 하나 빠질대가 없이 중요합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점화 들고 솔킬각을 보는것도 좋아요 그러나 당연한 얘기지만 점화 없이 솔킬이 더 좋겠죠 특히 유체화 쓰다 점화 쓰면 많이 답답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Flash(점멸)Cleanse(정화)

상대 미드가 리산드라일때 우리 조합보고 정화 듭니다.

상대 정글이 람머스면 그냥 정화들고 갱 당하지 마시고 한타때는 우리 원딜한테 굴러가는거 대신 맞아줍시다.


Flash(점멸)Exhaust(탈진)

상대가 올AD에 돌진 조합이여서 내가 안들어가고 지키는 포지션으로 비비면 이기겠다 싶으면 탈진 들기도 합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탑 걸리면 취향과 우리팀 이니쉬에 따라서 텔 듭시다.

저는 안들어요 워낙 텔 효율이 안 좋기 때문에 그냥 유체화들고 상대 스플릿 돌릴때 그냥 미드에서 유체화쓰고 때려 박아서 한타 열어버립니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Smite(강타) 


친구랑 자유랭하거나 일겜에서만 합시다(강타, 힐, 베리어)

총명...(?)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E(E)Q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

E점멸(E)Q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


ER(E)Q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


E점멸R(E)Q


Hemoplague(혈사병)R을 먼저 써야 되는 경우도 있는데 

1. 상대방이 스킬 씹는 기술이 존재할 경우. 

EX)피오라, 피즈

2. 상대방이 CC가 있는 경우.

EX)말자하, 애쉬

 


W는 스킬이나 포탑보고 알아서 써주세요.


괄호 (E) 를 쓴 이유는

E점멸Q보다 

E점멸 E터트리고 Q가 더 빨리 나가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E점멸RQ보다 

E점멸R E터트리고 Q가 더 빨리 나갑니다.


이걸 알아보기 위해서는 

EQ와 

E차징 E터트리고 Q를 사용해봅시다.

많이 차이나는 것이 체감될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차이납니다!

연습합시다!


모든 스킬 스마트키 사용을 권장합니다.

처음엔 적응 안되더라도 연습하셔야 위에서 말한 콤보가 자연스럽게 가능해집니다.




Ghost(유체화)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유체화E점멸RQWEQ존야EQ

혹은 유체화 E점멸RQ로 폭전 터트리고 무빙치다가 QEWQ존야EQ (네 입롤입니다.)


사실 E점멸R강화Q 바로W(CC회피) EQ 존야 EQ만 딜러진에 제대로 해줘도 할 거 다한 겁니다.




스킬 활용 팁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EW(E차징 상태로 W써집니다)


Transfusion(수혈)

강화Q평타(초반 왠만한 미드라이너면 폭전 터집니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EQ(몸 약한 갱왔을때 E풀차징 강화Q쏘면 폭전 터집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W쓴 상태로 존야 써집니다 점화나 도트뎀에 죽을 피면 존야씁시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Flash(점멸)

EW상태에서 점멸 써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블라디가 가장 강한 타이밍은 루덴+데켑+쿨감신이 나온 시간입니다. 

윗 템트리처럼 가면 이때의 평균적인 시간은 빠르면 17분 늦어도 25분으로 17분~25분 사이에는 거의 나옵니다(대부분 19분쯤에는 나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에게 질문을 하나 던질까 합니다.

최근 게임중에 35분 넘은 게임이 몇 게임이나 있으신가요?

거의 없을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20분 후반대에서 30분 초반사이에서 끝납니다.

정확하게 블라디가 루덴 데켑 뽑고 미쳐 날뛰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초중반부터 극딜을 가는 이유는 리메이크 후 강화 Q가 생기고 E가 투사체로 바뀌고 나서 미드를 가는 게 더 좋아졌지만 사거리가 짧고 뚜벅이여서 한 번 공격할 때 강력한 데미지를 주지 못하면 계속 처맞는게 블라디 입장이여서 이속+딜로 찍어 누르는 플레이가 중요하다는 의미의 템트리입니다.

어느정도의 쿨감은 룬+쿨감신으로 커버합니다.


첫번째로

여기서 한 가지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 안가면 게임 지는거 아닙니다.

 간단하게 쓸지+신발or1500가면입니다.

물론 가면은 하위템이 있기에 뽑기 쉽지만 그만큼 코어가 늦어집니다.


두번째로


왜  첫코어가 루덴이냐는 의문에 대해서 100이라는 높은 주문력과 고유지속효과인 메아리(라인 정리, 밴시 제거, 야스오, 말자하 쉴드 제거) 또한 이속10퍼를 줍니다. 

블라디는 뚜벅이기 때문에 어쩔 수없이 이속이 빨라야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른 첫 코어로 갈만한 템은 벨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루덴보다 주문력이 40이나 낮고 E차징하면서 벨트 사용이 안되서 접근기로 쓰기에 애매해서 꾸준히 이속을 주는 루덴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많은 프로를 비롯한 사람들이 벨트를 애용하기도 하고 값도 싸고 쿨감도 있는 벨트를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더이상 왜 안가냐고 물으시면 할 말이 없습니다(가세요)


2코어는 데켑으로 주문력 뻥튀기 합시다!


쿨감신스펠쿨감소+쿨감10+룬9=19때문에 갑니다.


3코어로는 보이드를 가는데요 이때는 진짜로 상대 미드는 밴시 원딜은 주포가 나올 시기기 때문에 보이드 안뜨면 딜이 안나옵니다.

물론 이 사이에 점화석이나 악마의 마법서를 사서 쿨감 10과 체력or 주문력을 넣는것도 괜찮습니다.


4, 5코어는 정말 상황보고 가면 됩니다.

최근에는 존야를 갈때가 많더군요.

상대가 올 AD면 가갑or란두인or존야를 갈 수도 있고

상대가 4AP조합이면 비사지or적응형 투구or밴시 이런식으로 가도 되고 조합보고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이제 첫 귀환 템사는 순서 보겠습니다.


첫 귀환 750원 정도면

신발+435책


첫 귀환 850

에테르 환영


첫 귀환 1150

에테르 환영+신발


첫귀환 1250

쓸데없이 큰 지팡이


첫귀환 1550

쓸데없이 큰 지팡이+ 신발


첫 귀환은 대충 이런식으로 사면 됩니다.

신발은 빨리 사면 빨리 살수록 좋습니다.


첫 귀환에서 지팡이를 샀는데 두번째 귀환에서 애매하게 1550원 있다 하면 그냥 지팡이 두개에 신발 사서 라인전 가시면 좋습니다.


어짜피 가장 강한 타이밍은 루덴 데켑이니 비싼 지팡이 먼저 사두면 깡 주문력도 올라가고 나중에 데켑살때 지팡이 돈 부족할일이 없어집니다.


++ 상대가 ad챔프 제드, 탈론,  야스오일때는 루덴을 건너뛰고 팔목보호대를 먼저 가줍시다.

얘네 상대로는 보호대를 가야 안정적이게 됩니다. 그 다음 템으로 루덴or 1500 가면 후 데켑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팔목보호대 다음 루덴을 가는게 좀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Ad챔 기준으로 팔목 보호대는 주문 포식자 정도랑 비슷하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보호대>>1500가면or루덴>>데켑>>보이드로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에 대한 연구.

1.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쿨감10에 스펠 쿨감소에 정말 무난하고 블라디랑 어울리는 템

15판중 14판은 갑니다. 웬만하면 꼭 가세요.


