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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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0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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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플레기의 오른 집중탐구!

- Fsf플랫(2017-08-28, 조회수: 4927)


입문자형 오른공략!


네 안녕하세요 현재 브실골플에서 못 벗어나 플레에서 서식중인 평범한 유저입니다

요번에 공략글을 처음 씁니다만 신챔프에 대한 온갖 연구와 관심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자신 있기에 오른을 해보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입문형 공략을 써보려합니다 닥베드는 많이 슬퍼요 ㅠㅠ















저도 꽤나 탱커 챔프를 좋아하는데요 특히 쉔처럼 팀파이트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뽐내는 챔피언을 제일 좋아합니다

오른도 그런 챔프중 하나인데요

오른은 대 탱커전 서포트형 하드탱커입니당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마나 재생 +1.25
    x1
  • 체력 재생 +2.7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2.24
  • 마법 저항력
    +8.04
  • 체력 재생
    +5.4
총 가격 : 8,803 IP

현재 저는 오른 룬을 두 가지로 쓰고있는데요


일반 오른 룬 하고


올 AD상대룬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현재 핫하게도 올AD조합이 꽤나 자주 나오는데요


이 일반 룬에서 상대가 올AD라면 정수와 문양만 살짝 손보면 됍니다


정수 체젠 2 방어력 1

문양 all 마나재생


자 여기서 왜 룬을 개트롤마냥 재생룬을 오질라게 쳐드냐


그 이유는 일단 오른 챔피언만에 독특한 패시브, 간이 대장간은 귀환하지 않고도 아이템을 살 수 있다는 꽤나 사기적인 패시브인데요


오른은 패시브를 이용하여 라인전을 최대한 오래 하며 템을 계속 뽑아 상대를 압박 하는게 주 컨셉입니다


하지만 이 패시브로는 소모 아이템(핑와 , 충전형 포션 포함 모든 물약)은 살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젠과 마나 젠 룬을 사용하여 최대한 라인을 오래 버티며 무난하게 라인 압박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일단 한 번 써보시면 이 룬의 정체성을 알게 되실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일단 두 특성 모두 다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합니다



일단 첫 번째 특성은 필자가 제일 많이 애용하는 0 12 18 특성인데요 오른이 초반에 CS수급이 2%부족합니다

포악함을 찍어 무난한 CS수급을 하며 마나젠 특성2포인트로 마나재생 룬을 쪼오오금~ 보태주며

무자비의 경우 3포인트를 찍을 시 체력이 40%이하인 적에게 1.8%의 추가데미지를 넣어주는데요 반올림으로 2% 추가 데미지 들어갑니다

무자비 2 명상 3  보다

무자비 3 명상 2 포인트가 더 효율적입니다



여기서 조금더 손을 보시겠다면

                                                  


                                               책략


1티어 - CS 수급에 자신있기에 뚜벅이를 쪼오꼼만이라도 어떻게 해보겠다  =   방랑자


2티어 - 필자는 도란방패를가기에 버티기 힘든 챔피언이라면 비스켓 들기도합니다

           도란 방패를 가는 이유는 아이템 부분에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3,4티어 - 는 굳이 손 보실 필요 없을 듯 하네요      




                                                결의


1티어 - 아까도 말했듯이 라인전 오래하려면 왠만해서 회복력 듭니다


2티어 - 진짜 오질라게 개같은 챔나와서 포탑에 짱박혀 CS 밀어주는거나 넙죽 넙죽 받아먹어야됀다 = 공성의 대가

           (그래봤자 왠만해서는....)


