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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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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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정글,서폿] 오른은 나를 위한 챔피언이 아닌가 싶음

- Death애더(2017-08-26, 조회수: 4300)

안녕하세요.

 

오른 한두판 해보니 너무 잘 맞더라고요.

 

사실 앞전에 나온 챔피언들은 이런 느낌 없었는데,

 

해보니까 스타일리쉬하고 탱키하면서도 딜은 딜대로 나오는

 

티모만 하다가 오랜만에 좋은 챔피언 만난 김에 연속으로 오른해도

 

질리지가 않네요 ㅎㅎ

 

 

 

몇판해보고 감 잡고 어느정도 운영이 되는 것 같으니 남겨드리겠습니다.

 

전부 베드리뷰만 보여서 저도 공략 찾아보느라 좀 힘들었네요.

 

  • 템트리는 얼추 다 비슷한거 같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원래 유동적으로 가야하는게 템트리니까요.

  •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35
    • 공격 속도
      +14.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총 가격 : 6,96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이랑 정글, 서폿 동일 룬을 들었습니다.

     

     

    착취 드시는 분들도 계시니까 취향따라, 파괴전차때문에 몇번이고 살아남은 적이 있어 확실히 플레이시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정글은 흉포ㅉ족 12를 책략쪽으로 돌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정글이면 스마, 서폿이면 탈진, 탑이면 순간이동 / 탑에서 점화든 적 없습니다. 얘도 뚜벅이느낌인지라 그냥 후반가면 날라다님
  •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콤보

     Q 로 던져서 벽 만들고 벽 근처 범위안에 적 들어오면 E로 돌진해서 W 쓰고 평평평

     

     R은 신중하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벽을 잘 이용하세요.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할때, 또는 서폿일때는 Q선마를

     

     

     그 외 근거리일땐 W선마를 합니다. 정글일때도 W선마를 합니다.

     

     

     이유는 써보시면 확실히 압니다. Q선마야 미니언 더 줏어먹을려고 하는거라서요.

     

     W 선마가 훨씬 미니언먹기도 좋습니다, 얘 W 다 맞으면

    undefined
    브라움 3타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얘 굳이 딜템 안가도 W때문에 딜 나옵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될 것 같고요.

     

     

    보통 적팀에 AD 많으면 닌자타비, CC많으면 헤르메스 가줍니다. 90%가 닌자타비

     

     

    선템으로 심연의 가면 또는 얼붙심이나 태양불꽃 망토를 가줍니다.

     

     

     

     

    게임은 극후반까지 가는 경우가 드물어서 장비를 끝까지 업그레이드 시켜본 적은 솔직하게 없고요.

     

    심연의가면 -> 불꽃망토 또는 얼붙심 -> 딜템 -> 유동적인 방어템쭉~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나르
    사이온

     

     

     

    주로 유틸기가 많은 챔피언 상대로 힘듭니다.

     

    원거리에서 표창이나 던지는 케넨이나, 룰루나, 블라디나, 궁들어왔다 고대로 다시 나가는 제드나 등등

     

     

     

     

    다만 Q잘 이용하면 에어본 띄우면서 딜교환 가능하니 연습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WE 다 나올때까지 사릴 것

     

     딜교환 하다 피 적고 마나 너덜너덜하면 안되니 잘 조절

     

     은근히 딜이 많이 나오니 쫄지 않아도 됩니다.  (벽 맞춰 에어본 띄운다는 가정하)

     

    초반 운영법

     Q-E 가 거의 말파궁 범위까지 나오다보니 OP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R 궁 또한 판정도 너무 좋아서 대규모 한타, 용, 바론한타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Q - E 찍고 W 찍은다음 딜교환 하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굳이 태양불꽃망토가 아니더라도 라인미는 능력이 약하지 않습니다. 얽매이지 마세요.

     

       궁쓰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후반 운영법

       궁극기를 이용한 역갱, 또는 타라인 갱 가능하고요.

     

       Q-E W 콤보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용, 바론싸움때 굉장히 사기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말파처럼 몇명이나 에어본을 띄우는가, R의 정확도

      피 간당간당하게 남은것처럼 보여 W 방어막으로 역관광 시키기

      탱커라고 인식될 수도 있는데 딜도 너무 잘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몇판 안했지만 대부분 공략은 다 비슷한 거 같은데 QWER 선마에 콤보는 안적혀있고 그런 글들이 많아서

     

      저도 게임을 하다가 Q에 왜 저 벽이 세워질까 고민하다가 뒤늦게 알았네요(기본 지식도 없이 오른 컴터상대로 게임하다 일겜 함ㅋㅋㅋㅋ)

     

      다들 재미있게 하시고 OP챔 맞는 것 같으니 꼭 두번 세번 하시고요.

     

     

      어찌보면 어정쩡 할 수도 있지만 W를 이용한 에어본(근접공격시, 체력퍼센트 데미지작살남;;) QE를 이용한 말파궁급 에어본, R을 이용한 광범위 에어본(그 이후 궁 맞은애들 평타치면 추가에어본 ㄷㄷㄷ)

     

     

      패시브로 장비맞출 수 있다는 데 어차피 물략 부족으로 집가야하고 기본 장비만 맞출 수 있어서 사실 써본 적은 별로 없네요 -_-   다이아 급이나 되야 피통이랑 방어력 계산해서 유용하게 쓸 듯~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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