2.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상대가 애니일때 가고 트페일때 상황봐서 가고 

상대 CC가 더럽게 많을 때 가끔 갑니다 EX) 탑 노틸 서폿 라칸 정글 워윅


3.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상대가 올AD이고 라인전이 답 없게 힘들면 가끔 갑니다.


4.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 안갑니다. 

상대 마방이 높아서 답 없으면 그냥 2코어로 보이드 가거나 딜러를 먼저 잡아줍시다.


5.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안갑니다. 폭전, 유체화면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제 템트리대로 가시려면 쿨감신은 반드시 가야합니다.

쿨감신을 안가면 성쿨 룬으로 쿨감이 초중반 쿨감이5~6정도밖에 안되는데 이러면 소규모 난전, 한타 때 스킬 쿨 2번 돌리는게 최선이고 이것도 못할때가 많습니다.

2, 3번은 말 그대로 어쩔 수 없을때 제한적으로 가는겁니다. 

대신 하위템에 점화석OR악마의 마법서를 사셔서 쿨감은 채워야 되는데 이러면 코어템이 늦어집니다.

4번은 마관 때문에 쿨감신을 포기하기는 너무 낭비입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에 대하여 얘기할게요! 

일단  가격대비 데미지로 최강입니다 2900원 주문력100  쿨감20 조건 치감이죠

이게 의미하는게 때릴 각만 나오면 이만큼 강한 템도 없어요 그렇지만 리스크도 있습니다. 


블라디이기 때문인데요 미드 챔인데도 사거리는 드럽게 짧고 이동기도 없고 CC도없는 어떻게든 이속으로 패야되기 때문입니다.or벨트 (접근기) 


물론 스펠이나 폭전으로 비빌 수 있겠죠 근데 이러면 스펠 의존도가 심해지고 쓸데없이 쿨감20이라 쿨감신도 못사서 스펠 쿨은 길어서  적어도 유체화 기다리려면 3분 동안은 못싸우는데 이러면 오브젝트 증발합니다.  기본적으로 마나옵션이 비효율이기도 하고요.


결론: 조합 (상황)보고 갑시다. 우리팀이 노CCNidalee(니달리)Teemo(티모)Ezreal(이즈리얼)Nunu(누누)요런 고약한  친구들이 많을 때 가면 한대도 못때리고 농락 당하다가 피가 되어버리는 블라디를 보시는 거고 

울팀에 CC가 환상적이여서 내가 딜 박아야 한다 이럴 때 가주시거나 적팀도 처맞는 친구들이 많을 때 가주시면 쓸만한 템이 될수도 있고요.  

사실 블라디가 때려야 할 대상은 상대 미드, 원딜, 몸 약한 서폿인데 상대 미드가 근접이 아니고서는 웬만하면 때릴 각을 안줄거에요 사거리로 농락당히기 쉬워서 그다지 권장하진 않습니다.



간단하게 때릴 수 있다=모렐로 때릴 수 없다=루덴 (벨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우렐리온 솔
솔은 무슨 물총인가를 가는데 1렙부터 이기기가 쉽지 않고 겨우 딜교 다 해놓으면 집 갔다와서 로밍각 계속 보기 때문에 로밍을 따라가기도 그렇다고 라인을 밀기도 그렇다고 맞다이를 과감하게 이기기도 힘든 솔은 굉장히 까다롭고 힘든 적입니다.
심지어 탱탱해서 잘 죽지도 않아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를 쏠때마다 W를 쓸수도 없고 실수로 부쉬같은데서 숨어있는거 골카라도 맞았다간 바로 정글와서 따이기 때문에 굉장히 골치 아프고 상대 정글이 트페랑 같이 용이랑 봇쪽 시야 먹게되면 내려갈수도 없고 안내려갈수도 없는 막막한 상황이 다가옵니다.
신속 신발 같은거 사와서 졸렬하게 안맞으면서 때릴거 다 때리는 트페들은 정말 힘듭니다.
얘도 로아나오면 단단해져서 잡기 힘듭니다.
아지르
버프 후 사기가 되었습니다.
못이겨요 벤하세요






(대체적으로 근접 친구들은 손싸움이거나 불리합니다 라인을 밀게되면 위험한데 당기면 로밍이 좋은 챔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사실 카사딘, 르블랑, 피즈, 애니비아, 야스오, 말자하 모두 귀찮고 까다로운 챔피언들입니다)

++블라디는 1대1이 밀려서 타위 받아먹기가 극악입니다 사거리가 굉장히 짧기 때문이죠 한번 말리면 힘들어져요 특히 오리아나, 신드라, 빅토르상대로는 말이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그냥 1렙부터 계속 라인밀면서 압박해주면 CS차이 점점 벌어지고 무한 견제 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쏘는 매혹정도는 W로 피하는 피지컬만 된다면 초반에 포탑앞에서도 견제 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을 미는게 중요하고 갱킹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너무 무리하게 포탑 앞 견제는 자제해야하는게 그러다가 순간적으로 E플래쉬 맞고 점화걸리면 포탑 맞다가 죽기 때문에 눈치껏 잘 견제해주면 무난하게 이길 각 나옵니다.
카시오페아
그나마 Q피하면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고 특히 3렙때는 카시가 자기가 쌘것을 알고 많이 덤비기 때문에 앞무빙 해주시면 Q 잘 피해지는 경우가 많고 한번 맞더라도 쭉 빼다가 다시 덤비면 다음 Q는 안맞더라고요 얘랑은 심리전이고 손가락 싸움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잘 피하시고 궁만 안 맞으면 상대하기 괜찮아서 쉬운 챔피언에 넣었습니다 2킬 먼저따도 궁맞으면 지니까 조심하세요.

++죽불+점화 카시는 2렙때 Q한번만 맞으면 바로 죽습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사리다가 첫 귀환 다음부터 눈치 싸움 해줍시다.
제드
제드 궁을 블라디 W로 씹을수 있습니다 저렙때 표창 두대 다맞고 점화걸려서 죽고 템차이나서 지는게 아니라면 일대일로는 굉장히 쉬운 상대입니다 로밍에서는 딸리니까 항상 미아핑 열심히 치시고 맵리 잘하셔야 합니다.
갱 왔을때는 최대한 궁 씹을수 있게 w아낍시다

++얼마전 자유랭 실버에서 솔킬 따였네요 게임은 이겼지만서도.. 표창 2~3대 맞은 상황에서 we qq(두개)점화면 궁없이 죽으니까 주의합시다. 많이 아파요

++제드 버프 먹었던데 더 힘들겠네요 WQ는 맞더라도 E는 피해주셔야 W타고 들어오는 평타는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전보다도 거리 조절이 중요해졌습니다.



그외에도 코르키, 리산드라 상대하기 편합니다

손싸움이나 1킬 따이면 답 없는 친구들은 빅토르, 오리아나, 신드라인데 얘네는 특히 블루타이밍에는 숨도 못쉬게 압박해서 한번 따이면 정글없이 노답인데 우리의 블라디는 노cc로 딜 갱 호응밖에(기껏해야 w) 안되기 때문에 답답해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와도 2대1 이긴다는 마음가짐으로 라인 밀면서 압박하면 우리팀 정글러도 올꺼에요. (아마도요...)


++시야를 장악하고 낚시 플레이를 많이 하세요.