3티어 - 체젠 룬을 들기에 무조건 룬 갑옷이 낫습니다


4티어 - 여기서 꽤나 갈리는데요

           무난하게 스펠 쿨감으로 빠르게 텔 점멸을 돌려 팀파이트에 응하겠다 = 통찰력

           그지같은 챔이나와 참을 인 새기며 버텨야겠다 싶으면 = 인내심 

           후반에 좀 더 딴딴해 지겠다 = 대담함

          

           인내심 버티기 진짜 좋습니다 체젠 룬과 도란 방패의 시너지 끝내줍니다


5티어 - 왠만해서는 신속인데요

           적팀에 하드CC가 썩 많지 않다 = 전설의 수호자


6티어 - 왠만해서는 착취 추천드려요

           오른은 CC기가 많기때문에 파괴전차가 잘 터지긴 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역으로 생각해보자면 뻘로 파괴전차를 뺼수도있는겁니다 한마디로

           쓸데없는 타이밍에 방어막생기고 막상 중요한 순간에 파괴전차가 터지지않아 봉변당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착취를 추천드립니다(경험담입니다)

 

#예외 추가 - 상대가 원거리형 챔피언이라 착취 터트리기도 껄끄럽다 싶으면 파괴전차도 괜찮습니다

                  한 방 이니쉬에 모든걸 거십시요 그 한 방에 유리한 딜교를 한뒤 어차피 내가 지는 상황이니

                  파괴전차 쿨 돌아올떄까지 다시 짜져서 망치질이나 하면됍니다





두 번째는 12 0 18 특성인데요 확실히 체감상 첫 번쨰 특성보다는 맞다이가 쌘 편입니다

이 특성은 CS 잘챙길 자신있고 특성에 도움없이도 오른답게 라인전 오래 버티면서 무난하고 빠른성장 할수있다!

라는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특성을 조금만 손보자면



                                                흉포


1티어 - 평타 많이 치실거아니면 마술을.. 평타 많이 쳐봤자 딜안나와여;;;


2티어 - 덤벼라 맞다이 ㄱㄱ = 새로운 피 (별로 추천안드려요;;;)

           포식으로 체력유지하며 원래 컨셉답게 버티겠다 = 포식

           버틸 수 있으니깐 후반 팀파이트를 도모하겠다 = 약점 노출



           

           결의 부분은 일절 똑같습니다






특성 한개 더 추가합니다

이 특성은 제일 밸런스가 갖춰진 챔프인데요

오른은 스킬 데미지를 많이 박는 챔피언 이기에 곰곰히 생각하다가 사용하게 됀 특성입니다

조금 손보자면



                                                흉포



1티어 - 위에서 말하다 싶이 스킬데미지가 많기 떄문에 마술을 찍습니다


2티어 - 라인전을 더 안정적이게 하겠다 = 포식

           라인전을 무난하게 갈 수 있고 팀파이트를 바라보겠다 = 약점 노출

           라인전을 무난하게 갈 수 있고 맞다이를 노리겠다 = 새로운 피 (별로 추천은 안합니다)



                                                책략



1티어 - 안정적인 CS수급 = 포악함

           내가 CS 잘챙긴다 = 방랑자


2티어 - 안정적인 라인전 = 비스켓

           맞다이를 강화하겠다 = 암살자




           결의 부분은 일절 같습니다

이 공략은 탑 공략입니다

텔과 점멸을 들어 빠른 합류에 임하는것이 참된 탑라이너!


굳이 싸워 제끼시겠다면 = 점화, 탈진



정도가 있겠네요(별로 추천은 안합니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현재 롤인벤에 오른의 스킬 이미지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이렇게 설명충짓을 할 수 밖에없네요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일단 마스터리는  W > Q > R > E 입니다

선마스터리가 W인 이유는 

오른은 W 시전시 자기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방어막이 생기는데요 이 스킬을 빠르게 올려

탱커답게 배리어량을 늘려주어 탱킹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W의 데미지는 적 현재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피해를 주는데요

오른은 순수 탱템만(딜템이래 봤자 얼건?정도) 올리기때문에 굳이 딜템을 올리지 않아도

엄청난 깡딜을 넣을 수 있도록 W선마를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1렙에는 선 스킬을 뭐찍느냐가 갈리는데요