기본적으로 블라디는 미니언이 없고 사거리 안으로 적이 들어오면 때리기 굉장히 좋기 때문에 무식하게 미드만 가서 라인전 하려고 하지 마시고 제어 와드를 통한 시야 장악 후 고의적으로 밑or 위쪽으로 가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대기하면서 상대편도 따라 오기를 기다리거나 혹 오지 않는다면 진짜로 로밍을 가거나 굉장히 융통성 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꼭 시야에 항상 신경쓰세요!

낚시 플레이로 혼자 잡기 힘들다면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잡을수도 있는 겁니다.

가만히 정글러가 오기를 기다리는게 아닌 정글러가 오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 주고 충분히 정글을 이용할 수 있는것도 라이너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법

1렙부터 누구보다 빠르게 미니언을 밀어줍니다! 라인을 민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우리팀 정글러가 카정을 가거나 카정을 당했을 때 빠른 빽업도 가능해지고 상대방이 전혀 예상도 할 수 없는 2렙에 봇 로밍 같은거 가면 상대 바텀 멘탈 흔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웨이브 다 먹고 두번째 웨이브 첫마리 먹자마자 E 찍고 쭉 미시면 근거리 두마리 원거리 3마리가 포탑에 박히는데 이러면 봇 로밍을 갔다와도 우리쪽으로 당겨지는 라인이기 때문에 라인 자체에 손해가 거의 없습니다.

꼭 처음만 라인을 미는게 아니고 항상 미셔야 합니다! 블라디는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라인 당기면 계속 맞을 수 밖에 없어요 와딩 꼼꼼하게 하시고 계속 압박하셔야 됩니다.


루덴, 데켑 타이밍이 가장 강하다고 했지만 사실 그 전에 어느 정도 돈을 벌어야 데켑을 띄울 돈이 생기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말해보면

데켑 전 강한 타이밍은 루덴+신발 or 지팡이2개+신발 타이밍입니다.

또 첫 귀환에 지팡이+똥신발을 띄웠으면 진짜 강한거니까 압박 계속 넣으세요.

850 에테르 환영+신발도 q계속 견제 넣다보면 킬각은 나오기 마련입니다.
중반 운영법

루덴, 데켑, 쿨감신, 스펠을 기다렸다가 한번에 포텐 터트리고 오브젝트를 가져가시든 포탑으로 글로벌 골드를 많이 내시든 이득을 볼 수 있을만큼 많이 보셔야 합니다(그렇다고 마음 조급해서 혼자 들어가면 쉴드, 힐 때문에 아무도 안 죽고 궁이랑 스펠만 빠집니다 꼭 같이 들어가세요.)


상대 원딜이 심각하게 잘 큰게 아니라면 상대 미드를 먼저 잡으세요 초중반은 미드가 원딜보다 강해요.


후반 운영법

우리 조합에 따라서 상대 원딜을 잡아야 이기겠다 싶으면 정글이나 탑과 함께 상대 원딜 잡으려고 노력하시고요 우리 원딜이 더 쌔다 혹은 적 원딜을 도저히 못잡겠다 싶으면 원딜 옆에서 궁 뿌리고 같이 잡아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질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후반까지 안 오시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원딜이 쌔면 앞라인에 궁 뿌리고 

상대 원딜이 쌔면 팀 친구들과 함께 무슨 수를 쓰든 상대 원딜 서폿을 잡아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 몇몇 그지같은 근접 챔프들은 라인 꼭 당겨야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이지만 대부분은 라인 관리를 어떻게 하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궁금하신 챔피언들 *댓글*에 남겨주시면 하나하나 추가할 예정입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르블랑 실력에 따라 HELL~EASY

1. 사슬 맞고 죽는다.

2. 라인 당기다가 로밍 당해서 터진다.


정말 여러번 상대해봤지만 만날때마다 집니다 딜 가면 사슬 한 번 맞으면 바로 죽는거고 

탱 가면 로밍 당하거나 정글 주도권 사라집니다.

물론 상대가 못하면 물몸 챔프이기 때문에 나름 솔킬도 볼 수 있습니다.

P.S 적절한 템트리를 의논 해봅시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사실 얘도 쓰려다가 마땅한 대처법이 없어서 묵혀두고 있던 친구인데 질문 들어와서 씁니다. 단검+평타 콤보 더럽게 아픕니다 진짜 너프점.


블라디가 카타를 이기는 라인전 구간은 1렙이 전부 같아요 이때는 그냥 앞무빙 계속 땡겨줍시다.

2~3렙에 우리팀 미니언 없는대로 괜히 무리하게 앞무빙 땡기다가 들어와서 칼날 던지면 그거 피하느라고 평타 처맞다보면 점화 묻고 솔킬 따이니까 나대지 말고 우리 미니언 곁에서 견제합시다.

빅웨이브 쌓인게 아니라면 6렙부터 라인전 끝날때까지 라인 당겨줍시다.

6렙부터 라인 중간 넘어가면 파밍하기 힘듭니다. 

보거리=블라디 파밍 거리라 파밍할 때 들어와서 칼 위로 하나 앞으로 하나 던지고 평타 툭툭 치면 W로 칼 피해야 되는데 그러면 이어지는 궁 맞아 뒤지고 그렇다고 W아끼면 칼 맞고 점화 맞고 평타 툭툭하면 죽습니다.

적어도 라인 중간보다는 우리쪽으로 미니언이 형성되야 견제도 가능하고 솔킬각도 안내줍니다.


문제는 로밍인데 모든 AP원거리 챔프가 그러하듯 어쩌겠어요 1대1 못이기면 사리는 수밖에

한마디만 하자면 무조건 봇로밍은 따라가세요. 탑은 모를까 봇터지면 봇+카타오면 라인클리어도 안되는 블라디로는 절 대 로 못막아요.


카타가 바텀에 로밍 갔을 때 상황은 3가지입니다.

1. 카타 바텀이 이길 때(라인 밀 때=다이브)

>> 따라갔을 때 포탑이 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2. 카타 바텀이 질 때(라인 당길 때) 

>> 따라갔을 때 우리 바텀이 쌔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3. 카타 바텀이 반반 갈 때(라인 중앙)

>> 미친듯이 빽핑을 찍어줍시다 이 때 안빼는 봇듀라면 어차피 게임 이길 확률이 희박할겁니다.


어떤 상황이든 카타가 봇으로 가는 상황만 확실히 알 수 있다면 유리한 전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멍청하게 미니언 파밍하겠다고 미드에 있으면 겜 터지고 정치의 희생량이 됩니다.


물론 멍청하게 드래곤 쪽으로 로밍 따라가다가 잠복하고 있는 카타OR정글러에게 따이지 마시고 좀 멀더라도 삥 돌아서 가줘야 합니다(유체화 쓰고 달리면 어느정도 아슬아슬하게 도착할겁니다.)

이 때 카타가 로밍을 안간다면 CS 손해는 꽤 크겠지만 어쩌겠어요... 1대1이 힘든데

상대 미드 봇쪽 로밍 동선에 제어와드와 와딩 계속 해주면서 무조건 봇만 봐줍시다.

탑은... 버령!

상대 카타 실력에 따라 굉장히 난이도가 많이 차이나는데 계속 이기더라도 한번 던져서 총검뜨면 이기기 엄청 빡세집니다.

카타가 제일 강한 타이밍이 딱 총검 일때 같아요.

아무리 망하게 해도 한타에서 킬먹고 크면 더럽게 쌔니까 던지지 말고 팀과 잘 협력해서 이겨봅시다.

나름 물몸이니 정글러를 피갱으로 부른 후 솔킬을 노려봅시다.

얘도 450망토 사주시고 루덴>>데켑>>보이드 순으로 사줍시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Q의 미니언 관통하면 사거리가 늘어나는점을 이용한 견제와 E로 인한 생존기+진입기를 통한 갱호응+갱면역에 R로 인한 확정CC OR 셀프궁은 굉장히 까다롭고 한번에 녹이기 힘듭니다 하지만 라인전 자체는 블라디가 우위에 있습니다.


솔직히 1렙부터 우리팀 미니언 뒤가 아닌 앞에서 그냥 Q짤만 해줘도 되고 평타도 사이사이 넣어주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 계속 밀어주면 주도권도 우리한테 있고 CS역시 이득을 계속 취하고 포탑에서도 계속 짤짤이 넣어줄 수 있습니다 리산드라는 견제 스킬이 미니언 없으면 짧은Q 밖에 없기 때문에 정말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어요 정화들고 가면 초반 갱 호응도 그렇게 당하는것도 힘들지만 6렙 후 궁 역시 정화로 풀어버리면 그냥 이길수 있어서 라인전은 무조건 이깁니다!

문제는 리산드라는 텔 들고 로밍과 한타로 쇼부를 보는 챔프이니까 라인 최대한 압박하면서 라인전에서 꾸준한 이득을 보고 로밍을 차단하지 못하면 불리해질수도 있다는점 기억하세요!

하지만 한타도 블라디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리산드라가 잘 안쓰이는 챔인데는 이유가 있고 그만큼 이기기도 쉽습니다.

루덴>>데켑>>보이드 순서인건 동일합니다.

P.S 자신감 있게 미니언 뒤가 아닌 미니언 앞에서 꾸준하게 견제=킬각OR로밍각.




Malzahar(말자하)(말자하) 블라디의 카운터라고도 불리는 말자하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그다지 힘든 상대는 아니지만 갱호응과 한타에서의 2.5초궁이 블라디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이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첫 귀환전까지 최대한 압박할 수 있을만큼 계속하고 얘도 초반에는 타워끼고 CS 먹기가 꽤 어려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쭉쭉 밀어주면서 스킬 견제 한두 번씩 해주면 일단 주도권 자체는 넘어와서 CS차이를 조금이라도 벌릴 수 있습니다. 혹은 이 때 아까 말했던 2렙 바텀 로밍 같은거 가면 절대 예상 못합니다.

상대 정글이 초반부터 미드만 죽으라고 찌른게 아니라면 첫 귀환에 1300~1600원은 버실거에요 이때 템 선택이 굉장히 다양하게 나올텐데 전 선 수은+신발 추천드립니다.

물론 선 수은가면 강한 타이밍도 늦어지고 리스크가 크지만 카운터니까 감수해야겠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겨우 마저 30의 능력치기 때문에 라인전 자체는 더 힘들어지지만 라인을 당기면 절대 안됩니다. 사실 말자하의 무서움은 라인전보다도 로밍에 있습니다 그래서 주도권 뺏기면 적 정글이랑 같이 봇 4인갱 가고 그러면 겜 터지는거 금방입니다 절대 주도권 뺏기지 마시고 혼신의 무빙으로 피할 거는 다 피하고 공허충도 제거하면서 적어도 라인의 중간은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실력 차이가 나서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간다면 수은을 먼저 구매했기 때문에 갱호응 걱정하지 마시고 라인을 미셔도 상관없습니다. 아마 이 때부터 루덴까지가 제일 버티기 힘들텐데 최대한 버티고 봇 로밍 계속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주셔야 합니다.

P.S 1렙때 Q 견제 할 때 괜히 패시브 보호막에 Q쓰기 싫어서 평타 Q바로 하면 둘다 씹히고 그렇다고 평타 날리고 한참 뒤에 Q쓰면 미니언 많이 맞고 상대 스킬+평타까지 계속 맞기 때문에 그냥 Q로 패시브 보호막 없애는게 더 이득입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사실 전적을 보면 알겠지만 필자도 베이가를 꽤 많이 했지만 주로 블라디를 뺏기거나 벤 당했을때 버스 탈려고 많이 했습니다 로아를 선템으로 가서 탱탱해지고 쿨감45를 맞춰서 E셔틀을 하려 했으나 요즘은 그냥 모렐로 먼저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갑자기 왜 베이가 공략을 쓰고있지)???

하여튼 굉장히 쉽다 궁을 W로 씹을 수 있고 갱왔을 때 E도 W로 씹고 나갈 수 있고 그냥 베이가의 장점을 다 없애버리는 기분입니다.


그럼에도 내가 블라디 빼앗겼을때 베이가를 한 이유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블라디보다는 사정거리가 길어서 안정적인 파밍과 E로 인한 한타 기여도가 굉장히 좋아서이다 이걸 막기 위해서는 블라디로 엄청나게 압박을 할 필요가 있다.

사실 1렙부터 계속 압박하면 베이가는 CS를 먹든지 Q로 견제를 하던지 둘 중 하나이다 그게 게임 끝날 때까지 반복된다 웬만큼 실력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블라디로 베이가한테 지기는 굉장히 힘드니까 그냥 무조건 엄청나게 압박해서 CS차이를 벌리든 다이브해서 킬을 따내든 빠르게 터트리면 된다.

템트리는 루덴>>데켑>>보이드로 가주면 그냥 터트릴 수 있다.

P.S 베이가 궁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니까 내가 딸피일때 궁 날아올거 예상하면 W로 피하기 쉽다.



Viktor(빅토르)(빅토르) 막 왕귀하면 탱도 녹이고 그렇다고 라인전이 블라디보다 약한것도 아닌 빅토르입니다. 사기잖아(?) 

물론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극명하게 난이도가 차이가 납니다 저도 한 때 빅토르 계속 이겨나가면서 빅토르 카운터=블라디라는 헛소리를 하다가 조금 올라오니 굉장히 힘든 상대인걸 깨달았죠. 기본적으로 조금만 블라디를 상대할 줄 아는 친구들은 미니언에 절대 스킬 안쓰고 내가 라인 밀려고 하거나 포탑끼고 파밍하는 그 타이밍에 뚜까 팹니다 이러면 정말 힘들어요 라인 푸쉬력도 블라디보다 월등하고;; 그럼에도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렙에 Q교환 하지 마세요 쉴드 때문에 내 피만 사라져가요 최대한 근거리 미니언만 툭툭 치면서 라인미는데 혹시라도 Q맞추겠다고 앞무빙으로 쭉 들어오는 빅토르라면 그 때만 Q로 맞상대 해주시면 미니언 덕분에 딜 교환 손해는 안봅니다.

2렙 부터 고난의 시작인데요 정말 졸렬 딜교를 걸어옵니다 강화Q 타이밍만 살짝 빠졌다가 계속 자신감 있게 라인을 미는데 E는 미니언 때문에 못맞추고 Q도 상대 Q쉴드 때문에 일반Q는 딜이 안박혀서 진짜 답도 없어요 E레이저 역시 보고 피하기는 말도 안되서 일방적으로 처맞습니다.

대처법은 1. 강화 Q 타이밍에 E차징하면서 Q동시에 미니언에 쓰고 라인을 억지로 밀어버린다. 강화 Q타이밍이 유일하게 쌘 것을 알고 뒤로 빠질 때 라인을 밀어버리는 겁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상대가 미니언에 스킬을 쓰게 유도할 수 있고 어느정도 라인전이 성립되거나 이길수도 있습니다(문제는 상대가 만약 점화라면 EQ할 때 안빠지고 점화걸고 우두두두 때리면 뒤집니다 피통 관리 잘 해주고 해야합니다.)