상대의 체력이 높고 근접형 챔피언이다. 초반부터 압박을 가하겠다 = W

상대의 체력이 별로 높지 않다. 또는 원거리에서 디나이하는 챔피언이다 = Q



이후로도 탱커라면 W선마

탱커가 아니라면 Q 3번 이후 W선마

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 해봤자 뭐 벌거 없습니다만


     1번 - 적이 사거리를 준다면 =  Q > W > 평 > E > 평  또는  Q > W  > E > 평

             q를 쓰는동시에 w를 사용해 q모션을 약간 캔슬하며

             평타를 치자마자 E를 바로써 다시 평타모션을 약간 캔슬하는 그런 콤보입니다

             입롤인거 같지만 2~3판 정도만 하셔도 감이 오실겁니다

 

     2번 -  선 q 이후 적이 용암 기둥 근처를 배회 할 경우 = 용암 기둥에 E에어본 > W > 평



     3번 - 라인전 궁극기 콤보는    선 q 이후 적이 용암 기둥 근처를 배회 할 경우

             R > 용암 기둥에 E 에어본 > W > 평 > R > 평

            (난이도 상)

스킬 활용 팁

  

   오른의 주요 데미지의 꽃은 W의 퍼뎀과 '불완전 상태' 의 적을 공격할 때 들어가는 체력 퍼뎀입니다


   그렇기에 위 3번 콤보는 W 평으로  '불완전 상태' 의 적을 평타쳐서 퍼뎀을박고 궁을 다시한번 때려박아

   '불완전 상태' 의 적을 다시한번 퍼뎀으로 조지는 콤보입니다

    오른의 꽃인  '불완전 상태' 를 잘 활용해 보세요




    한타 때는 오른의 궁 한방에 일희일비, 판이 뒤바뀔 수 있습니다 역으로 말해서 한방에 망할 수 도 있기떄문에

    잘 쓰셔야합니다

    대표적으로 오른궁은 왠만해서 선이니쉬 용으로 많이 쓰게돼는데요 오른은 한타 떄 궁을 쓸시 방해 받지 않는

    곳에서 궁을 시전해야 합니다 궁 시전 후 2타에서 CC기를 맞아 후타를 제대로 가격 못할경우 불의 정령은 그냥

    지나칩니다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첫 템은 무조건 도란 방패!


전 개인적으로 부패물약을 왜 사는지 모르겠는데요


일단 아까도 말했다 싶이 오른은 귀환을 많이 하지 않는 컨셉입니다

그런데 겨우 포션3개에 딜교 좀 유리하게 할 수 있다고 부패물약을 사서 귀환을 해야돼는 상황을 만들 이유가 없습니다

애시당초 오른은 다시 말하지만 맞다이챔이 아닙니다 평탄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것이 강점인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패물약이 아닌  

체젠 룬 + 도란 방패 의 시너지로 오랜 시간동안 라인전을 하며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그리고 선 미니코어로 도란 반지를 뽑아주어

마나젠 룬 + 도란 반지의 시너지로 오랜 시간동안 라인전을 하며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안 사실거라면 안사셔도 됩니다)



 1번 - 상대 라이너가 AD 정글러가 AP다

         

        

         그러면 왠만해서 썬파를 뽑아주시는데요

         예외가 있습니다 나서스나 트런들처럼 평타형 피흡 챔프는 선 덤불조끼(가시갑옷 하위템) 이후 바미불씨 > 썬파 

         로 올려 주시면 좋습니다 

         

         그 다음은 아군 챔피언들을 훑어 봅시다

         아군데 힐이나 배리어형 챔피언이 있다 = 비사지(정령의 형상)

         힐이나 배리어형 챔피언이 없거니와 라이즈나 카시, 럼블처럼 주요스킬 연사 챔피언이 있다 = 적응형 투구

         (신발은 아래에 따로 적어둡니다)


         그 다음은 뚜벅이를 극복하여 효율적인 이니쉬를 위해 정당한 영광을 가는데요

         적 AP가 둘 이상이다

         음전자 망토와 빙하의 장막을 같이 간 후 선 영광   후 가고일로 올려줍니다

     