2. 뚜벅이임에도 신드라처럼 CC기도 없는 멍청한점을 이용해서 라인을 완전히 당기고 갱을 기다린다.

스킬 사정거리만 블라디보다 길고 E가 미니언을 관통할 뿐 기본적으로 뚜벅이기 때문에 갱만 잘 부르면 쉽게 잡을수 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얘도 맞더라도 때릴수만 있으면 이득인 챔피언이고 반피 정도 깎고 스펠 있고 지팡이 정도만 있으면 킬각 볼 수 있습니다.

얘도 한 번 따이면 정말 답도 없게 푸쉬하면서 파밍도 힘드니까 만약 따여서 맞딜을 지면 갱 없이 답 없어요.

정글 개입 없이도 조금 불리한 챔피언인것 같네요 할 줄 아는사람 만나면 매우 하드해요.

루덴>>데켑>>보이드 순서인건 동일합니다.

P.S 빅토르 궁에 블라디 E차징이 풀리니까 될 수 있다면 EW를 쓰는게 좋지만 상황봐서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yndra(신드라)(신드라) 짤짤이 하다가 스턴 후 궁으로 마무리 하는 순간적인 폭딜과 CC를 모두 갖추고 있는 신드라 입니다. 

다만 블라디는 신드라의 R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W로 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미드 AP보다는 부담이 적습니다 적어도 궁만 맞고 죽지는 않을테니까요.

솔직히 얘는 말로 설명이 가능한 챔프가 아닙니다... QWE가 모두 논타겟이고 R도 W를 씹을 수 있으니 *다 피하고 다 맞추면* 템차이가 아무리나도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롤에 불과하죠. 결국 어떻게 해야 피하기 쉽고 어떻게 해야 맞추기 쉬운 상황을 만드는게 핵심인데 다른 챔피언들과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라인미세요!


1렙부터 Q를 맞추면서 상대 스킬을 피하는것이 시작이고 라인을 밀어서 최대한 CS먹는데에 스킬을 쓰게 만들고 우리는 상대에게 스킬을 쓰도록 노력합시다.

얘도 많이 맞더라도 적당히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어차피 점멸이 있을 때 선공권은 항상 블라디에게 있기 때문에 쫄지 말고 때려야 됩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나오고 E한번에 일반Q두번정도만 맞추면(포션이 없다는 가정하에) 킬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반피~반피 살짝 넘은 피) 이때 E점멸R강화Q 맞춰 주시고 폭전+유체화로 따라가면서 평타 툭툭 치다가 EWQ맞추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빠른 이속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스턴은 무빙으로 피해줍시다.

기본적으로 신드라는 쉴드, 힐 아무것도 없는 "진짜" 물몸 챔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피만 깎으면 확실하게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얘도 루덴>>데켑>>보이드 순서로 가야 이속+딜로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개발려도 탱템 가지 마세요 어차피 탱 간다고 버텨지지도 않아서 그냥 딜 가서 우리팀 믿고 버팁시다!

이 친구도 정글 개입 없으면 아름다운 손싸움 입니다.

+얘도 한번 따여서 맞딜이 성립이 안되면 정글 안부르면 진짜 파밍도 못하게 괴롭히니까 1킬이 정말 중요해요.

스킬 피하는 법만 살펴보면 QW는 모두 카시 Q 피하듯이 피하면 잘 피해지고요 E는 직선 방향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90도를 확 꺾는 무빙을 치면 피할 수 있습니다만... W는 진짜 맞으면 안됩니다 이속 감소 심각해져서 나머지 스킬도 다 맞아요.

무빙은 글로 표현할게 별로 없지만 상대 신드라가 킬각 잡고 앞 플로 들어오면 오히려 신드라 쪽으로 무빙 쳐서 피한다는 것 정도 밖에 쓸게 없네요.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W최대한 아끼세요 괜히 갱왔다거나 신드라 E피하겠다고 W 사용했다가는 앞플+R로 골로 가기 때문에 적어도 라인전 단계에서 E는 무빙으로 피하는게 맞고 정글러의 CC역시 무빙으로 피해야 되서 상대 정글이 가장 큰 변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글 보이자마자 일단 유체화 쓰고 생각합시다.

P.S 도저히 라인전 답 안나오면 그냥 어차피 신드라도 뚜벅이기 때문에 당기고 갱 부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이것도 신드라 6전에 부르거나 님이 어그로를 잘 흡수해야 우리 정글러가 한방에 터지는걸 방지할 수 있겠지요.




Akali(아칼리)(아칼리) 핑와 개편되고 굉장히 까다로워진 챔프입니다 제어와드 박아도 장막 안이 안보이기 때문이죠 6렙 후 R을 이용한 돌진기에는 원콤이 날수도 있을 정도로 굉장히 강합니다.


1렙부터 꾸준히 견제 해주면 좋지만 장막 펼쳤을 때는 괜히 깝치지 맙시다.

얘 상대로는 라인을 중간과 우리쪽 포탑 사이에서 유지 해줍시다.

라인을 당기면 포탑이랑 막타 경쟁하느라 견제가 힘들고 

라인을 밀면 갱 위험도 있고 아칼리도 막타 잘치는 캐릭이어서 굳이 밀 필요가 없습니다.

6렙 이후에는 라인 반 이상 나가면 무조건 솔킬 따이니까 사리면서 갱 부르거나 한타를 위해 성장하면 됩니다.

아칼리=단일딜 but 블라디미르=광역딜

라인전 자체는 아칼리가 좋은게 맞지만 요즘 향로 나오면 원딜들이 아칼리한테는 잘 안죽더군요.

한타할 때 굳이 상대 딜러진 물러가지 말고 장막안에 있는 아칼리 E로 후두려 패줍시다 어그로 면에서는 아칼리가 블라디보다 우세하기 때문에 혼자 딜러진 물러 들어가면 개죽음입니다.

얘도 450망토 사주시고 루덴>>데켑>>보이드 순으로 사줍시다.

P.S 아칼리가 그다지 라인 클리어가 좋은편은 아니니까 라인 적당히만 유지해주시고 와딩 조금만 신경쓰시면 로밍은 잘 안당할 수 있습니다.




Annie(애니)(애니) 기본적으로 패시브Pyromania(방화광)을 이용하여 스턴을 넣은 후 스킬 연계를 통해 원콤을 내버리는 대표적인 미드 누커입니다. 기본적으로 루덴>>데켑 블라디는 체력이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원콤 날 위험이 있으며 상대 패시브 스텍을 잘 체크해야 하는 챔피언이지만 스킬 구성이 간단하고 원콤만 버티면 주도권은 계속 블라디에게 있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애니Q와 블라디Q를 서로 교환하게 되면 딜 교환 이득입니다.

문제는 패시브 스텍으로 인한 기절인데 기절 스텍들고 미니언에 사용하지 않고 계속 들고있는 애니 유저들이 많은데요 블라디 W로 애니Q 패시브 스턴을 Disintegrate(붕괴)씹어봤자 어차피 스텍은 그대로여서 다음턴에 스킬 맞으면 스턴 들어옵니다. 

이러면 어쩔수 없이 맞아줘야 되기 때문에 피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5렙까지는 Q만 써줘도 아마 라인 압박을 계속 하면서 우위를 점할수 있지만

6렙때 그냥 집가세요 괜히 이 때 집안가고 버티다가 점멸+풀콤 맞고 킬따이면 템 차이나서 못이깁니다.

첫템을 헤르메스 신발을 가주시면 정말 라인전이 편해집니다!!! 저는 왠만하면 쿨감신을 선호하지만 애니 상대로는 예외적으로 헤르메스 신발을 선템으로 가져갑니다.

어차피 한 턴만 버티면 이기는 싸움이고 패시브 Q역시 맞아서 스턴 걸리더라도 바로 풀리면 Q교환을 통해 딜교에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한타는 서로의 점멸에 따라 다릅니다 둘 중 누구라도 점멸이 있는 쪽이 유리하고 만약 둘 다 있다면 구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먼저 거는쪽이 유리한 한타를 가져갑니다.

라인은 꾸준하게 밀어주시는게 좋습니다.(CS차이, 상대 정글러 유인)

헤르메스 신발>>루덴>>데켑>>점화석>>보이드 순서로 가주시면 됩니다.

P.S 다이브는 신중하게 하세요 순간적인 딜과 스턴으로 포탑 맞으면 그대로 훅 갑니다 괜히 포탑 앞에서 너무 얼쩡거리면 안됩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빙닭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블라디의 카운터로 유명하죠 RQE라는 굉장히 아픈 스킬에다가 W라는 사거리가 짧아서 거리를 줄 수 밖에 없는 벽도 못 넘는 블라디에게 치명적인 스킬까지 보유했으며 패시브(알) 때문에 원콤내기도 난감한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카운터 치고는 꽤 할만한 챔프인 것 같습니다.


애니비아 상대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6렙전까지는 밀고 6렙후에는 당기면 됩니다.

1렙부터 6렙까지 쭈욱 파밍에 집중하세요 Q가 맞아야 이어지는 스킬들이 아픈건데 괜히 Q맞추려고 안으로 들어가지 않는다면 왠만하면 안맞습니다!

또한 딜교를 해봤자 어차피 알 때문에 킬 견적을 내기가 어렵고 내 피도 달기 때문에 애니비아의 W벽으로 인한 갱호응이 엄청 까다롭 때문에 굳이 서로 피 달 필요가 없이 평화롭게 CS만 먹읍시다. 어차피 6렙전까지는 애니비아도 라인 미는데 꽤나 오래 걸리는 편이고 마나소모 역시 굉장히 커서 스킬로 CS먹기 부담스러워 합니다. 게다가 평타 역시 굉장히 약하고 느리기 때문에 스킬없이 CS 잘 먹기 굉장히 힘든 챔프여서 포탑에 계속 박아주면 CS차이 생각보다 많이 벌릴 수 있습니다. 6렙전까지 딜교 절대 하지마세요.

6렙 후 부터가 중요한데 무조건 라인 당기세요 어차피 애니비아도 그렇게 사정거리가 긴 편이 아니라(블라디보다는 길지만) 포탑 끼고 파밍하기 괜찮고 이제 갱불러서 잡으면 됩니다.

어차피 6렙 후에는 라인 밀기도 어렵고 괜히 밀다가 스킬 우두두 맞으면 빈사 상태 됩니다. 애니비아가 그다지 로밍을 좋아하는 챔프도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게 당겨서 갱불러서 한 번 이라도 잡게 된다면 패시브가 빠진 이후부터는 계속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한 번만 잡으세요! W로는 스턴을 피하시면 됩니다.

한타는 점멸이 없을때는 무조건적으로 애니비아가 유리하니까 좀 사려주다가 점멸 생기면 구도에 따라서 블라디가 유리하게 가져갈수도 혹은 허무하게(벽 때문에) 질수도 있으니 눈치 잘 보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얘도 루덴>>데켑>>보이드 순서인건 동일합니다.

P.S 패시브가 빠져있고 내가 점멸이 있다면 레벨과 관련없이 언제든지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들어가서 스턴만 W로 피하고 벽은 이속으로 커버하면 계속 따라갈 수 있기 때문이죠.




Yasuo(야스오)(야스오) 다들 미드에서는 쉽다고 하시는데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한때는 너무 짜증나서 1순위로 벤하기도 했던 챔프에요. 기본적으로 블라디의 인식은 예전부터 돌진기 있는 챔프한테 약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셧을텐데 이 거지 같은 챔프는 강화Q는 E로 훅훅 하면서 피해가고 E는 장막으로 막아버리기 때문에 정말 짜증나요 심지어 한타 안하고 스플릿 구도에서 막기도 힘들기 때문에 겜 주도권 자체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진짜 싫어합니다.


얘도 괜히 1렙때 평타로 패시브 없앨 생각하다가 Q못맞추니까 그냥 Q로 지우세요!

2렙에 라인 애매하게 당긴것도 혹은 밀어서 우리 미니언이 쌓인것도 아니면 겁나 얻어 처맞으니까 확 당기거나 확 미셔야 되는데 워낙 들어오는 진입기가 좋아서 갱호응이 좋기 때문에 대부분 당기는게 좋습니다.

사실 라인전을 막 못버티고 그런 챔프는 아닙니다. 그냥 라인 당기고 받아 먹으면서 견제할 수도 있고(어차피 야스오 견제는 회오리Q밖에 없으니까) 갱을 불러서 잡을수도 있는데 저는 이것 자체가 굉장히 기분 나쁩니다.

라인 당긴다=주도권이 넘어간다=용, 로밍 싸움에서 밀린다가 성립되기 때문이죠.

정상적인 야스오라면 E를 장막으로 씹고 Q는 패시브 밖에 못 없애서 실력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면 힘든게 정상이니까 라인 당기고 사리면서 플레이 하세요.

사실 야스오도 로밍이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라 라인 당기면 깝깝하긴 마찬가지일겁니다 갱의 두려움도 있고요.

초반 2:2는 피하세요 보통 평타와 지속딜이 쌘 야스오가 초반 싸움은 이기기 마련입니다.

한타에서의 차이를 극대화 합시다! 스플릿이 까다롭긴 하지만 이니쉬를 잘 부탁해봅시다.

템트리는 팔목 보호대>>루덴>>데켑>>보이드입니다.

P.S 보통 미드에 야스오가 오면 올AD인 경우가 많으니까 윗 내용처럼 탈진들면 좀 더 원활하게 게임을 만들어갈 수 있겠죠.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대표적인 미드 파밍형 챔피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qw평타로 터지는 천둥은 굉장히 아프고 블라디에 비하면 굉장히 긴 스킬 사정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타 역시 다른 미드 여러 챔들과 비교했을때 굉장히 모션도 좋고 데미지 역시 상당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주요 cc이자 딜링기인 오리아나의 궁을 w로 씹을 수 있고 물몸이여서 스펠이 있고 딜교만 할 수 있는 상황이 된다면 솔킬각을 보기 쉬운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1렙에 E찍는 오리아나면 그냥 Q쓰는 하면서 평타로 살짝 간보다가 쉴드 빠지면 빠졋다가 다시 들어가시면 되고

1렙에 Q찍는 오리아나면 Q 최대한 피하면서 맞딜하고 특히 강화Q 4~5초 남았을 때 앞무빙 쭉 하면서 평타 툭툭 치다가 강화Q 빨고 폭전 터트리고 빠져 나옵시다(혹시라도 상대 오리아나가 점화들고 있으면 강화Q타이밍에 점화 걸고 후두두 때리면 플 빠지거나 심하게 맞으면 솔킬 따이니까 점화면 너무 무리하게 들어가지는 맙시다.)