         이 다음은 덤불 조끼를 사지 않았을 경우 란두인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덤불 조끼를 샀다면 가시 갑옷을 올려줍니다

         

         주의!! 가시 갑옷과 란두인은 같이 가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하위 템인 차가운 강철의 고유 지속효과가 겹쳐

                   효율이 떨어집니다




 2번 - 상대 라이너가 AP 정글러가 AD다


   

         선템으로 망령의 두건과 바미의 불씨를 같이 올려 무난한 라인클리어와 마저를 겸비합니다

         이후 위에 상황을 고려하여 비사지  와  적응형 투구  중 하나를 올려줍니다



         그 다음에는 썬파를 올려줍니다 (사실상 초반에 순서만 조금 바뀔뿐입니다)




 3번 - 올AD이다

 

        적응형 투구 갔다 던지고 다른 방어력 아이템을 올립니다

        가고일은 버리지 않습니다 고유 효과 자체가 사기기 때문이죠



 4번 - AP가 많다


         썬파는 절대 버리지마세요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가고일도 버리지 않습니다

         대신 란두인이나 가시갑옷을 던지고 비사지와 적응형 투구를 둘다 갑니다 또한 심연의 가면을 갈 수 도 있습니다

         

         오른에게는 마법피해가 꽤 많습니다 심연의 가면 시너지도 나쁘지 않습니다

          '불완전 상태' 의 퍼뎀도 마뎀이고 W의 데미지도 마뎀이고 궁극기도 마뎀입니당






       신발은 뭐 별거 없습니다 딱 두가지 닌자의신발이냐 헤르메스이냐

 

       닌탑 - 상대 AD비중이 높다 또는 평타 데미지 비중이 높다

       머큐리 - CC가 많다 또는 AP비중이높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멀리서 디나이하며 오질라게 나대는 챔피언중 대표 개자식이죠;;;
답없습니다
갱콜 갱콜
요즘엔 픽률이 현~~저히 아주 매~~우 낮지만
만날경우 닷지 하시길바랍니다
닷지 못하고 게임 시작하셨을경우 병신 퀸이 아닌이상
검은 화면만 쳐다보며 멘탈깨지면서 현자 타임이 올 것입니다
피오라
w를 오래 맞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W의 마지막 타격입니다 피오라처럼 이동기가 현란하고 W처럼 스킬을 무시할 수있다면 '불완전 상태' 의 발동이 어렵기 떄문에 라인전이 많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역시 대 탱커전에서는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우리의 오른입니다 W의 마지막 타격이
마오카이의 w에 씹히지만 않는다면 무난하게 우위를 점합니다
클레드
클레드는 생각보다 라인전은 쉬운데요 클레드의 q를 맞을경우 클레드가 2타를 발동 시키기
위해 거리를 좁혀 올겁니다
그 떄 2타가 터지기 직전 W를 클레드에게 지져 W의 방어막으로 후속타 데미지를 막으며
클레드에게는 '불완전 상태'를 적용시켜 평타를 치면 아주 부드럽고 개이득인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클레드는 로밍이 오질라게 무섭습니다 안보이면 바로바로 미아 핑을 찍어줍시다
클레드의 로밍을 오른은 따라잡기가 엄청 어렵습니다(뚜벅이 희극 ㅠㅠ)
로밍 각만 조심합시다

아직까지 오른에게 쉬운챔피언이라고 단정 지을만한 챔피언은 못 본것 같습니다


자주 업데이트하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모랑 퀸처럼 딜러랑 라인 같이 서지마세요 힘듭니다;;

왠만해서는 대 탱커전에서 사용하여 개꿀빱시당



라인 / 정글 운영법


적팀이 탱커라고 선 W직고 압박한답시고 초반에 라인 주구리장창 밀면

20세기 검은화면 아날로그 티비 쳐다보며 아시아나 항공급 빠른 귀환을 맛보실수있습니다.

초반에는 라인 땡겨가며 사리며 플레이 합시다

초반 운영법

라인 관리 엄청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오른 플레이 하며 자주자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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