2렙부터도 대표적으로 라인 밀면서 딜교 해야하는 친구입니다 사거리가 블라디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당기면 계속 쳐맞습니다 1분 와드 잘 활용해서 갱 당하지 않으면서 계속 밀어줍시다.

기본적으로 적당히 때리면 많이 맞더라도 성공한 딜교입니다 가령 오리의 QW평타를 맞아서 천둥이 터지더라도 내가 강화Q를 한방이라도 먹일 수 있다면 하는 편이 이득입니다(죽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그 근거는 순간적인 폭딜입니다 서로 피가 적다면 먼저 때리는 쪽이 유리한데 오리의 점멸 QW보다는 블라디의 점멸 EQ가 훨씬 빠르기 때문이죠.

문제는 사거리가 많이 차이나기 때문에 순순히 맞으면서 딜교하는 오리는 없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라인을 밀어야 하고 또 루덴을 가서 이속을 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얘도 루덴>>데켑>>보이드 순서로 템 가아하는 챔피언입니다.

오리 QW도 피하기 굉장히 어렵지만 눈치 싸움으로 피할 건 피하고 맞을 건 맞읍시다 특히 W로 궁 피하는 것 역시 저도 부쉬에서 갑자기 쏘는 궁은 반응 못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어느 타이밍이 궁 쓸 각이다 이런거 머릿속으로 인지하면서 집중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먼저 1킬 따는쪽이 계속 라인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따이면 맞딜을 해줘도 못이기기 때문에 라인을 당길 수 밖에 없는데 그러면 계속 처맞아서 견딜수가 없기 때문에 꾸준히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특히 블루먹고 오면 절대 못버텨요... 그렇다고 선 비사지 가지 마세요 진짜 딜도 안되고 탱도 안나옵니다 정글 믿고 최대한 버티면서 딜 가셔야 합니다.

정글 개입 없이는 정말로 아름다운 손싸움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P.S 미드에서 2:2 싸움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오리 E스킬로 인한 세이브 능력에다가 스펠을 점화 아니면 힐 들텐데 둘 다 초반에는 유체화에 비해 2:2에는 좋기 때문에 정글이나 내가 완전히 압도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싸움을 피해줍시다.




Jayce(제이스)(제이스) 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 푸슝 펑 흐어어어 쾅 투두두두 푸슝 펑에 

죽어버리는 제이스입니다 한국인이니까 알아듣겠죠?(죄송합니다)

포킹 후 망치로 이어지는 슬로우를 바탕으로 한 평타 여러번 때리는 건 굉장히 아픕니다.

여기에 점화도 이어진다면 솔킬까지도 연결되는 굉장히 무서운 친구고 탑 가면 다 뚜두려 패고 미드 와서도 행패부리는 토르 같은 친구인데요 대처법을 알아보죠.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원거리 평타 바루스, 진, 드레이븐, 루시안, 이즈리얼, 코르키와 같은 여러 원딜로부터 파생된 친구들은 1렙부터 지속딜이 굉장히 강합니다.

고로 1렙때는 상대가 들어온다면 우리 원거리 미니언+근거리 미니언이 때릴 수 있을 만큼에 거리 유지를 하면서 파밍하고 Q를 사용했다면 미니언 몇마리 버리더라도 살짝 뒤로 빠져줍시다. 팁을 주자면 처음 근거리 3마리가 거의 딸피가 됬을 때 막타만 치러가시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망치 꽝은 W로 피해줍시다.


그 후 운영도 솔직히 블라디로는 못이겨요 이 대부분의 원딜들 대처법은 다 똑같습니다 라인 당기고 갱을 기다린다 갱이 안온다면 버틴다.


물론 바루스, 진, 이즈리얼, 코르키 상대로는 어느정도 싸워볼만 합니다. 얘네는 오히려 스킬 없을 때 평타 맞아주지만 않으면 역 카운터입니다.


하지만 드레이븐, 루시안, 제이스같이 양심없게 두들기는 챔프들은 굉장히 힘듭니다 1킬을 따더라도 주포를 사온다면 이길지 장담할 수 없어요.

특히 점화인경우 선 플래쉬 EW호응하면 먼저 녹아버리고 2:1도 져버리니까 눈치 보고 호응해야지 무작정 호응하면 안됩니다.

2:2로 역갱 안당하게 시야 어떻게든 먹어주시도록 노력하시고 갱 부르세요.


팔목보호대>>루덴>>데켑순으로 사줍시다. 선템은 아무리 생각해도 천갑이나 방패사서 버티느니 그냥 인장+충전형 물약으로 버티는게 더 쉬운것 같아요.

스펠은 예외적으로 얘네 상대로는 탈진도 괜찮아 보이고 미드가AD면 올AD인 경우가 많으니 닌탑도 고려 해봅시다.


P.S 얘네 특징은 초반에 이득을 못보면 말리기 쉽다는거고 도주기가 명확하지 않은거니까 시야 확보 후 갱을 부르세요.





Kassadin(카사딘)(카사딘) AP챔피언은 웬만하면 이겨버린다는 카사딘입니다. Q로인한 쉴드 블라디에게는 답도 없는 R로 인한 돌진 E로인한 광역 슬로우는 정말 까다롭고 애초에 이 모든것이 딜이 겁나 쌔다는게 문제겠죠. 6렙전에 쇼부를 보지 못하면 적어도 라인전 주도권은 못 가져오고 포탑끼고 사려야 됩니다.


대처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라인을 당기고 갱을 부른다.

2. 라인을 밀고 로밍OR 정글 싸움을 관여한다.

죄송합니다 한심한 대처방법이네요...

1번은 사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6렙전까지 혹은 6렙후에도 죽어라 미드로만 갱을 부르는 겁니다. 

이 방법의 문제는 정글러를 계속 불러야하기 때문에 우리 정글러가 말리기 굉장히 쉽다는거고 상대 정글러도 뇌가 있어서 미드를 봐준다면 역갱을 왔을 때 확실하게 2:2를 이길수 있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카사딘도 초반에 때릴 상황만 된다면 그리 약한 챔프는 아니기 때문이죠 플 쓰고 한명 녹일만한 딜은 충분히 나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1번은 웬만하면 피하고요

2번은 라인을 밀고 로밍가거나 정글러와 함께 적 정글러를 견제해주는 플레이입니다.

이 방법은 카사딘의 느린 라인클리어를 이용하여 다른곳에서 이득 챙기는 행위입니다. 

어차피 라인전 딜교 해봤자 카사딘이 텔 타고 와서 이득 못 볼거라면 차라리 라인밀고 다른데서 이득 챙기겠다는 플레이입니다 꽤 잘먹힙니다! 

애초에 블라디는 CC는 하나도 없는 로밍이라고는 쓰레기라는 인식이 많기 때문에 미드미아여도 어디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고 단순히 와딩을 하러 갔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높기도 하고 정글쪽 2:2는 선빵치면 유리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싸워볼 수 있습니다.

전 보통 두번째 라인 포탑에 다 꼴아박고 난 후 2렙에 바로 바텀으로 달립니다!

요약하면 라인전은 반반가면서 버티고 다른 라인, 정글을 터트리자 입니다.

 

사실 아군 정글러가 초반에 주도권이 없어서 시야 다 먹히고 2:2 걸어볼만한 상대도 아니라면 그냥 파밍만 하세요 괜히 거창하게 이것저것하다가 죽도 밥도 안됩니다. 

결국 상황봐서 플레이 하는거지 이 대처법은 일종의 잘 먹히는 운영방식일 뿐입니다.

하지만 아군 정글러가 상대 정글러와 반반은 가능하다 이러면 위의 적힌대로 좀 더 팀적인 플레이를 해주시면 게임을 풀어나가기 쉬워집니다.

카사딘이 6렙 후여서 라인전이 답도 없다 이렇다라도 주변의 시야 장악만 어떻게든 한다면 자기가 쌘걸 알고 궁으로 잘 들어오니까 갱 불러주시면 샤르르 잡을수도 있겠죠!

템트리는 루덴>>데켑>>보이드 순서이지만 진짜 라인전 답도 없다 이러면 루덴 전에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 하나 사시면 버티기 쉬워져요. 

그리고 얘는 비사지보다는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이게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P.S 1렙 때 상대가 Q쓰려고 올텐데 맞 Q해주지 말고 평타 거리를 안주는 전제로 앞 무빙 하면서 쉴드 없어질때 Q쏘는 엇박자로 Q를 쏴주시고 평타 꾸준히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Talon(탈론)(탈론) 콤보가 굉장히 다양한 탈론으로 기본 콤보는 표창후 달려들기 그리고 궁으로 촥 촤자작이겠죠. 문제는 딱히 W로 씹을만한 중요한 스킬도 모르겠고 멍때리다가 죽는게 탈론이죠ㅠ

W로는 돌아오는 W나 궁을 피하는게 이상적이겠죠? Q피하는건 힘듭니다 되는지도 모르겠고요...


1렙은 기본적으로 개때려줍시다(양심적으로 W돌아오는건 옆 무빙으로 피해줍시다)

2~3렙때 가장 조심해야 되는데 이 때 괜히 깝치다가 반피 이하 상태에서 W돌아오는거 맞기라도 하면 점멸 Q점화 펑에 원콤 나니까 돌아오는거 맞을 것 같으시면 플 쓰더라도 피하세요.

라인전 자체는 간단합니다 미니언 많으면 라인 밀어주고 미니언 없으면 라인 당겨주고

W돌아오는거는 안 맞아주고 계속 해주시면 라인전 자체는 무난합니다(갱 조심합시다)


솔직히 초반만 좀 사리다가 팔목 보호대 뽑고 파밍 좀 하다가 싸우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을텐데 그전에 따이면 쭈우우우욱 솔킬 따이고 미드 주도권은 사라지니까 첫 귀환전까지는 좀 사리세요.

문제는 로밍인데 얘는 못따라갑니다 애초에 탈론은 로밍챔이고 블라디는 한타, 라인유지로 끝장보는 챔인데 모빌신고 로밍 다니면 절 대 못따라가요.


그래서 미드 주도권이 중요한거에요 1대1을 못이긴다? 그럼 그냥 진겁니다.


라인 계속 밀면서 1대1을 이겨야 로밍 못가게 막을 수 있고 

로밍 가더라도 포탑 부시거나 대안이 생기는데 주도권이 없이 타워에 박혀서 파밍만 하면 로밍에 터지고 끝나는건 어쩔 수 없어요 탈론은 어떻게든 이기겠단 마인드로 합시다.

딜교할 때 평타 꿋꿋하게 때려줍시다.

팔목보호대>>루덴>>데켑순으로 사줍시다.

P.S 로밍가면 빽핑 안될때까지 찍어주시고 애초에 제어와드+장신구와드로 우리팀이 볼 수 있게 해줍시다.



Taliyah(탈리야)(탈리야) 일단 기본적으로 쉬운거 같습니다.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파편난사로 우리 미니언들을 모두 제거 후 견제하거나 로밍가는게 탈리야였는데 너프 후 Q 마나 소비 증가로 인해 그게 원활하게 하기 힘들게 되었고 Seismic Shove(지각변동)W 지각변동 역시 피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위험하면 W로 피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1렙부터 무리하게 Q쓰러가다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우두두두 맞지 맙시다. 그냥 상대도 최대한 라인 밀텐데 우리도 최대한 라인만 열심히 밉시다 3렙정도만 찍어도 눈치보면서 계속 딜교할 수 있고 물몸이여서 템 나오면 몇 대만 때리면 바로 킬각이 나오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단 하나만 기억합시다 라인을 최대한 밉시다 최대한 밉시다! 

라인 밈=로밍 차단, 우리 미니언 생존을 통한 상대Q 방어, 나는 견제 가능입니다.

상대 숟가락(지각변동)만 몇 번 무빙으로 피해주면 마나 금방 사라질껍니다 너무 W에만 의존하지는 마세요!

얘도 루덴>>데켑>>보이드 순서로 템 가주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었네요.




Fizz(피즈)(피즈) 윗 공략중에 피즈가 쉽다는 얘기가 있던데 전 다른 생각입니다.

3~4렙만 되더라도 들어와서 평타+강화평타+평타가 블라디의 펑타평타+일반큐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이죠(강화 큐에 들어오는 멍청이는 없을테니) e는 써봤자 제간둥이로 빠지거나 오히려 한 박자 늦게 제간둥이 쓰면 e는 못 맞추고 제간둥이 막는데 w만 쓰게 되서 피만 더 빠집니다.

6렙후에도 들어와서 때리다 코 앞 점화 궁이면 w로 궁 씹거나 제간둥이 씹거나 선택해야되서 굉장히 워험한 상대입니다.


얘 상대로는 2렙까지는 라인 밀다가 3~4렙부터 슬슬 눈치보먼서 라인 당기세요 근접이기 때문에 포탑에서 프리징 해주시면 일방적으로 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꼭 프리징이 아니더라도 라인 중간은 넘어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때 로밍을 가거나 로밍 가는 척 대기하는 부쉬 낚시 주의하세요(와드를 정말 꼼꼼하게 하셔야 합니다.)

멀리서 날아오는 궁은 못 피할 것 같으면 그냥 맞기전에 w쓰고 째셔야 슬로우 피할 수 있습니다. 

ERQ하지 마세요 그러다 제간둥이에 둘 다 씹혀요 궁 먼저 쓰세요.

루덴 전 450 망토라도 꼭꼭꼭 삽시다 라인전 힘들면 그냥 선 루덴 포기하고 밴시부터 가세요.  

라인을 당겨아 한다는 것 자체가 주도권이 없는 플레이여서 싫어하는 물고기 입니다.




블라디는 쓰레기같은 버그가 있습니다. 

빠른 조치가 있었으면...

Q미니언 딸피 때 쓰면 가끔 쿨타임은 지나가는데 데미지는 씹히고 스텍은 안오릅니다








돌아온 대답:


분명 위의 두 스크린샷과 또 하나의 같은 스샷을 첨부했음에도 이런 답변이 달리는걸 보고 많이 실망했습니다.

영상 첨부 후 재차 문의:



아니 이 양반들아! 영상 알집으로 압축해서 보냈는데 왜 못본다는 겁니까!
그래도 스샷은 확실히 보셨다니까 믿고 기다립니다!
기다리긴 개뿔



원챔의 비애






마치며

롤이라는 게임을 분석하고 이렇게 공략까지 쓰면서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단순히 피지컬로 하는 게임이 아닌 생각하고 하는 게임이라는걸 항상 기억하시고 열심히 게임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도움이 되셨으면 엑셀 한 번씩 주시면 감사하겠고요!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피드백 잘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롤하세요!

끝으로 블라디의 멋진 목소리를 만들어주신 정재헌 성우님과 모든 블라디 유저분들을 응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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